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그린푸드, 충주시와 농특산물 판로 협력 MOU 체결
현대그린푸드가 충주시와 협력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를 확대한다. 이번 협약은 충주시청에서 체결됐으며, 양측은 지역 농산물의 유통망을 강화하는 데 뜻을 모았다.협약에 따라 현대그린푸드는 충주의 대표 쌀 브랜드인 ‘중원진미’를 비롯한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상품화 사업을 추진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기업의 식자재 공급망도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과 식자재 유통 채널을 활용해 충주산 농산물의 활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충주 농가들은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고, 당사는 품질이 검증된 국산 식
-
이마트24,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게임 팬층과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기획으로, 굿즈 수집과 스낵 구매를 결합한 형태다.기획 상품은 한정판 세트 5종과 단품 2종으로 구성됐다. 세트에는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아크릴 스탠드, 키링, 카드 세트 등이 포함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의 세계관과 팬덤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해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안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이마트24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앱을 통해 응모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를 증정하며, 구매량에 따라 추가 경품이 지급된다. 행사 기간 중 지정
-
서울우유, 알루미늄 없는 멸균팩 도입으로 ESG 강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내 유업계 최초로 알루미늄을 제거한 멸균팩을 도입하며 친환경 경영을 확대한다. 새로 적용된 포장재는 재활용성이 높아 기존 제품보다 회수 효율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서울우유는 이번 혁신 포장재를 유기농 멸균우유 제품부터 적용하고, 단계적으로 다른 제품군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가 환경과 품질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업계 전반의 친환경 전환을 촉진하려 한다”고 설명했다.이 협동조합은 2021년 조합장 직속 ESG위원회를 설립한 이후 포장재 개선과 자원순환을 중심으로 ESG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무라벨 제품, 재생 플라스틱 용기, 종이 빨대 등 환
-
CU, 글로벌 캐릭터 협업 빼빼로데이 상품 공개
CU가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글로벌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준비됐다.이번 행사에는 포켓몬스터의 캐릭터인 메타몽을 비롯해 한국 전통 콘셉트 브랜드 따리몽땅, 영국 원단 브랜드 해리스 트위드, 웹툰 캐릭터 쫀냐미 등이 참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적 취향을 반영한 상품 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고 말했다.CU는 메타몽을 주제로 한 콘셉트 스토어를 운영하며 굿즈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현장에서는 한정판 상품 전시와 포토존 운영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관계자는 “온라인 중심이던 캐릭터 소비를
-
페르노리카 앱솔루트, 키스 해링 아트 담은 한정판 보틀 선보여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미국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작품을 재해석한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1986년 첫 협업 이후 약 40년 만의 재회로, 해링의 예술 철학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한정 제품이다.키스 해링은 거리와 대중 공간을 무대로 삼아 예술의 접근성을 높인 작가로, 패션과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업을 이어왔다. 회사 관계자는 “앱솔루트 해링 에디션은 해링의 ‘예술은 모두의 것’이라는 신념을 브랜드 가치와 연결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제품은 해링의 대표적 라인 아트와 대비되는 색채감을 병 전체에 정교하게 구현했다. 그래픽은 입체적 양각 기법으로 표현돼 시각적 완성도를
-
알리익스프레스,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로 쇼핑 페스티벌 개막
알리익스프레스가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참여형 이벤트 ‘11초 장바구니 챌린지’를 4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가 11초 동안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는 방식으로, 일정 순위에 오른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본행사에 앞서 예열 기간 동안 친구 초대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 시간 연장 혜택을 마련했다. 초대한 인원에 따라 챌린지 제한 시간이 최대 3초까지 추가된다. 회사 관계자는 “쇼핑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결합한 이벤트로, 소비자 참여 경험을 높이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참가자는 제한된 시간 내 담은 상품 금액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며, 상위 참가자에게는 해당 상품이 실제 제공된다. 당
-
삼양식품, 우지로 만든 프리미엄 라면 ‘삼양1963’ 공개
삼양식품이 ‘우지’를 사용한 신제품 ‘삼양1963’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60년 전 삼양라면의 원조 레시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면으로, 브랜드의 출발지인 남대문시장 인근에서 발표회를 열었다.삼양식품이 이 제품을 출시한 날짜는 1989년 ‘우지 사건’ 발생일로부터 36년이 되는 날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기술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삼양1963’은 라면 제조의 핵심 원료였던 우지를 현대적 공법으로 재구성해 사용했다. 동물성 우지와 식물성 팜유를 혼합한 ‘골든블렌드 오일’로 면을 튀겨 고소한 풍미와 감칠맛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면과 육수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맛의 균
-
[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개관 8주년 맞아 감사 행사 진행 外
서울드래곤시티가 개관 8주년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숫자 8이 무한대를 의미하는 기호와 닮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무한한 여정’을 주제로 구성됐다.서울드래곤시티는 SNS 이벤트, 멤버십 파티, 객실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계자는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한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이벤트 참여자는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채널에서 ‘8글자 메시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숙박권 및 식사권이 제공된다. 또한, 22일부터 일주일간 멤버십 고객은 전 식음업장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블랙 멤버
-
쇼골프, 일본 아카미즈골프리조트 인수로 규슈 네트워크 확대
쇼골프가 일본 구마모토현의 아카미즈골프리조트를 인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 가고시마의 사츠마골프앤온천리조트에 이어 두 번째 일본 리조트 매입으로, 규슈 지역을 중심으로 한 골프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이다.아카미즈골프리조트는 아소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27홀 규모의 코스로, 천연 온천과 숙박시설을 함께 갖춘 복합형 리조트다. 아소 칼데라 평원 위에 조성된 이 코스는 독특한 지형으로 잘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골퍼들이 익숙한 시스템과 서비스로 현지에서도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고 말했다.이 리조트는 1976년부터 1990년대 초까지 브리지스톤이 주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 동참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11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숙박세일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웹투어를 통해 7만원 이상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3만원 할인쿠폰, 7만원 미만 예약 시 2만원 쿠폰을 1인 1회 한정으로 제공한다.숙박세일페스타 겨울편의 대상지역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으로 해당지역의 숙박시설 예약 시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할인쿠폰은 웹투어 홈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되며,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쿠팡 ‘메가뷰티쇼’ 메인 브랜드로 참여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쿠팡의 대형 행사 ‘메가뷰티쇼’에 메인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이달 23일까지 열리며, 닥터지는 주요 제품군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회사는 대표 제품인 ‘블랙 스네일 크림’을 비롯해 주요 라인의 전 품목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관계자는 “시즌 변화에 따른 피부 관리 니즈가 늘어나면서 고객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행사에서는 주차별 증정 이벤트와 균일가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된다. 회사는 “연말 소비 시즌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확대하고,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 강화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벤슨, 7번째 오프라인 매장 마포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한국식 매운맛 담은 신제품 출시 外
버거킹이 불닭과 양념치킨 소스를 적용한 ‘크리스퍼’ 시리즈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한국인의 매운맛을 글로벌 감각으로 재해석한 메뉴로, 출시 직후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신제품 ‘크리스퍼 불닭 치킨’과 ‘크리스퍼 양념 치킨’은 출시 첫 주 판매 실적이 목표 대비 113%를 넘겼다. 버거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매운맛을 버거킹 특유의 바삭한 패티와 조합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시했다”고 말했다.버거킹 코리아는 지난 4월 아시아 최초로 ‘크리스퍼’ 시리즈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치킨 소비가 활발한 한국 시장에서의 반응을 토대로 향후 다양한 향과 조합을 실험한 신메뉴를 추가할 계획이다
-
신세계푸드, 중앙해장 협업 간편식 ‘한우양해장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신세계푸드는 외식 브랜드 중앙해장과 협업해 개발한 간편식 ‘한우양해장국’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온라인에서 먼저 출시된 이후 누적 2만 봉 이상 판매되며 오프라인 유통으로 확대됐다.제품은 한우 사골 육수를 바탕으로 양, 시래기, 콩나물, 대파를 넣어 만든 해장국으로, 된장과 고추기름을 더해 고소하고 칼칼한 맛을 구현했다. 신세계푸드는 “가정에서도 매장 수준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물 식감을 유지하는 냉동 공법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회사는 간편 조리 제품을 선호하는 가정 소비층 증가에 대응해 해당 제품을 3입 구성으로 선보인다. 관계자는 “외식 브랜드의 메뉴를 가정에서도
-
롯데백화점, 잠실서 46일간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광장에서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0만 명이 방문한 행사로, 올해는 공간 구성과 체험 요소를 확대했다.회사는 “잠실 롯데타운 일대를 연말 시즌 대표 명소로 만들기 위한 기획”이라며 “유럽형 마켓 분위기를 살리면서 국내 여건에 맞춘 새로운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사전 입장권 판매는 11월 10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시작된다. 대기 없이 입장 가능한 패스트 패스권은 지난해보다 20% 늘린 약 3만 장을 준비했다.입장권은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패스트 패스권은 대기 없이 입장이 가능하
-
SSG닷컴, 즉시배송 서비스 ‘바로퀵’ 전국 36곳으로 확대
SSG닷컴은 즉시배송 서비스 ‘바로퀵’ 운영 거점을 전국 36곳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개점에서 시작해 연내 6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이 서비스는 이마트 점포를 거점으로 반경 3km 내에서 1시간 내외로 상품을 배송하는 형태다. 회사는 “소비자가 보다 빠르게 일상용품을 받을 수 있도록 이마트 기반의 즉시배송 체계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현재 서울, 경기, 충청, 대구, 부산 등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오는 연말까지 주요 광역시와 중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바로퀵 상품 구성도 확대됐다. 운영 상품 수는 지난 9월보다 42% 증가한 약 8500개로, 연말까지 1만 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신선식품과 즉
-
롯데온, 연말 맞아 ‘뷰세라’ 뷰티 기획전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뷰세라(뷰티 세일 라인업)’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뷰티 기획전으로, 주요 글로벌 브랜드와 트렌드 뷰티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첫 주에는 프라다 뷰티, 입생로랑, 스킨수티컬즈, 조 말론 런던, SK-II 등이 참여한다. 매일 자정에 공개되는 ‘오늘의 특가’에서는 브랜드별 단독 구성 제품이 판매된다.또한, 특정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정품 용량의 증정품을 제공하는 기획도 함께 마련됐다. 회사는 “소비자들이 주요 뷰티 브랜드의 시즌 한정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행사 기간 동안 오전 10시 선착순 쿠폰도 발급
-
연세유업, 과채 영양 강화한 ‘연세 고농축 주스’ 출시
연세유업은 새로운 음료 제품 ‘연세 고농축 주스’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은 토마토와 블루베리를 주원료로 각각 한 팩에 토마토 3개, 블루베리 30알에 해당하는 성분을 고농축했다.회사는 “하루 평균 과채 섭취가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질병관리청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과채 섭취량은 348.8g으로 권장 기준보다 약 150g 부족하다.‘연세 고농축 주스 3개의 토마토’는 칠레산 고라이코펜 토마토를 사용해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를 함께 담았다. ‘연세 고농축 주스 30알의 블루베리’는 블루베리, 배, 백포도 과즙으로 단맛을 내고,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