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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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1,000억 규모 ESG 채권 발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하나금융그룹의 ESG 가치 경영 강화에 발맞춰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22일 발행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발행한 ESG 채권은 연기금, 금융권, ESG 펀드 등 국내 ESG 채권 투자자들이 참여하였으며 ▲3년만기 700억원 ▲4.5년만기 300억원 등 총 1,000억원 규모로 2020년 11월 첫 ESG 채권 2,000억원을 발행한 이후 3개월만의 2차 발행이다.하나카드는 이번 ESG 채권을 전액 3년 이상 장기 사채로 발행함으로써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 지원 ▲재난/재해 피해 고객 등 취약계층 금융 지원 ▲향후 친환경/신재생에너지 관련 스타트업 기업 지원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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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에프앤가이드와 디지털 자산 지수 사업 공동 추진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가 국내 최대 민간지수회사 에프앤가이드와 ‘디지털 자산 지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제휴했다고 23일 밝혔다.두나무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며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 지수인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를 선보이는 등 국내 디지털 자산 업계를 선도해왔다. 이번 에프앤가이드와의 제휴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성장에 따른 지수 다양화의 일환으로, 양사의 강점과 노하우를 더해 투자자의 관심사에 맞춘 디지털 자산 지수를 개발하기 위함이다. 제휴에 따라, 두나무는 가격, 거래량, 거래 대금 등 디지털 자산 관련 실시간 거래 데이터를 에프앤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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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인터넷보험 ‘(무)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 출시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집중 보장하는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내방 및 대면상담 없이 신한생명 인터넷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보험으로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진단급여금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보험 가입 1년이 지난 후,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 이후에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이 확정되면 진단급여금 1,000만원(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지급 받는다. 보험 가입 1년 미만인 경우에는 보험금의 50%만 보장한다. ‘무배당 신한인터넷간편한2대건강보험’은 고령자나 유병자와 같이 일반심사로 가입하기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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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에 구도교 영업총괄 내정
신설 판매전문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대표이사로 한화생명 구도교 영업총괄 전무가 내정됐다.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 내정자는 3월 15일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4월 1일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다. 새로운 판매자회사명은 지난 19일 정기이사회에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로 확정됐다.구도교 대표이사 내정자는 30년 동안 현장을 지켜온 보험 영업 베테랑이다. 이번 신임 대표이사 취임을 통해 약 540개의 영업기관, 1,400여명의 임직원, 20,000여명의 FP가 소속된 ‘업계 1위의 초대형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이끌어야 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한화생명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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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콕뱅크 가입고객 700만명 돌파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23일 간편 모바일 플랫폼「NH콕뱅크」 가입고객이 출시 4년 8개월만에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NH콕뱅크는 2016년 7월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농협 상호금융이 선보인 디지털 플랫폼이다. 향후 NH콕뱅크는 ▲금융상품몰 개선 ▲고객 행동패턴 분석 솔루션 도입 ▲본인확인 절차 간소화 및 송금 한도 상향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등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여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NH콕뱅크」가입고객 700만명 달성이 있기까지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하는 등, 농협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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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BNK웰스타로보 가입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2021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투자자보호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BNK웰스타로보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오는 5월 22일까지 BNK경남은행 영업점 그리고 모바일뱅킹ㆍ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BNK웰스타로보에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면 10만원 단위로 경품 추첨권이 자동 지급, 211명을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준다1등 1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100만원권, 2등 2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30만원권, 3등 3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20만원권, 4등 5명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된다.또 5등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준다.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18일 서울특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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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몰, 정월대보름 먹거리전 개최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은 22일부터 28일까지 ‘정월대보름 먹거리전’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객들의 풍성한 정월대보름을 위하여 잡곡과 나물, 알밤과 같은 오곡밥 재료와 견과류, 영양 찰떡, 한우 등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20%, 1만원 할인하여 판매한다. 농협하나로유통 김병수 대표이사는 “그 어느 때보다 가족의 건강과 안녕이 간절한 요즘, 농가의 정성이 담긴 안심 먹거리로 훈훈한 정월대보름이 되시기를 바란다”면서,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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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확대 개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디지털영업부를 확대해 서울 9개 지역 약 75만여명의 비대면 채널 선호 고객에게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디지털영업부는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영업점으로 인터넷 전문은행이 가진 비대면 거래 편의성과 전통은행이 가진 전문직원을 통한 상담서비스 제공 등의 강점을 결합해 지난 해 9월 은행권 최초로 신설됐다.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를 39명 규모 디지털영업1,2,3부로 확대하고 서울 중부, 강남, 북부 등 9개 지역 본부 소속 영업점의 최근 1년간 비내점 고객 75만여명의 자산관리를 시작한다. 하반기엔 부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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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오전 시황] 샌드박스-12.72%·비트코인-6.75%·리플+4.11%·비트코인에스브이-12.99%
비트코인의 시세가 6% 이상 하락하며 금일 중 5000만원선으로 진입할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주요 암호화폐들의 시세 변동이 큰 폭으로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23일 오전 9시 43분 기준 샌드박스는 12.72%(이하 24시간 전 대비) 하락한 329.5원에, 비트코인은 6.75% 하락한 6058만6000원에, 리플은 4.11% 상승한 640.4원에, 비트코인에스브이는 12.99% 하락한 23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이더리움은 8.15% 하락한 200만6000원, 에이다는 2.92% 상승한 1270원, 이오스는 7.45% 하락한 5280원, 크립토닷컴체인은 54.74% 상승한 248.2원에 시세를 형성중이다.비트코인 캐시는 11.49% 하락한 70만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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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뮤지컬 ‘위키드’ 1+1 관람 행사 성료
신한카드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의 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신한카드 The Moment’(이하 신한카드 더 모멘트)의 첫 번째 공연인 뮤지컬 ‘위키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마스터카드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인기 뮤지컬 ‘위키드’ 21일 공연 티켓을 ‘1+1’ 방식으로 판매해 티켓 오픈 1분만에 전 좌석이 매진된 바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로 추가 오픈한 좌석 또한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입장 전 출입자 명부 작성, 발열 체크, 손 소독은 물론 공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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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저축은행, 소상공인 위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 ‘싱투게더’ 제작지원
페퍼저축은행이 디스커버리채널의 새 예능 프로그램 ‘싱투게더’의 메인스폰서로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싱투게더’에서는 가수 김태우와 테이가 MC로 출연하여 매회 소상공인 출연자의 이야기를 듣고, 게스트와 노래 대결 등을 통하여 소상공인에게 1개월 월세부터 최고 1,000만원 등 다양한 선물을 선사한다.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2월 22일 11시 20분 첫 방영될 예정이며 현재 참가를 원하는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서민을 위한 금융기관으로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제작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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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광복절 예적금 이어 ‘DGB삼일절예적금’ 출시
DGB대구은행은 나라 사랑 정신을 고취하고자 ‘DGB 국경일명 예적금’ 시리즈 2호 ‘DGB삼일절예적금’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DGB광복절예적금에 이어 두번째로 나오는 본 상품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국경일에 IM뱅크앱 국기 게양 시 추가 금리 제공 등 다양한 우대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대구은행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22일부터 약 1개월간 한시 판매되며, 가입 후 10일 이내 IM뱅크앱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개인고객(상품별 1인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비대면상품 가입시 비대면우대이자율 연 0.05%p가 추가 적용된다. ‘DGB삼일절예금’은 100만원 이상 1천만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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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영등포금융센터 이전
Sh수협은행은 영등포금융센터를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인근 포레나영등포 2층으로 이전 완료하고 22일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영등포금융센터가 이전한 포레나영등포는 지상 30층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단지로 영등포시장역과 직접 연결되어 있고,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진균 은행장은 “2021년의 시작과 더불어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전한 영등포금융센터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리딩하는 영업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수협 브랜드만의 특화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상품 경쟁력, 지역밀착영업 등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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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투, 데이터 기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선도를 위한 디지털경쟁력 강화 및 데이터 기반으로의 조직 변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금투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데이터 확인, 추출, 보고서 작성이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BI(Business Inteligence) 선두주자인 ‘태블로’ 도입을 통해 주요 경영 관리 지표에 대해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해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 통합 및 시각화 기능을 통해 직원의 분석 업무 진행이 보다 용이해졌으며 IT부서의 업무 부담이 감소되었다. 더불어 데이터 통합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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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국내 및 해외 선물옵션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다이렉트 국내 선물옵션 온라인 거래수수료 저!저!익!선! 이벤트’와 ‘다이렉트micro 해외선물 온라인 거래수수료 $0.5로 레고! LEGGO 이벤트’ 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다이렉트 국내 선물옵션 온라인 거래수수료 저!저!익!선! 이벤트’ 는 이벤트 기간 중 다이렉트 국내선물옵션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거나, 기존 다이렉트 국내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 중 2020년 11월 1일부터 3개월간 무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고객에게는 계좌 개설 시점부터 3개월간 온라인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KOSPI200 선물 기준 0.00025104%, 국내선물옵션 상품별 이벤트 수수료율 적용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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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고객 니즈에 맞춘 컨텐츠 제공을 위한 ‘투자정보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NH투자증권은 고객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 제공을 위해 고객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 ‘고객님, 투자 정보 무엇이 궁금하소?’를 26일까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는 NH투자증권 고객이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온라인매체를 통해 가능하며, NH투자증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컨텐츠 활용 경험과 만족도 및 관심있는 투자 대상, 제공받고 싶은 컨텐츠 등에 대해 응답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2일부터 2월 26일까지 5일간이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매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NH투자증권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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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23일부터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온라인 금융교육 실시
KB증권은 23일부터 주식 초보자 및 고령자 등을 선정하여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주식 리딩방 불법ㆍ불건전 영업행위로 인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교육에서 △‘유사투자자문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주식 리딩방 불법ㆍ불건전 영업행위로 인한 소비자 피해 내용을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금융소비자 유의 사항을 초보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고객에게는 KB증권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Prime Club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Prime Club 서비스’는 월별 1만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필요한 투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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