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포스 9.60’ 선보여
테팔은 무선 청소기 ‘엑스포스 9.60’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테팔 관계자는 "신제품 ‘엑스포스 9.60’은 기본 모델과 본체 스틱이 구부러지는 플렉스 모델 총 두 가지로, 한층 강화된 흡입력과 2kg의 가벼운 무게, 업그레이드된 청소 솔루션을 제공해 집안 구석구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특히 250W 출력의 초강력 BLDC 모터와 분당 1500번 회전하는 소프트롤러가 크고 작은 먼지부터 머리카락까지 깔끔하게 흡입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공기와 먼지를 분리해 흡입력을 유지하는 싸이클로닉 기술이 더해져 보다 꼼꼼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라며 "총 무게는 기본 모델 2kg, 플렉스 모델 2.2kg의 초경량
-
[IT/방송이슈] 가비아, 'Cloud Big Tech 2025' 참가 外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제2회 Cloud Big Tech 2025’에 참가, 공공 분야 인공지능(AI) 혁신을 위한 기술 전략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연사로 나선 문효선 가비아 공공사업팀 차장은 'AIOps 기반 AX 혁신 전략: 클라우드-애플리케이션 통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문 차장은 AI 시대에 공공기관과 파트너사가 데이터 관리, AI 운영, 서비스 확산 과정에서 겪는 복잡성과 비효율성을 지적하며, 기존 개별 솔루션 도입 방식으로는 한계에 직면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해법으로 '가비아 AI 플랫폼'을 제시했다. 이 플랫폼은 데이터부터 머신러닝(ML), 대규모언어모델(LLM), AI 에이전트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프로세
-
아모레퍼시픽 그룹, 추석맞이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767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9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600여 개 협력사다"라며 "오는 10월 9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767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9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대표이사는 “돌아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협력 업체들에게 예정 지급일보다 많게는 14일 빨리 납품 대금을 지급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아영FBC ‘테이스티 심플’ 1차 완판 기록
아영FBC가 롯데마트를 통해 선보인 칠레 초가성비 와인 ‘테이스티 심플(Tasty Simple)’ 2종이 출시 직후 1차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영FBC 관계자는 "가성비 와인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현재 매장에 추가 물량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추가공급은 불황 속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뚜렷하게 반영된 결과다"라며 "아영FBC와 롯데마트가 협력해 추진하는 ‘초 가성비 와인 프로젝트’가 시장에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라고 전했다. 테이스티 심플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과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은 롯데마트
-
엘지유니참, 전국 취약계층에 생리대·기저귀 등 약 30만개 전달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최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약 30만개의 위생용품을 전달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엘지유니참은 올해 7~9월 서울을 포함한 인천, 강원, 광주, 전북, 전남 등 전국 지역사회에 ‘쏘피’ 생리대 약 30만개와 ‘마미포코’ 기저귀 약 2만4천개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기부품은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및 지역행정센터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들에게 전달됐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기부는 엘지유니참의 사회공헌활동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쉐어 패드 캠페인은 지역사회의 여성과 청소년, 유아의 건강한 삶을
-
쿠팡 CPLB, 농산물 중소공급사 100여곳과 PB 파트너십 강화
쿠팡의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지난 24일 쿠팡 잠실 오피스에서 ‘2025년 공급사 농산물 품질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기존 파트너사뿐만 아니라 신규 파트너사까지 초청해 채소·과일 품질 및 공급망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명회에는 쿠팡에 농산물을 PB상품으로 공급하는 100여개 파트너사와 솔라이 삭티벨 CPLB 전무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CPLB는 ▲단계별 상품 관리 프로세스 ▲상품별 품질 규격 및 검품 기준 ▲반품 사례 분석 ▲해충 및 설치류 방제법 등을 공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모짜크런치’ 외 사이드 메뉴 2종 출시 外
바른치킨이 가을을 맞아 ‘모짜크런치’를 포함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대표 사이드 신메뉴 ‘모짜크런치’는 국내산 닭고기와 현미를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한 조각당 치즈 함량이 36%에 달해 타 브랜드 대비 압도적인 치즈 양을 자랑한다. 사용된 치즈는 100% 자연산 통모짜렐라 치즈로, 한 입 베어물면 쭉쭉 늘어나는 풍미를 즐길 수 있다.여기에 고소한 현미 크런치 식감과 알싸마요소스가 더해져, 치즈 본연의 품질과 즐거움을 극대화한 독보적인 사이드 메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가격은 5,500원에 3개입으로 구성됐다.함께 선보인 사이드 신메뉴 ‘바삭똥집튀김’은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살린 닭똥집튀김
-
[생활경제 이슈] 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0기 해단식 진행 外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0기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7월 23일 전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이어진 활동은 9월 18일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종료됐다.올해로 20기를 맞은 포크리에는 돼지고기와 소믈리에의 합성어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콘텐츠로 소개하는 선진의 공식 소비자 서포터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매 기수 일반 소비자들과 함께 브랜드를 체험하며 올바른 식문화를 전파하는 장으로 자리 잡아왔다.20기 포크리에는 총 53명이 선발돼 활동했으며,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벗어나 전주·광주·대구·부산 등 주요 거점 지역으로 확대된
-
한국맥도날드, 추석 앞둔 서울역 근무자들에게 ‘행복의 버거’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25일 새벽 4시 30분부터 철도 직원·미화원·보안요원 등 400여 명의 서울역 근무자들에게 맥모닝(머핀과 커피)를 전달하는 ‘행복의 버거’ 이벤트를 진행했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유동 인구와 접근성 측면에서 상징성이 큰 서울역점의 리뉴얼 오픈과 맞물려 기획됐다"라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 운행을 위해 누구보다 먼저 서울의 아침을 여는 이들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13년부
-
CJ, 추석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 진행
CJ그룹(회장 이재현)이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지난24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100곳의 아동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식품나눔 및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의 대표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특히 CJ의 식품사업 노하우를 활용해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추석과 설 명절에 맞춰 특별한 식품나눔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만 2천여 명의 아동들이 명
-
아웃백, 저녁 시간 ‘콜키지 프리’ 서비스 도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고객의 저녁 다이닝 경험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저녁 8시 이후 전 매장에서 ‘콜키지 프리(Corkage Free)’ 서비스를 도입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매장 와인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저녁 8시 이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된다"라며 "고객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은 물론, 직접 준비한 와인도 아웃백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보다 자유롭고 만족스러운 다이닝 경험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멤버십 고객 여부와 자사 와인 구매 조건에 따라 병당 콜키지 요금이 부과됐다"라며 "그러나 이번
-
광동제약, 제주개발공사와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본계약 체결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와 제주도를 제외한 국내 전 지역의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양 사는 이날 오후 제주개발공사에서 최성원 광동제약 회장,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이번 계약에 따라 광동제약은 2026년 1월 1일부터 2029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형할인점, 편의점, SSM(기업형 슈퍼마켓), 하나로마트, 온라인몰, B2B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제주삼다수를 공급·판매하게 된다. 제주개발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온라인몰(삼다수앱)은 이번 계약 범위에서 제외됐
-
한미사이언스, ‘HMP 의대생 전용 앱’ 출시
한미그룹의 의료 전문 플랫폼 ‘HMP’가 25년간 축적된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한 의과대학 대학생을 위한 전용 앱 ‘HMP 의대생’을 출시했다.HMP를 운영 중인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의사 생애주기를 기반으로 한 HMP 의대생을 통해 의료인 전문 서비스를 의대생에게도 확대 제공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HMP 의대생은 ▲의대생 맞춤 트렌드 및 의학정보 ▲국가고시 실기 올인원 패키지 ▲커뮤니티(HMP 현직의사 Q&A, 의대생 간 소통 공간) 등 의대생을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담고있다.특히 의대생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한 ‘국가고시 실기 올인원 패키지’는 기본 및 실전 강의는 물론, 합격 전략까지
-
코엑스, '하노이 국제 베이비&키즈페어' 개최
코엑스(사장 조상현)와 세계전람(사장 조민제)이 공동 주최하는 ‘2025 하노이 국제 베이비&키즈페어’가 베트남 하노이 국제 컨벤션 센터(I.C.E)에서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25일 코엑스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베트남 내 영유아용품과 육아 관련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로, 지난해에 이어‘하노이 국제 교육 박람회’를 동시 개최한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 우수 기업 70여 개사를 포함해 18개국 150여 개 브랜드가 266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영유아용품을 넘어 교육 콘텐츠와 성장·발달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특히 올해는 지난 4월 다낭, 6월 호찌민에 이어 하노이까지 베트남 3대 주요 도
-
배민, 2025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참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ESG친환경대전’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친환경 종합 박람회로 2005년 시작해 올해로 21년째를 맞았다"라며 "올해 박람회에는 약 230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탄소중립을 위한 자원순환, 친환경 기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알린다"라고 전했다. 배민은 에코라이프 ‘의식주’ 특별관에 식(食)을 대표하는 테크기업 중 하나로 참여했다. 친환경 스타트업과 함께 진행한 다회용기 배달 주문서비스와 전기 이륜차 배달 등 배민그린 활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外
디아지오코리아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5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마곡’에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 주류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서울국제주류&와인 박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를 가진 최대 주류 박람회로 코엑스 마곡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이번 협업 캠페인은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디아지오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DRINKiQ(드링크아이큐)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책임음주 캠페인 홍보대사인 댄스크루 위댐보이즈(WE DEM BOYZ)와 함께 ‘춤은 자유롭게, 음주는 책임 있
-
코웨이, ‘추석·가을 맞이 프로모션’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추석 명절과 가을 웨딩·이사 시즌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가을맞이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29일까지 진행한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명절 효도 선물 수요가 높은 안마의자와 이사·혼수 준비 고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을 중심으로 렌탈료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비렉스 안마베드와 척추베드는 최대 18개월, 트리플 체어와 마인 플러스를 비롯한 안마의자는 6개월간 렌탈료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이사·혼수 고객을 위한 패키지 할인도 운영한다. 코웨이 제품을 2대 이상 함께 렌탈하면 약정 기간 동안 매월 15%의 렌탈료를 할인해 준다. 3대 이상 렌탈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