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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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상반기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하나은행은 2023년 상반기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공개된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 공시에 따르면 2023년 6월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2.2조원이 증가한 29.5조원으로 은행은 물론 증권사, 보험사를 포함한 전 금융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2분기 개인형퇴직연금(IRP)과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수익률에서도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연금관리 1등 은행’으로서의 명성을 성과로 입증하게 돼 기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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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자산운용 ‘ARIRANG 미국테크10 레버리지 ETF’ 외 2종 신규 상장
한화자산운용은 18일 미국 빅테크 대표기업에 집중 투자하며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ARIRANG 미국테크10레버리지 iSelect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국내 최초 상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동일한 기초지수의 수익률 1배를 추종하는 ‘ARIRANG 미국테크10 iSelect ETF’(종목코드 461900), 국고채 10년물에 투자하는 채권형 ETF ‘ARIRANG 국고채10년액티브 ETF’(종목코드 461460)까지 총 3종을 동시 상장한다. ‘ARIRANG 미국테크10 레버리지 iSelect ETF’와 ‘ARIRANG 미국테크10 iSelect ETF’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빅테크 대표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두 종목 모두 ‘iSelect 미국 Tech 10 지수’를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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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운용, 글로벌 ETF 순자산 1000억 달러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운용중인 ETF 순자산이 총 1000억 달러(USD)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18일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과 미국, 캐나다,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538개의 ETF를 운용하고 있다. 총 순자산은 1000억 달러(USD), 한화 약 127조원으로 전 세계 ETF 운용사 중 13위 규모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경영부문 김영환 부사장은 "미래에셋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면서 시장 지수형 상품에 치중하지 않고 테마 및 인컴 영역에서 차별화된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해왔다”며 “2003년 국내 운용사 최초로 해외 시장에 도전장을 낸 이후 20년 동안 끊임없이 달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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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아멕스 카드로 애플페이 결제 확대
현대카드는 18일부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이하 아멕스) 카드로 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상 카드는 현대카드가 발급한 모든 아멕스 브랜드 카드로, 아멕스 센츄리온 디자인 카드 3종(플래티넘, 골드, 그린)과 블루박스라인(BBL)의 개인 고객 및 개인명의 법인카드 고객들도 Apple Pay 이용이 가능하다. 아멕스 카드로 Apple Pay 결제 가능한 가맹점은 스타벅스, 현대백화점,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를 포함한 97개 오프라인 브랜드와 23개 온라인 브랜드이다. Apple Pay 가맹점 중 일부 브랜드의 경우 내부 사정으로 아직 아멕스 카드의 Apple Pay 결제를 지원하지 않으나, 향후 순차적으로 결제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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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자동차 임대 상품 견적 조회 이벤트 실시
현대캐피탈이 코로나 엔더믹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터카 견적을 조회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주는 여름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자동차를 구매하기보다 리스나 장기렌터카로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현대캐피탈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대캐피탈 홈페이지나 앱에서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신차/중고차 리스나 장기렌터카로 견적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현대캐피탈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22명에게 LG스탠바이미 GO(7명), 신세계상품권(15명),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500명) 등을 증정할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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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 비금융 콘텐츠 플랫폼 ‘이모만세’ 리뉴얼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자체 구축한 비금융 콘텐츠 플랫폼인 ‘이모만세’를 전면 리뉴얼 했다고 18일 밝혔다. OK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모만세’는 ‘이제 즐겨봐, 모든 순간이, 만화처럼 신나는, 세상’의 줄임말로, 아마추어 콘텐츠 작가들이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를 숏툰이나 이모티콘 등으로 그려 감성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비금융 콘텐츠 플랫폼이다. OK금융그룹은 이모만세 플랫폼 가입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가독성을 개선하고자 홈페이지의 UX·UI를 전면 수정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일상툰 ▲이모티콘 ▲평가툰 ▲댓툰 등 카테고리를 분리해 본인이 팔로잉한 작가이거나 관심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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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대전지역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 진행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17일 SK행복나눔재단과 함께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을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는 ‘휠체어 이동정보 통합 서비스 제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 및 외출에 필요한 ‘이동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자의 정보 부재에 따른 이동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저상버스 탑승 예약 시스템 앱(App)과 휠체어 사용자 전용 내비게이션 앱(App)을 연동한 원스톱 통합 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 이날 봉사활동에서 신협 임직원 60여 명이 장애 이해 교육을 받은 후, 대전 정부청사역-시청역 일대의 보행로 및 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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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제주지역 방문해 서비스 점검 및 하반기 경영목표 공유 나서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이 지난 14일, 제주금융본부와 일도지점 등 제주지역 영업점을 찾아 고객접점 서비스를 점검하고 하반기 경영목표를 설명하는 현장경영을 진행했다. 강신숙 은행장은 이날 일도지점과 제주금융본부를 잇따라 방문해 지난 상반기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하반기 경영목표와 전략, 주요과제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행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금융권의 화두는 ‘외형 확장’이 아닌 ‘내실 다지기’”라며 “철저한 리스크관리와 회생 가능한 연체차주 지원 방안을 통해 건전성 확보에 주력하고 아울러 비이자이익 확대, 핵심예금 확보에도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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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단신] 수협, 신청 당일 대출금 지급 ‘온라인햇살론’ 출시
수협중앙회는 신속한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 폰 앱에서 신청 당일 대출금을 지급하는 ‘온라인 근로자 햇살론’ 비대면 상품을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지난 13일 ‘서민금융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이번 상품 출시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수협 파트너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부터 대출금 지급까지 당일에 모든 절차가 이뤄져 신속하고 편리하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수협측의 설명. 특히, 영업점 창구에서 신청할 때 보다 최대 1.5%의 금리 우대 혜택이 부여돼 이자 부담을 크게 낮췄고 이 상품은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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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하나증권, 다날엔터테인먼트와 토큰증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다날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기반의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 및 공동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다날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음원, 영화, 굿즈,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이 활용될 수 있는 토큰증권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자산을 토큰화함으로써 부동산, 주식, 미술품 등 실물자산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토큰증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ㆍ무형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하고 관리할 수 있는 미래형 디지털 금융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 상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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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투자소식’ 구독자 40만명 달성
토스뱅크는 올 5월 선보인 ‘토스뱅크 투자소식’ 알림 서비스의 구독자 수가 40만 명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소식’ 알림은 토스뱅크 ‘목돈 굴리기’의 연계 서비스로, 구독을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목돈굴리기’에서 소개하고 있는 채권투자나 발행어음, 공모주 등 정보를선별해 콘텐츠로 제공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투자소식’을 통해 자체 선별해 제공하는 유익한 투자 정보들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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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건수 5000건 돌파”
NH농협생명이 지난 3일 출시한 신상품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무)'이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건수 50000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생명에 따르면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무)'는 질병코드, 수술 여부에 관계없이 급여의료 본인부담금을 보장하는 건강보험으로 보장금액이 ‘리필’된다는 특징이 있다. 보험금 지급 후 소멸되는 기존 건강보험과는 다르게 매년 보장금액이 새롭게 리필되어 최초가입시점과 동일한 기준으로 보장금액이 복원된다. 병원비든든NH의료비보장보험(갱,무)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의사만 확인해도 최초계약의 납입기간동안 주계약 보험료 5%를 할인을 적용한다. 올 1월부터 시행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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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특판 아파트담보대출 판매한도 및 감면금리 확대
광주은행은 금리 상승기에 따른 지역민들의 이자부담과 주거 고민 경감을 위한 상생방안의 일환으로 아파트담보대출 특판 판매한도와 감면금리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특판 아파트담보대출 판매한도는 기존 1,000억원에서 1,500억원으로 500억원 확대했으며, 금리는 특판 감면금리 1.4%p(포인트)에 우대금리 0.5%p를 추가로 적용해 최고 1.9%p까지 금리 우대 가능하며, 2023년 7월 13일 기준 최저 연 3.96%를 적용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김두봉 영업추진부장은 “고금리·고물가 시대에 지역민과 고객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자 특판 아파트담보대출 판매한도와 감면금리를 확대하여 시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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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제 15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1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제15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음악상은 만 19세 이하의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하고 음악적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 금융권 최초 클래식 콩쿠르이며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피아노 박해림(서울예고 2년), 바이올린 박에스더(서울예고 3년), 첼로 이새봄(한예종 1년), 성악 정다연(서울예고 3년)이 본상을 수상했고 피아노 신영호(서울예고 1년), 바이올린 이재은(서울예고 2년), 성악 이다환(고양예고 3년)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본상 수상자에게 매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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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교협, 직장인 노후 대비를 위한 무료 ‘찾아가는 연금투자교육’ 실시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이하 투교협)는 퇴직연금을 도입한 일반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퇴직(개인)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여유로운 노후 설계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무료로 ‘찾아가는 연금투자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청을 하면 연금전문가가 요청일에 해당 기업을 직접 방문해 2시간 동안 연금가입의 필요성, 퇴직연금제도(DC형과 DB형의 차이점 등), 디폴트옵션제도, 연금저축과 IRP제도, 연금자산관리 그리고 연금세제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현재 투교협은 연금투자교육을 위한 디지털 컨텐츠를 동영상과 웹북형태로 개발하여 금년도 3월부터 ‘플러스연금카페’, ‘연금부자 레시피’라는 제목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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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운용 ‘TIGER 2차전지소재Fn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에 따르면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2차전지 테마의 핵심인 ‘소재’ 기업, 특히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양극재’ 및 ‘수직계열화’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차전지소재Fn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해당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과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에서 대상 ETF 일 거래 및 순매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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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사회활동] 카카오페이, ESG 캠페인 ‘돌아온 전자문서 그린 챌린지’ 실시
카카오페이가 지난해에 이어 사용자와 함께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돌아온 전자문서 그린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전자문서 그린 챌린지’는 종이 우편물을 전자문서로 바꾸는 ESG 캠페인이다. 지난해 7월 카카오페이는 첫 번째 캠페인을 진행해 사용자와 함께 총 30만 개 스탬프를 모아 최대 기부 가능한 나무 개수를 달성, 지난 4월 카카오같이가치∙사단법인 평화의숲과 함께 양구군 도심 생활권 지역에 ‘평화의 숲’을 조성했다. 이번 ‘돌아온 전자문서 그린 챌린지’ 참여를 위해 사용자는 전자문서를 활용한 2가지 챌린지를 수행해야 한다. ▲내문서함 ‘안읽음’ 탭에서 전자문서 모두 열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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