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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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해양경찰청 ‧ W재단과 손잡고 해양환경보전 활동 지원 강화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29일, 해양경찰청‧W재단과 손잡고 해양환경보전 활동을 지원하는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양경찰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해 김홍희 해양경찰청장, 이욱 W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행사에서 김홍희 청장과 이욱 이사장은 각각 소속 기관을 대표해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상품에 1호로 가입하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 대상 상품 홍보 및 가입을 적극 유도해 나아가기로 했다. 김 청장은 상품 가입 후 “국민들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쓰레기 수거 등 해양환경보전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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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토월지점과 함양지점 행원,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로 ‘감사장’ 받아
BNK경남은행은 토월지점과 함양지점에서 근무 중인 행원이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창원중부경찰서와 함양경찰서로부터 각각 ‘감사장’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토월지점 행원은 지난달 27일 정기예금 5000만원을 중도해지하고 송금하려 한 30대 황 모 고객에게서 이상 동향을 감지했다.이후 상담을 진행,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검찰청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라고 인지하고 인근 경찰서에 신고해 피해를 막았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토월지점과 함양지점에서 발생한 보이스피싱 사기 사례를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해 전 임직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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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4천5백억원 규모 원화 지속가능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8일, 4천5백억원 규모의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코로나19’사태 이후 은행권에서 최초로 발행되는 후순위채권이다. 지난 19일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는 KB국민은행의 우수한 대외신인도와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총 4천9백억원의 응찰이 몰려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당초 계획 대비 1천억원 증액된 4천5백억원 발행을 결정했다.채권의 발행 만기는 10년이며, 발행 금리는 국고채 10년물 금리에 80bp를 가산한 연 2.13%로 결정됐다.한편,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관련 사회적 지원을 위해 최근 2차례에 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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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은, 현대중공업과 그린론 계약 체결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HSBC은행, 중국공상은행, KDB캐피탈 등 국내외 금융기관과 공동협력하여 현대중공업과 4,800억원 규모(KDB산업은행 3,500억원 등)의 그린론(Green Loan)*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IMO2020(국제해사기구) 등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각국의 친환경 에너지원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조선업계는 친환경·고효율 선박에 대한 수주를 통하여 수주가뭄을 해소하기를 기대하고 있다.한편, 현대중공업은 친환경 관련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세계 조선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기관인 “비지오 아이리스(Vigeo Eiris)”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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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해외 아동을 위한 동물인형 위생비누 만들기 캠페인 참여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지난 4월부터 ‘동물인형 위생비누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직원들이 직접 만든 200개의 위생비누를 국제구호개발단체인 ‘월드쉐어’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동물인형 위생비누 만들기’는 위생 환경이 열악한 해외 저개발국가의 아이들을 위해 후원 참여자들이 직접 비누를 제작하여 지원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이다.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저개발국가 아이들이 예방 차원의 손 씻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이와 더불어 신한생명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하는 해외 아동을 위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에도 참여하여 지난 4월 직원봉사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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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이유식 전문브랜드 엘빈즈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28일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유아, 부모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홍식 우리은행 개인그룹장과 김태현 헬스밸런스(주) 엘빈즈 총괄본부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엘빈즈는 헬스밸런스(주)의 이유식 전문 브랜드로 친환경 식재료 및 지역특산물을 사용한 건강한 이유식으로 2019년까지 5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을 수여한 바 있다.우리은행과 엘빈즈는 다음달부터‘우리아이행복바우처’를 활용하여 청약저축, 적금 등의 상품 가입한 영유아 고객에게 엘빈즈 제품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아동수당수급계좌를 우리은행으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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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첫 상품 ‘노틸러스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의 첫 상품으로 ‘노틸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는 별도 은행의 결제계좌 없이 손님이 보유한 포인트 계정만으로도 체크카드와 연동해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이번 출시하는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로 출시되었다.이 상품은 별도 서비스 없이 지급결제 플랫폼社인 ‘노틸러스’ 제휴 배달대행업체의 배달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카드를 제공할 예정으로 플랫폼 종사자(배달 라이더)에게 금융 결제의 혁신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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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주택도시기금대출 신규 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주택도시기금대출 신규 고객 이벤트를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간 실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농협은행에서 주택도시기금대출(내집마련디딤돌대출·버팀목전세대출·주거안정월세대출) 신규 고객 대상으로 총 3,300명을 추첨하여 LG노트북(1명), 에어팟프로(10명), 롯데하이마트상품권(30명), 편의점상품권(159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대출상품 중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의 대상자가 만34세까지 확대됨에 따라 해당 대출 신규 고객을 추첨하여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100명)을, 「기금e든든」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자산심사 신청하고 대출받은 고객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돌체커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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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지에스샵 링크(GS SHOP link)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지에스샵(GS SHOP)’에서 방송·판매하는 14개 생활가전 렌탈 업체의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월 최대 1만 5천원이 할인되는 렌탈 특화 상품‘지에스샵 링크(GS SHOP link)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각 렌털 업체별로 제휴카드를 여러 장 발급 받지 않아도 한 장의 카드로‘지에스샵’에서 방송·판매하는 렌탈 업체의 렌탈 요금 자동납부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현재 이 카드로 렌탈 요금 자동 납부가 가능한 업체는 △코웨이 △SK매직 △교원웰스 △청호나이스 △바디프랜드 △쿠쿠전자 △LG전자 △현대렌탈케어 △현대렌탈서비스 △BS렌탈 △모두렌탈 △웰릭스렌탈 △세라잼 △캐리어 등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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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창업기업 지원에 관한 상호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28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와 ‘지역 창업기업 지원에 관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한기환 상무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권영해 센터장과 ‘지역 창업기업 지원에 관한 상호 협약식’을 가졌다.지역 창업기업 지원에 관한 상호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ㆍ육성해 울산지역 투자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로 했다.특히 ▲울산지역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창업보육 및 투자 지원 ▲울산지역 초기 창업기업을 위한 펀드 조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한기환 상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다양한 사회 트렌드 변화의 물결에 맞춰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지역 창업기업 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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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리맥스코리아 및 도우지엔과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28일 오전에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글로벌 부동산서비스업체 리맥스코리아 및 도우지엔과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해 케이에프코리아 및 글로벌PMC와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한 제휴처 강화로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해외부동산 투자세미나 개최 ▲국내외 고객 대상 부동산 거래 지원 등 해외부동산 투자자들에게 더욱더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특히 하나은행은 ‘언택트(Untact·비대면) 시대’를 맞아 지난 2월부터 부동산 화상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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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마이뱅크앱(App) ‘대출비교서비스’에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더조은중금리신용대출’ 론칭
BNK경남은행은 마이뱅크앱(App)이 제공 중인 ‘대출비교서비스’에 ‘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더조은중금리신용대출’을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뱅크앱은 환율 비교ㆍ환전ㆍ여행자 보험 가입 등 금융상품ㆍ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플랫폼이다.BNK모바일신용대출과 BNK더조은중금리신용대출이 마이뱅크앱의 대출비교서비스에 론칭됨에 따라 마이뱅크앱 이용자들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공인인증서와 소득 정보를 입력만으로 금융권 7곳의 대출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선택 가입할 수 있게 됐다.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그룹장은 “마이뱅크앱이 제공하고 있는 대출비교서비스에 BNK경남은행 금융상품이 제1금융권 최초로 론칭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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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영농철 화훼농가 일손돕기 전개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 기업투자금융부문 임직원 20여명은 27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과 직원들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분갈이와 시설하우스 정비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오경근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농촌지역 인구 고령화와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노동자의 국내입국이 지연되고 있는 등 우리 농가에 일손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농업․농촌이 어려울 때 힘이 될 수 있도록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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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KSQI 우수 콜센터 10년 연속 선정
미래에셋생명은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조사는 지난해 2분기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미래에셋생명은 ▲ 통화연결 시도횟수, ▲ 상담사의 말 속도 ▲ 자신감 있는 응대, ▲ 적극적인 안내, ▲ 종료 태도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다. 이외에도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처리 등의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업계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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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18년째‘소방공무원’ 후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이 인명구조 등 소방 활동에 공이 큰 소방공무원들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지속하고 있어 화제다. D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18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KBS119상’은 지난 1995년 6월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때 인명구조 등 헌신적인 현장활동을 펼친 소방대원들을 포상하기 위해 1996년부터 소방청 후원으로 시상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25회를 맞이했다.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4개분야 26개의 상이 주어진다.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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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임팩트업 3기' 출범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교보생명의 '임팩트업' 3기가 출범했다. 교보생명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스타트업의 성장을 다방면으로 도울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진행하는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이하 임팩트업) 3기 기업 10곳을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교보생명의 '임팩트업'은 아동 및 청소년, 취약계층 등 미래세대를 위해 교육 등에서 혁신적 사업을 추진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스타트업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려는 것이다.지난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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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모델 김수현 '하나원큐 유튜브 광고'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달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한 배우 김수현이 선보인 하나원큐 영상 광고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부터 유튜브와 TV를 통해 공개된 하나원큐의 새 영상 광고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군 제대 후 브라운관 복귀를 앞둔 한류스타 김수현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광고여서 국내외 팬들 사이에 큰 이슈가 되며 단기간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이번 광고는 터치 몇 번 만으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하나원큐 앱의 편의성과 경쟁력을 강조하고 「하나를 알면 열을 번다」는 메시지를 통해 손님의 기쁨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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