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컴투스 ‘서머너즈 워’ 31일 ‘TEKKEN 8’ 컬래버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TEKKEN 8’과의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TEKKEN 8’은 전 세계 누적 5,900만 장 이상 판매된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3D 격투 게임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 오는 7월 31일 ‘TEKKEN 8' 컬래버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 예약 페이지를 열었다. 페이지에 접속해 이번 컬래버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신비의 소환서 20장과 크리스탈, 에너지, 마나석 등 풍성한 보상이 포함된 쿠폰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 앞서 ▲‘카자마 진’ ▲‘폴 피닉스’ ▲‘니나 윌리엄스’ ▲‘화랑’ 그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오메가’ 추가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22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캐릭터 ‘오메가’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오메가’는 방주의 넘버 시즈 중 하나로, 그녀의 정체는 베일에 쌓여있다. 전투 시에는 초필살기 ‘킬링 바이러스’를 사용하며,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소닉 시프트’를 장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하이델룬’ 주인공의 새로운 코스모스 사가 스토리를 선보였다. 타이틀은 ‘메모리 큐브’로, 해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 서울’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 서울’ 및 신규 클래스 ‘선인’을 22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아침의 나라 첫 시작 무대였던 ‘동해도’에 이어 황해도 지역에서의 모험이 펼쳐진다. 황해도에는 아침의 나라의 수도 ‘서울’이 위치하고 있으며, 모험가는 광화문, 경복궁 등을 탐험하며 실제 서울을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기존 아침의 나라에서 만나봤던 ‘설화집’이 아침의 나라 : 서울에서도 추가됐다. 낭만적인 설화 ‘춘향전’에서 뜻밖의 존재를 만나거나, 죽지 않는다는 존재 ‘불가살’의 이야기를 비롯해 삼신, 서동, 장화홍련 등 우리에게 친숙한 설화를 바탕으로 각색된 모험
-
컴투스플랫폼, 유진투자증권과 차세대 웹트레이딩시스템(WTS) 공동 개발 업무협약 체결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유진투자증권과 ‘차세대 WTS(웹트레이딩시스템)프로젝트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진투자증권의 차세대 WTS를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 컴투스플랫폼은 기획 및 설계, 개발, 기술 지원, 유지보수 등 프로젝트 전반을 담당하며 유진투자증권은 개발에 관련된 금융 인프라 및 API등 개발 핵심 자원을 제공한다.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는 “유진투자증권은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축적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온 대한민국 대표 금융 회사”라며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WTS를 구축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1.5주년 기념 PVP 등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의 출시 1.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소울 스트라이크’ 최초로 PvP 콘텐츠 ‘동료 결투장’이 열린다. 동료 결투장은 총 5명의 동료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대결을 펼친다. 매일 3장의 ‘동료 결투장 입장권’이 지급되며, 에테르로 추가 입장권을 구매해 최대 5회까지 도전할 수 있다. 브론즈부터 챌린저까지 총 6개 티어가 존재하며, 주간 단위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승급과 강등이 결정된다. 매주 월요일 주간 정산을 통해 티어 등급에 따라 ‘에테르’와 함께 신규 재화 ‘승리의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승리의 주화는 전용 상점에서 ‘크롤리의 인
-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클럽디 오아시스’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부산 해운대 핫플레이스인 ‘클럽디 오아시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위치한 ‘클럽디 오아시스’ 3층에 ‘고양이와 스프’ 굿즈샵을 오픈한다.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비치타월’, ‘에코백’ 등 10여 종의 굿즈 상품을 판매한다.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캐릭터 키트’와 ‘피규어 입욕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같은 기간 ‘클럽디 오아시스’의 오아시스풀에 게임 속 코스튬을 입고 방문객을 맞이하는 ‘치즈 태비’와 스트레칭
-
넥슨 '메이플스토리' IP 축제 ‘메이플 콘’ 대만과 미국에서 개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 축제 ‘메이플 콘 2025(MAPLE CON 2025)’를 오는 8월 대만, 10월 미국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메이플 콘’은 ‘메이플스토리’ IP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프랜차이즈 축제로, 지난해 12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한 첫 번째 행사에 3일간 약 1만 명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맞는 대만과 미국으로 축제를 확장해 새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현지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메이플스토리’로 쌓은 추억과 감동을 서로 공유하는 형태로 개최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는 해외 누적 가입자 수가 약 1억 5천만 명에 달할
-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모델 노윤서와 여름 캠페인 공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이달 브랜드 모델인 배우 노윤서와 함께 여름철 피부 표현 노하우를 담은 시즌 캠페인 ‘노 프렙, 노 퍼펙트(No prep, No perfect)’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프렙 없이는 완벽한 피부 표현도 없다', '준비 과정 없이는 완벽함도 없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 노윤서는 연작의 베스트셀러인 스킨 퍼펙팅 라인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피부 비법과 일상을 공개한다. 미니 브이로그 형식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카메라 앞에 완벽한 모습으로 서기 위해 준비하는 노윤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연작은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신세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104만대로 역대 폴더블 사전판매 신기록
삼성전자가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국내 사전판매가 104만대 기록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104만대는 역대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중 최다 판매 신기록이다. 이전까지 갤럭시 폴더블 최다 사전판매 기록은 '갤럭시 Z 폴드5·Z 플립5'로, 2023년 8월 1주일간 진행한 사전판매에서 102만대를 기록한 바 있다.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사전 예약은 판매 비중이 각각 60%와 40%이며, 폴드 비중이 지난해 40% 수준에서 60%로 늘어났다. 색상은 '갤럭시 Z 폴드7'는 제트블랙, 블루 쉐도우 선호도가 높았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
네이버클라우드, 추론모델도 상업용 무료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독자 기술을 활용해 ‘프롬 스크래치(from scratch, 토대부터)’로 개발한 경량화 추론(reasoning)모델 ‘HyperCLOVA X SEED 14B Think’를 상업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HyperCLOVA X SEED 14B Think는 지난달 30일 발표된 추론모델 HyperCLOVA X THINK를 안정적, 비용 효율적으로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게 경량화한 모델이다. 중요도가 낮은 파라미터를 가지치기(pruning)하되 원본 모델이 가진 지식을 최대한 보존시키고, 가지치기 과정에서 손실이 생긴 큰 모델의 지식을 작은 모델에 전이(distillation)하는 방식으로 학습 비용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클라우드에
-
카카오 T 파트너 전용 공간 ‘파트너플레이스’ 개편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대리, 퀵 등 카카오 T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한 전용 사이트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공급자 파트너들이 직접 투표와 콘텐츠 제안 등을 할 수 있는 '참여공간' 오픈이 골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를 기념해 참여 파트너 대상으로 기프티콘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이번 참여공간의 오픈은 지난 1년간의 운영 경험을 토대로 파트너들이 상호 의견을 교류 및 공감대를 형성하며, 회사에도 각종 제안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내부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파트너플레이스 참여공간에는 먼저 파트너로서
-
KTcs, 한국재정정보원 고객상담센터에 AI기반 고도화 운영 체계 적용
KTcs가 한국재정정보원의 고객상담센터를 수주하며 AI 기반 운영 체계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KTcs에 따르면 AI보이스봇과 챗봇을 적용해 365일 24시간 상담 공백 없는 운영을 구현했다. 야간·휴일에도 자동 응대가 가능해 고객의 문의에 대한 실시간 대응력을 강화했다. 지능형 지식관리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도 함께 도입됐다. 고객의 질문과 의도를 AI가 실시간 분석해 가장 적합한 지식 정보를 추천하고, 상담사는 이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제공한다. 이 KTcs 지정용 대표이사는 “이번 센터는 단순한 상담 자동화를 넘어, 고객 경험 전반을 개선하기 위한 AI 기반 컨택센터 고도
-
LG 올레드 TV, 14개국 소비자매체 평가서 1위
LG전자는 자사 올레드 TV가 전 세계 14개국의 대표 소비자매체들의 TV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의 최근 평가에 따르면 LG 올레드 TV는 70형 이상, 65형, 55~60형 등 OLED TV가 출시되고 있는 모든 부문의 화면 크기별 TV 평가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77형 LG 올레드 에보 제품의 경우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색 정확도, 깊은 블랙 표현, 무제한 시야각 등을 장점으로 꼽으며 “단점은 없다”고 평가했다. OLED TV 최대 시장인 유럽 주요 소비자매체도 LG 올레드 TV를 최고의 제품으로 꼽고 있다. 영국 소비자매체
-
티머니, 아이폰·애플워치 ‘애플 지갑’에서 서비스 개시
티머니는 Apple Pay 티머니를 Apple 지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22일 밝혔다. iPhone이나 Apple Watch에서 티머니를 사용하려면 먼저, Apple 지갑에 티머니를 추가해야 한다. 사용자는 Apple 지갑에서 추가(+)를 선택하고, ‘교통카드’에 들어가 안내에 따라 쉽고 빠르게 티머니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티머니 iOS 앱을 통해서도 티머니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 모드(Express Mode)를 통해 기기 잠금 해제나 기기 화면을 켜지 않아도 iPhone 또는 Apple Watch를 단말기에 가져다 대기만 하면 바로 탑승할 수 있다. 또한 iPhone의 충전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전원 절약 모드로 교통카드 기능을 계속 사용
-
건보공단 일산병원 "550g 초극소 저체중 출생아 치료 후 건강히 퇴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은 지난 18일, 출생 당시 체중 550g이었던 초극소 저체중 출생아 한민채 양이 신생아집중치료실(NICU)에서 6개월간의 집중치료를 통해 3.9kg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퇴원함에 따라, 성공적인 치료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22일 일산병원에 따르면 퇴원 현장에 함께한 부모는 “입원 기간 불안한 순간도 많았지만, 의료진의 헌신적인 치료와 세심한 설명 등 배려 덕분에 큰 위안을 받았다”며 “생명의 고비마다 함께해준 의료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한민채 양은 지난 1월 24일, 임신 24주 3일차에 550g으로 태어나 출생 직후부터 폐 발육 미숙으로 자가호흡이 어려운 상태였으며, 기관
-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고잔점’ 정규 2호점 556% 매출 성장률 기록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의 '유통형 SPA(제조·유통 일괄)'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이 지난 6월 21일 NC고잔점에 정규 2호점 오픈 한 달 만에 전년 동기 대비 55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특히 9,900원 이너웨어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신도시 직장인과 가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맞춘 점이 주효했다"라고 말했다. NC고잔점에서 팝업 매장 형태로 운영돼 온 NC베이직은, 이번에 A관 1층에 257㎡(78평) 규모의 정규 SPA매장으로 확장 오픈하면서 매장 규모와 상품 종류를 대폭 늘렸다. 오픈 직후 이곳은 안산 지역의 가성비 쇼핑 명소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NC베이직은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지향
-
CJ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출 외국인 비중 25%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K뷰티 쇼핑 성지’로 자리잡으며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엔데믹이 시작된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한 자릿수였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며 올해 2분기 들어서는 사상 처음으로 30%까지 확대된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10명 중 8명은 올리브영을 찾고 있다"라며 "한국관광데이터랩 집계에 따르면 올해 1~5월 약 720만6700명이 한국을 방문했는데, 같은 기간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외국인 고객 수는 596만2700여명으로 80%를 넘었다"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