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유진기업, 폭염 예방 안전점검 실시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의 모회사인 유진기업(대표이사 최재호)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현장 근로자와 협력업체 직원, MT기사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폭염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안전점검은 고용노동부의 ‘폭염 5대 안전수칙’ 이행여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각 사업장의 폭염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최재호 유진기업 대표이사는 지난 19일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유진기업 수원공장을 방문해 폭염 대응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최 대표는 작업현장에서 근로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그늘막과 휴게시설 설치상태, 시원한 음용수 비치, 보냉조끼 지급 현황, 근로자 휴식시간 보장 여부 등
-
삼성바이오로직스, 정보보호 위한 사내 슬로건 공개...'보안의 시작은 나, 신뢰의 완성은 우리'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21일 전사 차원의 정보보호 의지를 담은 신규 사내 슬로건 '보안의 시작은 나, 신뢰의 완성은 우리'를 공개하며, 보안문화 고도화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슬로건은 임직원 모두가 회사의 핵심 기술과 정보를 지키는 주체임을 인식하고, 각자의 역할에서 정보보호를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개인의 작은 부주의가 회사 전체의 정보보안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환기시키고, 보안을 단발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 가능한 조직문화로 정착시키자는 취지다.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이처럼 보안의식을 내재화하고 전사적인 보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이유는 회사가 보유
-
KT&G, 가성비 높인 릴 에이블 전용스틱 ‘레임(RAIIM)’ 4종 출시
KT&G(사장 방경만)가 21일 ‘릴 에이블(lil AIBLE)’의 새로운 가성비 전용스틱 브랜드 ‘레임(RAIIM)’ 신제품 4종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했다고 밝혔다.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담배 본연의 풍부한 맛을 담은 ‘레임 레귤러(RAIIM REGULAR)’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레임 아이스(RAIIM ICE)’, ‘레임 아이스 미드(RAIIM ICE MID)’, 이색적인 풍미를 담은 ‘레임 벨벳(RAIIM VELVET)’까지 총 4종이다.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에이블 전용스틱 브랜드는 기존 ‘리얼(REAL)’, ‘그래뉼라(GRANULAR)’, ‘베이퍼 스틱(VAPOR STICK)’에 신규 브랜드인 ‘레임(RAIIM)’을 더한 총 4종으로 늘어났다. 특히, 이번 신제품 ‘레임’의 가격은 갑당 4
-
SK바이오사이언스, 게이츠 재단과 글로벌 보건 증진 협력 논의
SK바이오사이언스가 세계 최대 비영리 재단인 게이츠 재단(Gates Foundation)의 창립자 빌 게이츠의 내한 일정에 맞춰 게이츠 재단과 단독으로 만나 글로벌 보건 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이번 미팅에는 게이츠 재단의 트레버 먼델(Trevor Mundel) 글로벌 헬스 부문 대표를 비롯한 재단 핵심 관계자들과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SK바이오사이언스와 게이츠 재단은 이번 미팅을 통해 양 기관 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재확인하고 현재 진행 중인 백신 개발 및 글로벌 공중보건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향후 상호 협력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
-
‘아이엠그라운드’가 이끄는 풋살 대중화…”앱 리뉴얼로 편의성 강화”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풋살 관련 콘텐츠가 늘어나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생활 스포츠로서 풋살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에도 날씨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풋살장이 늘어나면서 마니아층의 이용도 확대되고 있다.풋살 업계 1위 온라인 예약 플랫폼 ‘아이엠그라운드’와 네이버 대표 풋살∙축구 카페 ‘모두의 풋살∙축구’를 운영하는 대교그룹의 종합스포츠 구장 예약 기업 미머디에 따르면, ‘아이엠그라운드’의 회원 수는 2018년 약 5.4만 명에서 2025년 6월 기준 약 30.3만 명으로 461% 증가했다.풋살 회원이 증가한 주요 이유로는 소수 인원으로 농구장 크기 정도의 공간에서 경
-
넷마블 신작 '뱀피르' 출시 D-5… '작업장 문제' 해결할까?
넷마블의 뱀파이어 컨셉 신작 '뱀피르'가 오는 26일 낮 12시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개발진이 경제 시스템 혁신을 선언한 만큼 국내 MMORPG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받는 작업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두고 관심이 모이고 있다.넷마블에 따르면 '뱀피르'는 핵심 재화를 ‘트리니티’로 일원화해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고 고효율 패키지 판매 지양 및 다이아 파밍 시스템 도입을 통해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노력을 통해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작업장 이슈에 대해서는 AI 기반 탐지 모델을 도입해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를 단속하고 주요 재화 획득처를 PK 필드인 ‘게헨나’에 집중시키는 등 다각도의
-
BBQ 치킨대학, 청년·장병·학생들 치킨캠프 실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청소년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통해 청년층과 군 장병,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및 창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저는 "지난 8월 13일 이천시 고용서비스진흥원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에 관심을 가진 청년 12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라며 "이어 19일에는 전역 후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6사단 장병 28명, 20일에는 고명외식고등학교 국제관광과 학생 28명이 차례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직업체험을 위해 이천 치킨대학을 방문한 참
-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시작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9월 2일부터 16일까지 ‘2025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올해에도 합리적인 실속형 세트와 프리미엄 세트를 함께 선보이며 고객 선택 폭을 넓힌다"라며 "특히 ▲정육 ▲청과 ▲수산 ▲건강식품 ▲와인 등 약 300여 종의 상품을 예약판매 기간 동안 10%에서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캐시)를 추가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갤러리아 한우 PB 브랜드 ‘강진맥우 한우세트’를 비롯해 명품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9+ 한우세트(1++ 등급 중 마블링 최상위 9등급)’, 자회
-
젝시믹스, 대만 애슬레저 베스트 브랜드 2위 선정
젝시믹스(XEXYMIX 대표 이수연)는 대만 애슬레저 베스트 브랜드 2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지난달 28일 대만 인터넷 빅데이터 조사 기관 데일리뷰('DailyView網路溫度計')는 여론조사 플랫폼 KEYPO 빅데이터 키 엔진을 활용해 대만 고객들이 선호하는 요가복 브랜드 10선을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7월 25일부터 2025년 7월 24일까지 2년간 각종 SNS와 뉴스 미디어, 블로그 및 기타 웹사이트를 바탕으로 각종 애슬레저 의류에 대한 네티즌들의 텍스트를 분석한 결과, 글로벌 브랜드들 사이에서 국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2위에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월에도 데일리뷰에서 지난해
-
뚜레쥬르, 22일 전 제품 할인 프로모션 실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오는 22일 하루 동안 전 제품을 22%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에 맞춰 민생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로모션은 금액 제한 없이 뚜레쥬르의 전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최근 출시한 건강빵 라인업 ‘SLOW TLJ’를 포함한 빵, 케이크 및 선물류, 양과류,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뚜레쥬르 매장에서만 2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진행 매장은
-
노랑풍선, '하반기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2025 하반기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여행 수요 확대와 비수기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전국 단위 숙박 할인 캠페인"이라며 "▲가을편(8월 20일~10월 30일) ▲겨울편(11월 3일~12월 7일) ▲특별재난지역편(8월 20일~10월 30일)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과 특별재난지역 일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3만원 할인(7만원 이상 예약) ▲2만원 할인(2만~7만원 미만 예약) ▲특별재난지역 전용 5만원·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더해 노랑풍선은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여름 한정 제품 재출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단종됐던 인기 플레이버를 재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재출시 제품은 ‘피치 Pang 망고 Pang’,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등 소르베•샤베트 플레이버다. ‘피치 Pang 망고 Pang’은 피치 샤베트에 입안에서 팡 터지는 망고향 버블이 들어간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며,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플레이와 협업해 망고•오렌지•사과•패션후르츠 등 4가지 여름 대표 과일을 조합한 플레이버다. 앞서 6월에는 레드•그린 수박 소르베에 밀크소다 샤베트와 파인애플 다이스를 더해 시원한 수박 화채를 연상시키는 ‘수박 Hero’를 다시 선보인 바 있다.배스킨라빈스는 대표 샤베트 플레이버 ‘레인보우 샤베트’와 ‘애플민트’
-
아워홈, ‘청잎김치’ 글로벌 12개국 코스트코에 입점
아워홈은 21일 청잎김치가 일본·대만·호주 코스트코 입점을 완료했으며, 연내 총 12개국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청잎김치는 지난달부터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 중이다"라며 "지난달 14일 일본 37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28일 대만 14개 매장, 8월 7일 호주 15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국, 영국, 스페인, 아이슬란드, 스웨덴, 프랑스 등 9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청잎김치는 국제식품박람회 ‘2024 시알 파리(SIAL PARIS)’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독창적인 재료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아워홈은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가을 여행’ 테마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가을 명소로 잘 알려진 지역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3곳(경주·지리산하동·서귀포)에서 ‘가을 여행’ 테마 패키지를 9월 30일(화)까지 선보인다고 21일(목)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지역별 관광지 입장권이 혜택으로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웰컴 기프트, ▲관광지 입장권 2인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점별 자세한 패키지 혜택과 기간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경상북도 경주시는 가을이면 보문관광단지와 첨성대 등 곳곳에서 핑크뮬리를 감상할
-
나인하이어, ATS 무료화 선언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의 채용관리솔루션 나인하이어가 ATS(Applicant Tracking System) 업계 최초로 주요 채용 관리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요금제를 선보이며 사전 신청 기업 모집에 나섰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무료 요금제는 국내 채용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전략적 프로젝트다"라며 "현재 나인하이어는 현대자동차, CJ, 롯데, LG 등 대기업을 포함해 3,500개 이상의 기업이 도입하고 있는 대표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계에서는 주요 유료 기능을 공고 수, 지원자 수, 이용 기간, 자격 제한 없이 전면 무료 제공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라고 말했다. 나인하이어의
-
스타벅스-이마트24-올리브영, T 우주패스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SKT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와 제휴를 통해 제조 음료를 20% 할인해 주는 구독 상품을 8월 27일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와 이마트24, 올리브영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구독 서비스는 월 9,900원의 구독료로 카페, 편의점, 뷰티 업계를 대표하는 세 가지 브랜드의 혜택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1만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생활밀착형 3개 브랜드 간의 결합을 통해 20~30대 고객들에게 구독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매장에서 제조하는 음료를 언제
-
LF 킨(KEEN), 신제품 ‘시크(Seek)’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트레일러닝화 ‘시크(Seek)’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고프코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킨은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러닝 열풍에 힘입어, 20년 아웃도어 DNA를 반영해 최고의 성능과 편안함을 갖춘 트레일러닝화를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Seek은 약 2년에 걸친 끊임없는 연구과 러닝에 대한 애정 속에서 탄생했다"라며 "킨은 러너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수많은 시제품 제작을 거쳤으며, 실제 수석 개발자 중 한 명은 시제품을 착용하고 지난해 약 1,500km를 달리며 제품력을 직접 검증했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완성된 Seek은 거칠고 험한 길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