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대전공장 이준길 공장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한국타이어는 지난 9일 대전근현대사전시관(옛 충남도청)에서 열린 제51회 대전광역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2025년 대한민국 품질경영 우수자’로 선정,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무재해 사업장 추진을 비롯해 제조품질 경쟁력 확보, 생산성 극대화, 수익성 확보 등 품질경영 활동을 통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은 “품질경영을 향한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들이 인정을 받았다”며 “앞
-
에쓰오일, 범한유니솔루션과 ‘ESS·EV 배터리팩’ 시스템 개발 협력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ESS·EV 배터리팩 및 모듈 전문 제조기업인 범한유니솔루션과 액침냉각 기술 기반의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전기차(EV) 배터리팩 시스템 개발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3일 서울 공덕동 에쓰오일 본사에서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범한유니솔루션이 에쓰오일의 액침냉각유 ‘S-OIL e-Cooling Solution’을 적용해 직접냉각 방식의 액침냉각형 ESS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관련 KC 인증과 배터리 열폭주 시험 인증(NFPC 607)을 획득해 제품 상용화를 앞둔 것에 따른 것으로, 향후 액침냉각형 ESS 및 EV용 배터리팩 시
-
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10년 연속 완주 도전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이 6월 19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라인란트팔츠주 뉘르부르크 지역에서 열리는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TotalEnergies 24h Nürburgring, 이하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출전한다고 17일 밝혔다.뉘르부르크링 24시는 ‘녹색지옥(The Green Hell)’이라고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 트랙으로 꼽히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24시간 동안 주행하며 총 누적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정하는 자동차 경주대회이다. 양산차를 기반으로 개발된 경주차량만이 출전할 수 있는 유일한 24시간 내구레이스이기도 하다.뉘르부르크링 서킷은 25km가 넘는 길이, 최대 300m의 높낮이 차, 170개
-
티웨이항공, ‘밴쿠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오는 30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티웨이항공이 진행하는 ‘밴쿠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은 국내 LCC 최초 북미 캐나다 밴쿠버 노선 취항을 기념하여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진행하며, 탑승 기간은 일부 노선을 제외한 오는 7월 12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먼저 티웨이항공 밴쿠버 노선 예약 시 할인코드 ‘캐나다’를 입력하면 즉시 10%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에서 편도 및 왕복 예매 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예매 창에서 할인 코드 입력 후 항공권 조회 시 적용 가능하다. 여기에 10만원 중복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제공하며, 특히 해당 쿠폰
-
제주항공, AI 챗봇 ‘하이제코(HI JECO)’ 통해 고객 편의 확대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생성형 AI 기술 기반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인 ‘하이제코(HI JECO)’를 통해 고객 편의를 확대한다.지난 2023년 12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24시간 상담 챗봇을 도입한 제주항공은 운영체계 고도화를 통해 단순 정보 제공을 넘어 ▲맞춤형 여행 안내 ▲다국어 상담 ▲홈페이지 통합 검색 등의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집중했다.제주항공 고객은 하이제코를 통해 직접 찾기 어려운 정보를 빠르고 쉽게 안내받을 수 있으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챗봇 내에서 상담사 연결도 가능하다.또 개인의 여행성향과 경비 등을 고려해 맞춤형 여행 안내가 가능해져 최저가 항공권, 진행
-
우미건설, 남원주역세권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8월 분양
우미건설이 오는 8월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난해 공급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의 후속 단지로, 두 단지를 합해 1827가구 규모의 우미린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남원주역세권 AC-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3층, 5개동 9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우미건설에 따르면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는 원주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무실동 일대의 KTX원주역 주변 총 46만9830㎡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앞으로 주거시설 개발과 함께 상업시설, 업무시설, 학교 등이 체계적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
롯데건설,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여행으로 가족친화경영 실천
롯데건설이 올 여름 임직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친화경영 실천에 나섰다.올해로 31회차를 맞은 가족여행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시작해 회사가 비용을 전액 지원해 1박 2일간 직원과 그 가족들이 함께 여행하는 롯데건설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이번에 선정된 86명의 직원과 그 가족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숙박하며 롯데워터파크 김해에서 다양한 테마의 워터 슬라이드, 수영장 등의 물놀이를 즐겼다. 롯데건설이 시공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김해관광유통단지 일대에 객실 250실을 갖춘 총 9개층, 연면적 약 4만㎡ 규모로, 지난해 10월 개관했다.롯데건설
-
HMM, 에코바디스 ESG 평가 2년 연속 ‘상위 1%’
HMM(대표이사 사장 최원혁)이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 연간 10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평가한다.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하며,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5%), 실버(15%), 브론즈(35%) 등급을 부여한다. 특히 플래티넘 등급은 ESG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며, 글로벌 공급망에서 신뢰받는 기업임을 의미한다.에코바디스 ESG 평가는 글로벌 기업들이 공급망 관리 및 협
-
팅크웨어, 여름맞이 ‘아이나비 썸머 케어 프로모션’ 진행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엄 블랙박스 ‘QXD1 Plus’, ‘Quantum3’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나비 썸머 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프로모션 해당 제품 구매 고객에게 여름철 차량 관리에 유용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먼저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칼트윈 틴팅 필름(TX, GR, RX) 시공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국내 세단 기준 전체(전면·측면·후면) 시공 가격으로 ▲TX 160만원→80만원 ▲GR 145만원→72만5000원 ▲RX 120만원→60만원이다.또 아이볼트 보조배터리 ‘BAB-120Q’ 또는 ‘BAB-60’
-
아워홈, ‘맵뿌심 통 등갈비’ 선보여
아워홈은 ‘맵뿌심 통 등갈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신제품 ‘맵뿌심 통 등갈비’는 등갈비를 통째로 구워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으며 16시간 이상 냉장 숙성해 깊은 풍미와 두툼한 살코기를 자랑한다"라며 "여기에 불향을 입힌 ‘맵단짠(맵고 달고 짠)’ 특제 소스를 더해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초 ‘춘천식 숯불맛 통 닭갈비’ 2종(확 땡기는 매운맛, 소금구이맛)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맵뿌심 통 등갈비’를 새롭게 출시했다"라며 "이를 통해 원물의 맛을 그대로 살린 한식형 바비큐 통 시리즈 라인업 3종을 구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통 닭갈비 2종이
-
[생활경제 이슈] 아이레시피, 큐텐 '메가데뷔' 통해 일본 시장 본격 공략 外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가 일본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의 신생 브랜드 성장 지원 프로그램 ‘메가데뷔(Mega Debut)’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아이레시피는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큐텐 메가데뷔’ 행사에 참가하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인 브랜드 첫 선을 보였다. 큐텐 메가데뷔는 올해 4월 론칭한 큐텐재팬의 신규 프로모션으로, 유망 신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주 4개씩, 연간 약 200개의 신규 브랜드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되는 대형 프로모션 프로그램이다. 아이레시피는 이번 메가데뷔 행사에서 대표 제품인 ‘시카 PDRN 토너 패드’를 전면에 내세워 일본 뷰티 시장 공략을 시
-
메가박스, ‘라이즈’ 첫 단독 콘서트 극장 생중계 진행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는 7월 4~6일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펼쳐지는 ‘'2025 RIIZE CONCERT TOUR [RIIZING LOUD]’(라이즈 콘서트 투어 [라이징 라우드])의 4일 첫 공연을 라이브뷰잉을 통해 생중계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미 서울 공연은 라이즈 공식 팬클럽 브리즈(BRIIZE) 멤버십 회원 대상의 선예매만으로 이미 전석 매진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라며 "특히 4일 공연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박스 ‘라이즈 콘서트 투어 [라이징 라우드]’ 라이브뷰잉은 서울, 인천, 부산, 강원 등 전국 24개 지점에서 열린다"라며 "특히 돌비 시네마, 돌비 애트모스
-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 7종 선보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조리양념 7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한식을 즐기고 싶지만 양념에 들어가는 설탕이 부담되는 고민을 해결하고자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을 기획했다"라며 "한식 고유의 맛은 유지한 채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을 3g 이하로 낮춰 당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비비드키친 저당 조리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마늘 등 한식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들이 제품에 따라 알맞은 비율로 배합됐다"라며 "여러 재료를 계량하거나 조리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원하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
-
세븐일레븐, 과일 아이스크림 시리즈 ‘과일이즘’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본격 아이스크림 성수기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신상품 및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어져 오고 있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와 고물가 상황 속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 경향을 주목해 과일을 소재로 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인을 강화해 나간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처음 선보인 과일이즘 시리즈 아이스크림은 ‘딸기이즘바’다. 과일 중 딸기맛을 가장 선호하는 고객층 수요를 반영해 첫 과일로 딸기가 선택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25일부터는 딸기이즘 2탄 ‘콘딸기이즘’도 출시한다"라며 "유지방이 함유된 부드러운 딸기
-
GS25,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8일, 홈쇼핑 GS샵 건강즙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한 레몬즙 브랜드 ‘홀베리(Holberry)’와 협업한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를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는 누적 매출 300억 원 이상을 기록한 GS샵 대표 히트상품 ‘홀베리 레몬즙’을 기반으로, 편의점 소비자 특성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전용 제품이다"라며 "25g의 유기농 레몬즙을 담고 있으며, 인공감미료와 향료를 배제한 클린 레시피를 적용해 ‘물+레몬’의 심플하고 기능적인 조합으로 완성됐다"라고 전했다. GS25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간편하지만 건강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최소 가공, 기능
-
버거킹, ‘크리스퍼’ 115만개 판매 돌파
버거킹은 지난 4월 출시한 ‘크리스퍼’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15만 개를 돌파하며 2025년 상반기 출시 메뉴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버거킹 관계자는 "크리스퍼는 직화 소고기 패티 버거 '와퍼'로 잘 알려진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치킨버거 플랫폼으로, 담백한 치킨패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된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겉바속촉’ 식감과 크리스피한 텍스처, 부담 없는 재료 조합은 폭넓은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재구매율을 끌어올리고 있다"라며 "배우 추영우, 노윤서와 함께한 'Chicken Lover's Burger' 캠페인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판매 상승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 선보여 外
닥터블릿이 간편하게 한 병으로 에너지 활력을 채울 수 있는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를 출시했다닥터블릿은 남녀노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우수한 원료, 최적의 함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춤화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닥터블릿 이뮨 올인원 멀티비타민&미네랄 프로’는 액상과 정제를 결합한 2중 복합 제형으로, 한국인의 영양섭취 기준에 맞춰 비타민 A, 비타민 C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고함량으로 배합된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여기에 부원료로 타우린을 비롯한 17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