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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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두끼,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外
두끼가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하는 ‘100대 프랜차이즈’에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업종 대표성과 가맹본부 역량, 국민경제 기여도 등 종합 평가해 매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두끼는 250여 개의 국내 매장과 해외 10개국 내 18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프랜차이즈다. ‘나만의 레시피로 만는 떡볶이’ 콘셉트로 1020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2015년 시작된 가맹 사업과 함께 10년 동안 운영된 매장이 14개 달하며, 안정적인 브랜드 운영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최근에는 30평 규모 매장에서도 무한리필 셀프바가 운영이 가능하도록 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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李대통령, 재계 총수들 회동 이어가... 이재용 회장 만나 대미 투자전략 등 논의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만찬 회동을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은 앞서 지난 14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15일에는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각각 만찬 간담회를 하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가진 바 있다. 이 회장과의 만남에서도 한미 간 관세 협상 정국에서 한국 기업들의 대미 투자전략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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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몰, 생성형 AI 기술 활용 범위 확대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LF몰은 고객의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돕고자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 범위를 적극 확대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제품 정보 자동 생성’, ‘코디 추천 시스템’ 도입 등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LF몰은 최근 넘치는 정보 속에서 고객이 정교하고 직관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의 UI를 전면 개편했다"라며 "상품 설명 영역에 AI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콘텐츠 품질과 쇼핑 경험을 모두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또 "MD가 상품 등록 시 제품 이미지와 필수 정보만 업로드하면, AI가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 설명 문구를 자동으로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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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경기도 수해 이재민 위한 긴급 구호물품 지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경기도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으로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 지역의 복구 작업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가평군에 3,024개, 포천군에 3,024개 등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달했다"라며 "해당 긴급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복구 인력을 대상으로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가적 재난 피해 발생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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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지X할인광’ 프로모션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유튜브 웹 예능 ‘할인광’과 손잡고 닥터지의 베스트 제품들을 최대 75% 할인하는 ‘닥터지X할인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할인광’은 방송인 황광희가 진행하는 웹 예능 콘텐츠로, 직원들이 직접 할인 프로모션 프레젠테이션을 발표하고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프로모션을 갖다 바치는 컨셉의 커머스 웹예능이다.이번 닥터지 편에서는 블랙팀(블랙스네일 라인), 레드팀(레드 블레미쉬 라인), 그린팀(그린 딥 포어 라인)으로 구성된 닥터지 직원들이 프레젠테이션 경합을 벌였다. 각 팀들이 닥터지의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파격적인 프로모션 혜택을 제시하는 모습들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졌다.방송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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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 선보여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과일의 달콤함은 살리고,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은 낮춘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복음자리는 건강 관리를 위해 당 함량을 꼼꼼히 체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지난 2022년,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한 과일잼 ‘잼다운 잼’을 선보였다"라며 "잼의 달콤한 풍미는 그대로 살리고,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은 낮아져 소비자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힘입어 복음자리는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을 새롭게 출시하며 저칼로리 과일잼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단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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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5주년 누적 관객 수 220만 명 돌파
메가박스의 ‘돌비 시네마’가 론칭 5년 만에 누적 관객 수 2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돌비 시네마 5주년을 맞아 지난 5년간의 돌비 시네마 기록을 공개했다"라며 "영화 산업에서 특별관 시장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돌비 시네마 5년의 기록은 극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스크린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모든 장르에 걸쳐 차원이 다른 시네마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돌비 시네마 관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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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가비아, 소규모 팀 위한 VDI 솔루션 ‘가비아 VDI Lite’ 출시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가 소규모 인원에 최적화된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 ‘가비아 VDI Lite’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가비아 VDI는 물리적인 PC 대신 중앙 서버에 사용자 환경을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온프레미스형 가상 데스크톱(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솔루션이다.기존 PC처럼 데이터가 개별 단말기에 저장되는 방식은 분실이나 해킹 등의 위험에 취약하다. 반면, VDI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 저장해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하며, 보다 안정적이고 일관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이번에 선보인 ‘가비아 VDI Lite’는 사용자 VM, 관리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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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건강기능식품 5천 점포 입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삼진제약, 종근당, 동화약품, 종근당건강, RU21, 익스트림, 동국제약, 동아제약 등 신뢰도 높은 제약사 및 건강식품 전문기업과 협업해, 비타민·유산균·오메가3·간 건강 등 30여 종의 건강기능식품을 8월 초 전국 5,000여 점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출시 상품은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1주~1개월 단위의 소용량 패키지로 구성해, 고객이 5천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포장 단위를 줄이고 기능별 라인업을 다양화함으로써,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소비를 겨냥한 편의점형 건강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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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29CM, 키즈 브랜드 선물하기 거래액 5배 증가 外
29CM가 최근 약 3개월간(4/1~7/17) ‘29선물하기’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즈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이같은 성장세는 29CM의 주요 고객인 2539세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있다. 부모 고객은 물론 조카나 지인의 자녀에게 취향있는 키즈 의류용품을 선물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개성있는 디자인의 키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맞아 수영복과 모자가 키즈 카테고리에서 인기 선물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영유아 의류 브랜드 ‘콘크리트브레드’의 소스레시피 수영복과 스윔보넷은 원색 계열의 컬러와 귀여운 그래픽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키즈 선물 카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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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허니갈릭’ 선보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제품 ‘허니갈릭’을 출시하고, 인기 메뉴 ‘반반한마리’ 라인업도 5종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허니갈릭’은 꿀의 달콤함과 마늘의 깊고 알싸한 풍미가 어우러진 교촌만의 황금 레시피로 완성된 제품이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으로 구현됐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린 윙 메뉴와 한 마리 구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메뉴는 ▲허니갈릭싱글윙 ▲허니갈릭윙박스 ▲허니갈릭한마리 총 3종으로 구성됐다.또한 교촌은 ‘한 마리로 즐기는 두 배의 만족’이라는 콘셉트 하에, 인기 메뉴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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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뮤지컬 ‘맘마미아!’ IP콜라보 상품 선보여
이마트24는 뮤지컬 ‘맘마미아!’ IP를 활용한 상품 7종을 이달 24일(목) 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뮤지컬 ‘맘마미아!’는 그리스 지중해 섬을 배경으로 한 모녀의 이야기를 세계적인 팝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으로 구성한 쥬크박스 뮤지컬로, 2004년 초연 이후 21년동안 누적 관객수 230만명의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라이선스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맘마미아!’ IP 협업 상품은 ▲지중해식치킨케밥(3,600원) ▲그리스식그린샐러드(4,500원) ▲레몬잼쿠키(2,000원) ▲그릭요거트빵(2,400원) ▲그릭요거트케이크(3,500원) ▲납작복숭아떠먹는케이크(3,800원) ▲지중해식토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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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2025 임팩트 리포트’ 발간
무신사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2025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참조했고, 무신사의 ESG 경영 성과와 파트너 브랜드·고객·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 내용이 폭넓게 수록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트너 브랜드와 동반 성장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한 지원을 실천해 왔다"라며 "리포트에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파트너 펀드 등 브랜드 성장 지원 활동을 비롯해 △해외 판로 확대 △마케팅 기획 △쇼핑 콘텐츠 협력 등 사례가 중점적으로 담겼다"라고 말했다. 환경(Environment) 관련 활동으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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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설립 앞둔 ‘공덕7구역’, 특정건설사와 결탁설 논란
공공지원 조합직접설립방식으로 재개발사업을 추진 중인 서울 마포구 공덕7구역에서 부위원장과 특정 건설사간의 결탁설이 제기되고 있다. 부위원장이 운영하는 공인중개사사무소 소속 직원이 건설사 홍보대행업체의 임원인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특히 해당 업체의 매출액 상당비율이 현재 구역 내에서 활동 중인 건설사와의 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자 부위원장이 특정 건설사의 사전 수주 활동을 위해 협력업체 직원을 채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최근 마포구는 구역내 한 주민이 제기한 ‘조합설립 주민협의체와 관련한 민원’에 대해 부위원장 사무실 소속 직원이 컨설팅업체인 ‘D사’의 임원임이 확인됐다고 답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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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 개최
CJ온스타일은 7월 24일부터 31일까지 최대 94% 할인 행사인 ‘앵콜 썸머 블프’를 진행하며, 매일 2회 초특가 타임딜 ‘990딜’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인 ‘썸머 블프(Summer Black Friday)’의 고객 호응에 힘입어 마련됐다"라며 "당시 계획 대비 160% 초과 달성하는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에 CJ온스타일은 소비 진작을 위한 여름 시즌 마지막 할인 혜택으로 이번 앵콜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앵콜 썸머 블프’는 모바일 라이브를 비롯해 TV라이브, T커머스, E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동시 진행되며, 패션·언더웨어·리빙·디지털 등 첫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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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전준우 선수 KBO 2000안타·1000타점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마련한 팬 참여형 이벤트를 마무리했다.롯데온 관계자는 "지난 7월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 경기 전 공식 행사에서, 팬들의 응원이 담긴 댓글과 함께 금 10돈을 전준우 선수에게 전달했다"라며 "이번 전달식은 팬들과 함께한 이색 이벤트의 마무리 행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6일까지 약 2주간 전준우 선수의 대기록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라며 "이벤트는 팬들이 롯데온 플랫폼에 남긴 응원 메시지가 1만 건을 넘기면 전준우 선수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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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농심 자갈치x부기’ 선보여
롯데마트∙슈퍼는 24일(목), 부산광역시와 협업해 ‘농심 자갈치x부기(141g)’를 단독 출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자체·제조사·유통사가 함께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지난 23일(수) 부산시, 농심과 3자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의 대표 콘텐츠를 활용한 기획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해당 상품은 부산의 랜드마크 자갈치시장을 모티브로 한 국민 과자 ‘농심 자갈치’에, 부산시 공식 캐릭터 ‘부기’와 사투리 문구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마트·슈퍼는 전국 유통망을 통해 지역 정체성을 담은 상품을 선보이며 부산 지역 홍보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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