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쌍용차,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해 프로젝트 진행
쌍용자동차가 미래지향적인 노사문화 구축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생산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월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완벽한 품질의 제품(Product)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생산 프로세스 구축(Process) △직원 역량 향상(Person)의 앞 글자를 딴 3P+(삼피플)이란 슬로건으로 임직원들의 개인적 역량 강화는 물론 공동체 의식 함양, 발전적인 노사문화 조성,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프로젝트는 임직원 역량 향상, 소통을 통한 신(新) 노사문화 구축,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 공장의 글로벌 스탠다드 달성 및 정착을 목표로 2019년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실시된다.각 단계별로
-
카셰어링으로 만나는 소형 SUV 돌풍의 주역 ‘코나’
현대자동차가 국내 대표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와 함께 오는 12월 16일까지 ‘코나 무료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나는 2개월 연속 국내 소형 SUV 시장 최다 판매를 이어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차 최초의 소형 SUV 차종이다.현대차는 고객들이 코나의 우수한 성능을 부담 없이 쉽고 편리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무료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번 이벤트는 전국 주요도시 그린카 시승존 50곳에서 총 4차에 걸쳐 진행되며 시승존 별 각 1대씩 총 50대의 코나 차량이 무료 시승차로 운영될 예정이다.시승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그린카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친 후 시승을 원
-
롤스로이스모터카, 8세대 뉴 팬텀 국내 공식 출시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7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8세대 뉴 팬텀(New Phantom)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뉴 팬텀 공개 행사를 위해 방한한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 폴 해리스(Paul Harris)는 “팬텀은 한 세기에 가까운 시간 동안 왕족, 세계의 지도자들, 성공한 기업가 및 글로벌 슈퍼스타의 차로서 역사의 변화를 목격해 왔으며, 팬텀이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도 성공의 증거로 여겨지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한국은 아태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이미 올 9월까지의 판매량이 전년도 판매량을 훌쩍 넘어서며 새로운 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서울과 부산 등 대도시
-
제네시스 G80, 3.3 기본에서도 스포츠 디자인 선택 가능
제네시스는 16일 상품성을 강화한 ‘G80 201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G80에는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추가 ▲3.3 모델 최상위 트림 신설 ▲안전/편의 사양 확대 등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고객 반응이 좋았던 3.3T(스포츠) 모델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3.3 모델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패키지를 추가했다. 3.3T(스포츠) 모델과 동일한 형태의 ▲앞/뒤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다크 스퍼터링 휠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 페달 등으로 구성했고 3.3 모델의 프리미엄 럭셔리∙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또 3.3 모델에 FULL LE
-
쌍용차, ‘2017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쌍용자동차가 제한된 지리적 여건으로 평소 정비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2017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20일까지 5일간 ▲인천 옹진군 소청도, 대청도, 백령도 ▲전남 완도 6개 섬(고금도, 약산도, 신지도, 노화도, 소안도, 청산도) ▲울릉도 등 전국 10개 도서지역에서 쌍용차 전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행사기간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겨울을 대비한 히터 점검 △각종 소모성 부품 점검 및 교환 △각종 오일류 및 부동액 등의 점검/보충 △겨울철 차량 관리 요령을 비롯한 도서지역 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정비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
캐딜락, 가수 션과 ‘캐딜락 하우스 서울’ 마지막 장식
캐딜락이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선보인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운영을 마쳤다. 운영 종료 전날에는 가수 션이 행복·나눔 강연을, 당일에는 하이엔드 코스메틱 브랜드인 시슬리가 뷰티 클래스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14일 가수 션은 ‘오늘 더 사랑해’라는 주제로 진정한 행복의 의미와 가족, 나눔의 가치를 공요하고 삶에 대한 태도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강연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관점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고차원의 만족감을 선사했다.15일에는 시슬리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각각의 피부 톤과 스타일을 고려한 메이크업 팁과 맞춤형 피부 관
-
코란도 C, 영국서 2018 올해의 토우카(Towcar) 선정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C가 영국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주행성능과 강력한 파워를 인정받아 올해의 토우카(Towcar)에 선정됐다. 지난달 22일 영국 런던 로얄 오토카 클럽(Royal Autocar Club)에서 열린 ‘제35회 2018 카라반 앤드 모터홈 클럽 올해의 토우카 시상식’에서 엔트리 부문(판매가 2만4000파운드 이하) 올해의 토우카에 코란도 C(2017년형 사륜구동)가 선정됐다. 한국 자동차 브랜드 중에는 코란도 C가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카라반 앤드 모터홈 클럽(CAMC)은 1907년 시작된 영국의 유서 깊은 카라반 커뮤니티이자 35만명의 회원이 소속된 유럽 최대의 카라반 클럽으로 매년 카라반 및 토잉카 전시회 겸 시상식을 개최하고
-
인피니티 코리아, Q30 300대 한정 특별 3·3·3 프로모션 실시
인피니티 코리아는 10월 한 달간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 오버 Q30S 2.0t를 대상으로 300대 한정 특별 3·3·3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Q30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인피니티 최초의 프리미엄 준중형 크로스오버다. 지난 4월부터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인피니티 코리아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하는 인기모델이다. 특히 지난달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경쟁 모델을 제치고 ‘올해의 프리미엄 수입 CUV’로 선정되기도 했다.이에 따라 인피니티 코리아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우선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비했다. 선납금 50%를 내년 36개월 동안 무이자 할부를
-
르노삼성차, 노사분규 없이 ‘2017 임금 협약 협상’ 타결
르노삼성자동차가 3년째 노사분규 없이 임금 협약 협상을 이루는 데 성공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르노삼성차는 지난 12일 부산공장에서 박동훈 사장과 김효성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임금 협약 협상’ 조인식을 가졌다.앞서 지난달 22일 르노삼성차 노사 양측은 ▲기본급 6만2400원 인상 ▲경영 성과 격려금 400만원 ▲무분규 타결 격려금 150만원 ▲우리사주 보상금 50만원 ▲생산성 격려금 150% 지급, 2017년 경영 목표 달성 시 50% 추가 지급 ▲라인수당 등급별 1만원 인상 ▲ 추석특별 선물비 20만원과 복리시설 증설 등을 골자로 한 합의안에 대해 57.8% 찬성으로 최종 타결했다.르노삼성자동차
-
쌍용차, 2017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 개최
쌍용자동차는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판매 네트워크가 참여하는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일부터 3박 4일간 경기도 평택공장 본사에서 열린 2017 글로벌 제품 마케팅 협의회(PMC)에는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 임직원과 벨기에, 스페인, 칠레, 뉴질랜드, 터키 등 쌍용자동차 주요 해외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디자인 센터 방문, 시승회, 그룹별/주제별 프리젠테이션,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지난달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유럽시장에 선보인 G4 렉스턴의 수출이 본격화된 만큼 G4 렉스턴에 대한 현지 언론의 반응을 공유하고 성공
-
폭스바겐, 9월 사상 최대 실적 기록
폭스바겐 브랜드가 9월 한달간 전 세계에 차량 총 59만3700대를 인도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1년 전에 비해 8% 증가한 것이며 올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인도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 오른 수치다. 폭스바겐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Jürgen Stackmann)은 “9월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달”이라며 “전 세계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캐나다, 칠레, 폴란드, 스웨덴과 슬로바키아 각각의 시장에서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자평했다.이어 “현재 주문량이 지난달보다 높게 나타나는 등 독일 내수 시장에서 또한 상승세의 확실한 징조가 나타나고 있다”며 “브랜드의 긍정적
-
쏘카(SOCAR), 가을철 여행객 위한 프로모션 진행
카셰어링 업체 쏘카(SOCAR)가 전국 방방곡곡 가을축제가 시작되는 10월을 맞아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쏘카는 전국 18개 KTX역과 22개의 주요 기차역, 33개 터미널 등에 쏘카존을 운영하고 560여대의 공유차량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나들이 목적지에 알맞은 쏘카존을 이용하면 ▲부산국제영화제(10.12~1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9.8~10.23) ▲강원 횡성한우축제(10.19~10.23) ▲경인 아라축제(10.13~10.22)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는 가을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쏘카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부산에 위치한 주요 거점 및 호텔들과 제휴를 통해 여행의 즐거
-
한국타이어, 슈미츠 카고불 선정 ‘전략적 파트너십’ 기업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리미엄 트레일러 전문 업체인 슈미츠 카고불(Schmitz Cargobull)의 창립 125주년 행사에서 최고의 ‘전략적 파트너십(Strategic Partnership)’ 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슈미츠 카고불의 1000여개 파트너사가 참여한 가운데 한국타이어는 최고의 ‘전략적 파트너십’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한국타이어는 2013년 슈미츠 카고불에 처음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래 2016년 이큐브 맥스(e-cube MAX)’, 스마트워크(SmartWork)’ 제품을 추가 공급하는 등 공급 규격을 총 16개로 확대하며 슈미츠 카고불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였고 유럽 트럭·버스용 타이어
-
르노삼성차, ‘SM6 라이프 앳 아트(LIFE@ART)’ 이벤트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31일까지 SM6 시승 및 구매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SM6 라이프 앳 아트(LIFE@ART)’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SM6의 프리미엄 감성을 담은 다양한 문화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SM6 시승 및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뮤지컬 ‘빌리엘리어트’와 ‘타이타닉’ VIP 관람권, ‘2017 라움아트센터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2018 빈 소년 합창단 신년 음악회’ 등 예술공연 관람권과 신세계 상품권 300만원권, 인터파크 티켓 포인트 등 다양한 문화 경품을 제공한다.이와 함께 르노삼성차는 10월 한 달간 SM6 구매
-
기아차, ‘헌차’를 ‘새차’로 변신…‘카 리모델링’ 참가자 모집
기아자동차가 오래된 고객 차량을 리모델링해 고객이 원하는 차량으로 변신시켜 주는 ‘카 리모델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아차는 본인 자동차에 애정이 많은 고객과 사회공헌 단체(복지/아동)를 대상으로 자동차와 함께 한 추억과 사연을 접수 받고 총 6대를 선정해 신차 느낌의 특별한 자동차로 리모델링 해준다.선정된 고객의 차량은 11월 중 입고돼 차량 리모델링 작업을 받으며 12월 초에 대변신 차량을 고객에게 다시 인도할 예정이다. 먼저 기아차는 선정된 차량에 공통적으로 ▲세차 ▲광택 코팅 ▲핸들커버 ▲측/후면 윈도우 썬팅 등을 시공하는 것은 물론 최신 편의사양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및 ‘안드로이드
-
BMW 520d, 9월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BMW 520d가 지난 9월 수입차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9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BMW 520d로 총 1382대가 팔렸다. 그 뒤로 886대가 팔린 BMW 520d xDrive가 차지했고 메르세데스 벤츠 E200이 854대로 3위에 올랐다.또 지난 9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는 전월보다 15.3% 증가한 2만234대로 집계됐다. 전년 동월 1만6778대 보다 20.6% 증가했으며 2017년 3분기까지 누적 17만3561대로 전년 누적 16만5189대 보다 5.1% 증가한 수치다.브랜드별로는 벤츠가 5606대로 가장 많았고 △BMW 5299대 △랜드로버 1323대 △렉서스 1128대 △혼다 1022대 △미니 933대 △포드 832대 △크라이슬러 767대 △토
-
롯데렌터카,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선정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부문에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한국 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부터 매년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평가해 전반적 만족도 40%, 요소 만족도 40%, 재이용 의향률 20%를 반영해 산출하며 총 100여 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롯데렌터카는 지난해 렌터카부문 최초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전년대비 상승(0.3%p)한 고객 만족도를 보이며 2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