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공영홈쇼핑, 등급 체계 전면 개편
공영홈쇼핑이 오는 7월 1일부터 고객 등급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2015년 7월 14일 개국 이후 10주년을 맞아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영홈쇼핑의 고객 등급은 △웰컴(신규) △패밀리(1회 이상 구매) △골드(2회&20만 원이상) △브이아이피(3회&30만 원이상) △에스브이아이피(10회&100만 원이상) 총 다섯 등급으로 운영된다"라며 "이중 중간 등급의 달성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충성 고객을 늘리기 위한 조치다"라고 말했다. 기존 3개월간 30만 원, 50만 원 이상이던 골드, 브이아이피 등급의 달성 기준을 각각 20만 원, 30만 원 이상으로 낮췄다.등급별로 발급되던 쿠폰의 사용률을 분석
-
잡코리아, 이디야커피와 협업, ‘수박주스 알바’ 모집 프로모션 진행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이색 알바 모집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오는 7월 2일까지 이디야커피와 협업을 통해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씨 바른 수박 미식 연구원’을 모집하는 페이크 공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실제 채용이 아닌, 여름을 대표하는 음료 ‘수박주스’ 키워드를 활용하여 공고를 꾸민 가상 체험 이벤트다"라며 "이벤트 참여자로 선정되면 이색 알바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간단한 미션과 함께 일급 100만 원,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모바일 교환권 등 보상이 주어진다"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 선정
삼양식품은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 (Best Korea Brands 2025)’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것은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통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라며 "지난 2013년부터는 한국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삼양식품의 브랜드 가치는 4,169억 원에 달하며, 이는 국내 전
-
CGV, 22일 프로야구 잠실·인천 경기 극장 생중계
CGV는 오는 6월 22일 오후 5시에 펼쳐지는 ‘두산 베어스 vs LG 트윈스’ 경기와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8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지는 ‘두산 베어스 vs LG 트윈스’ 경기는 CGV소풍, 오리, 용산아이파크몰 등에서 생중계한다"라며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진행되는 ‘KIA 타이거즈 vs SSG 랜더스’ 경기는 CGV강변, 광주금남로, 인천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KBO 리그 극장 생중계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뚜레쥬르, ‘신데렐라’ 테마 케이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신데렐라’를 활용한 ‘신데렐라 마법의 성’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신데렐라는 전 세대를 아울러 큰 사랑을 받는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로,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취향 저격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우아한 ‘신데렐라’의 모습을 뚜레쥬르만의 섬세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연출로 재해석해 케이크 및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라며 "사랑스러운 ‘신데렐라’ 캐릭터를 귀엽고 발랄한 비주얼로 표현했으며 2단 구성으로 케이크의 볼륨감을 높여 특별한 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라고 말했다. 케이크 상단에는 드레스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비타민C 함유된 ‘레몬민트 쿨라타’ 선보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레몬민트 쿨라타’를 출시했다.던킨은 최근 시원하고 상쾌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더위를 식히고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레몬민트 쿨라타’는 얼음을 갈아 넣은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레몬민트 베이스를 더해 레몬의 상큼함과 민트의 청량함이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1잔(중량 기준)당 비타민C 91mg이 들어 있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1%를 충족하며 여름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투썸플레이스, ‘투썸 퀸즈 캐롯’ 론칭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홈메이
-
NS홈쇼핑, 협력사 대상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 진행
NS홈쇼핑이 뷰티상품(화장품, 미용기기) 협력사를 대상으로 18일 판교 본사에서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은 NS홈쇼핑이 뷰티상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뷰티 상품의 품질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실무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실시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교육은 △화장품 품질검사 △화장품 임상 진행방안 △화장품 및 미용기기 법령 및 QA준비사항과 기준 순서로 순서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은 QA2팀 실무자들이 나서 QA프로세스, 화장품 및 미용 기기 품질관리 가이드 및 부적합 사례를 공유하고, 홈쇼핑 방송 편성 후 자주 받
-
LF 닥스골프, ‘서머 마린’ 컬렉션 선보여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가 본격적인 여름 골프 시즌을 맞아 시원한 냉감 기능성을 대폭 강화한 ‘서머 마린(Summer Marine)’ 컬렉션 및 냉감 스팟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서머 마린 컬렉션은 냉감, 경량, 통기성 등 기능성 소재를 적극 활용한 여름 시즌 전용 제품군으로,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청량감을 제공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최근에는 계절과 관계없이 연중 골프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여름철 덥고 습한 날씨에서도 가벼운 착용감과 쾌적한 필드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제품군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냉감 기능성 위에 ‘아일랜드 호
-
골프존카운티, 하계 그린피 면제·할인 이벤트 ‘골프로드’ 실시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는 여름을 맞이해 보다 많은 골퍼들이 합리적인 그린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골프존카운티 관계자는 "이벤트 진행 골프장은 총 4권역으로 충청권(천안, 진천, 화랑), 경인권(안성H, 안성W, 이글몬트, 송도), 경상권(경남, 감포, 더골프), 호남권(사천, 드래곤, 무주)에서 진행되며, 각 권역에 따라 지정 목표 달성 시 1인 그린피 면제 혹은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충청권 골프로드 이벤트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권역 내 골프장 3곳을 모두 내장하면 충청권 이벤트 골프장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1인 그린피 면제
-
뮤직카우, 투자자 대상으로 5월 저작권료 정산 진행
뮤직카우가 17일 투자자를 대상으로 5월 저작권료 배당금 정산을 진행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정산에 앞서 5월 저작권료 정산 정보를 공개했는데, 재결합 이후 활발히 무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2NE1이 공연 저작권료 상승 TOP5에 3곡이나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라고 전했다. 이어 "뮤직카우가 공개한 ‘2025년 5월 정산노트’ 공연 매체 저작권료 상승률 TOP5를 살펴보면, 지난 4월까지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활발한 무대 활동을 펼친 걸그룹 2NE1의 ‘In The Club’이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전월 대비 공연 매체 저작권료가 70배 이상 상승하며 1위를 차지한 ‘In The Club’에 이어 ▲수호 ‘SEDANSOGU(세상에 단
-
HLB펩, 궤양성 대장염 치료물질 특허 확보
펩타이드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인 HLB펩이 최근 자사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에 대해 연이어 특허를 획득하며 기존 펩타이드 의약품 소재 개발 영역을 넘어 신약개발 분야에서도 빠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최근 염증성 장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과 항바이러스 조성물에 대한 특허 권리를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염증성 장질환 조성물은 HLB펩의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AGM-260’을, 항바이러스 조성물은 항바이러스 치료제 ‘AGM-380을 각각 의미한다. 이로써 펩타이드 소재 개발 분야에서 받은 누적 특허 건수가 50건을 넘어섰다.특히 HLB펩은 그간 IR행사를 통해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중 비만ᆞ당뇨치료제 신약과 궤양성 대장염
-
빙그레, ‘트리플 슈레드 치즈’ 신제품 선보여
빙그레가 3가지 대표 치즈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트리플 슈레드 치즈’를 출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신제품 ‘트리플 슈레드 치즈’는 모짜렐라(70%), 체다(20%), 고다(9%) 각기 다른 개성과 풍미를 지닌 세 가지 치즈를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더욱 고소하고 깊은 치즈 맛과 함께 풍부한 향미, 쫄깃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선한 우유로 만든 치즈를 99% 함유해 치즈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피자, 파스타, 떡볶이, 볶음면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 가능한 슈레드 형태로 가정은 물론 소규모 외식업소에서도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또한, 총 220g 용량을 55g씩 4팩으로 소분한 포장 구성은 1회 분량 사용에 최적
-
[기업사화활동] 동아에스티, 캄보디아 헤브론의료원에 하이카디 기부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지난 17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헤브론의료원(HebronMedicalCenter)과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협약식에는 동아에스티 정재훈 사장, 하이카디 제조사 메쥬 전데릭 본부장, 헤브론의료원 진은경 상임이사, 배기안 진료원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이번 협약으로 의료진 및 인프라가 부족한 캄보디아에 원격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의료진의 진료 환경 개선 및 환자 의료 접근성 향상, 질병의 조기 발견을 통한 환자 생존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동아에스티는 2018년부터 캄보디아에 전문의약품을 기
-
[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한정판 ‘마데카 올데이 썸머 에디션’ 선보여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한정판 ‘마데카 올데이 썸머 에디션’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마데카 올데이 썸머 에디션’은 한낮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선 마데카 크림’과 밤 사이 탄력 및 리프팅 케어를 돕는 ‘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으로 구성된 여름 스페셜 세트다.‘마데카 크림 타이트 리프팅’은 피부 저속노화 3단 매커니즘을 통해 기존 ‘더 마데카 크림’ 대비 2.5배 강화된 안티에이징 효과를 갖췄다. 동국제약의 병풀 유래 핵심성분 TECA를 기반으로 한 복합-TECA’를 함유했으며, 탄력과 브라이트닝, 보습 등 복합적인 피부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
-
카카오골프예약, 해외 골프여행 특가전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대표 여행사들과 함께 해외 골프여행 특가전을 선보인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 해외 골프여행 특가전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NOL인터파크투어 등 국내 굴지 여행사는 물론 자이언트골프, 투어비스, 대원투어, 와이투어 등 골프 전문 여행사들 또한 ‘카카오골프예약’과 손잡았다"라며 "‘카카오골프예약’ 이용자라면 한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주요 국가의 상품을 20만원대부터 예약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카오골프예약’이 하나투어와 준비한 기획전은 최저가 보장 혜택과 함께 6월
-
[생활경제 이슈] 테팔, ‘라이트믹스X해피어 파우치 에디션’ 한정 출시 外
테팔은 라이프 디자인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협업한 ‘라이트믹스 해피어 파우치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라이트믹스 해피어 파우치 에디션’은 최근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는 테팔의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와 오롤리데이의 전용 파우치로 구성돼 있다. 파우치는 라이트믹스 색감에 맞춰 민트, 옐로우 두 가지 컬러로 준비했으며, 오롤리데이의 시그니처인 ‘해피어’ 라벨을 활용해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더했다.‘라이트믹스 해피어 파우치 에디션’은 테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특히,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최대
-
LS머트리얼즈·LS마린솔루션, 해상풍력 설치항만 사업 추진
LS머트리얼즈와 LS마린솔루션이 해상풍력 전용 설치항만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양사는 글로벌 해상풍력 설치항만 전문기업 블루워터쉬핑(Blue Water Shipping, BWS)과 ‘국내 항만 기반의 해상풍력 공급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해상풍력 기자재의 조립과 출항이 가능한 전용 항만 거점을 구축해, 정부의 ‘2030년 14GW 해상풍력 확대’ 정책에 선제 대응하고 공급망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이는 양사가 단순 기자재 공급을 넘어, 해상풍력 EPC 수행에 필요한 보관, 설치, 운송, 유지보수까지 아우르는 ‘토탈 밸류체인’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1단계로 올해 하반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