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 체결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지난 22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주시청에서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이동열 대표와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청주시가 추진하는 ‘2050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주시는 2023년부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최근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는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했다.청주시는 기업과의 협력 모델을 구축해 중장기 비전을 달성하
-
귀뚜라미, 충남 예산 수해지역 긴급 복구 서비스 지원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극한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예산 지역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수해지역 긴급 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22일부터 귀뚜라미보일러 본사와 지역CS센터에서 긴급 복구팀을 구성해 예산지역 수해 현장에 투입했다"라며 "하포 1리 마을회관(충남 예산군 삽교읍 소재)에 마련한 ‘귀뚜라미보일러 수해지역 긴급 서비스 캠프’를 중심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의 보일러 무상 점검과 수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충남 예산군 일대는 지난주 단기간에 누적 강수량 400mm 이상의 극한호우가 집중되며 주택 침수 579건, 비닐하우스 2000동 등 잠정 피해액 2500억 원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공식 협찬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TERRA Light)’가 오는 8월 2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에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가한다고 23일 전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를 달려 벡스코까지 이어지는 약 8km 코스로, 약 2만 명이 참가하는 부산 대표 이색 마라톤 대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 라이트는 대회 당일, 마라톤 시작부터 도착 지점까지 브랜드 접점을 다각도로 마련해 참가자들과 소통에 나선다"라며 "출발 지점인 광안리 해변에는 ‘테라 라이트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하고, ▲스텝퍼 경품 이벤트 ▲인형탈 응원단 퍼포먼스
-
롯데웰푸드 ‘아이콘매치’ 직관 월드콘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는 대표 메가 브랜드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통해 넥슨이 주최하는 전세계 레전드 선수들의 특별 축구경기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2025 아이콘매치’)’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월드콘 먹고 2025 아이콘매치 직관하자!’ 구매 인증 이벤트는 ‘월드콘으로 월드클래스를 만나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 월드콘을 통해 전설적인 월드클래스 선수들의 경기를 눈앞에서 직접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
현대이지웰,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린카드’란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소비자에게 에코머니 포인트 등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친환경 소비 촉진 정책이다"라며 "기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제공되던 인센티브 적립 서비스를 현대이지웰이 처음으로 온라인까지 확대해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린카드 온라인 적립 서비스는 고객이 현대이지웰 온라인 복지몰에서 환경표지 인증제품·저탄소제품·친환경 인증 농산물 등 적립대상 상품을 그린카드(신용·체크카드)로 구매 시 구입액의 5~25%를 에코머
-
오뚜기, 수해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오뚜기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폭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경남 산청군, 경기 가평군, 광주광역시, 충남 당진시 등 4개 지역에 컵라면과 컵밥 등 취식이 간편한 제품 총 4만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라며 "전달된 제품은 갑작스러운 재해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이재민과 구조작업과 현장 복구에 투입된 구조대원, 자원봉사자들의 식사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코오롱FnC, 하반기 2개 수입 브랜드 선보인다
코오롱FnC가 하반기, 글로벌 패션 감도를 담은 두 개의 신규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Drôle de Monsieur)’와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THE ATTICO)’를 공식 론칭한다"라며 "코오롱FnC는 유니섹스 스트리트웨어와 런웨이 감성의 여성 컬렉션을 신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고객 스펙트럼과 스타일 다양성의 외연을 한층 넓힐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드롤 드 무슈’는 2014년 프랑스 디종 출신의 디자이너 듀오 대니 도스 산토스(Dany Dos Santos)와 막심 슈와브(Maxime Schwab)가 설립한 브랜드다"라며 "‘드롤 드 무슈’는 프랑스어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 선보여 外
배스킨라빈스가 제철 과일을 활용한 ‘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 2종을 출시했다.‘레슬리 에디션’은 ‘적음(Less)’과 ‘에디션(Edition)’을 결합한 이름으로, 맛있으면서도 가볍게 디저트를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한 제품들이다.‘레슬리 에디션 저당 스틱바’는 당 부담은 줄이고 제철 과일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스틱바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시원한 간식으로 제격이다.출시 제품 ▲저당 망고코코넛 스틱바는 달콤한 소르베 속 미니 젤리로 재미있는 식감을 완성했다. ▲저당 피치요거트 스틱바는 피치요거트 샤베트에 복숭아 다이스를 넣어 과일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배스
-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앰배서더로 권유리 선정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가 대표 슬리밍 라인 ‘메타그린’의 앰배서더로 권유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권유리는 일상 속에서 꾸준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바이탈뷰티는 메타그린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의 방향이 권유리의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앰배서더로 선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개된 화보 속 권유리는 특유의 밝고 자연스러운 미소와 함께 탄탄한 바디 라인을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라고 말했다. 지난 4월 리뉴얼한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기존의 체지방 2중 커팅 기능은 유지한
-
골프존,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5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7월 26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시즌 하반기 첫 번째 대회인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5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5차 대회는 골프존이 주최,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후원에 나섰으며 챌린저 골프웨어, 제주항공, 던롭스포츠코리아, 비엔나커피하우스가 서브 후원사로 참여했다"라며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라운드에는 13명의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88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컷오프를 통해 60명의 선수가
-
락앤락, 메트로 퍼펙트씰 텀블러 선보여
락앤락이 ‘메트로 퍼펙트씰 텀블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메트로 퍼펙트씰 머그 텀블러, ▲메트로 퍼펙트씰 토트 텀블러, ▲메트로 퍼펙트씰 킹 텀블러로 구성되어 사이즈, 용도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3종 모두 스크류 캡 디자인을 적용해 완전 밀폐가 가능하고, 이동할 때 샐 걱정이 없어 휴대가 간편하다"라며 "316L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내식성이 매우 뛰어나고 이중 단열 진공 구조로 보온보냉 기능 또한 우수하다"라고 전했다. 1100ml 기준 보온은 최대 11시간, 보냉은 최대 47시간까지 지속되며,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
-
KBI그룹, 라온저축은행 인수…25년만 금융업 재진출
KBI그룹은 그룹 계열사인 KBI국인산업을 통해 라온저축은행의 지분 약 6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고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 해 금융업 재진출을 공식화한다고 24일 밝혔다.KBI그룹은 향후 추가 지분 확보를 위해 규모와 방법을 내부 조율 중이다. 라온저축은행은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둔 지역 기반 저축은행으로, 최근 몇 년간 부동산 PF 부실 등으로 경영 개선 권고를 받은 바 있다. KBI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지역 금융 정상화 및 대구·경북 경제권 내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KBI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KBI그룹이전인 갑을상사그룹 시절 2000년 갑을상호신용금고 매각 이후 25년 만의 금융업 복귀로, 그룹의
-
애경산업,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2개 제품 선정
애경산업이 자사의 화장품과 세탁세제 등 2개 제품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선정 제품은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 세럼’과 ‘리큐 제트 악취케어 실내건조 캡슐세제’로 환경성과 상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올해의 녹색상품’에 이름을 올렸다"라며 "이와 함께 애경산업은 ‘올해의 녹색상품 10회 수상 기업’으로도 선정돼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함께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닷솔루션 피솔루션 민트 바쿠치올 모공 올리지 세럼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인증 화장품으
-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를 표현하며 환경 보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구로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깨끗한 물과 공기의 소중함,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생태계 보존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메시지를 그림으로 담아 제출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작품은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
-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2025 컬러풀 페스타'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여름성수기를 맞아 ‘2025 컬러풀 페스타’를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위치한 오션월드는 축구장 넓이의 약 14배, 총 12만 6,645㎡ 규모로 아쿠아존,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실내존과 야외존의 어트랙션을 상시 운영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션월드는 매년 여름 성수기 시즌 컬러풀 페스타를 열고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K팝 아티스트 공연에서부터 라이프가드가 선보이는 다이빙 쇼, 각
-
CGV, 7월 27일 프로야구 잠실·대전 경기 극장 생중계
CGV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LG 트윈스 vs 두산 베어스’ 경기와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지는 ‘LG 트윈스 vs 두산 베어스’ 경기는 CGV강변, 소풍, 용산아이파크몰 등에서 생중계한다"라며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진행되는 ‘SSG 랜더스 vs 한화 이글스’ 경기는 CGV대전, 천안펜타포트, 청주(서문), 인천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KBO 리그 극장 생중계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리복, ‘나노 X5’ 신규 컬러 선보여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5’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LF 관계자는 "남성용 ‘블랙 레드’와 여성용 ‘블랙 퍼플’ 컬러는 리복 특유의 강렬한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트레이닝 시장 공략에 한층 더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리복 ‘나노’ 시리즈는 2011년 첫 출시 이후 해마다 신제품을 내며 북미 시장에서 전문 트레이닝화로 자리매김한 리복의 시그니처 라인이다"라며 "올해 출시된 15번째 모델 ‘나노 X5’는 피트니스 운동 전반에 최적화된 기능을 대거 탑재하며 퍼포먼스 트레이닝 시장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