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NS홈쇼핑,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 진행
NS홈쇼핑이 4일부터 5까지 aT센터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해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홈쇼핑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농식품기업100여개 업체가 참여 했다"라고 전했다. 교육프로그램은 △홈쇼핑 채널의 이해와 입점 프로세스 △상품별 마진계산 실습 △상품 상세 페이지 및 콘텐츠 기획 △입점 제안서 기획법 △온라인몰 광고 및 마케팅 전략 △납품대금 연동제 및 연동약정체결 지원사업 △홈쇼핑 관계자 상담회 등으로 홈쇼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2025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진행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2025년 상반기를 결산하며 대표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오는 15일까지 굽네몰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신제품 앵콜 출시 특가’, ‘BEST OF BEST’, ‘닭가슴살 & 간편식 골라담기’ 등 총 세 종류의 프로모션과 더불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신제품 앵콜 출시 특가 제품으로는 올해 상반기 출시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은 신상 4종이 포함됐다.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는 국내산 닭가슴살과 곤약, 탱글한 새우를 가득 채워 칼로리와 당을 낮춘 만두로 투명한 곤약 감자피를 사용해 시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전용 앱 누적 회원 수 60만 명 돌파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전용 앱 누적 회원 수가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라닭 치킨 전용 앱은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을 앞세워 작년 12월 누적 가입자 수 50만 명을 달성하고 약 5개월 만에 60만 명을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다.푸라닭 치킨 전용 앱에 가입한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첫 구매 쿠폰’은 1인당 1회 첫 구매 시에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정기 프로모션인 ‘푸라의데이’, ‘월간 먹보드 TOP 100’에도 참여가 가능하며 ‘푸라의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푸라의데이’로 지정하고 당일 전용 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
-
쿠팡, 와우회원 전용 ‘뷰티페어’ 진행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와우회원 전용 뷰티 할인전 ‘뷰티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를 테마로 2주간 릴레이로 진행된다. 쿠팡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와우회원은 최대 70% 할인과 더불어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브랜드별 사은품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1차 주간(오는 8일까지)은 메이크업 특가 주간으로, 쿠션 팩트로 유명한 ‘에이지투웨니스’를 비롯해 롬앤, 머지, 한스킨 등 대표 색조 브랜드의 제품 2300여 개를 선보인다"라며 "에이지투웨니스는 최대 25%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으며, 머지와 메리쏘드는 일부 품목 한정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
무신사,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진행
무신사는 오는 10~11일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지원 방안과 솔루션 등을 소개하는 자리다.이어 "국내외 패션 브랜드, 파트너 기업, 투자사 등을 상대로 한자리에서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대규모 설명회를 여는 것은 처음이다"라며 "양일간 진행될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는 국내외 패션 브랜드, 마케팅 및 물류업계, 투자사 등 1,000여 개 기업에서 1,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에서는 박준모 대표를 비롯해 글로벌 사업을 담당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형제들, 제주도와 다회용기 활성화 업무협약 外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5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다회용기 전문업체, 다회용기 회수업체 및 관계단체 등 10개 기관과 ‘배달 다회용기 사용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체결한 것으로, 환경부와 유엔환경계획(UNEP)은 세계 환경의 날 행사 개최지로 제주도를 선정한 바 있다. 업무협약에는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대표이사와 제주도 오영훈 도지사를 비롯해 관련업체 및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각 협약기관은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실현 목표를 달성하고자 세부 역할을 분담하여 배달 다회용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협
-
가비아-한국맥도날드,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 ‘가비아 DaaS’ 공급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한국맥도날드에 자사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가비아 DaaS(Desktop as a Service)’를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가비아 관계자는 "한국맥도날드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준비하며, 선진적인 보안 체계 구축과 업무 환경의 유연성 확보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기반 망분리 환경을 도입했다"라며 "이를 통해 전사적인 정보보호 수준을 한층 강화했다"라고 전했다.가비아는 한국맥도날드의 업무 구조에 맞춰 ▲가상 데스크톱 내 채용 시스템 구축, ▲직무별 정보 접근 권한 세분화, ▲사용자 맞춤형 업무환경 구성 등을 지원했다.
-
서울우유, ‘세계 환경의 날’ 맞아 ESG 활동 전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ESG 활동 을 전개한다고 5일 말했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자원 순환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유기농우유(700ml), 그린라벨우유(1000ml) 등 우유 제품은 재생원료(r-PET) 플라스틱병을 사용하고, 떠먹는 요구르트 ‘요하임’, 액상 요구르트 등 발효유 제품에는 라벨 및 각인을 제거한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종이 스트로우 사용, 캡스티커 제거, 수분리 라벨 적용 등 친환경 포장재 적용 품목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친환경 목장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목장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정화
-
애경산업, "폐기물 재활용률 88.9%까지 확대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협력사와 함께 폐기물 배출량 관리 및 재활용 프로세스 강화를 통해 2024년 폐기물 재활용률을 88.9%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산업 폐기물 소각 등 폐기물 처리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고자 협력사와 함께 폐기물 재활용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라며 "그 결과 애경산업의 폐기물 재활용률은 22년 51.9%, 23년 79%를 기록했으며, 24년에는 88.9%까지 확대됐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애경산업은 협력사와 함께 청양공장의 폐수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터닝메카드 갓송 챌린지’ 개최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MBC TV에서 절찬리에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 갓’의 공식 OST 커버송 공모전 ‘메카드 갓송 챌린지’를 개최한다.오는 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응모 가능한 이번 챌린지는 터닝메카드 갓의 오프닝 곡 ‘Take the Ring’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커버한 영상을 SNS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상금은 2000만원 규모이며, 대상에게는 1000만원, 최우수상에게는 500만원, 4개 부문(키즈, 댄스, 인기, 프리스타일)의 각 1등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접수 선착순 30명에게는 터닝메카드
-
샘표, ‘연두X실리팟’ 체험단 모집
샘표가 친환경 실리콘 주방용품 브랜드 ‘실리팟(Silipot)’과 협업해 체험단을 모집한다.샘표 관계자는 "집에서 신선한 재료를 이용하여 요리하면 배달이나 포장에 잠깐 사용되고 버려지는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라며 "또한 가까운 지역에서 난 제철 채소를 활용한 요리는 푸드 마일리지를 줄일 수 있어 보다 친환경적인 식생활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욱이 온가족이 함께 요리를 즐기면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도 만들어주니 일석 삼조다"라고 말했다. 이에 샘표와 실리팟은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속 가능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체험단을 함께 진행한다. 5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국민응원 캠페인’ 진행 外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강석원, 이하 홍콩반점)이 부담 없는 한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국민응원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국민응원 캠페인’은 오랜 기간 고객들로부터 받아온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통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는 ‘국민응원 캠페인’과 더불어 호국보훈 감사 행사, 신메뉴 출시 기념 행사 등과 엮어 더욱 다채롭게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더본코리아 상생지원책의 일환으로 본사에서 모든 할인 및 마케팅·홍보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먼저 6월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는 전
-
태극제약, ‘2025년 충북약사회 팜페어’ 참가
태극제약이 지난 6월 1일, 청주 엔포드호텔에서 열린 ‘2025년 충북약사회 팜페어 및 연수교육’에 참가해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과 ‘도미나라이트크림’을 중심으로, 자사 주요 제품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충북지역의 약사들과 현장 소통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장을 찾은 약사들은 부스를 직접 방문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라고 말했다. 이날 태극제약은 ‘도미나크림’, ‘도미나라이트크림’ 외에도 ▲멍 치료제 ‘벤트플라겔’, ▲흉터 치료제 ‘벤트락스겔’, ▲여드름 치료제 ‘아크클리어
-
동원홈푸드-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생 업무협약 체결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양측은 △영유아 영양, 급식 교육 활성화 △영양식 공동 연구개발 △쿠킹클래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동원홈푸드는 영유아 식자재 브랜드 ‘이팜키즈’를 운영하며, 어린이집·유치원 등 전국 3,000여 개 경로에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이팜키즈는 친환경 농산물, 축산물, 무항생제 유제품 등 영유아 전용 식재료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동원홈푸드
-
롯데장학재단, 직업군인 자녀들에 장학금 지원한다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지난 4일(수)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신격호 기념관에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국가를 위해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직업군인 자녀 95명에 장학금 총 3억 8,000만 원을 지원한다.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소방관, 경찰관, 해양경찰관, 직업 군인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자녀들이 자긍심을 갖고 학업을 지속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재단은 올해 해당 장학사업을 통해 순직 또는 공
-
세븐일레븐, 아이스커피 프로모션 진행
세븐일레븐은 6월 한 달간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 아이스’와 얼음컵에 즐기는 ‘파우치 음료’에 대해 할인 및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올여름 역대급 찜통더위가 예상되고 있다. 기상청은 올해 여름철 기후 전망(6~8월)을 발표하면서 평년보다 더울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고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무더운 여름과 함께 최근 커피플레이션으로 부담을 겪는 소비자 심리를 고려하여 아이스커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먼저 세븐카페 아이스 3종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를 포함해 ‘아이스 라떼’, ‘아이스 바닐라라떼’ 3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 구매 시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킹플로트’ 출시 外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닥터페퍼’만의 톡 쏘는 유니크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닥터페퍼 제로’와 탄산의 짜릿함과 부드러운 크리미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킹플로트’를 출시하고, ‘닥터페퍼 클럽’ 콘셉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닥터페퍼 제로’는 23가지 시크릿 플레이버가 빚어낸 독특한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닥터페퍼와 유사한 깊은 맛을 구현해 직화 패티의 불맛이 살아있는 버거킹 제품들과의 궁합도 탁월하다. 레귤러 2,100원, 라지 2,300원으로 두 가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함께 선보인 버거킹 코리아 최초의 플로트 디저트 메뉴 ‘킹플로트’도 소비자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