산업일반·정책·재계
-
SK렌터카, 온라인 전용 ‘중고차 장기렌터카’ 출시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지난해 12월 파일럿 상품으로 선보였던 중고차 장기렌터카를 정식 출시하며 본격 상용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SK렌터카에 따르면 자사의 중고차 장기렌터카는 고품질의 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3분 이내 간편하게 계약할 수 있다.SK렌터카의 중고차 장기렌터카는 평균 3일 내 계약 성사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파일럿 테스트 기간 동안 보다 다양한 차량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국산 세단, SUV부터 수입차까지 차종과 대수를 확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연식과 주행거
-
팅크웨어, 안드로이드 오토 셋톱박스 내비 ‘아이나비 IAN-1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안드로이드 오토 셋톱박스 내비게이션인 ‘아이나비 IAN-10’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번 ‘아이나비 IAN-10’은 운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경로 안내를 지원한다. 팅크웨어의 클라우드 기반 통신형 지도 플랫폼인 ‘아이나비 3D MAP’이 탑재되고 차량 순정 LCD 모니터를 통해 전국 대부분의 건물과 지형이 실사에 가깝게 표현됐다. 또 직관적인 경로 안내와 주변 정보가 전달되어 운전자들은 전국 어디든지 현재 위치와 경로 파악을 신속 정확하게 할 수 있으며, 초행길이나 복잡한 갈림길에서도 제대로 된 방향을 인식할 수 있다. 나아가 전국 고속도로 및 지정된 경로에 있는 CCTV를 확인
-
화승케미칼, 자동차 애프터마켓 사업 신규 진출
화승케미칼(대표 우석훈)은 필름 및 화학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에 신규로 직접 진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울러 애프터마켓 사업 일환으로 프리미엄 카케어 브랜드 ‘카루미(Carlumi)를 공식 론칭했다.이와 함께 화승케미칼은 자동차 애프터마켓 쇼핑몰(카루미)을 공식 오픈하고 동시에 12종의 카 디테일링 용품을 출시했다. 차량 부위별로 전문적인 광택 및 세차 작업에 쓰이는 제품으로 ▲차 외장 및 내장 클리너 ▲타이어 광택보호제 ▲폴리쉬(스크래치 제거 및 광택복원) ▲퀵디테일러(광택제) 및 광택보호제 ▲챠량고무 및 가니쉬 등의 광택복원제 ▲유리막 코팅제 ▲소취제 ▲타월 및 액세서리 등의 라
-
SK스퀘어 기업가치 증대 원년 만든다
SK스퀘어가 28일 SK스퀘어 본사 수펙스홀에서 제 1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이사 보수한도 안건을 승인했다. 또한 박정호 부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주주들과 소통하며 회사의 비전을 제시했다.2021년 11~12월 연결 재무제표는 매출 1조 1,464억원, 영업이익 4,198억원으로 승인됐다. 올해부터 연간 실적 반영 시 주주가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사 보수한도는 120억원으로 승인이 이뤄졌다.박정호 부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올 한해 글로벌 거시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M&A(인수합병) 시장에서는 좋은 기업들을 좋은 가격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길 것”이라며, “우리가 잘 알고 있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
타이어뱅크, ‘재미로 하는 관심도 영역’ 프로모션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SNS고객 프로모션 ‘재미로 하는 관심도 영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타이어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정보 제공과 서비스를 안내하기 위해 준비됐다. 큰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응모를 유도하기 위해 수능 시험 형태를 차용했다.기간은 오는 4월 4일까지이며, 타이어뱅크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 뒤 홈페이지 게시판에 정답을 등록하면 된다. 정답자를 추첨해 4월 7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타이어뱅크가 가진 특화기술을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쉽게
-
삼성重, 8036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5척 수주
삼성중공업이 20피트(ft) 컨테이너 1만3100개를 실을 수 있는 크기의 최신 스마트 선박을 따냈다. 삼성중공업은 아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총 8036억원 규모의 대형 컨테이너선 5척을 수주했다고 28일 공시했다.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및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와 각 종 연료절감장치(Energy Saving Device)가 적용돼 환경 규제 대응에 적합하고,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 탑재로 보다 경제적이고 안전한 운항이 가능하다”며 “이들 선박은 2024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고 밝혔다.한편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LNG운반선 4척, 컨테이너선 9척 등 총 13척, 20억
-
현대重지주, 주총서 정기선 사장 사내이사 선임
현대중공업지주가 주주총회에서 정기선 사장을 사내이사로, 이지수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각각 선임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28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빌딩에서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으로 하는 ‘이사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또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정기선 사장은 대표이사로 선임됐다.이밖에도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명변경을 위한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도 모두 원안 가결됐다.권오갑 회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그룹 창사 50주년을 맞은 지금, 앞으로의 50년은 혁신을 통해 새로
-
코웨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0년 연속 그랜드슬램 달성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되며 환경가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 정수기 부문 24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20년 연속 1위 △ 비데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국내 최고 수준
-
지어소프트, “대구에서 2차전지 소재 사업 승부수”
오아시스마켓을 자회사로 둔 지어소프트가 2차전지 사업의 공장 부지를 대구로 최종 결정했다.지어소프트는 28일 대구시와 투자 협약(MOU)을 체결하고, 2차전지 소재 제조 자회사인 지어솔루션의 공장 부지를 대구국가산업단지로 최종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지어솔루션은 지어소프트가 신사업인 2차전지 소재 제조업에 진출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현재 자본 규모는 350억 원이다. 최초 자본금은 100억 원이었으나, 최근 250억 원의 유상증자를 단행, 350억 원 규모로 자본을 확대했다. 특히, 위 신주 인수금 중 150억 원은 지어소프트의 최대주주인 김영준 의장(지어소프트/ 지어솔루션 대표이사)의 결단으로 마련됐다. 김영준 의장은 본인
-
SM그룹 대한해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획득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은 공식 인증기관 한국선급(K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2018)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45001:2018’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 표준 인증으로서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방하여 조직원의 안전과 보건을 지켜 궁극적으로 기업의 이윤창출과 조직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대한해운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여 안전경영체계 구축을 완료하였다. 안전보건관리는 기업의사회적 책임으로, 경영계의 화두인 ESG경영과 밀
-
SM그룹, 공간브랜딩 ‘아너스빌 갤러리' 두번째 선보여
SM경남기업,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 갤러리에 ‘아너스빌’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브랜딩을 선보이다.공간 브랜딩은 공간 체험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하며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생성한다.SM경남기업은 지난해 ‘평택역 경남아너스빌 디아트’ 갤러리를 통해 단순 정보전달만을 위한 공간이던 기존 모델하우스와는 달리 브랜드인지, 오감을 통한 총체적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컨셉 플레이스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한 바가 있다. ‘경남아너스빌’의 ‘타임리스한 공간의 미학(Timeless Aesthetic)’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치장을 없애고 건축의 본질에 충실해 아름다움과 품
-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마이크 펜스 前 美부통령과 오찬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지난 3월 24일 서울 소공로 조선호텔에서 마이크 펜스(Michael Richard Pence) 前 미국 부통령,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와 오찬을 함께 하며 한∙미 관계 등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이번 만남은 마이크 펜스 前부통령이 극동방송의 초청으로 강연 차 방한하면서 이뤄졌다. 펜스 前부통령은 25일 오전 소공로 조선호텔에서 ‘국제정세 속 굳건한 한미동맹’이라는 제목으로 정치, 경제, 교육 등 각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약 2시간 정도 진행된 이날 오찬에서 김승연 회장과 펜스 前부통령은 최근의 국제 정세에 대해 의견을 나누면서 국가간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에
-
건물관리·시공 플랫폼 아빠가간다, 고객만족도 강화 교육 진행
웅이아저씨의 건물관리·시공 전문 브랜드 ‘아빠가간다’(대표 이한웅)가 본사에서 전국 현장 팀장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만족도 강화를 위한 CS교육을 진행했다.아빠가간다는 가정에 방문하여 시공을 진행하는 만큼 서비스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고객의 안정과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해 CS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CS강사와 함께 대면 및 비대면 상황에 따른 고객 응대 방법과 서비스, 성추행 예방교육 등 가정 방문 시 갖춰야 할 다양한 태도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CS교육은 연간 4회,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모든 과정을 수료한 전문가 ‘아빠맨’은 공인기관에서 인정하는 친절시공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아빠가간다 관계자
-
만도, UNGC ‘2022 BIS Summit’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만도(대표 조성현)가 ‘2022 기업 청렴성 소사이어티 서밋(BIS, Business Integrity Society Summit)’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UNGC 한국협회 이동건 회장,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 수상 대상 8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해 ‘반부패 서약식’과 함께 진행됐다. 만도는 과거 5년간의 ESG 성과와 부패 리스크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평가 기관은 인공지능 ESG 평가 전문 기관 지속가능발전소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다.만도 관계자는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핵심가치 중 한 가지는 ‘정도 경영’이다”며
-
갤럭시아메타버스, 효성중공업과 국내 첫 실물 오피스텔 NFT 발행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이사 고광림)가 효성중공업(대표이사 양동기)과 함께 분양 예정인 오피스텔의 NFT를 발행하고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중공업의 청담동과 서초동 일대에 조성 예정이 오피스텔의 분양을 앞두고 NFT 에어드롭으로 특별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효성중공업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주거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지금까지 건물이나 부동산을 대상으로 발행되는 NFT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의 건물과 부동산으로만 발행되어 왔다. 효성중공업의 ‘디 아포제 청담’과 ‘디 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의 NFT 에어드롭은 실물 오피스텔
-
코웨이 노블 정수기,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최고 물맛 정수기 선정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 노블 정수기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 ‘제6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최상위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하며 최고의 물맛 정수기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행된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이 좋은 제품을 선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한다. 물맛 평가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 골드. 실버 등급을 부여한다.이번 물맛 품평회 결과 코웨이 노블 정수기 가로(CHP-8200N), 노블 정수기 RO(CHP-8310L) 두 제품이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
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국민보일러 인정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진단평가가 시행된 이후, 귀뚜라미보일러가 24년 연속으로 국민의 마음속에 1등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227개 산업군을 조사한 결과 24년 연속 1위를 유지한 브랜드는 귀뚜라미보일러를 포함해 16개에 불과하다(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5일(금)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24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귀뚜라미보일러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점수 635.9점을 기록해 500점대에 머무른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올라 국민보일러의 위상을 재확인했다.귀뚜라미는 에너지소비효율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