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로레알 그룹,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 수상자 공개
로레알 그룹과 유네스코가 ‘제27회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지난 12일(프랑스 현지시간)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로레알 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7주년을 맞은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은 여성과학계의 대표적인 권위 있는 상"이라며 "매년 5개 대륙을 대표하는 우수한 여성 과학자 5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들은 물리학, 수학 및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공헌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에서는 안전한 데이터 통신과 저장에 필수적인 암호화 및 암호 수학에 크게 기여를 한 샤오윈 왕(Xiaoyun Wang)
-
스타벅스, 굿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저녁 시간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이벤트 대상 음료를 6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모든 제조 음료로 확대해 운영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6시 이후 매장에서 제조하는 모든 음료를 대상으로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 등의 푸드와 함께 주문하면 음료를 3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혜택 음료는 기존 디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프리 음료 20종에서 전체 제조 음료로 늘어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라며 "케이크를 비롯해 간편한 저녁식사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샌드위치 등 일반 매장과 스페셜 매장에서 판매하는 80여 종에 달하는 푸드에 대해
-
[생활경제 이슈] 홈술닷컴, 장마철 막걸리 전품목 할인 이벤트 실시 外
홈술닷컴에서 장마철을 앞두고 막걸리 프로모션 행사 ‘장마에는 빗소리와 막걸리’행사를 실시한다.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홈술닷컴에 입점되어 있는 막걸리 전품목을 10% 할인 판매한다. ‘장마에는 빗소리와 막걸리’ 프로모션에는 느린마을막걸리 사계절을 비롯 느린마을막걸리 한번더, 느린마을막걸리 방울톡, 해창막걸리, 그래 그날, 우곡생주, 백련막걸리 등 홈술닷컴에서 판매하는 모든 막걸리를 1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시 느린마을 로고가 새겨진 우산을 증정한다. 해당 기간에는 느린마을막걸리 장마패키지도 판매한다. 느린마을막걸리 사계절 5병과 소고기육전 1개, 양은잔 2개를 정가 대비 31% 할인해
-
부민병원, AI기반 스마트 진료 및 환자 케어 시스템 구축 협력
부민병원그룹(이사장 정흥태)은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업 퍼즐에이아이(대표 김용식)와 함께 AI 기반 스마트 진료 및 환자 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진료 음성인식, 생성형 AI 기반 의무기록 자동화, 진료 지원 시스템 등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병원 전반에 도입,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의 스마트 의료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퍼즐에이아이는 음성인식 솔루션과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부민병원에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래 뿐만 아니라 응급센터, 중환자실, 수술실 등 중증 환자 치료 영역에서도 인공지능 기반 의무기록 자동화 및 진료지원
-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과 함께 쿠킹클래스 실시
하림이 14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요리 아카데미에서 소비자와 임직원 가족으로 구성된 ‘피오봉사단’과 함께 하림 닭고기 제품을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하림 관계자는 "어린이를 동반한 ‘피오봉사단’ 12기 가족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과 ‘IFF 닭목살’ 제품을 사용해 ‘토마토 치킨 커리’와 ‘닭목살 또띠아랩’을 만들었다"라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인 데다, 특별히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구성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요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요리에 활용된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
-
BYC, "빨라진 장마에 ‘보디드라이’ 판매량 전주 대비 64.2% 증가했다"
BYC(대표 김대환)는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의 6월 둘째 주(6월 9일~15일) 판매 매출이 전주(6월 2일~8일) 대비 64.2% 증가했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보디드라이’는 부드럽고 가벼운 냉감 원사를 사용해 땀을 빠르게 흡수 및 건조시켜, 습한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해주는 기능성 쿨웨어다"라며 "나일론과 스판 소재를 활용해 착용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나 무더운 날씨에도 장시간 편하게 입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선보인 2025년형 ‘보디드라이’는 밝고 시원한 색상과 함께 이너웨어는 물론 홈웨어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했다. 라운드 티셔츠, 크롭탑, 숏팬츠 등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
LIG넥스원, ‘탄도탄 작전 모의모델 체계개발사업’ 계약 체결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이 방위사업청과 ‘탄도탄 작전 모의모델 체계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탄도탄 작전 모의모델 체계개발사업’은 고도화되는 탄도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이하 M&S) 기반의 대탄도탄 작전훈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약 334억으로 2028년까지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사업은 첨단 M&S 기술을 적용하여 실전과 유사한 가상 전장을 구현하여 작전수행능력을 숙달하는 것은 물론,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요격훈련이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제 전장 환경의 격차를 최소화하고 급변하는 미래 전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
-
오뚜기, ‘옛날잡채소스’ 선보여
㈜오뚜기가 비법소스 ‘옛날잡채소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집밥 수요 증가로 손쉽게 다양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간편소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는 정통 잡채를 맛있고 간편하게 만들고 싶은 주부는 물론 각종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소스를 찾는 소비자들을 고려하여 ‘옛날잡채소스’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옛날잡채소스’는 양조간장과 다양한 야채로 깊은 감칠맛을 살린 비법소스로 별도의 양념 없이도 진하고 풍부한 맛을 구현할 수 있어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뚜기의 인기 제품인 ‘옛날자른당면’과
-
GS건설, 유아이그룹과 ‘도심항공교통(UAM) 사업협력 MOU’ 체결
GS건설은 17일 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유아이그룹과 도심항공교통(UAM) 사업 초기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GS건설은 도심항공교통(UAM) 주요 섹터별 사업자들과 함께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협력 구축을 주도한다. 또 유아이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운항 및 항공정비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기체 운항안전 및 유지·정비 체계수립, 인력 양성 및 훈련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업무협약의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도심항공교통(UAM) 초기시장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부산광역시와의 협력 강화 ▲실질적 UAM 통합운용 (운항, 교통관리, 버티포트
-
현대로템, 중국 국제금속성형 전시회 첫 참가
현대로템이 전기차 핵심 부품 생산 설비를 세계 시장에 처음 공개한다.현대로템은 17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4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국제금속성형전시회 2025 (MetalForm China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국제금속성형전시회는 금속 성형 산업의 최신 기술과 장비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단조, 스템핑, 판금 가공 등 금속 성형 산업 전반을 아우른다. 이번 전시회는 가공 장비, 금형, 자동화 시스템, 용접 및 접합 기술, 품질 관리, 산업용 로봇 등 6개의 소주제로 구성된다.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중국을 비롯한 국내외 완성차 업계와 금속 업계를 겨냥해 자체 개발한 프레스 설비를 소개한다. 중국은
-
STX 계열사 '피케이밸브', 변성진 신임 대표 취임 등기 완료
글로벌 종합상사 STX 계열사 피케이밸브앤엔지니어링(이하 ‘피케이밸브’)은 현재의 경영 상황과 관련해 경영권 분쟁 상황이 아니며, 회사는 이미 정상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공식 입장을 17일 밝혔다.피케이밸브는 지난 2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전영찬 씨의 사내이사직 해임안을 특별결의로 가결했다. 이어 16일 자로 전 씨의 사내이사직 및 대표이사직 해임에 대한 등기까지 완료됨에 따라 해당 해임은 법적으로 최종 확정됐다., 같은 날 변성진 신임 대표이사의 취임 등기도 완료된 상태다.피케이밸브 관계자는 “전 씨는 주주총회에서 해임된 전직 임원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회사를 무단 점거하며 불법적으로 대표 행세를 지속하
-
SK이노베이션 E&S, 인도네시아와 ‘국경통과 CCS’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SK이노베이션 E&S가 인도네시아와 국경통과(Cross-border) 탄소 포집∙저장(CCS) 사업 협력을 위한 공동연구(Joint Study)에 나선다.SK이노베이션 E&S는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석유∙가스 사업 특별관리감독기관(SKK Migas)과 ‘한-인도네시아 국경통과 CCS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기념식은 지난 12일 개최된 ‘K-CCS 국제컨퍼런스 2025’ 행사를 계기로 성사됐다.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와 인도네시아 에너지광물자원부(MEMR) 간 양자 회담 직후 개최돼, 양국 정부 관계자가 기념식에 배석했다.이번 MOU를 통해 SK이노베이션 E&S와 SKK Migas는 한국에서
-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 오픈
대한민국 가장 높은 곳에서 몸과 마음을 깨우는 특별한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이틀간 개최된다.17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롯데 백화점 문화센터와 연계해 마련된 이번 요가 수업은 오는 22일과 7월 12일 이틀간 서울스카이 118층 북측 스카이데크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10시 10분까지 약 한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빈야사, 인요가 등 다양한 요가 수련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호흡에 집중하고 함께한 이들과의 교감을 통해 진정한 휴식의 의미를 되새긴다.특히 이번 프리미엄 요가 클래스는 서울스카이 오픈 전에 진행돼, 서울 도심과 하늘을 배경으로 한 공간에서 온전히 자신에게 몰입하는 특별한 순간
-
서울랜드, 오는 21일 '2025 The 워터워즈 페스티벌' 개막
서울랜드가 여름축제 '2025 더 워터워즈 페스티벌(2025 The Waterwars Festival)'로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서울랜드가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여름축제 ‘2025 더 워터워즈 페스티벌’을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매년 무더위를 책임져 온 서울랜드 여름 콘텐츠의 정점, ‘워터워즈 페스티벌’은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구성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참여와 즐거움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워터파크를 떠올리게 하는 물놀이 시설을 갖춘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까지 이용 가능해 고객들의 더위를 물리칠 피서지로 관심이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올해 더 워터워즈 페스티벌에서는 하루 100톤의 물대포가 쏟아지
-
한국타이어, 13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영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Best Korea Brands 2025)’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이래, 1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기업으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이어온 테크놀로지 혁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장기적인 브랜드 성장으로 이어진 결과다.특히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
-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진행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7일 제주신화월드에서 국가 대표였던 김동욱 앰버서더와 함께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운영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바텐더 및 바 오너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의 핵심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축적해온 주류 산업 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 친환경과 지속 가능한 바텐딩의 실천 방안, 그리고 다양한 국가들의 지속가능성 사례를 공유하는 데 있다"라고 전했다. 이
-
헤라, 선 케어 'UV 프로텍터' 1천만 개 판매 돌파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의 선 케어 라인인 'UV 프로텍터'가 누적 판매 1천만 개를 돌파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UV 프로텍터 라인은 헤라만의 페이스 메이크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안티에이징 효능을 얇고 가벼운 제형에 담아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화사한 생기를 더해주는 '톤업', 도시 환경에 최적화된 안티에이징 데일리 선크림 '멀티 디펜스',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익스트림 포스 레포츠', 수분감 있는 가벼운 제형의 '프레쉬', 클린 포뮬라의 데일리 선밤 '액티브 선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과 태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