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락앤락, 기빙플러스에 생활용품 6천여 점 기부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밀알복지재단이 설립한 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 ‘기빙플러스’에 생활용품 약 6천여 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하는 국내 최초의 나눔 스토어로, 전국에 2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7월 1일 성남태평점을 신규 오픈하며, 금번에 락앤락이 기부한 생활용품은 해당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되어 수익금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취약계층 후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락앤락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밀폐용기, 김치보관용기, 냄비 등 각종 주방용품 약 6천여 점을 전달했으며, 특히
-
천호엔케어, ‘아이키쑤욱HT042’ 선보여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아이키쑤욱HT042’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신제품 ‘아이키쑤욱HT042‘는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키 성장 기능성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함유했다"라며 "여기에 나이아신, 아연, 망간, 철,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D, 비타민E 9종을 더해 성장기 아이의 건강과 체력관리를 도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아이키쑤욱’은 각기 다른 맛과 형태로 3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이번에 출시한 망고맛 스틱 젤리 ‘아이키쑤욱HT042’, 자두맛 액상 파우치 ‘아이키쑤욱 리퀴드042’, 포도맛 액상 스틱 ‘키쑤욱 틴042’ 3종이 있어 취향에 따라 골
-
SOOP, 스트리머 IP 강화 본격적으로 나서
SOOP이 스트리머들의 지식재산권(IP)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3일 밝혔다.SOOP 관계자는 "단순한 방송 활동을 넘어, 스트리머가 자신만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굿즈, 시리즈 콘텐츠, 오프라인 콘서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IP 확장은 스트리머 개인의 수익원을 다각화하고, 지속 가능한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SOOP은 이에 발맞춰 스트리머 육성부터 콘텐츠 브랜드화, 유저 참여 생태계 조성까지 IP 기반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스트리머의 창의성과 세계관이 장기적인 자산으로 이어질 수
-
커세어, 2025 커쎄일데이 이벤트 진행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아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2025 커쎄일데이, CORSALE DAY 행사’를 연다고 3일 밝혔다.커세어 관계자는 "해당 행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옥션, 11번가, 롯데온, SSG, 컴퓨존 등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라며 "먼저 발로란트와 같은FPS 게임에 뛰어난 퍼포먼스를 지닌 커세어 게이밍기어 제품들이 최대 40% 할인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로게이머 선수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MGX 하이퍼드라이브 마그네틱 스위치와 래피드트리거 및 플래시탭 기술로 0.1mm부터 4.0mm까지 작동 거리를 설정하는 ‘K70 프로 TKL’ 게이밍 키보드, 멀티플랫폼 호환과 고품질 오디오 및 방송등급 마
-
bhc, ‘EAFF E-1 풋볼 챔피언십’ 공식 서포터 참여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공식 서포터로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bhc 관계자는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은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축구 국가대항전으로, 올해 대회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각 대표팀이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라며 "bhc는 이번 공식 서포터 참여를 통해 경기장 내 광고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라며 "경기장 현장에서는 bhc 로고를 담은 광고물이 설치
-
컬리, 인기 간편식 기획전 실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7일까지 여름 방학 맞이 인기 간편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이번 간편식 기획전에서는 떡볶이, 쫄면, 짜장면, 짬뽕 등 100여 개 인기 간편식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라며 "7월 간편식 최대 10% 카드 쿠폰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마뎅, 애슐리는 물론 정지선의 티엔미미, 애플하우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컬리 고객들은 인기 셰프 식당 음식을 샛별배송으로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정지선의 티엔미미 ‘해물차우면’, ‘어향가지’, ‘우삼겹차우면’을 포함한 6개 상품을 샛별배송으로 제공한다.
-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 개최
이마트는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주말 3일간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를 개최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래잇 페스타의 큰 혜택에 대해 고객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이마트에서는 행사 기간 매출이 최대 80% 신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고래잇 페스타는 최고 인기 시즌 상품 외에도, 1월 론칭 이후 진행된 다섯번(1,2,3,5,6월) 행사보다 가격 체감도가 높은 상품들을 중심으로 더욱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수입 돈삼겹살/목심(냉장)을 7월 5일(토) 단 하루, 행사카드 결제 시 100g 당 8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정상가 1,980원 대비 반값 이하 가격이다.
-
쿠팡, 여름맞이 ‘쿠팡모터스 페어’ 진행
쿠팡이 여름 시즌을 맞아 분기 최대 차량용품 할인 행사인 ‘쿠팡모터스 페어 차량용품 BIG SALE’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쿠팡이 분기별로 단 한 번 진행하는 차량용품 카테고리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라며 "불스원, 소낙스, 다보니, 엠피온 등 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분기보다 특가 상품 수를 주차별
-
세라젬, 테이셰이라 교수 초청 강의 진행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가 테이셰이라 교수와 기업의 혁신적인 경영 사례에 대해서 논의하고 디커플링 전략의 관점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테이셰이라 교수는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한 후,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 교수로 활동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경험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권위자인 테이셰이라 교수는 특히 소비자 구매 여정을 단순화하는 ‘디커플링(Decoupling)’ 이론을 주창하며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전략 자문을 맡아왔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라젬 이경수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이 참석해, 글로벌 헬
-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브랜드데이 특식으로 ‘투다리 김치우동’ 선보여 外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 본우리집밥 본그룹 본사점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의 시그니처 메뉴 ‘김치우동’을 중식으로 선보였다.이번 메뉴는 본우리집밥이 매월 진행하는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본우리집밥은 ‘급식의 외식화’를 위해 가까운 구내식당에서도 쉽게 만나기 어려운 외식 브랜드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달에는 서민적인 정서와 따뜻한 맛으로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추억을 간직한 브랜드 ‘투다리’가 선정됐다.이날 브랜드 데이에서는 투다리의 ‘김치우동’과 사이드로 치킨난반, 낙지호롱구이가 중식으로 제공됐다. 김치우동은 SNS와 온라인 레시피
-
"골다공증 약물 투여 중단 길수록 턱뼈 괴사증 발생위험률 ↓"
골다공증 환자가 치과 치료 전 골다공증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주사 비스포스포네이트의 투약을 일정 기간 중단하면 ‘약물 관련 턱뼈 괴사증(MRONJ)’의 발생 위험률이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한수) 구강악안면외과 박정현 교수 연구팀은 국내 골다공증 환자 데이터 15만 명 이상을 분석해, 골다공증 주사제 투약 중단 기간과 MRONJ 발생 위험 간의 관계를 확인했다.연구팀은 골다공증 약물 투여 기간을 다르게 설정한 네 개 그룹으로 나누어 연구를 진행했다. A그룹은 90일 이하, B그룹은 91~180일, C그룹은 181~365일, D그룹은 365일 이상 약물 투여를 중단했다. 결과적으로 A그룹과 비교했을 때, B그룹에서는
-
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쿨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제일파프 쿨’ 제품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입점시키며, 전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제일파프 쿨’ 5매입 제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23개 점포 중 16곳에서 6월 15일부터 먼저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전 점포로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유통 채널 확장은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제일파프 쿨’은 1984년 처음 출시되어 4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일헬스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로, 시원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접착력으로 ‘펭귄파스’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두툼한 냉습포 타입
-
삼양식품,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 개최
삼양식품은 3일 중국 절강성(浙江省) 자싱시(嘉興市) 마자방로에서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자싱공장 건설에 총 2,014억원을 투자한다"라며 "자싱공장은 대지면적 55,043㎡, 연면적 58,378㎡에 지상 3층 규모로, 총 6개 생산라인이 들어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싱공장에 국제 표준에 기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라며 "특히 중국 ‘식품안전법’에 따른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원료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 걸쳐 투명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국제식품안전기구(GFSI)에서 인정한 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FCCS22000), 식품안전경영
-
GC녹십자의료재단, 아시아 최대 규모 전자동 검사실(TLA) 시스템 도입
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은 지난 1일 용인에 위치한 진단검사센터에서 혈액검사 전자동 검사실(Total Laboratory Automation, 이하 TLA) 시스템의 가동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된 새로운 TLA 시스템은 검체 분류 및 분석부터 보관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시스템이다. 세계 최초로 2층에 걸쳐 연결된 수직 통합 시설로 브리지를 통해 서로 다른 층의 장비를 연결하고 통합하여 효율적인 데이터 저장과 검체 검사의 전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검체를 지하에서 지상 검사실로 자동 이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검사실 인프라를 구현했다.이 시스템은 ‘검사실의 혁신(Lab + Innovation)’을 의미로 ‘래비노
-
국제성모병원, 뇌졸중·대장암 권위자 등 전문의 10명 영입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신경외과, 외과, 신경과 등을 포함한 전문의 10명을 영입하고 진료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신규 의료진을 임용한 진료과는 신경외과·외과·신경과·치과·소화기내과(각 1명), 영상의학과(2명), 마취통증의학과(3명)로 총 7개다.신경외과에 부임한 허원 교수는 급성 뇌졸중 및 뇌혈관질환 치료의 전문가로, 신경중재 시술 1500례, 신경외과 미세현미경 수술 500례 이상을 집도했다. 특히 아랍에미레이트 보건예방부(UAE MOHAP) 인증 신경외과 고위 전문의로, 최근까지 UAE 급성 뇌졸중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책임자로 활동했다. 허 교수는 국제성모병원에서 중증 뇌질환 분야의 진
-
메디톡스, 글로벌 앰버서더에 배우 박형식 선정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배우 박형식을 메디톡스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박형식이 참여한 프리미엄 히알루론산(HA) 필러 ‘뉴라미스(NEURAMIS)’의 12주년 신규 광고 캠페인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배우 박형식은 2010년 제국의아이들로 데뷔해 연기자로 보폭을 넓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세 배우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SBS 금토드라마 ‘보물섬’에서 서동주 역으로 강렬한 연기를 펼쳐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팬층도 두텁게 보유하고 있다.메디톡스는 배우 박형식과 함께 출시 12년을 맞이한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TV광고와
-
KT&G, 대학생 마케터 성장 돕는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 성료
KT&G(사장 방경만)가 대학생 대상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2025 상상 마케팅스쿨 18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상상 마케팅스쿨’은 KT&G가 2010년부터 운영 중인 실전형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의 마케팅 실무 역량 강화와 취업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하며, 지금까지 누적 수료자만 2만여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 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올해로 18기를 맞은 ‘2025 상상 마케팅스쿨’은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모집을 시작해, 2단계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마케팅 기초 강의와 아이디어 과제를 수행하는 ‘챌린저(Challenger)’ 과정이 운영됐고, 이 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