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생활건강,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 선보여
LG생활건강의 더후에서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를 새롭게 선보였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 후스파는 전통 궁중에서 전래되어 온 두피 및 모발 관리의 지혜를 현대 피부 과학에 접목한 럭셔리 헤어케어 라인이다"라며 "주요 제품으로 후스파 에센스 샴푸·린스 등이 있으며, 더후 브랜드에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를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후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이하 후스파 스칼프 안티에이징 앤 헤어 리프팅 샴푸)는 총 4단계에 걸친 두피 및 모발 케어 솔루션으로 두피 건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하는 신제품이다"라며 "먼
-
HLB제넥스, 2분기 매출 100억원‧영업익 14억원..."2분기 연속 흑자"
바이오헬스케어 소재 전문기업 HLB제넥스가 지난 1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흑자 전환을 달성한 데 이어, 2분기에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견조한 실적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HLB제넥스는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00억원과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의 매출액 91억원과 영업이익 1억원과 비교했을 때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수치이다.1·2분기 실적을 합산한 상반기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액 207억원, 영업이익 2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매출액 162억·영업손실 4억원) 대비 매출액이 28% 증가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등 외형과 수익성 모두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한편 별도 재무제표
-
몽고식품, ‘농협중앙회장 표창’ 수상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지난 13일 경남농협 본부에서 지역 농촌 사회 공헌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농업협동조합중앙회장(회장 강호동)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몽고식품 관계자는 "‘국가유공자 농업인 돕기’, ‘수확기 농촌일손돕기’, ‘쌀 소비 촉진 행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농업인의 실익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라며 "특히 경남지역을 중심으로 장기간 실천해 온 공익 활동이 농촌 공동체와의 모범적인 협력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찬찬찬 밑반찬 나눔’과 농촌 어르신을 위한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활동에 참여해 홀몸 어르신과 소외계층
-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 ‘말차 누들바’ 선봬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제주 티뮤지엄에 ‘말차 누들바(Matcha Noodle Bar)’를 오픈했다.오설록 관계자는 "‘차(茶)를 먹는 새로운 경험’ 콘셉트로 기획된 말차 누들바는 오설록이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티 페어링 다이닝 공간이다"라며 "제주 티뮤지엄 내 티테라스 동에 위치하며, 곶자왈 숲을 배경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오픈키친과 제면실이 조화를 이뤄 자연 속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주 티뮤지엄에서 생산한 로스티드 티를 식전차로 제공해 식전 몸과 마음의 정돈을 돕고, 말차 본연의 깊은 풍미가 배어있는 말차 국수가 독창적인 맛을 자랑한다"라며 "말차 누들바에서는 누구나 개방형 제면실을 통
-
동아오츠카, 이스타항공과 온열질환 예방 업무협약 체결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14일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이스타항공(대표이사 조중석)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여름철 폭염에 따른 근로자 건강 보호와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협약을 통해 ▲폭염기간 고열 작업장 및 야외 근무자 대상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지원 ▲온열질환 예방 교육 및 정보 공유 ▲온열질환 예방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등 실질적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스타항공 기내에서 포카리스웨트를 비롯한 동아오츠카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
SK바이오사이언스, 베이비페어서 RSV 예방 캠페인 전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가을∙겨울 본격 유행하는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에 앞장선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8회 베이비페어’에 참가, RSV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RSV가 유행하기 시작하는 가을을 앞두고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및 임산부들에게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예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행사 기간 동안 ▲RSV 질환에 대한 소개 및 예방 수칙이 담긴 안내 동영상 상영 ▲전문 간호사를 통한 1:1 현장 상담 ▲임산부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RSV 질환 인지도 설문조사 등
-
W컨셉, "올가을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메시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가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메시걸(Messy Girl)’을 꼽았다.W컨셉 관계자는 "메시걸은 ‘흐트러진(Messy)’과 ‘소녀(Girl)’의 합성어로, 완벽함보다는 본연의 매력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패션을 의미한다"라며 "Y2K 트렌드와 연계해 흐트러진 헤어 스타일이나 빈티지한 패션 아이템의 믹스매치 스타일링을 통해 무심한 듯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W컨셉에서는 ‘메시걸’과 관련한 가을 신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라며 "레더 재킷, 롱스커트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가을 분위기에 맞춰 ‘차분한 컬러매치’, ‘모노톤 스타일링’도 인기를 끌 것
-
신라스테이, 지역 특색 살린 패키지 선보여
신라스테이 해운대, 전주,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는 각각 호텔 내부 시설과 지역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결합한 패키지를 마련했다.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이달 31일까지 ‘해운대 바캉스(HAEUNDAE VACANCE)’ 패키지를 운영한다"라며 "해운대 바캉스 패키지는 △객실 1박, △수영장 2인, △생맥주 2잔, △호텔 내 셀프 사진관 이용권 1매,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로 구성된다"라고 전했다.이어 "신라스테이 해운대 3층에 위치한 셀프 사진관은 프라이빗하게 사진 촬영을 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신라스테이 삼성, 광화문, 마포, 구로, 해운대에서 운영중인 셀프 사진관은 최근 2030세대
-
오리온,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5789억 기록
오리온은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5789억 원, 영업이익 2528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매출액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법인의 견고한 성장과 한국 법인의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7.6% 성장했다"라며 "영업이익은 카카오, 유지류 등 원재료 가격 상승 등의 영향으로 2.4%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상반기 50개가 넘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며 “차별화된 제품력과 현지에 특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제조원가 관리에
-
야놀자, 상반기 통합거래액 16조4000억 기록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재무실적을 발표했다.야놀자 관계자는 "2025년 상반기 야놀자의 통합거래액(Aggregate TTV)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16.4조 원을 기록, 상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라며 "국내외 불안정한 정세와 경기 둔화로 전반적인 여행 수요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유럽, 미주 등 주요 여행 시장을 비롯해 중동, 중남미 등 신흥 시장까지 강화하며, 해외 거래 비중을 전년 동기 대비 약 14%P 늘려 77%까지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를 기반으로 사업 구조를 글로벌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하며 글로벌 수요 기반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갔다.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기준 야놀자의 상
-
삼양식품 2분기 매출 5531억 기록
삼양식품은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5531억원, 영업이익 120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0%, 영업이익은 34%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분기에도 해외부문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지며 외형과 내실 모두 성장했다"라며 "특히 직전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으로 영업이익 1천억원을 돌파하며 20%대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고,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원을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2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4402억원을 기록했다. 해외판매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확대됐다. 수출최대시장인 중국과 미국의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럽법인이 현
-
이랜드그룹, 2분기 매출 1조 4,074억 기록
이랜드그룹이 패션, 유통, 외식 등 주요 사업 부문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6%, 19% 성장했다고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14일 2025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라며 "이랜드월드는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1조 4,074억 원, 영업이익 86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19%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반기 누적은 매출 2조 7,431억 원, 영업이익 1,560억 원으로 각각 5%, 9%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함과 동시에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또한 3,50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했다”라고 말하며, “마곡 R&D센터 준공 등
-
SPC 쉐이크쉑, ‘더 불고기 쉑’ 선보여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불고기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SPC 관계자는 "‘더 불고기 쉑’은 단순히 소스로 맛을 낸 일반적인 불고기 버거와 달리, 프리미엄 앵거스 비프 패티에 진짜 소불고기를 추가하여 고기의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불고기’ 시리즈는 고다 치즈를 녹인 육즙 가득 비프 패티에 감칠맛이 느껴지는 소불고기를 얹고, 상큼한 채소 피클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더 불고기 쉑’, 노릇하게 구워낸 비프 소시지에 불고기 마요 소스와 소불고기, 채소 피클이 절묘한 맛의 조화를 이룬 ‘더 불고기 도그’ 등이다. 10월 31일까지 쉐이크쉑
-
SOOP, 국제 유소년 야구 대회 ‘2025 U-15 아시아 챔피언십’ 생중계 진행
SOOP은 17일(일)부터 23일(토)까지 대만 타이난에서 개최되는 유소년 야구 대회 ‘2025 U-15 아시아 챔피언십’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U-15 아시아 챔피언십’은 아시아야구연맹(BFA)이 주관하는 15세 이하 국제 유소년 야구대회"라며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주관하는 ‘U-15 야구 월드컵’의 아시아 지역 예선을 겸한 공식 대회다"라고 말했다. 이어 "ASPAC Main 구장에서 열리는 경기의 생중계와 더불어, 해당 구장에서 진행되는 한국 유소년 야구 국가대표팀의 모든 경기를 한국어로 제작해 중계할 예정이다"라며 "중계진에는 SOOP에서 스포츠 중계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는 소대수 캐스터와 안경현 해설위원이 참
-
오비맥주 카스, 무알코올 맥주 ‘카스 올 제로’ 선보여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무알코올 음료 ‘카스 올 제로(Cass ALL Zero)’를 출시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 올 제로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스 올 제로는 국내에서 최초로 알코올·당류·칼로리·글루텐 제로의 ‘4무(無)’를 강조한 무알코올 맥주다"라며 "대한민국 1등 맥주 카스만의 제조 노하우를 통해 라거 맥주 특유의 청량감과 시원하게 톡 쏘는 탄산감을 구현했다"라고 말했다. 알코올 0.00%, 당류 0g, 칼로리 0kcal, 글루텐 0g으로 주중 점심 회식이나 운동 전후, 건강 관리가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케이크’ 친구 추천 이벤트 진행 外
파리바게뜨는 파바앱을 통해 ‘파란라벨(PARAN LABEL) 케이크’를 친구에게 추천하면 최대 50% 혜택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파바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3종 중 하나를 선택해 ‘추천하기’ 버튼을 눌러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된다. 공유 받은 메시지를 통해 파바앱에 20일까지 접속해 추천받은 제품을 ‘당일 픽업’으로 주문 후에 픽업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제품 픽업 완료 후에 자동으로 지급되며, 발행일 포함 10일 이내에 파리바게뜨 모든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저당 그릭요거트 홀케이크’를 선택해 공유하고 구매하면 50% 쿠폰(2만원 이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구·경산 대규모 채용박람회 진행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지난 13일 대구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CFS 관계자는 "이는 지난 5월 인천, 7월 성남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린 행사로 700명의 구직자가 몰려 지원 접수를 했다"라며 "CFS 지역별 채용박람회에서 올해 최대 지원자 규모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대구, 경산에 위치한 쿠팡 7개 풀필먼트센터(Fulfillment Center)가 공동으로 참여했다"라며 "채용 직무는 입고, 출고, 허브, 재고 검수, 반품 상품 검수, 지게차 운행, 물류 현장관리자 등으로 취업 상담부터 현장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현장 접수만으로도 바로 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