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건설, 압구정2구역 위한 전방위적 ‘금융 안정망’ 완료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사업의 금융 안정성 확보를 위해 13개 금융권과 ‘금융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현대건설은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KB국민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금융협력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앞서 지난달 29일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날 체결식을 진행하기 전까지 KB국민은행을 비롯해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등 7개 은행과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메리츠증권, 현대차증권, 키움증권 등 6개 증권사를 포함, 총 13개 금융권과의 금융협력 MOU를 모두 완료했다.현대건설은 이번 협약
-
골프존, 싱가포르서 복합 디지털 골프센터 2개점 동시 오픈
골프존(대표이사 최덕형)은 지난 5월 31일 싱가포르 NTUC Club 및 Ellipsiz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Downtown East(다운타운 이스트) 및 Orchid Country Club(오키드 컨트리 클럽)에 대형 프리미엄 골프 시뮬레이터 센터 2개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NTUC Club 산하의 UPlay Ventures 유한회사와 Ellipsiz사의 자회사인 E Golfing 유한회사가 공동 주도한 사업으로, ‘GreenBox by My Golf Kaki’ 브랜드 하에 운영되는 복합 골프 공간이다"라며 "My Golf Kaki는 12,000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비회원제 골프 커뮤니티로, 골프 대중화와 포용성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골프 프로그
-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에 ‘혁신설계·특화평면·명품창호’ 올인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 조합원들에게 최첨단 AI 조망 설계와 특화평면, 최고급 창호 제공으로 한강조망 프리미엄을 선보인다.포스코이앤씨는 국내 대표 AI 조망 분석 기업인 텐일레븐과 협업해 AI 기술을 활용한 최적의 한강 조망 설계를 조합원에게 제안했다.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약 1만2000번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도별 실제 한강 조망 가능 세대를 정밀 분석해 설계에 반영했다. 이를 통해 기존 조합 설계안보다 178세대가 증가한 총 513세대로 늘었으며, 모든 조합원 세대의 한강 조망권을 확보하는 등 조망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설계를 실현했다.또 포스코이앤씨는 실생활에서 한강을 최대한 즐길 수 있
-
HLB이노베이션 美 자회사 '베리스모', ASCO서 고형암 대상 차세대 CAR-T 임상 현황 공개
HLB이노베이션은 미국 자회사인 베리스모 테라퓨틱스가 지난 3일(현지시간) 막을 내린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2025'에서 ‘진행 중 임상(Trials in Progress)’ 포스터 발표를 통해 고형암 대상 차세대 세포치료제인 키메릭항원수용체 T세포(CAR-T) 치료제 후보물질인 'SynKIR-110'의 임상1상(STAR-101)의 연구 개요와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STAR-101 임상을 이끌고 있는 펜실베니아대학교(유펜) 펄먼 의과대학의 야노스 타니이 교수가 발표자로 나서, 'SynKIR-110' 임상1상의 과학적 근거와 임상시험 설계, 환자 등록 및 제외 기준, 주요 안전성 평가 지표 등을 직접 소개했다.STAR-101은 메소텔린이 과발현된 중피종·담관암·난
-
광동제약, ‘썬키스트 애사비 제로 스파클링’ 및 ‘썬키스트 제로 소다’ 2종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유기농 사과초모식초와 식이섬유가 담긴 ‘썬키스트 애사비 제로 스파클링’과 상큼한 오렌지 및 자몽맛의 ‘썬키스트 제로 소다’ 2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썬키스트 애사비 제로 스파클링’은 10,000mg의 유기농 사과초모식초를 함유한 탄산음료로, 상큼한 사과향과 새콤한 식초 맛이 균형 있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500mg의 식이섬유를 함유했으며, 제로 칼로리 설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병당 350ml 용량이며, 광동제약 온라인 공식몰 ‘광동상회’를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광동제약은 지난 4월 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썬키
-
건국대병원, 신경인성방광 및 난치성방광염 클리닉 오픈
건국대병원이 신경인성방광 및 난치성방광염 클리닉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클리닉은 비뇨의학과의 김아람 교수가 운영을 맡는다.김아람 교수는 2024년 미국 연수를 통해 관련 분야의 최신 지견을 연구하고 돌아와, 이를 토대로 클리닉을 오픈했다. 전신이었던 신경인성방광 클리닉은 2020년에 오픈해 3년째 되던 2023년에는 거의 1년치 클리닉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았었다. 당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80%가 서울 외에서 방문한 환자였는데 이번 새 오픈으로 전국 각지의 더 많은 환자들이 클리닉을 방문하여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신경인성방광이란 신경계 이상이나 조절 기능의 부조화로 방광의 기능에 이상이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제주의 선물 in 여주’ 팝업스토어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 운영 外
제주삼다수가 오는 6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리는 [제주의 선물 in 여주]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알리는 고객 체험 행사를 펼친다.제주특별자치도와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이 공동 주최하는 본 행사는, 제주의 대표 특산품과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제주 고유의 감성을 전달하는 자리다.제주삼다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함은 물론, 오는 8월 개최 예정 골프대회 “제12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를 미리 알리고, 대회 참여 유도와 관심 확산을 위한 사전 붐업활동을 집중 전개한다.홍보부스는 [제주삼다수와 즐기는 제주의 여름 – 한낮의 샷, 밤의 별빛! Ni
-
코오롱FnC, 사내 ESG 캠페인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사내 ESG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저탄소 대체 우유’ 캠페인을 전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유제품 소비에 따른 탄소 배출량에 주목해,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하고 이에 대한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일반 우유는 1리터 생산 시 약 3.7kg의 탄소를 배출하지만, 두유는 0.89kg, 귀리 음료는 0.45kg 수준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물성 대체 음료 선택이라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 저감에 기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저탄소 대체 우
-
경동나비엔, 자회사 ‘경동C&S’ 설립
경동나비엔이 구독사업부문 분리해 자회사인 경동C&S를 설립한다.경동나비엔 관계자는 "경동C&S의 C&S는 케어(Care)와 솔루션(Solution)에서 각각 따온 글자로, 최근 ‘구독’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구독 대상을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하고, 이에 맞는 최적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동C&S는 경동나비엔 구독 상품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전담한다"라며 "경동나비엔은 2023년 10월 환기청정기 렌탈케어 서비스를, 올해 4월에는 ‘3D 에어후드’ 구독 서비스와 두 제품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 구독 서비스를 각각 론칭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나아가 보일러,
-
고려대의료원, KPGA 김형성 프로 홍보대사 위촉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은 지난 4일 오전 8시 고려대의료원 메디사이언스파크 5층 회의실에서 KPGA 프로골퍼 김형성 선수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위촉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고려대의료원은 그동안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기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문화예술 및 스포츠계 유력 인사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해왔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선정된 김형성 프로는 2006년 투어 데뷔 첫해 우승을 시작으로 국내외 통산 7승을 달성했으며,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총 4승을 기록하는 등의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또한, ‘김형성배 경기도 골프 협회 선수권대회’를 직접 개최하며 주니어
-
이랜드 뉴발란스, 멤버스위크 캠페인 진행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2025 '멤버스위크(Members Week)' 캠페인을 4일 개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멤버스위크는 뉴발란스 회원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연례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992 시리즈 래플 행사와 함께 △740 시리즈 △1906 시리즈 △993 시리즈 등 멤버스위크 전용 드롭 상품이 순차적으로 발매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멤버스위크에서는 풍성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등급별 할인 쿠폰보다 더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회원 등급별 쿠폰 부스팅이 새롭게 도입된다.캠페인 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 고
-
상하농원, 여름 테마파크 개장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라벤더 정원’과 ‘야외수영장’ 운영에 나선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여름철 피서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가족 단위 관광객과 자연 기반 여행 수요를 적극적으로 겨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하수목원 치유의 숲에서 6월 한 달간 운영되는 ‘라벤더 정원’은 진한 보랏빛과 향기 가득한 잉글리시 라벤더 12,000주가 약 2,000평 규모로 장관을 이룬다"라며 "라벤더 향이 가득한 산책길과 힐링 포토존은 방문객들에게 자연 속 감성을 전달하며 여름철 대표 테마 콘텐츠로 주목받
-
아웃백, 스타필드 하남에서 ‘테이스트 아뜰리에’ 운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월 5일부터 8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브랜드 체험형 팝업 이벤트 ‘테이스트 아뜰리에(Taste Atelier)’를 운영한다.아웃백 관계자는 "지난 3월에 처음 운영한 ‘테이스트 아뜰리에’는 이번에 두 번째로 마련한 현장 행사로, 고객이 아웃백 메뉴를 ‘직접 고르고, 꾸미고, 완성해보는’ 다섯 가지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된다"라며 "기존보다 더 압축된 동선과 집중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감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의 참여는 아웃백 공식 앱 회원가입, 인스타그램 팔로우, 유튜브 구
-
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 출품한 카스, 한맥 등 총 5개 브랜드 모두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2005년부터 해당 품평회를 주최해 온 ‘국제식음료품평원(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이하 ITI)’은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세계적인 식음료 품질 평가 기관이다"라며 "ITI는 매년 미쉐린 셰프와 소믈리에 등 약 250여 명의 식음료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출품 제품의 ▲첫인상 ▲외관 ▲향 ▲맛 ▲질감·끝맛 등 총 5개 항목을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평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항목들의 평균 점수가 70점 이상일 경우에만
-
SOOP "개편된 ‘시네티’, 이용량 9배 증가했다"
SOOP의 ‘시네티(CINETY)’가 콘텐츠 통합과 이용자 경험 개선을 중심으로 전면 개편된 이후, 유저 이용량이 9배 증가했다.SOOP 관계자는 "시네티는 SOOP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해 스트리머 시그니처 시리즈, 스포츠·애니메이션 중계 콘텐츠, 버추얼 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를 한데 모은 서비스로, 마니아층의 취향을 충족시키는 맞춤형 콘텐츠 허브로 자리잡아왔다"라며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덕후 취향’ 중심의 버티컬 전략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같이보기’ 콘텐츠의 성장이 맞물리며, 콘텐츠 소비 방식에도 새로운 흐름이 형성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시네티를 전면 개편하며, 콘텐츠 통합과 접근성
-
바디프랜드,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 선보여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QUANTUM BEAUTY CAPSULE)’을 출시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은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모델인 ‘퀀텀’에서 한층 진화된 기술을 통해 현대인의 피부, 두피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라며 "특수 설계된 라이트 케어 모듈로부터 LED가 조사(照射)됨으로써 피부와 두피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 기능을 탑재하여 보다 개인화된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한다"라며 "‘뷰티케어’와 ‘헬스케어’가 결합된 하이엔드 솔루션인 셈이다"라고 말했다
-
홈앤쇼핑, 25 S/S CK 스포츠 래쉬가드 셋업 선보여
홈앤쇼핑이 오는 7일(금) 밤 10시 55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CALVIN KLEIN SPORT 25년 S/S 스포츠래쉬가드 신제품 런칭 방송을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CKS는 전 세계 셀럽들이 사랑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홈앤쇼핑 스포츠웨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받아왔다"라며 "이번에 소개되는 25SS 시즌 신상품은 물놀이와 애슬레저 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췄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제품은 워터 티셔츠와 워터 팬츠 세트로, 수영복 대용으로 착용 가능하며 여름철 휴가, 해양 스포츠, 휴양지 패션에 제격이다"라며 "UV 차단, 발수 기능(팬츠 겉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