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븐일레븐 민생회복 초특가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21일을 기점으로 ‘민생회복 초특가전’을 열고 생필품 초특가 할인과 창고 대방출을 테마로 한 행사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채널의 소비 특성을 고려해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 생필품 중심의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아이시스500ml(12입)과 아이시스2L(6입)은 각각 14, 25%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스낵면(5입)과 진쫄면(4입)은 1개 구매시 1개를 무료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신선식품(계란, 두부, 콩나물), 햇반 등 가공미반, 세탁세제, 여성위생용품, 롤티슈(30입) 상품에 대해서도 증정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하절기 소비자 인기 카테고리에 대한 행사도 진행한다
-
BYC, 여름 패션 아이템 ‘썸머크루넥티’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썸머크루넥티’를 선보였다.BYC 관계자는 "‘썸머크루넥티’는 부드럽고 쾌적한 면 소재를 사용해 흡수력과 통기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넉넉한 남녀 공용 오버핏 디자인으로 활동성이 뛰어나 여름철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라며 "넥 라인은 바인딩 처리되어 목 늘어남을 방지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휴양지 무드를 담은 감각적인 아트워크를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했고, 색상은 여름철에 어울리는 핑크와 청록 두 가지로 구성했다.한편, BYC ‘썸머크루넥티’는 BYC 공식몰과 직영점을 포함한 BYC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스타벅스, 두 번째 여름 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21일부터 멜론, 샤인머스캣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다채로운 음료와 푸드를 선보이며 두 번째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7월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스타벅스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원한 비주얼과 풍부한 맛이 일품인 라떼, 프라푸치노, 미니 홀 케이크 등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글로벌 인기 음료로 출시돼 인기리에 판매된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가 재출시된다"라며 "주황빛이 도는 칸탈로프 멜론 청크와 멜론 베이스, 멜론 휘핑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린 해당 음료는 멜론 한 통을 표현한
-
GS25, ‘우리동네 민생회복 편의점’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오는 2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먹거리, 생필품 등에 대해 실속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 ‘우리동네 민생회복 편의점’을 진행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필수 먹거리, 신선식품, 생필품 등 품목에 초점을 맞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장기간에 걸친 고물가와 경기 침체 속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가맹 경영주들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근거리 쇼핑 트렌드로 가장 근거리에 위치한 GS25가 주요 사용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상품 구색 강화 및 할인 행사 등을 통한
-
롯데면세점, 쇼핑 페스타 면세일 실시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롯데면세점 관계자는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쇼핑 페스타 ‘면세일’을 진행한다"라며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롱샴, 코치, 스와로브스키 등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국산 화장품 및 일부 식품 브랜드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랑콤, 질스튜어트, 펜할리곤스, 메종키츠네, 아미, 블랙모어스 등 엄선한 30개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할인 브랜
-
NOL 인터파크투어, 백두산 트레일러닝·트레킹 패키지 출시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는 17일, 국내 정상급 마라토너 출신 박병권 코치가 동행하는 ‘백두산 트레일러닝 & 트레킹, 러닝BK와 함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트레일러닝과 트레킹을 하며 장백폭포, 서파 1442 계단, 노천온천지대와 같은 백두산의 주요 인기 명소를 경험할 수 있다"라며 "▲하늘과 맞닿은 천지를 즐기는 ‘서파 일출 트레킹’ ▲백두산의 장엄한 일출을 마주하는 ‘북파 일출 & 천문봉 트레킹’ ▲울창한 자작나무 숲을 따라 걷는 ‘자작나무 러닝’ 코스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북파 천문봉 정상에 위치한 ‘천문봉 기상대 산장’에서 숙박하며 일출과
-
제주신라호텔, 여름 휴가 시즌 맞아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제주신라호텔의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한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커플과 가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에 공연, 놀거리 등 풍성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라며 "넓은 부지의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를 활용해 △라이브 통기타 공연, △물놀이 등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램핑 빌리지’는 글램핑의 프라이빗한 낭만을 즐기면서도 다양한 섹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추가한 서머 브리즈 글램핑(Summer Breeze Glamping)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샐러드 바와 디저트 쇼케이스 등을
-
다나와, ‘히트브랜드·RTX 50’ 팝업 행사 진행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 성수동 ‘성수 포탈’에서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및 ‘RTX 50 & 다나와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던 것을 오프라인으로 옮겨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소통 확대 및 접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다나와가 상반기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제품 전시가 진행된다"라며 "총 31개 업체, 44개 카테고리가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최신 RTX 50 시리즈 기반의 제품
-
이마트24, 민생회복 소비쿠폰 고객 대상 행사 진행한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보다 알차게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이마트24 관계자는 "7월 말일까지 번들 봉지라면 전 상품에 대해 행사카드(삼성/현대/농협/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고객들은 라면 종류나 브랜드에 상관없이 번들 봉지라면 전 상품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진라면 5입(할인가 3,500원) ▲불닭볶음면 5입(할인가 4,375원) ▲비빔면 5입 (할인가 4,025원) ▲열라면 5입(할인가 3,500원) 등 인기 번들봉지라면을 할인가로 구입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고객을 위해 LA갈비
-
동원F&B, 고용노동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동원F&B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노사가 협력해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1988년 노동조합 설립 이후 37년 간 단 한 차례의 분규 없이 안정적인 노사문화를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조원의 직무에 맞춰 교섭단위를 분리하고 복수노조솔루션 협약을 통해 교섭 체계를 안정화했으며, 노사협의회(한마음 협의회) 체계를 개편해 현장 중심의 의견 수렴 체계를 완성했다"라며 "또한 합동 워크숍 등 적극적인 노사협력 프로그램을 도입해 상
-
CJ온스타일, ‘썸머 홈트 타임’ 진행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 21일까지 홈트레이닝(이하 홈트) 장비부터 운동 콘텐츠 구독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기획전 ‘썸머 홈트 타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시간 대비 운동 효과를 중시하는 ‘시성비족’을 타깃으로, 홈트 루틴 설계를 위한 새로운 장비들을 특가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6월 한 달 간의 홈트 장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특히 올해는 단순 운동 기구를 넘어 구독형 콘텐츠, 체형 맞춤 솔루션, 애슬레저 아이템까지 포함한 라이프스타일형 홈트가 트렌드로 부상했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썸머 홈트 타임’에서 주목해야 할 브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크리스퍼 치폴레·마늘 치킨 2종 출시 外
버거킹이 한국인들의 매운맛 취향을 저격할 크리스퍼 플랫폼의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크리스퍼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더욱 확장한다는 전략이다.버거킹 관계자는 "지난 4월 크리스퍼 플랫폼 론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인 ‘크리스퍼 클래식 & BLT’ 2종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버거킹의 새로운 치킨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라며 "크리스퍼의 이번 신메뉴는 매콤한 치폴레 소스와 향긋한 마늘 풍미를 담은 ‘크리스퍼 치폴레’와 ‘크리스퍼 마늘 치킨’ 2종이다. ‘매운맛’과 ‘마늘’이라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미각 키워드를 재해석해 버거킹만의 치킨버거로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크리스퍼 치폴레
-
메가박스, “극장, ‘개인화’ 트렌드 맞춰 진화시키겠다”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변화하는 관람 트렌드에 맞춰 관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극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간의 변화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극장 경험으로 최대의 만족을 추구하는 관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메가박스는 콘텐트 라이브러리를 확장함과 동시에 다양한 타입의 특별관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메가박스 대표 플래그십 지점인 코엑스점은 25주년을 맞아 전관을 특별관으로 리뉴얼 하고, 관객들이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는 신규 특별관 ‘르 리클라이너’와 ‘MEGA | LED’를 도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려운 산업 속에서도 공간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관객의 관람 만족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여름 휴가철 안전 캠페인’ 진행 外
바른치킨이 여름철 급증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 중인 가운데 캠페인의 일환으로 물놀이 안전용품 착용을 독려하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오는 8월 31일까지 치킨 포장 박스에 캠페인 스티커 부착하고, 전국 가맹점에 포스터를 배포하여 해양경찰청의 물놀이 안전 수칙과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캠페인과 연계해 마련한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는 해양경찰청과의 협업을 통해 물놀이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넘어, 고객들이 실제로 물놀이 안전용품을 착용하고 안전수칙을 실천하도록 기획되었다.바른치킨이 7월 20일
-
고려대 의대, ‘2025-2027 이종욱 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 위탁 운영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편성범)이 한국형 방역·의료 역량을 개발도상국에 전수한다.고려대 의대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하는 ‘2025-2027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감염병 전문가 과정’의 위탁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려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GC녹십자의료재단이 참여기관으로 함께하며 교육과 병원 실습, 진단검사 교육 등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강화한다.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감염병 전문가 과정은 고려대 의대가 보유한 감염병 대응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도상국 보건부 및 공공보건기관 소속 전문가들에게 ‘K-감염병 대응 모델’을 체계적으로 전수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연수
-
홈플러스, 초복맞이 ‘복날 보양식 대전’ 실시
홈플러스가 초복(7월 20일)을 맞아 17일부터 23일까지 ‘복날 보양식 대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올해 ‘복날 보양식 대전’은 대표적인 보양식인 삼계탕은 물론 염소탕, 오리탕, 치킨 등 고객들의 보양식 메뉴 선택지를 대폭 확대했으며,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각종 보양식 재료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며 "17일부터 20일까지는 ‘1등급 생닭(700g, 서귀포점 제외)’을 3마리 이상 구매 시 마리당 3650원에 제공하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무항생제 영계 두마리 생닭(500g*2입, 서귀포점 제외, 1인 2봉 한정)’은 농할쿠폰
-
아주대의대 우현구 교수팀, 혈액기반 신경퇴행성 질환 예측 AI 기술 개발
아주대의대 우현구 교수팀이 혈액 속 단백질 정보만으로 신경퇴행성 질환을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17일 아주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아주대의대 생리학교실 우현구 교수와 아주대공대 산업공학과 신현정 교수가 공동 교신저자로 연구를 이끌었으며, 아주대의대 생리학교실 박성홍 박사후연구원, 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주현 연구원, 미국 펜실베니아대 이동기 연구원이 공동 제1저자로 참여했다. 연구팀이 개발한 AI 모델 ‘PPIxGPN(Protein–Protein Interaction-based eXplainable Graph Propagational Network)’은 기존의 침습적이고 고비용인 뇌척수액 검사나 영상 기반 진단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