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나항공이 18일부터 국제선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나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시 ▲일본 7개 노선 ▲중국 12개 노선 ▲동남아 9개 노선 등 총 34개 노선에서 최대 1만 마일리지 할인을 제공한다.판매기간은 오는 7월 3일까지 약 3주간이며, 탑승기간은 6월 18일부터 노선별로 일부 제외 기간을 포함해 다르게 운영된다.특히 인천~시애틀 노선의 경우 가장 선호도 높은 6월~9월에도 왕복기준 1만 마일리지 할인이 제공돼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마일리지 할인을 통해 더
-
제주항공-카카오페이, 고객편의 제고 위해 전략적 제휴 MOU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카카오페이(대표이사 신원근)와 전략적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편의 제고에 나선다.제주항공은 18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카카오페이와 양사 고객의 여행편의를 위한 포괄적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여행객 대상 여행지 혜택을 함께 개발하고,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지불수단을 제주항공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상호 발전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제주항공은 지난 2016년 8월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 이후 온라인 즉시할인, 해외 가맹점 결제 혜
-
티웨이항공, ‘제주여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제주여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김포·대구·청주·광주에서 출발해 제주도로 향하는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진행된다. 티웨이항공은 내륙에서 출발하는 제주 왕복 항공권 예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착순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8일 오전 10시부터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다.제주도는 성산일출봉부터 협재 해수욕장의 푸른 바다, 걷는 즐거움이 가득한 올레
-
롯데건설, 능동형 층간소음 저감장치 ‘노이즈 캔슬링’ 개발
롯데건설은 세이렌어쿠스틱스와 함께 능동형 진동제어(Active Vibration Control) 기술을 이용한 층간소음 저감장치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해 상용화 단계에 착수했다.롯데건설과 세이렌어쿠스틱스는 주변 소음을 인식해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 기술에 착안해 2023년부터 능동형 층간소음 저감장치 개발 및 현장 적용성에 대해 공동연구를 시작했다. 양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소음 저감 장치 설치 및 설정 방법 등에 관한 공동특허 총 4건을 출원했다.롯데건설에 따르면 진동센서와 신호처리 장치, 진동제어 장치인 ‘뮤터(Muter)’로 구성된 시스템은 슬라브의 하부에 설치된다. 층간소음은 천장이나 벽을 타고 위층에서
-
포스코이앤씨, 국립산림과학원과 ‘목재-강건재 하이브리드 건축 기술 개발’ 협력
포스코이앤씨(대표이사 정희민)가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김용관)과 손잡고 국산 목재와 강건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건축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탄소배출이 적고 자연 친화적인 목조건축 기술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건축 기술을 확보하고 국산 목재 활용 확대를 목표로 한다.양 기관은 목재 기술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아파트, 주상복합 등 공동주택 유형별 목구조 설계모델 개발 ▲목재-강건재 결합 건축부재 공동 개발 ▲공급 방안 마련 및 시범사업 추진 등을 통해 기술 상용화를 앞당길 계획이다.포스코이앤씨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직
-
현대건설, ‘압구정 현대’ 상징성과 계승 가치 조명한 헤리티지 북 발간
현대건설이 압구정 현대아파트라는 주거 단지를 도시 문화와 공동체의 기억으로 확장해 재해석했다.현대건설은 압구정 현대아파트 50주년을 맞이해 헤리티지북 〈압구정 현대: 현대에서 시대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현대건설이 1975년 착공한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고층 설계, 중대형 위주의 평면, 체계적인 단지 계획 등으로 대한민국 아파트의 기준을 제시하며, 지난 50년간 최고급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헤리티지북은 압구정 현대가 품어온 시간과 역사성을 입주민과 시공사, 그리고 전문가의 시선을 통해 입체적으로 재조명하고, 그 가치와 의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도입부 화보는 도시와 건축을
-
애경산업,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 실시
애경산업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함께 지난 17일 마포구 애경타워에서 생명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사랑과 존경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는 애경산업 임직원을 비롯해 애경타워에 근무하는 애경그룹 임직원, AK플라자 홍대점을 방문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생명 나눔의 가치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이색 알바’ 진행
이디야커피가 잡코리아, 알바몬과 손잡고 여름철 인기 메뉴인 ‘생과일 수박주스’를 주제로 한 이색 아르바이트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이디야커피의 여름철 스테디셀러 메뉴인 ‘생과일 수박 주스’를 소재로 한 체험 아르바이트로, 이디야커피 화제의 메뉴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수박주스를 시음해 보는 과정을 통해,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메이트(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의 노고로 만들어진 음료를 경험하고자 하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색 아르바이트 채용은 일급 100만 원, 수박주스 지급의 매력도 높은 혜택으로 잡코리아와 알바몬 플랫폼을 통해 각기 다른
-
GS더프레시, ‘국민 생선’ 갈치 행사 진행
GS더프레시는 18일부터 7일간 제주 손질 갈치 3마리를 6900원에 판매한다. GS더프레시 관계자는 "행사 첫날인 18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우리동네GS 앱에서 생물 제주갈치(대∙1마리)를 8900원에 판매하는 ‘사전예약 오픈런’ 이벤트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고수온으로 수산물 시세 불안정성이 커지는 여름철을 대비해 GS더프레시만의 산지 직거래 네트워크를 활용,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과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GS더프레시는 18일부터 5일간 여름철 보양 수산물을 테마로 한 ‘미리 복날’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5일간 ▲완도 전복(특대∙5마리) 9900원 ▲국산 손질바다장어(700g) 1
-
홈앤쇼핑 남미 크루즈 여행 방송, 450억 실적 기록
홈앤쇼핑이 지난 15일 방송한 ‘롯데관광 남미 6개국 크루즈 여행’ 상품에서 450억 원 상당의 상담예약 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남미 대륙을 순회하는 장기 크루즈 여행으로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와의 협업을 통해 남미 주요 명소는 물론, 일반 관광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파타고니아 기항지 투어까지 포함되며 진정한 ‘일생일대의 여행’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라며 "특히 40~60대 고객층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과도한 일정보다 편안한 동행과 품질 좋은 여행’의 흐름을 잘 반영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은 여행 상품 구성에 숙소, 식사, 이동 방식까지 전반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정통 ‘냉메밀소바’ 출시 外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무더운 날씨에도 집에서 정통 일식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메밀소바’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면, 장국, 고명을 모두 담은 올인원 냉동 간편식으로,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한 팩으로 완성도 높은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밀면 특유의 씹을수록 구수한 식감에, 직접 우린 가쓰오장국과 간 무, 김, 쪽파, 와사비 등 고명이 더해져 전문점 수준의 메밀소바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이번 냉메밀소바의 가장 큰 강점은 ‘조리의 간편함’이다. 냄비에서 단 40초면 조리 가능한 메밀면과 희석 과정 없이 그대로 부어먹는 스트레이트 타입
-
전자랜드, ‘세모키’ 팝업스토어 ‘더현대 서울’서 오픈
전자랜드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수십 가지 키보드 브랜드의 타건 체험이 가능한 타건샵 ‘세모키’ 팝업스토어를 6월 19일(목)부터 25일(수)까지 7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세모키는 ‘세상의 모든 키보드’라는 뜻의 브랜드로, 전자랜드가 지난해 6월 신규 론칭한 후 전국 21개 디지털 집약 매장 ‘DCS’(Digital Convergence Store) 내에서 운영 중인 키보드 타건 체험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팝업스토어는 최근 급증한 MZ 세대 키보드 마니아층을 겨냥, 그들이 인기 키보드들을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며 "팝업스토어에선 전자랜드 세모키에서 운영하는 SPM, 로지텍, 앱코, 레이저, AULA
-
여기어때,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여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 ‘특별재난지역편’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특별재난지역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 달 1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5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10개 시ᆞ군 내 숙소 중 ‘숙박페스타’ 뱃지가 붙은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라며 "대상 지역은 ▲산청군 ▲하동군 ▲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의성군 ▲청송군 ▲울주군 ▲무안군 ▲광주광역시 등이다. 발급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미사용 시 재발급이 가
-
대동병원 김윤미 과장, "대한민국 비만 유병률 37.2%, 비만은 병이다"
최근 튀르키예 정부는 비만을 국가적 건강 위기로 선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 1,000만 명을 대상으로 공공장소에서 불시에 BMI(신체질량지수)를 측정하는 대규모 캠페인을 벌여 주목받고 있다. BMI가 25 이상인 경우 과체중으로 분류되어 인근 보건소에서 영양 상담 및 건강 모니터링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된다.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튀르키예의 성인 비만율이 2023년 기준 32%로, 유럽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번 캠페인은 비만을 개인의 책임에 국한하지 않고, 사회가 함께 관리해야 할 공중보건 문제로 인식한 사례이다.비만은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주요 건강 문제로, 심혈관 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 각종 만성질환의
-
메가박스, ‘메가 프리미엄 클럽’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메가 프리미엄 클럽’ 멤버십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 프리미엄 클럽’은 메가박스가 신규 도입한 리클라이너 특별관 확대에 맞춰 출시됐다"라며 "극강의 편암함이 강점인 리클라이너 특별관을 선호하는 관객들에게 ‘부티크 스위트’, ‘부티크 프라이빗’과 같은 럭셔리 특별관까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 프리미엄 클럽’은 가입 즉시 리클라이너 3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매월 미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클럽 가입 후 매월 2매 이상 리클라이너 특별관 유료 관람 미션을 달성하면, 매월 지정된 회차에 ▲리
-
G마켓, ‘워라밸 우수기업’ 전용 상설관 열어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워라밸(Work-Life Balance) 확산에 동참하는 중소기업의 상품을 모은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을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중소셀러를 응원하는 ‘상생마켓’ 코너에 새롭게 마련한 기획전으로, 식품부터 패션, 가전까지 다양한 가치소비 상품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시와 함께 응원하는 워라밸 상설관은 지난 5월 30일 G마켓이 서울시,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체결한 '저출생 극복, 기업 일·생활 균형 확산’ 협약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G마켓과 옥션은 양육 친화 기업 문화 확산과 일·생활 균형에 앞장서는 600여 개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위한 상설
-
무신사 뷰티, "바캉스 뷰티템 수요 본격적으로 증가한다"
무신사 뷰티가 최근 2주간(6월 1일~6월 15일) 랭킹, 거래액, 검색어 추이를 분석한 결과, 바캉스 뷰티템의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뜨거운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스킨케어 제품, 피부 노출을 대비해 트러블을 완화해 주는 바디 미스트,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업이 동시에 가능한 선크림 등이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기간 △바디 미스트(193%) △스킨·패드(179%) △선크림(94%) 등 여름 피부 케어를 위한 뷰티 아이템의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특히 열감을 낮춰주는 기능성 스킨케어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최근 2주간 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