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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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콕뱅크,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모바일뱅킹 부문 수상
농협상호금융 모바일 플랫폼 'NH콕뱅크'가 지난 23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모바일뱅킹 부문을 수상했다.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한 해 동안 국내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NH콕뱅크'는 2016년 7월 9일 농협의 간편 뱅킹으로 출시된 후 작년 7월 가입고객 1,20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다가오는 30일엔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새롭게 적용되는 슈퍼앱 전환을 앞두고 있다. 여영현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는 “NH콕뱅크의 수상은 전국의 고객과 농축협 임직원분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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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2025년 수산발전기금 사업희망자 모집
Sh수협은행이 2월 7일까지 ‘2025년 수산발전기금’ 사업희망자를 모집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수산발전기금 사업희망자 사업계획서 접수는 오는 2월 7일 마감할 예정이며, 이후 ‘수산발전기금 사업집행지침(해양수산부 공고 제2025-14호)’에 따라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년 수산발전기금은 총 1,737억 7,000만원으로 주요내용은 ▲TAC참여 어업인 경영개선자금 – 105억원 ▲우수수산물 지원자금 - 525억 9,200만원 ▲수산물 수매지원자금 - 632억 2,200만원 (△유통보관 370억 5,100만원 △냉동보관 140억 5,800만원 △냉동품 46억 2,400만원 △해조류 22억 300만원 △어가공동 52억 8,600만원) ▲가공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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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중앙회, 금융사고 차단 위해 ‘내부제보센터’ 운영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가 확대·은폐되지 않도록 준법감시부문에 내부제보센터를 설치해 내부제보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부제보는 사내 인트라넷이나 안심 변호사를 통한 접수, 우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보가 가능하도록 제보자 편의성을 높였다. 제보의 범위는 횡령, 배임, 공갈, 절도, 금품수수, 사금융 알선, 직권남용, 제도개선 등 금융사고부터 내부 조직 문제까지 폭넓게 걸쳐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내부제보자 보호를 위해 철저한 비밀보장·신분보장 등을 원칙으로 하고, 제보자 외에 조사에 협조한 임·직원이 인사상 불이익을 받을 우려가 없도록 내부 장치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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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설 귀성길 휴게소 신권 교환서비스 제공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설 연휴를 앞두고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동점포 ‘쏙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3일과 24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남고속도로 여산휴게소(순천방향)에서 신권 교환 및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입출금,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북은행 이동점포 ‘쏙버스’는 자동화기기(ATM), 은행창구 등이 탑재된 특수 차량으로 은행이 없는 원격지나 은행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장애인 고객 등을 위한 복지관 방문 등 편리하게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신권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귀성객들을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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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남·울산 복지시설 45곳에 ‘백합나눔회 성금’ 기탁
BNK경남은행은 23일 설을 앞두고 경남과 울산지역 복지시설에 ‘백합나눔회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따. 백합나눔회 성금 1700만원은 전 임직원이 월급여의 일정액(끝전)을 모은 성금에 BNK경남은행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경남과 울산지역 영업점에서 추천한 복지시설 45곳에 전달돼 복지시설 운영비로 쓰여질 예정이다. 사회공헌홍보부 김지훈 팀장과 신진욱 지점장은 창동지점에서 추천한 마산희망지역자활센터(창원시 마산합포구 남성동 소재)을 방문해 최미혜 센터장에게 ‘백합나눔회 성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지훈 팀장은 “매년 설날과 추석 등 명절을 맞아 은행과 임직원들의 사랑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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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설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22일, 설 명절을 맞아 광주 남구 무등시장에서 지역 내 이주배경아동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매년 설과 추석에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중이다. 올해에는 국내 이주로 인해 사회적응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을 초청해 전통시장에서 장 봐온 먹거리를 나누어 먹고, 새해 행복을 기원하는 복(福)선물을 전달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시장 상인들을 만나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에 힘을 싣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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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임원 친인척 부당대출 방지 위한 개인정보 등록제도 시행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그룹 임원 친인척 관련 부당대출 방지를 위한‘임원 친인척 개인(신용)정보 등록제도’를 본격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임원 본인 및 그 친인척의 개인(신용)정보를 등록하고 실제 대출 심사에 반영하기 시작했다. 은행 등 대출 취급 자회사에서 친인척 대출 신청 건이 발생하면 여신감리부서 및 관련 임원에게 대출 신청 사실이 자동 통지된다. 해당 대출을 취급하는 지점이나 부서는 지침과 규정에 맞춰 엄격하게 처리하고, 여신감리부서는 규정 및 절차 준수 여부와 관련 임원의 부당한 영향력 행사 유무 등을 점검한다. 임원의 부당한 관여가 포착됐을 때는 그룹 윤리경영실에 즉시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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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은행,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이 새해를 맞아 고객중심경영을 실천 의지를 담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개최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를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진행됐다. 웰컴저축은행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팀의 주관 하에 별도의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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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5년 'N키즈 금융학기제' 교육생 모집
NH농협은행은 초등학생들의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서고자 2025년 'N키즈 금융학기제' 교육생을 2월 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N키즈 금융학기제'는 금융·경제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금융교육이다. '22년 서울(본부)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3년 3개, '24년 5개 지역으로 확대했고, '25년에는 8개 지역[서울(본부), 부산, 강원, 광주, 전남, 충남, 대전, 울산]에서 모집한다.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수업을 별도로 운영하며 3월부터 6월까지 한 학기동안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1단계 금융·직업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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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다보스포럼서 SBVA·셀라돈 파트너스와 파트너십 체결
한화생명이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 현장에서 글로벌 투자회사와의 파트너십을 연이어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인공지능(AI) 및 ICT 분야에 특화된 SBVA(前 SoftBank Ventures Asia·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와 홍콩에 거점을 둔 셀라돈 파트너스(Celadon Partners)가 그 주인공이다. 한화생명은 21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 마련된 한화 오피스에서 SBVA와 AI 및 ICT 분야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목)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부회장)와 김동원 최고글로벌책임자(CGO, 사장), SBVA 이준표 대표이사를 필두로 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BVA는 2000년 소프트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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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설맞이 상생 캠페인 진행
신한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남대문시장 등 점주권 내 전통시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설맞이 상생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시작됐으며 신한금융지주 및 신한은행 소속 1,200여명의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솔선수범 릴레이'를 통해 마련된 성금으로 진행된다. 먼저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임직원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근무지 인근 전통시장에서 생필품과 방한용품 구매활동을 할 예정이다. 22일 본점 인근 남대문 시장에서는 정상혁 은행장이 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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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부산은행과 공동 대출 등 ‘전략적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 체결
케이뱅크는 부산은행 본사에서 케이뱅크 최우형 은행장,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은행은 먼저 대출 재원을 함께 부담하는 공동대출 상품을 개발해 올 하반기 중 고객에게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금융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2017년 출범 이래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아온 IT 역량과 1,300만 고객, 금융·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자체 신용평가모형(CSS)를 갖추고 있다. 지방은행 중 최대규모인 부산은행은 200여개 지점에 달하는 강력한 인프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총 자산 규모는 90여조원에 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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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국립공원공단과 자연숲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라이프는 22일 북한산국립공원 사무소에서 국립공원공단과 북한산국립공원의 자연숲 복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과 신한라이프 이영종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산국립공원의 노후시설 철거와 숲조성 등 생태계 복원사업에 사용될 신한라이프의 후원금 1억원도 함께 전달됐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국립공원공단과의 자연숲 복원 사업이 국립공원의 생태계를 살리고 환경 보전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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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사망·암·간병 보장 강화한 '삼성 더블보장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24일부터 암과 간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삼성 더블보장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저해약환급금형]'(이하 더블보장보험)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은 물론 약관에서 정한 ‘암(초기유방암, 중증 이외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비침습방광암 및 대장점막내암을 제외한 암)진단확정 또는 간병{중증장기요양상태(장기요양1등급~2등급)또는 중증치매상태(CDR척도3점이상)}상태 판정 확정’ 시 (이하 ‘암 또는 간병 발생’ 시) 치료에 필요한 생활비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가 정하는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 전환’제도를 이용하여 사망보험금을 자동감액하여 노후생활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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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강화한 ‘네이버 현대카드 Edition2’ 출시
현대카드와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 혜택을 강화한 ‘네이버 현대카드 Edition2’를 22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네이버 현대카드 Edition2’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네이버쇼핑 이용 혜택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네이버 현대카드 Edition2’를 네이버쇼핑에서 이용하면 매월 2만 포인트까지 7%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5%의 적립 혜택을 더하면 업계 최고 수준인 12%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외에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시에는 매월 최대 100만원까지 결제 금액의 1.4%(기본 0.7%+추가 프로모션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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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충남 사회적경제기업에 200억 원 금융 지원 추진
신협중앙회는 지난 6일 충청남도청 및 충남도 내 10개 지역신협과 ‘충청남도 사회적경제 기금 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약 200억 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금 운용 사업은 충남에 사업장을 둔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 심사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평가해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출을 받은 기업은 최대 36개월 동안 충청남도청으로부터 2%의 이자보전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진행됐던 이전 협약의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지난 협약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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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생성형 AI 탑재 상담지원 시스템 ‘AI-SOLa(아이쏠라)’ 구축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생성형 AI가 탑재된 새로운 상담지원 시스템 ‘AI-SOLa(아이쏠라)’를 구축하고 고객 응대 전 과정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쏠라’는 고객의 다양한 문의 내용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상담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AI상담지원 시스템이다. 고객과 상담사간의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실시간 전환하는 STT(Speech-to-Text)기술을 기반으로 일상 언어를 이해하고, 맥락에 걸맞은 답변을 소형언어모델(sLLM)을 통해 생성한다. 예를 들어, 포인트 플랜 카드와 관련한 문의가 들어오면, 상담사는 텍스트로 전환된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내용을 AI가 분석·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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