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폴란드우유 ‘뮤·매도우 스타’, 국내 진출 外
폴란드 바르트 밀크사가 자사의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뮤(Mu)’와 ‘매도우 스타(Meadow Star)’를 국내에 선보였다. 바르트 밀크는 이들 제품을 식품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물론 호텔,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온라인몰 등을 통해 직접 공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바르트 밀크의 ‘뮤’와 ‘매도우 스타’는 유럽에서 ‘식료품계의 샤넬’로 불릴 정도로 고급 브랜드로 꼽힌다. 과거 유럽 황실과 최고급 호텔·레스토랑에서 사용돼온 전통과 명성이 뒷받침되고 있으며, 지금도 일반 슈퍼마켓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현재 유럽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라떼 제조용 원유로 쓰이고 있다.국내 출시 제품은 모두 멸균우
-
노랑풍선, ‘옐로LIVE’서 ‘두바이&아부다비’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18일 오후 7시 자사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두바이&아부다비’ 패키지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두바이와 아부다비는 초고층 빌딩과 최첨단 도시 인프라, 사막과 해양이 어우러진 자연 풍경, 이슬람 문화와 예술적 건축미까지 경험할 수 있는 중동의 대표 여행지로, 이번에 옐로LIVE를 통해 선보이는 '두바이&아부다비 5/6일'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편안한 비행경험을 제공하며, 두바이 시내에 위치한 월드체인 4성급 호텔 연박과 ▲한식 ▲태국식 ▲중식 등 다양한 특식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아름
-
여기어때 ‘여기어때 가이드팩’ 출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믿고 떠날 수 있는 패키지 여행 ‘여기어때 가이드팩’을 출시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전문성을 보장하는 ‘스타가이드’가 동행하는 특별한 여행 패키지다"라며 "가이드팩은 일본의 대표 여행 도시 다섯 곳을 골라 각각 테마에 맞춰 여행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의 카페 문화를 경험하는 도쿄의 감성 투어, 테마파크가 핵심인 오키나와, 일본의 전통주와 페어링 음식을 소개하는 후쿠오카, 영화를 테마로 즐기는 홋카이도, 후지산을 바라보며 트레킹을 하는 시즈오카 여행으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행은 스타가이드의 전문성이 핵심이다. 여행 테마에 맞춰 전문성과 경험이 뛰어난 여행 전문가
-
무신사, 'MNFS' 6기 15팀 선발 진행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usinsa Next Fashion Scholarship, 이하 MNFS)’ 6기 선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8월부터 진행한 MNFS 6기 공개 모집 과정을 통해 15팀(23명)을 최종 선발했다"라며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본사 무신사 성수 N1에서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상반기에 MNFS 지원 자격과 관련해 패션 전공자 외에도 브랜드 론칭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기회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개편했다"라며 "그 결과 6기 선발 과정에서 패션 비전공자 외에도 해외
-
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 진행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푸드머스 관계자는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고자 작년부터 식생활안전관리원과 함께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취지에 맞춰 풀무원푸드머스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각각 서울 풀무원푸드머스 본사와 풀무원푸드머스 대전, 부산 오피스에서 ‘어린이 식생활 개선 토크쇼’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식생활 및 알레르기 전문가인 한영신 박사,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허양임 교수, 안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영희 부센터장 등 여러 전문가
-
롯데百, 예술과 주류의 경계 허무는 협업 연이어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예술과 주류의 경계를 허문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올해 추석에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3년부터 매해 예술을 입은 와인 선물세트를 꾸준히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라며 "2023년 ‘미켈레 키아를로X박선기’, 2024년 ‘돈 멜초X김환기’가 대표적으로, 올해는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위스키로 확장해 위스키 수집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특별한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추석 선물세트로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기원(KI
-
롯데온, 추석기획전 ‘온마음 추석’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한가위를 앞두고 28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 ‘온마음 추석’을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상품 카테고리별, 금액대별로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한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라며 "대표제품인 자연맛남, 굴비가, 광천김, 애경, 한율 등은 구매 가격대별로 엘포인트(L.POINT)를 추가 적립받는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획전에 참여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과 백화점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만 원을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비했다"라며 "온앤더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중복 쿠폰
-
세븐일레븐, 겨울 먹거리와 방한용품 강화
세븐일레븐은 따뜻한 간식과 방한용품 등 동절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동절기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에 동절기 관련 상품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의 군고구마, 어묵 상시 운영점의 이달 매출(9/1~17)이 전월대비 각각 15%, 20% 뛰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동절기 상품은 대체로 10월부터 수요가 본격화된다"라며 "이에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 어묵 5종, 그리고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군고구마는 촉촉하고 당도 높은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해 꿀고구마라고도 불리며 부드
-
BGF리테일,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월 24일까지 ‘제 5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된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더 나아가 사회 전반에 아동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실종 예방, 아동 학대 예방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는 ▲생활 속 아동 안전: 아동 안전을 지켜주는 고마운 장소와 사람 찾아보기, 길을 잃은 아이의 감정 표현하기 ▲아동
-
롯데마트, 비파괴 당도선별과 AI 선별 시스템으로 과일 품질 보증
롯데마트는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목표로 하는 ‘신선지능’ 프로젝트를 통해 과일 선별 기술과 품질 검증 체계를 지속 강화해왔다고 18일 밝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품질 전략의 일환으로, 비파괴 당도선별이 가능한 모든 과일에 대해 100% 당도선별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사과·참외 등 11개 품목을 대상으로, 원물을 자르지 않고 빛(근적외선)으로 당도를 측정해 기준치 이상의 상품만 매장 입고를 허용하는 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당도선별을 진행하지 않는 샤인머스캣까지 100% 당도선별을 진행해, 과일의 균일한 품질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당도선별에 그치지 않고, 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해
-
풀무원, 러너블과 공동 마케팅 실시
풀무원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러닝 플랫폼 ‘러너블’과 러너 맞춤 식단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러너블은 전용 플랫폼을 통해 대회 참가, 기록 공유, 커뮤니티 활동, 러닝용품 구매까지 러너의 모든 여정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셜 러닝 플랫폼"라며 "국내 대표 마라톤 대회인 ‘2025 JTBC 서울마라톤’ 등을 주최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가을 마라톤 시즌을 맞은 러너들이 영양 균형 잡힌 맞춤 식단을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인밀은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며 쌓아 온 식단 구
-
BBQ 미국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뉴욕 타임스스퀘어서 브랜드 광고 시작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정중앙에 위치한 ‘원 타임스스퀘어(One Times Square)’ 전광판에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한다고 18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광고가 진행되는 9월과 10월은 미국 외식업계의 매출 성수기로 꼽히는 만큼, BBQ는 단순한 브랜드 노출을 넘어 ‘바삭함’과 ‘풍미’라는 제품 고유의 특성을 강조하며 관광객과 현지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간다"라며 "이를 통해 홀리데이 시즌(Holiday Season) 동안 폭발적인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광고는 베테랑스 데이(Veterans Day, 11월 11
-
[생활경제 이슈] 쎌바이오텍, 유산균 ‘듀오락’ 선보여 外
유산균 ‘듀오락(DUOLAC)’이 9월 17일부터 19일(현지 시각)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아시아 2025(Vitafoods Asia 2025)’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박람회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221배 강한 유산균, 듀오락’을 알리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수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비타푸드 아시아 2025는 방콕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사흘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박람회다.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650여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1만 3천명 이상이 참관할 예정이다.듀오락은 대한민국 대표 유산균 브랜드
-
신세계그룹,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신세계그룹이 오는 9월 19일(금)부터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 나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CK컴퍼니(스타벅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디에프(면세점), 신세계I&C, 신세계센트럴, 신세계푸드, SSG닷컴,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총 10개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류 접수 기간은 9월 19일(금) 부터 10월 13일(월)까지다"라고 말했다. 서류 전형 결과는 10월 말에 발표되며,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올해 공개 채용부터는 기존에 하던 1달간의 인턴십 과정을 폐지하고, 서류 및 면접 전형만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최종 합격자는 종전보다 한 달
-
더존비즈온, KHF 2025서 의료 AI 에이전트 기반 지능화 혁신 제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5’에 참가해 의료 기관의 디지털전환(DX)부터 AI 적용, 정밀의료로 이어지는 전방위적 의료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존비즈온은 AI·데이터 기반의 Medical Intelligence Platform을 중심으로 의료기관과 병원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비전을 선보였다"라며 "이를 위해 ▲의료 DX Zone ▲의료 AI Zone ▲정밀의료 플랫폼 Zone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하고 의료 현장의 발전과 혁신 단계를 직관적으로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의료 DX Zone은 병원 인력·
-
이마트24, 신세계푸드 노하우 담은 프리미엄 버거 2종 선보여
이마트24는 17일(수)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버거 2종을 출시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더블비프치즈버거’(3,980원)와 ‘블랙페퍼더블버거’(3,980원)는 모두 원육함량이 69% 이상인 고퀄리티 패티로 구성된 프리미엄 버거"라며 "패티의 원육함량을 늘려 고기맛을 극대화하고, 두툼한 두께로 씹히는 맛과 직화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신세계푸드의 셰프 출신 개발자가 만든 특제 바비큐소스와 블랙페퍼소스로 맛에 풍미를 더해준다.더불어 이번 프리미엄 버거는 ‘시선강탈 버거’를 콘셉트로 재료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풍성함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 용기를
-
쿠팡 AI 혁신 인재풀 확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지난 16일 영남이공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로봇·자동화 등 최첨단 기술 인재 육성에 협력한다고 17일 밝혔다.CFS 관계자는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물류현장관리자 및 설비보전엔지니어 학과 개설·운영 ▲ 일학습병행 교육과정 개발 및 채용 ▲ 대구 라이즈(RISE) 사업을 통한 취업연계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영남이공대학교는 ‘대구 라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50년 번영 대구, 세계로 비상하는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대학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청년을 붙잡는 실질적 해법을 제시해 왔다.이번 협약은 CFS와 영남이공대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