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핀테크
-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서 이색 팝업 열어
빗썸이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비트코인 채굴(마이닝)' 콘셉트의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실제 채굴장을 연상시키는 이색 공간으로 구성됐다"라며 "광산과 채굴장 내부를 옮겨 놓은 듯한 구조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방문객들은 마치 비트코인을 직접 채굴하는 듯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문객이 아울렛에서 5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선착순 경품 뽑기를 통해 빗썸 대형 팝콘을 즉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실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 빗썸에 생애 최초 가입하고 KB국민
-
코빗 리서치센터,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스테이블코인의 온체인 사용 양상을 자산별·체인별로 심층 분석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온체인 경제에서의 기능적 분업’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이 온체인 경제 구조 속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별 경제 구조가 어떻게 분화되고 있는지를 조망했다"라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자산별로 온체인에서의 기능이 명확히 분화되고 있다. 대표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는 트론 기반 송금과 중앙화 거래소 간 정산 수단으로 주로 활용된다. USDC는 이더리움·솔라나·아
-
비피엠지, 밀리어네리와 태국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태국 정책사업 및 AI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밀리어네리(대표 데니스 노, Dennis Nho)와 태국 스테이블코인 ‘베리달러(VRDC, Verified Dollar Coin)’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기 위해 조인트벤처(JV)인 베리핀랩스(VERIFIN LABS)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베리달러’는 미국 달러(USD)를 1:1로 현금 예치하고 이를 담보로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베리핀랩스는 ‘베리달러’를 기반으로 현지 디지털 자산의 교환(SWAP) 및 선불 결제 시스템과의 결합 등을 통해 태국에서 실질적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태국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운영에 필요한 라이선
-
코빗, ‘신한 급여클럽+’ 쿠폰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신한은행과 함께 ‘신한 급여클럽+’ 쿠폰 이벤트를 오는 8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 급여클럽+에 최초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되는 쿠폰을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3만원 상당의 리워드가 지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기간 동안 코빗에서 첫 계좌 연동을 완료한 회원에게 5,000원 상당의 ETH(이더리움)리워드를 제공한다"라며 "또한, 코빗에서 최초 계좌 연동 후 10만원 이상 순입금을 완료한 회원에게는 7,000원, 30만원 이상 거래를 완료하면 추가로 3,000원 상당의 ETH(이더리움) 리워드를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코빗 신규
-
업비트, ‘업클래스(UP Class)’ 모집 시작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 모집을 시작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참가 신청은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2030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한국은행·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3 OECD(경제협력개발기구)/INFE(금융교육 국제네트워크) 금융 이해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성인(만18~79세)의 디지털 금융 이해력은 43점에 그쳤다"라며 "이는 조사 참여국 28개국 전체 평균(53점)과 OECD 16개국 평균(55점) 대비 낮은 수치로, 건전한 금융 가치관 형성을 위해 디지털 금융 및 자산 교육이 꼭 필요하다는 점을 시
-
코인원, '코인원 챌린지: 더 넥스트 레벨' 이벤트 실시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이 오는 31일(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챌린지: 더 넥스트 레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코인원 관계자는 "<코인원 챌린지: 더 넥스트 레벨>은 전월 대비 더 많은 거래를 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다"라며 "2025년 7월 거래대금이 30억 미만인 코인원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8월 1일(금)부터 31일(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코드(2508CHALLENGE)를 등록하고 거래를 진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참여자에게는 전월 대비 거래실적에 따라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대비 5억 원 이상 거래자에게는 10만 원 상당, 10억 원 이상 더 거래한 고객
-
빗썸,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빗썸이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Alwayz)와 함께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올웨이즈의 대규모 할인 행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와 연계한 제휴 이벤트로,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 풍성한 쇼핑 혜택과 함께 가상자산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빗썸 X 올웨이즈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올웨이즈 할인쿠폰 제공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먼저, 올웨이즈의 대표 서비스인 '올팜'과 연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코인원, 앱 거래소 화면 개편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이 코인원 모바일 앱의 거래소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더 직관적인 레이아웃과 맞춤형 뷰 제공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라며 "새로운 앱 거래소 화면과 기능은 코인원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마트 트레이딩, ▲스테이킹, ▲친구초대, ▲이벤트 등 분산되어 있던 거래소 주요 기능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앱 화면 최상단에 배치했다"라며 "원하는 서비스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총 3가지 뷰 타입(정보형/강조형/차트형)을 제공해 고객 취향에
-
코나아이, 패션업계와 제휴… 형지와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패션그룹형지·형지글로벌·형지엘리트와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양사는 지난 31일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과 최준호 형지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 협력을 추진해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은 코나아이가 국내 패션업계와 체결하는 첫 대규모 제휴로, 전국 20여 개 패션 브랜드 전국 2천여 개 매장을 전개하는 형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디지털 전환에 기대를 모으게 한다"라고 말했다. 코나아이의 디지털 결제 인
-
코빗, 거래・입출금 자유로운 ‘스테이킹 플러스’ 서비스 공개
코빗은 거래 및 입출금이 자유로운 자동 보상형 스테이킹 서비스 ‘스테이킹 플러스(Staking Plus)’를 정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스테이킹 플러스’는 거래소 지갑에 자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입출금과 거래가 자유로워, 이용자들은 자산 운용의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는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트론(TRX), 폴카닷(DOT) 등 주요 가상자산을 지원한다"라며 "이더리움 기준 연 보상률은 최대 1.99% 수준(8월 1일 기준)으로, 이는 업계 주요 거래소의 유사 서비스 평균 보상률(약 0.9%) 대비
-
카이아, 슬래시 핀테크와 파트너십 체결
카이아 DLT 재단(이하 카이아)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글로벌 웹3 핀테크 기업 ‘슬래시 핀테크(Slash Fintech Limited., 이하 슬래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카이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향후 카이아 USDT 등 카이아 기반 디지털 자산을 슬래시의 넌커스토디얼(비수탁형) 결제 플랫폼과 VISA 선불카드에 연결해 일본 내 다양한 ‘슬래시 페이먼트(Slash Payment)’ 가맹점에서 QR코드,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슬래시의 선불카드인 ‘V-프리카 기프트 카드(V-preca Gift Card)’는 온라인 VISA 체인 및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매우 낮은 수수료로 카이아 USDT를 활용한 결제 서비
-
포블, 2분기 정기 실사 보고서 공개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2025년 2분기 가상자산 실사 보고서를 공식 발표했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포블은 고객 예치 자산 대비 약 100.14% 수준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사는 2025년 7월 1일 00시 기준으로 포블이 보유한 총 56종의 가상자산을 전수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실사 결과 포블은 전체 자산의 80% 이상을 외부 해킹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오프라인 지갑(콜드월렛)에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금융당국의 권고 기준을 안정적으로 이행하고 금융권 수준의 보안 체계를 통해 고객 자산을 철저히 보호하고 있음을 보여줬다.포
-
코나아이-NH농협은행,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역 상생 프로모션 진행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NH농협은행과 함께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 NH멤버스 포인트 전환 서비스가 도입된 경기지역화폐, 김포페이, 인천e음, 청주페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역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NH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통해 농협 포인트를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요 혜택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NH포인트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전환할 경우 추첨을 통해 ‘1+1 포인트 더블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라며 "아울러 NH농협은행 계좌를 통해 1만 원 이상
-
코빗, USDC 아비트럼 입출금 지원
코빗(대표 오세진)이 미국 스테이블코인 USDC(유에스디코인)의 입출금 지원 네트워크에 아비트럼(Arbitrum)을 추가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그 동안 코빗 이용자들은 USDC를 이더리움(Ethereum)과 베이스(Base) 네트워크를 통해 멀티체인 입출금이 가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아비트럼 네트워크 지원 추가로, 코빗 이용자들은 USDC를 3가지 네트워크로 입출금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web3 생태계 유저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코빗은 USDC의 발행사 서클(Circle)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Circle Alliance Program’에 가입한 바 있다. 이번 아비트럼 네트워크 입출금 지원은 서
-
헥토파이낸셜, 열매컴퍼니에 결제 솔루션 제공 지속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 대표이사 최종원)이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운영사 ‘열매컴퍼니’의 5호 투자계약증권에도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열매컴퍼니는 지난 7월 18일 5호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완료했다"라며 "이번 5호 증권의 기초자산은 세계적인 작가 쿠사마 야요이(Kusama Yayoi)의 대표작 ‘호박(Untitled)’과, 중국 현대미술의 4대 천왕으로 불리는 작가 장 샤오강(Zhang Xiaogang)의 순금 작품 ‘골든 메모리스(Golden Memories)’다"라고 전했다. 이어 "열매컴퍼니는 이전과 같이 두 작품을 모아 합산발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합산 모집 총액은 약 8억원 규
-
토스플레이스, 프론트 단말기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표시 업데이트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토스프론트 단말기 화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맹점은 토스프론트 화면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스티커를 띄워,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손님에게 알릴 수 있다. 스티커 노출 외에도 프론트 꾸미기 기능을 통해 가맹점은 쿠폰 사용 가능 매장임을 자유롭게 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장의 인테리어나 콘셉트에 어울리는 이미지, 문구, 색상 등을 단말기 화면에 직접 설정해 가게만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쿠폰 사용처임을 홍
-
토스, 차보험비교추천2.0 출시 100일...자동차보험 가입자 수 2배 증가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 도입 100일만에 토스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누적 이용자 수가 전 분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차보험비교추천 서비스 2.0’은 금융위원회의 정책에 따라 보험사 온라인 채널과 플랫폼에서 동일한 요율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된 서비스다. 토스는 지난 4월 19일부터 동일 요율을 전면 적용하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토스 앱으로 차보험을 비교ᐧ가입한 이용자 수는 올해 2분기 기준, 1분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가입자 10명 중 7명은 기존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추천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