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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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동량 전년 대비 20% ↑"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더 풀필(The Fulfill)’이 눈길 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커머스 셀러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에 더해 올해 도입한 ‘매일 오네(O-NE)’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킨 결과로 풀이된다.CJ대한통운은 올 상반기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올해 들어 월 평균 6%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주7일 배송 기반의 ‘매일 오네’ 서비스와의 연계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모양새다.물량 확대에 힘입어 CJ대한통운 이커머스 풀필먼트사업의 올 상반기 매출은 155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하는 등 외형성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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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성모병원-바로서구병원, 의료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의료원장 겸 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최근 인천 바로서구병원(대표원장 김훈철·유범석)과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역사회 의료 발전 도모를 골자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진료, 연구, 교육 등 다방면에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환자 의뢰 △공동 연구 및 학술 지원 △의료 및 진료 지원 인력 교육에 관한 협조 △환자 진료에 관한 지원 및 협조 △의료기술 지원 및 시설이용 기회 협조 등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국제성모병원장 고동현 신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이 한층 좋아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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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단신] '두칸 (DOUCAN)', 2026 S/S서울패션위크 컬렉션 선보여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대표 최충훈)이 오는 9월 6일 6시 30분 DDP 1관 아트홀에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두칸(DOUCAN)은 아름다운 자연 빛, 사물 등을 디자이너의 감성으로 직접 그려 재해석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매 시즌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오리지널 프린터 패턴을 선보이며 독창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디자이너 최충훈은 프랑스에서 패션디자이너(샤넬, 겐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의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색에 대한 뛰어난 감각과 남다른 시각의 아트웍을 구현해 색과 패턴을 통한 감성적인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두칸의 2026 S/S 컨셉은 몽환적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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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AX, 디지털 트윈 기반 AX로 제조 유틸리티 설비 운영 혁신 가속화
SK AX가 디지털 트윈 기술과 AX 실행력을 결합해 제조업의 ‘보이지 않는 설비’까지 AI를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산업 운영 룰을 다시 쓰고 있다. SK AX(사장 윤풍영)는 28일, 제조 산업 맞춤형 ‘AX 기반 배기 유틸리티 설비 디지털 트윈 플랫폼’(이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에 나섰다고 밝혔다.공장 운영에 핵심적인 유틸리티 설비에 AX를 도입하며,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제조 운영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이다.배기 유틸리티 설비는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 오염입자, 악취물질 등을 안전하게 처리하는 핵심 인프라다. 이 설비가 멈추면 공정 전체가 중단되거나, 품질 저하, 환경 규제 위반, 인명 사고로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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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 개소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내‘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국내 방산전자 선도기업인 한화시스템 및 국방 AI 전문기업인 펀진과 미래 국방역량의 핵심이 될 전자기전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개소식은 지난 27일 KAIST 내 KAI 대전 연구센터에서 진행됐으며, KAI 대표이사 차재병 부사장과 한화시스템 박혁 DE(Defense Electornics) 사업부장, 펀진 김득화 대표를 비롯해 KAIST 조병관 연구처장 등 산·학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는 초연결 네트워크 중심의 현대전에서 핵심 전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자기전 요소기술인 인공지능(AI) 기술의 산·학 공동연구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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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김치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찌개는 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특히, 발효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살아나는 롯데호텔 김치로 차별화를 더했다.영양산 고춧가루와 국내 천연 식재료인 육젓, 황석어젓, 생새우 등으로 숙성한 김치가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자아내고, 100%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를 더했다. 또한 무와 대파, 양파 등 부재료까지 국내산 농산물만을 엄선해 품질을 높였다.제품 개발 과정에는 김송기 조리명장을 비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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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단신]‘하이서울패션쇼’, 오는 9월 4일 개최
서울시가 지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 사업인 ‘하이서울패션쇼(HISEOUL FASHION SHOW)’가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 5층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이번 패션쇼는 2025 F/W와 2026 S/S 두 시즌을 한눈에 선보이며, K-패션의 성장을 함께할 라이징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위한 출발점이 될 예정이다.올해 하이서울패션쇼는 단순한 패션쇼를 넘어 현장 생중계와 선주문 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연계형 전시로 진화했다.㈜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와 협업해 현장 생중계와 동시 선주문 시스템을 도입, 관람객과 바이어가 실시간으로 신상품을 주문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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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인뉴스 아카데미, '병원 맞춤 1:1 마케팅 교육' 제공
광고비는 치솟는데 예약 전화는 조용하다. 요즘 병원 마케팅 실무자들이 공통으로 토로하는 현실이다. 외주 업체에 맡겼던 마케팅이 기대만큼 성과를 못 내자, 병원들이 ‘내부에서 직접 마케팅을 배우자’는 흐름으로 돌아서고 있다.이런 변화 속에서 헬스인뉴스 아카데미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병원 실무자를 위한 1:1 맞춤형 마케팅 코칭을 제공하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병원 내부에 마케팅 역량을 직접 심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핵심은 ‘실무 중심’이다. 진료과목, 상권, 타깃 환자층 등 병원 개별 조건을 분석해 병원에 꼭 맞는 마케팅 전략을 짜주고, 실무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도록 훈련한다. 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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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유럽 장거리 노선 ‘인천-파리’ 취항 1주년…10만명 탑승
티웨이항공은 대표 장거리 노선 ‘인천-파리’ 노선이 1주년을 맞이하며 순항 중이라고 28일 밝혔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8일 첫 취항한 인천-파리 노선은 지난 1년간 총 510편 운항했으며, 약 10만여명 이상의 누적 탑승객을 수송했다. 이처럼 인천-파리 노선은 꾸준히 높은 탑승객 수를 보이며 티웨이항공의 대표 유럽 장거리 노선으로 자리매김했다.국적별 탑승객 비중은 △대한민국(64%) △프랑스(23%) △일본(3.7%) △중국(3.2%) △그 외 국가(6.1%) 순으로 나타났으며, 성별은 고르게 분포됐다. 특히 전체 탑승객 중 연령별로는 △20대(38%) △30대(25%) △40대(10%) △50대(10%) △기타(17%) 순으로 20~30대가 전체 비중의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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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건설사 최초 ‘건강어플’ 적용…‘더 안전한 일터’ 조성
롯데건설은 최근 고용노동부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발표한 ‘12대 핵심 안전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는 동시에,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자 안전보건 수준을 한 층 더 높였다고 28일 밝혔다.롯데건설에 따르면 먼저 건설사 최초로 근로자들의 건강상태 체크를 위한 ‘비접촉식 생체신호 측정기술’ 어플 개발을 완료하고 전 현장에 9월 중 적용 예정이다. 이 기술은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 안면인식을 통해 심장의 맥박에 따라 피부에서 미묘하게 변하는 색상을 감지해 맥박, 혈압, 발열, 산소포화도 등 생체신호를 측정한다. 이를 통해 근로자는 15초 내외로 건강 상태를 측정할 수 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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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의정부 ‘탑석 푸르지오 파크7’ 분양
대우건설은 오는 29일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267-8일대에 들어서는 ‘탑석 푸르지오 파크7’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지하 3층~지상 2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935세대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59㎡A 197세대 ▲84㎡A 212세대 ▲84㎡B 127세대 ▲84㎡C 27세대 ▲84㎡D 104세대 ▲84㎡E 99세대 ▲84㎡F 50세대 ▲84㎡G 104세대 ▲84㎡H 15세대다.분양일정은 오는 9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8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12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견본주택에서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탑석 푸르지오 파크7은 의정부시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및 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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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올해의 브랜드 대상’ 블랙박스 부분 14년 연속 수상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블랙박스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4년 연속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팅크웨어에 따르면 블랙박스 분야에서 14년 연속 수상한 팅크웨어는 최근 초프리미엄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PLUS’를 출시해 A.I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자율주행 플랫폼인 암바렐라 CV 기반 객체 인식 알고리즘과 딥 러닝 기술이 탑재된 최첨단 블랙박스로, 50만 건 이상의 주행 데이터를 딥 러닝해 객체 인식률을 크게 개선했다. 또 해당 제품은 ‘아이나비 Vision A.I'로 주차 녹화 시 차량에 다가오는 사람, 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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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경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2차’ 분양
포스코이앤씨는 오는 29일 ‘더샵 신문그리니티 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경남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도시개발구역 A17-1블록에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93㎡ 총 695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52세대 △84㎡B 139세대 △84㎡C 74세대 △93㎡ 30세대 등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분양 일정은 9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7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28일~30일 3일간 진행한다.청약 자격으로는 부부 모두 특별공급 중복청약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경남(김해), 부산, 울산 거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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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해상변전소’로 해상풍력 시장 선점
HD현대중공업이 500MW급 해상변전소 모델로 해상풍력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HD현대중공업은 지난 27일 노르웨이선급(DNV)으로부터 자체 개발한 500MW급 해상변전소(OSS, Offshore Substation)에 대한 ‘국제 설계 검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국제 설계 검증서는 설계와 기술 문서 등이 국제 규정 및 표준을 충족했는지를 검증해 인증 여부를 알려주는 문서로, 이번 인증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은 설계의 안정성과 기술적 타당성을 확보하게 됐다.특히 HD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500MW급 해상변전소 신규 모델은 주요 기자재들을 국산화하는데 성공,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과 함께 국내 기자재 업체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해상변전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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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경주, 지역 특색 살린 맞춤형 객실 열어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화 객실’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켄싱턴리조트 경주에 최고급 객실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객실은 경주 여행 트렌드로 꼽히는 ‘대가족 여행’ 수요에 맞춰 선호도가 가장 높은 고층의 대형 평형 객실을 경주의 지역 특색을 담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켄싱턴리조트 경주의 신규 특화 객실은 ‘그랜드 스위트’ 객실로 204㎡(62평형) 규모로 8층에 위치한다"라며 "리뉴얼 객실의 가장 큰 특징은 대가족 및 여러 세대가 함께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설계에 있다"라고 말했다. 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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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외식용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 선보여
CJ제일제당이 한국 전통 발효음식인 김치 기반의 B2B(기업간 거래)용 만능소스를 해외 시장에 본격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쉽고 간편하게 김치요리를 할 수 있는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All-purpose Kimchi Cooking Sauce)’를 유럽국가 등 12개국으로 수출해 오는 9월 초부터 본격 유통한다"고 전했다. 김치볶음밥, 김치브리또 등 다양한 김치맛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용 소스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B2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수출국은 영국, 프랑스, 일본, 브라질, 칠레, 우즈베키스탄, 괌 등지이며, 현지 아시안/에스닉 식당 중심으로 김치맛 요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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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테라, 영케이와 함께한 밋앤그릿 진행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8월 21일 서울 무드서울에서 미국 No.1 유기농 와인 브랜드 ‘본테라(Bonterra)’의 밋앤그릿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아영FBC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본테라 구매 인증을 통해 선정된 소비자 70여 명과 함께 진행됐으며 팬미팅과 오찬이 어우러진 특별한 자리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현장에서 만난 DAY6(데이식스)의 Young K(영케이)는 가장 인상 깊었던 와인으로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을 꼽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요즘처럼 무더운 날 충분히 차갑게 해서 마셨을 때 산뜻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었다”며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해 마셨을 때는 여름 음료처럼 청량한 느낌이 나 팝이나 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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