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NH농협은행,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스타트업 모집
NH농협은행은 이달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NH오픈비즈니스허브'에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NH오픈비즈니스허브'는 디지털 혁신기업을 발굴하여 농협은행 및 범농협 계열사와의 협업과 투자를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모집분야는 ▲AI/신기술(생성형 AI, 데이터 분석 등 신기술 활용 서비스) ▲생활금융(금융+비금융 시너지 생활금융 서비스) ▲블록체인(블록체인 기반 신규 서비스) ▲애그/푸드테크(스마트농업, 농산물소비촉진)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가 기대되는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
우리금융, 시니어 디지털 금융 교육 2배로 확대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막고 건강한 노후 생활 지원을 위한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을 시작했다.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이 202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시니어 맞춤형 디지털 금융 교육 사업이다. 지난해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조성한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터’ 6곳에서 약 886명의 어르신에게 176회의 교육을 제공한 바 있다. 올해는 5개 배움터를 추가해 총 11곳에서 디지털 금융 교육을 확대 운영해 1,9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총 280회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12월까지 약 10개월
-
새마을금고 재단, 2025년 청년주거 장학 지원사업 ‘청년누리장학’ 모집 실시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재단)은 다음 달 6일까지 “2025년 MG희망나눔 청년누리 장학사업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2024년도까지 총 800명의 장학생에게 약 14억 6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2025년에도 재단은 길어지는 취업준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총 100명을 2025년 'MG희망나눔 청년누리'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총 4억 5천만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장학사업은 재단 10주년 맞이 사업 리뉴얼을 통해 기존 주거비로만 한정되어있던 지원분야를 주거/생활비로 확대하고, 청년들이 보다 많은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는 취지를 담아 '2025년 청년누리장
-
제주은행,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스프린츠’ 출범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지난 6일,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스프린츠’의 출범하여 1차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스프린츠(SPRINTS)는 여성(She)들의 전력질주(SPRINT)를 통한 제주은행의 선한 영향력(Footprint) 확장을 의미한다. 즉 여성 인재가 균형 있게 성장하여 조직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도록 설계된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 출범식에서 이희수 은행장은 “스프린츠의 미래가 곧 제주은행의 미래”라며, “훗날 조직의 방향을 이끄는 제주의 대표 여성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DGB금융그룹,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사 위한 복리증진사업 후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황병우)은 지난 7일 강원특별자치도청에서 사회복지 현장에서 취약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강원도 사회복지사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진영호)가 함께한 이날 후원금 전달식을 통해 사회복지사 소진 예방 프로그램 진행으로 휴식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활성화와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한 사회복지사 대회와 동아리 활동 등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취약계층의 복지 향
-
신한은행, 홈플러스 협력업체 금융지원 실시
신한은행은 11일부터 홈플러스의 기업회생 신청과 관련 납품대금 입금지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에 대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홈플러스 협력업체에게 ▲최대 5억원 범위 신규 대출 지원 ▲대출만기 시 원금상환 없이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에 대한 상환유예 등을 지원한다. 연체중인 협력업체에게는 연체 이자도 감면한다. 협력업체가 홈플러스에 일정기간 납품한 사실만 확인되면 별도의 납품대금 입금지연 확인서류 없이도 신속한 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홈플러스의 회생신청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신속하게 시행하겠다"며 “협력업체에
-
NH농협은행, 비대면 적립식펀드 가입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3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비대면 적립식 펀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NH All 포춘(For春)펀드’이벤트를 진행한다. 봄(春)과 행운(Fortune)의 의미를 담은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 스마트·인터넷뱅킹에서 10만원 이상 적립식 펀드(주식형, 주식혼합형)에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매월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 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런닝화(14명), 올리브영 기프티콘 3만원권(7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T 모바일쿠폰(700명)을 제공한다.
-
DB손보 ‘특정 태아이상으로 인한 산모(임신부)관리 진단비’ 및 ‘백반증 진단비’ 각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은 지난 1월 23일 출시한 ‘특정 태아이상으로 인한 산모관리 진단비’과 ‘백반증 진단비’에 대하여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DB손해보험은 지난달 2개의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 이어 올해 총 4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여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현재 국가바우처사업으로 임신부의 건강관리를 위한 진료비 일부를 지원하고, 보다 안전한 출산 환경을 조성하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업계 최초로 ‘특정 태아이상으로 인한 산모(임신부)관리 진단비’를 개발했다. ‘특정 태아이상으로 인한 산모(임신부)관리 진단비’는
-
토스뱅크 대출 상환 리모델링 서비스, 7만 4천명 취약차주에게 혜택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고객이 연체에 빠지기 전에 선제적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약 7만 4000명이 연체 부담을 덜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은행권의 채무 조정이 주로 연체가 발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진 경우와는 달리, 토스뱅크는 업계 최초로 연체 우려 단계에서부터 고객이 주도적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경기 불황에 취약한 고객들의 대출 상환 부담을 줄이고 연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매달 내는 돈 낮추기’와 ‘매달 이자만 갚기’가 있다. 토스뱅크는 2022년 10월 국
-
한화손보 ‘워터밤 속초 2025’ 타이틀 스폰서 참여
한화손해보험이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에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한화손보는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글로벌 팝업 피크닉 속 싱글 이벤트 ‘디네앙블랑 [하얀 설렘]’, 서울시와 함께한 미혼남녀 만남행사 ‘설렘, 아트나잇’, 기부 마라톤 캠페인 ‘오렌지런’ 등 청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장을 마련해왔다. 이번에는 여성들이 즐기는 대표 여름 페스티벌 후원을 통해, 여성들이 보다 에너지가 넘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제 워터밤은 여성 관객 비율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
메리츠파트너스, 2월 한달간 신규 파트너 1000명 돌파
메리츠화재는 지난 2월 한 달 동안 1,032명의 메리츠 파트너스가 신규 위촉돼 월간 기준으로 처음으로 1,000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지 정확히 11개월 만이다. 첫 달 36명 위촉으로 시작한 메리츠 파트너스는 6개월 만에 600명선을 넘은 데 이어 지난 2월에는 1,000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메리츠 파트너스 누적 규모는 6,398명을 기록하게 됐다. 메리츠화재는 직장인·전문직·자영업자 등 다양한 ‘N잡러’(2개 이상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 주목하며 메리트 파트너스를 도입했다. 메리츠화재 분석 결과 최근 3개월간 실적이 있는 메리츠 파트너스의 월평균 수입은 148만원, 일부 상위 파트
-
보람할렐루야, 안산시 탁구 동호인들과 3시간 특훈 진행
보람그룹(보람상조) 실업탁구단 보람할렐루야가 지난달 22일, 경기 안산시에 위치한 티인사이드 탁구클럽에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올해 첫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오광헌 단장을 비롯해 선수 및 스태프 등 총 9명이 참석했으며 안산시탁구협회 소속 동호인 60여 명과 함께 전문적인 탁구 트레이닝을 진행했다"라며 "안산시탁구협회는 2,500여 명의 등록 회원을 보유한 단체로, 지역 내 생활체육 발전과 탁구 저변 확대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보람할렐루야 선수들은 동호인들과 기본기 연습, 기술 훈련, 복식 경기 등을 약 3시간 동안 진행하며 실력 향상을 도왔다. 참가자들은 선수들
-
프리드라이프, 의전대상 시상식 진행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지난 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소노캄 고양 크리스탈볼룸 홀에서 ‘2024 프리드라이프 의전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의전지도사는 장례 발생 시 가장 먼저 고객을 만나 장례 절차 전반의 진행을 돕는 핵심 인력으로 전국에 320여 명의 지도사가 배치되어 있다"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프리드라이프 의전대상'은 의전지도사 모두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난해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한 의전지도사를 선발해 시상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시상식부터 프리드라이프의 프리미엄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의 우수지점을 선발하는 부문을 신설하며 업
-
프리드라이프, 시니어 고객 대상 인기 ‘전환 서비스’ 순위 공개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지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4개년에 대한 신규 시니어(50~74세) 가입 고객이 주로 이용한 인기 전환 서비스 상품에 대한 분석을 6일 공개했다.프리드라이프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4년간 가입 고객 중 신규 시니어 고객 비중이 매년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 대비 신규 시니어 가입 고객은 연평균 11%의 성장률을 보였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프리드라이프에 가입한 시니어 고객들이 주로 이용한 전환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전체 전환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약 65%가 프리드라이프가 제공하는 각종 투어 패키지 상품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녀 혼인을 위한
-
보람카네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보람그룹의 보람카네기는 지난 2월 28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이하 한지연)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공동발전 및 상생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람카네기는 전국 약 70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는 종사자 및 그 가족들에게 특별 할인 혜택이 적용된 장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지연은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NPO)로,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중심의 공동체적 사회복지 실천을 목표로 활동하는 단체다"라며 "현재 전국 약 700개 회원센터와 2,000여 명의 종사자와 협력하며 아동 복지 증진과 종사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활발히 활동
-
메리츠금융 “홈플러스 담보 1.2조...회수 문제 없어”
홈플러스가 4일 유동성 악화에 따른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가운데 홈플러스에 1조2000억원을 대여한 메리츠금융그룹측이 자금회수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메리츠금융그룹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홈플러스에 대한 담보채권(신탁) 1조2000억원을 보유중이나, 신탁사의 담보가치가 약 5조로 평가받는만큼 자금회수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메리츠화재와 증권 등 메리츠금융 3사가 홈플러스에 선순위 대출 약 1조2,000억원을 집행했다며 “홈플러스는 부동산 신탁회사와 맺은 신탁계약의 수익증권을 메리츠금융3사에 담보로 제공했고, 해당 신탁계약은 홈플러스의 부동산 및 유형자산을 신탁재산으로
-
보람상조, 7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차지
보람상조가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선택하는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에서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보람상조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과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아온 보람상조는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상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굳혔다"라고 전했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JTBC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브랜드는 1차 온라인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브랜드 신뢰도, 고객 만족도, 서비스 품질, 기업의 지속 가능성 등의 평가 기준을 반영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