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막스트라 프로 필터’, 누적 판매량 400만 개 돌파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지난해 8월 국내에 선보인 ‘막스트라 프로 필터’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400만 개를 돌파했다.출시 이후 매 분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한 막스트라 프로 필터는 2025년 2분기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고, 출시 1년 만에 누적 400만 개 판매를 넘어섰다. 브리타는 이러한 성과를 ‘FILTER THE FAKE’ 캠페인 등 정품 사용 인식 제고 활동과 59년간 축적한 독보적인 정수 기술력의 결실로 평가했다.브리타 막스트라 프로 필터는 기존 3단계 필터 시스템에 기존보다 4배 작은 입자까지 걸러내는 초미세 입자용 메쉬를 추가한 4단계 정수 방식을 채택했다. 한국환경수도연구원으
-
화웨이, 한양대 등 국내 대학들과 협력해 한국 청년 글로벌 ICT 리더십 육성 지원
화웨이코리아는 지난 28일 중구 서소문동 지사 대회의실에서, 한양대학교, 동국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ICT 분야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웨이는 올해 각 대학이 추천한 우수 학생 5명을 선발해 프로그램 참가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대학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프로그램을 통해 ▲ 차세대 네트워크와 ICT 혁신 관련 주제를 학습한다. 또한 ▲글로벌 ICT 발전을 위한 기획 자원을 공유하고, ▲문화·리더십·기술을 아우르는 교육 과정을 이수한다. 화웨이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Seeds for the
-
LF ‘라움’, 25FW 북유럽 신진 브랜드 입점 확대
생활문화기업 LF가 글로벌 패션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편집숍 ‘라움 웨스트(RAUM WEST)’의 북유럽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LF 관계자는 "최근 코펜하겐 패션위크가 글로벌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북유럽 브랜드가 세계적인 패션 피플의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FW 시즌 주목할 브랜드는 2021년 코펜하겐에서 쌍둥이 자매가 설립한 주얼리 브랜드 ‘리에 스튜디오’(LIE STUDIO)'다"라며 "심플하지만 존재감 있는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SNS를 통해 빠르게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있다"라고 전했다. LF는 이번 FW시즌부터 라움을 통해 '리에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수입 주얼리 라인을 강
-
티웨이항공, 2025년 상반기 ‘서비스 우수직원’ 선정·시상
티웨이항공이 2025년 상반기 서비스 우수직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지난 28일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열린 서비스 우수직원 시상식에는 티웨이항공 임직원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티웨이항공은 2019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칭찬 사연을 토대로, 유관 부서와 경영진의 심사를 거쳐 고객 서비스 우수 임직원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임직원에게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소정의 포상도 함께 수여된다.올해 상반기 수상자로는 객실 승무 박선 과장, 객실 승무 청주 박규리 사원, 오사카 지점 임윤정 사원 등이 공동 선정됐다.우선 박선 과장은 세심한 관찰력으로 평소
-
GS건설, ‘2025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무탄소 분산에너지 선봬
GS건설의 무탄소 분산에너지 사업을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서 선보인다.GS건설은 지난 27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기후산업국제박람회(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미국 AMOGY(아모지)와 손잡고 개발한 무탄소 분산에너지 사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친환경 모듈러 발전기는 미국AMOGY(아모지)의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암모니아에서 수소를 분리하고, 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을 통해 탄소 발생 없이 친환경 전기를 생산하는 설비다. GS건설은 친환경 기술 구현을 위해 설치와 이동이 용이한 40피트 컨테이너 모듈 형태로 제작된 발전기를 활용한 무탄소 분산에너지 사업 모델을 이번 행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2025년 라이더 폭염 종합대책' 시행 外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 라이더들의 여름철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2025년 라이더 폭염 대응 종합대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단순 지원을 넘어 라이더 폭염쉼터, 계절성 물품지원, 중장기 안전캠페인 등 실효성 중심의 대응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먼저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폭염상황에서 쉴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 이마트24와 협력해 수도권 3000곳의 편의점을 ‘배달라이더 동행쉼터’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2024년 서울에서 시작된 ‘이동노동자 동행쉼터 협력사업’을 기반으로 올해는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운영 중이다. 특히 기존 편의점 인프라를 활
-
롯데장학재단, 신격호 롯데 희망장학생 한마음소통캠프 진행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은 지난 27일(수)과 28일(목),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신격호 롯데 희망장학생’들과 함께하는 ‘신격호 롯데 제42기 희망장학생 한마음소통캠프’를 진행했다.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롯데장학재단의 대표 사업인 ‘신격호 롯데 희망장학금’ 신규 선발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과 나눔의 정신과 재단 설립 취지를 되새기고, 장학생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단합을 도모하는 한편,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와 책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13개 대학(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연
-
홈앤쇼핑,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홈앤쇼핑은 8월 28일(목)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도약을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일사천리’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벌써 다섯 번째 진행되는 교육이다"라며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 중소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시장 진출의 길잡이가 되어 협력사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이번 교육에서는 △TV홈쇼핑 구조 이해 △품질 기준과 준
-
에이피 뷰티, 기존 뷰티 한계 뛰어넘은 'M.D. 세럼' 선보여
'에이피 뷰티(AP BEAUTY)'가 M.D. 라인에서 세럼을 포함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에이피 뷰티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의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기존 화장품의 한계를 뛰어넘은 압도적인 효능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M.D. 라인은 올해 창립 80주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의 피부 연구 자산 중 최고 수준의 성분과 혁신 기술을 적용한 브랜드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장품으로는 구현이 어려웠던 피부 특수관리 성분과 기술을 융합해, 고강도 특수관리와의 시너지까지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세럼, 플럼핑 로션, 에멀전, 크림 총 4종이다. 해
-
마이셰프, 상반기 매출액 299억 기록
마이셰프가 2025년 상반기 실적에서 매출 298억8,200만원을 기록, 전년 동기(199억3,900만원) 대비 50%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2억5,700만원으로 전년 동기(56억6,700만원) 대비 43% 축소되며 뚜렷한 수익성 개선세를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셰프의 매출은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했다"라며 "2022년 165억 원에서 2023년 314억 원, 2024년 454억 원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299억 원을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영업손실 역시 2023년 174억 원에서 2024년 101억 원, 올해 상반기 33억 원으로 줄며 안정적인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분기별로도 개선세가 뚜렷하다. 2025년 1분기 매출
-
HD현대, ‘미래 해양 방위 주역’들에 함정 기술력 선봬
HD현대는 해양 방위의 미래 주역인 해군사관학교 생도들이 K-방산을 이끌고 있는 HD현대 글로벌R&D센터(이하 GRC)와 울산 HD현대중공업 본사를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이 행사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해군사관학교 ‘현장 실습형 자기 주도 역량 강화 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군사관학교 생도 18명이 하계 휴가 기간을 활용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특히 해군사관학교 정규 교과과정이 조선소 현장에서 진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해군을 이끌 장교 후보생들이 조선·해양 산업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함정 건조 과정 전반을 이해해 임관 후 함정 운용 및 원활한 작전 수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첫날인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9월 올영픽 참가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9월 올영픽에 참가해 환절기 시즌 광채·탄력 관리에 효과적인 ‘블랙 스네일’ 기획세트 2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올영픽은 올리브영이 선정한 이달의 베스트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만날 수 있는 대표 행사다. 이번 올영픽은 오늘부터 9월 30일까지 ‘슬로에이징(Slow-Aging)’ 컨셉으로 진행되며, 닥터지는 ‘광채탄력 케어’ 카테고리의 대표 품목으로 선정되어 참여한다.닥터지는 이번 행사에서 ▲’블랙 스네일 크림 50ml 본품 2개+15ml 샘플 증정’ 구성 ▲’블랙 스네일 레티놀 앰플 50ml 본품+레티놀 링클 마스크 1매’ 구성 기획세트를 특별히 올리브영에서만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28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5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수상이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로, 올해 23주년을 맞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천미트는 정육점, 식당 등 전국 19만 고객에게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0여 개의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라며 "축산 전문가가
-
이디야커피,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 콜라보 메뉴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내달 2일 ‘흑백요리사’ 우승자이자 이탈리아 요리 전문가로 활동 중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가을 한정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출시 메뉴는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젤라또 카페모카 등 음료 2종과 디저트 ▲헤이즐넛 티라미수로, 이탈리아에서 널리 사용되는 고소한 견과류 ‘헤이즐넛’을 활용해, 깊은 풍미와 독창적인 맛 조합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는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파우더를 더해 부드러운 너트향을 강조했다"라며 "‘헤이즐넛 젤라또 카페모카’는 진한 초콜릿과 젤라또 식감의 아이스크림,
-
노랑풍선, ‘아이슬란드 8일’ 프리미엄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오는 9월 13일 스칸디나비아항공(SAS)의 인천-코펜하겐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아이슬란드 8일’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스칸디나비아항공은 북유럽을 대표하는 항공사로, 인천-코펜하겐 노선에 최신 기종인 A350-900을 투입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항공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프리미엄 이코노미와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을 운영해 장거리 여행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승객 중심의 친환경 서비스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노랑풍선의 ‘아이슬란드 8일’ 상품은 스칸디나비아항공의 프리미엄 좌석을 기반으로, 전문 인솔자가 동행하는 맞춤형 패키지로 구성됐다"라며 "‘노팁·노
-
GS25, SNS 메가 히트 아이스크림 ‘프로즌 딸기 소르베’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과일 모양 아이스크림 ‘프로즌 소르베’ 시리즈의 신제품 ‘프로즌 딸기 소르베’ 지난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로즌 소르베’는 SNS 숏폼 콘텐츠에서 1천만 뷰 이상 노출되며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끈 아이스크림으로, GS25가 국내 최초로 편의점 업계에 선보였다"라며 "지난 8월 출시한 망고, 피치, 레몬 플레이버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일부 점포에서 품절 사례가 발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GS25가 27일 선보이는 딸기 플레이버 상품은 ▲실제 과일처럼 정교하게 표현된 리얼 비주얼 ▲딸기 과육 본연의 상큼한
-
여기어때 "올해 추석 연휴, 평균 6일 해외여행 떠난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 64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2.3%가 징검다리 휴일에 연차를 사용해 최장 10일 연휴를 만들 계획이라고 답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 추석 연휴에 동일하게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63.1%)와 비교해 9.2%p 증가한 수치다"라며 "지난해에 비해 연차 사용 의사가 높아진 이유로는, 연휴 기간도 최장 10일까지 가능하고, 필요한 연차도 1일로 줄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긴 추석 연휴에는 해외여행을 평균 6일 정도 떠날 계획이라고 답했으며, 해외여행 계획 이유로는 ‘올해 남은 마지막 장기 연휴 기회(36.0%)’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라며 "다음으로는 ‘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