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뮤직카우 8월 정산 정보 공개
뮤직카우가 2025년 8월 저작권료 정산 정보를 공개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상반기 리메이크로 화제를 모았던 다비치 ‘모르시나요’와 변진섭 ‘숙녀에게’가 전송 매체 저작권료 상승률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일, 8월분 저작권료 정산을 진행한다. 정산 전 공개한 저작권료 정산 정보에 따르면, 음원 스트리밍이나 영상물 전송 서비스 등에서 발생하는 전송 매체 저작권료 상승률 순위에서 다비치의 ‘모르시나요’가 전월 대비 100%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라고 말했다. 8월 전송 매체 저작권료는 3월 사용료에 대한 정산분으로, 2013년 발매된 ‘모르시나요’는 상반기 가수 조째즈의 리
-
락앤락, 메디가드 소재 적용한 김치통 3종 선보여
락앤락이 ‘메디가드(Mediguard)’ 소재를 적용해 색과 냄새 배임을 40% 낮춘 신제품 김치통을 출시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본형 ‘락앤락 김치통’을 비롯해 ‘숨쉬는 김치통’과 ‘발효숙성 김치통’까지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사이즈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디가드는 의료용 FDA DMF에 등록되고 USP Class VI 기준을 충족한 생체적합성 원료를 사용한 락앤락 자사 상표로, 물방울과 접촉면을 줄여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소재다"라며 "이번 김치통 3종에는 모두 메디가드 소재가 적용돼 기존 플라스틱 대비 착색과 냄새 배임을 40% 이상 줄였으며, 락앤락의 4면 결착 밀폐 기
-
골프존커머스, 8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8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2일 발표했다. 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캘러웨이 ELYTE, 4위 테일러메이드 Qi10, 5위 타이틀리스트 GT 순으로 집계됐다"라며 "우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캘러웨이 ELYTE, 4위 핑 G430, 5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가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틸리티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핑 G430, 4위 스릭슨 ZXI 시리즈, 5위 캘러웨이 ELYTE 순으로 조사됐다"라며 "아이언은 1위 브리지스톤 V300 9, 2위 미즈노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8월 수상자 선정
CGV는 KBO(한국야구위원회)와 함께 올해 신설한 CGV 공식 스폰서상 ‘월간 CGV 씬-스틸러상’의 8월 수상자로 LG 트윈스 박해민 선수를 선정하고 시상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월간 CGV 씬-스틸러상’은 KBO 리그 진행 중 영화 같은 명장면을 만들어낸 1인을 선정해 월간 시상을 진행하는 이벤트로 선수단을 포함해 응원단, 구단 스태프, 진행요원 등 야구장에서 함께하는 모든 인원이 대상자다"라며 "CGV는 CGV 씬-스틸러상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원을 비롯해 씨네드쉐프 무비&다이닝 2인 패키지를 부상으로 수여한다"라고 전했다.이어 "지난 '7월 CGV 씬-스틸러상'에는 슈퍼 캐치를 선보이며 경기를 끝낸 LG 트윈스 구본혁 선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진행
쿠팡이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를 개최했다.쿠팡 관계자는 "11일 서울 JW 메리어트 강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쿠팡 로켓그로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요 판매자들이 참석했다"라며 "총 170여 개 업체에서 250여 명이 참여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판매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써밋에서는 로켓그로스의 운영 전략과 성공 사례 중심 교육이 소개됐다.이어 "행사에서는 로켓그로스 오피니언 리더로 활동 중인 ‘돈버는 하마’와 ‘오른쪽 날개’가 공동으로 패널 세션을 진행했다"라며 "두 오피니언 리더는 오후 세션에서 각각 소싱 전략과 광고 최적화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
-
꼬달리, 수분 클렌저 ‘비노하이드라 모이스처라이징 젤’ 선보여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꼬달리(Caudalie)가 식물유래 세정성분을 담은 젤 타입 클렌저 ‘비노하이드라 모이스처라이징 클렌징 젤(150ml)’을 새롭게 출시했다. 꼬달리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세안 후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여, 건조하거나 수분 충전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꼬달리 비노하이드라(VinoHydra) 라인은 피부에 수분과 진정을 동시에 제공하는 수분·진정 케어 라인으로, 이번에 출시된 젤 클렌저는 아침 세안 시 피부를 산뜻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며, 세안 직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준다"라고 말했다. 또 "주요 성분으로는 포도수와 포도즙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과 진정 효
-
LG생활건강, 미메틱스와 MOU 체결
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메틱스와 비침습적 ‘음압 패치 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 및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미메틱스는 성균관대학교 교원 창업기업으로 생물 기능을 모사(자연모사)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의 핵심인 ‘음압 패치 기술’은 문어의 빨판처럼 피부에 상처를 내지 않는 비침습적 방식으로 성분을 전달하는 기술이다"라며 "이 기술은 일반 화장품 대비 5~6배, 기존 마이크로 니들 제품 대비 2~3배의 흡수력을 자랑하며, 세계적인 과학 학술지 '네이처(Nature)'와 'ACS 나노(ACS Nano)'에도 게재돼 연구 성과를
-
HLB생활건강, ‘미인실록’ 신개념 마스크팩 출시
HLB생활건강은 막걸리 쌀지게미를 원료로 사용한 국내 최초 브랜드인 '미인실록'이 신개념 건식 마스크인 '래디언스 랩핑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HLB생활건강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기존 시트 마스크팩의 불편함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흘러내림이나 묻어남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피부 케어가 가능한 차별화된 마스크다.'미인실록 래디언스 랩핑 마스크’는 크림 에센스를 머금은 내부 시트와 보송한 외부 시트가 결합된 특수 원단으로 제작되어, 옷이나 머리카락에 에센스가 묻어나는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굴 굴곡과 주름진 부위까지 빈틈없이 밀착돼 리프팅 효과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음쓰, 웁쓰' 북토크 진행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지난 10일 저녁, 자사 출간 도서 '음쓰, 웁쓰 – 비움을 시작합니다' 출간을 기념해 진행한 북토크를 성황리에 마쳤다.지난 9월 3일 출간된 『음쓰, 웁쓰 – 비움을 시작합니다』는 만화가·작가·사진가·마케터·에디터 등 다섯 명의 창작자가 음식물 쓰레기를 주제로 음식과 삶, 그리고 비움의 감각을 담아낸 5인 5색 앤솔로지다.이번 북토크에는 공저자인 손현·임수민 작가가 참석해, 일상 속에서 늘 마주하지만 깊이 고민하지 않았던 생활 속 문제인 음식물 쓰레기에 대해 독자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비우고 버리고 남기는 행위’의 의미를 되짚는 시간을 가졌다
-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열어
설화수가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선보인다.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 (Secret to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이다. 60년간 이어온 인삼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게 하는 설화수만의 ‘피부 장수(Skin Longevity)’의 비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특히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긴 피부 자생력의 비밀을 단계별 체험으로 풀어내며, 고객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대한뇌졸중학회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 획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이 대한뇌졸중학회에서 평가한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대한뇌졸중학회는 2018년부터 뇌졸중 진료의 질 향상과 표준화를 위해 뇌졸중센터 인증사업을 운영해 왔다. 2021년부터는 ‘뇌졸중센터’와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등 2단계 인증체계를 도입해 최신 치료 적용 여부와 병원의 지속적인 질 향상 노력을 평가하고 있다.재관류치료는 급성 뇌경색 환자의 막힌 뇌혈관을 열어주는 대표적 치료로, 정맥에 혈전용해제를 투여해 혈전을 녹이거나 특수 기구를 삽입해 직접 제거하는 방식이다. ‘재관류치료 뇌졸중센터’ 인증은 이러한 치료를 24시간 신속하게 시행할 수
-
[생활경제 이슈] 윌리엄그랜트앤선즈, 글렌피딕·발베니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外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글렌피딕과 발베니의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글렌피딕 2종과 발베니 3종,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마다 위스키 전용 잔, 위스키 백 등 구성품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숙성 연수의 라인업이 특징이다.먼저, 글렌피딕 선물세트는 솔레라 벳(Solera Vet) 공법으로 풍부하고 균형 잡힌 맛을 완성한 15년과 카리브해 럼 캐스크 2차 숙성을 통해 강렬하고 긴 여운을 자랑하는 21년 그랑 레제르바, 두 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글렌피딕 15년 세트에는 레만글
-
[생활경제 이슈] KFC, 실속 구성의 '트위스터 콤보' 기간 한정 판매 外
KFC가 9월 12일(금)부터 약 한 달간 대표 인기 메뉴 ‘트위스터’를 합리적인 가격대의 콤보 구성으로 선보인다.KFC ‘트위스터 콤보’는 트위스터와 콜라M으로 구성되며, 정가 대비 약 48% 저렴한 3,300원에 즐길 수 있다. KFC는 가격과 맛을 모두 챙긴 이번 콤보 구성을 통해 간편한 식사부터 간식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트위스터는 KFC만의 노하우로 맛있게 튀겨낸 치킨 안심살 텐더에 상큼한 토마토, 신선한 야채, 고소하고 알싸한 페퍼드레싱을 또띠아로 감싼 메뉴다.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자랑하며, 청량한 콜라와 함께하면 한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이번 콤보 메뉴는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
-
CJ올리브영, 서울∙부산서 ‘산리오 X 큐티 런’ 팝업스토어 실시
CJ올리브영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오는 21일, 28일까지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RUN&GLOW’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0일 열리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이하 큐티 런)과 연계해 진행된다"라며 "큐티 런은 지난 7월 올리브영이 전사 차원에서 선보인 산리오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마련된 회원 대상 마라톤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큐티 런 팝업스토어는 ‘마라톤’이라는 콘셉트로 구성해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한다"라며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마라톤의 시작을 알리는 배번표를 받고 ‘
-
유한양행,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고용노동부는 민간기업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격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난 1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과 ‘일자리 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유한양행은 이날 행사에서 인증패와 함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서’를 받았다.유한양행은 ▲글로벌화 및 R&D사업 확대에 따른 전문인력 채용, ▲출산·육아휴직 활성화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 확대, ▲출산지원금 제도 및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가족친화 복리후생 제공, ▲기능직제 통합을 통한 처
-
이랜드 폴더,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를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아디다스 스페지알은 1979년 실내 스포츠 슈즈로 시작해 스트리트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폭넓게 사랑받아온 클래식 모델이다"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젊은 세대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폴더는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출시를 기념해 ‘낮과 밤(Day & Night)’ 컨셉의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라며 "해당 캠페인은 지난 8월 22일 공개한 ‘크림 화이트’와 새롭게 선보이는 ‘매트 실버’를 대조적인 비주얼
-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IR피칭데이’ 개최
KT&G(사장 방경만)가 청년 창업가들의 투자유치와 네트워크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한 ‘IR피칭데이’를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에 선발된 20개 팀 중, 중간성과 공유회를 통해 선발된 8개팀이 투자자(VC:Venture Capital)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경과, 미래 비전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스타트업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참가팀 중 ‘나눔비타민’, ‘플렌트너’, ‘심투리얼’ 3개 팀이 최종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총 3,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았다. 이어 참가팀들은 투자 전문가들에게 1:1 투자유치 전략자문을 받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