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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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1기 발대식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이 인도네시아의 미래 인재 육성과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호텔에서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차우준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HMID) 법인장, 데디 프리아디(Dedi Priadi)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부총장, 안젤리나 테오도라(Angelina Theodora) 월드비전 인도네시아 전국지부장, 서창범 사단법인 점프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 및 선발된 대학생 멘토 50명 등이 참석했다.이번 ‘H-점프스쿨 인도네시아’ 1기에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에 재학 중인 총 50명의 대학생 멘토(장학샘)가 선발됐으며, 이들은 9월부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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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초록여행, 장애인 고지대 탐방체험 신설
기아가 국립공원공단과 협업해 장애인 고지대 탐방체험을 신설하고 ‘기아 초록여행’의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한다. 기아는 지난 3일 지리산 국립공원 노고단 대피소(전남 구례군 소재)에서 정의철 기아 기업전략실장,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이재강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고지대 탐방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아는 ‘초록여행’의 테마여행 프로그램에 고지대 탐방체험을 추가하며 장애인 여행 경험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고지대 탐방체험은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지리산 노고단 탐방체험 ▲ 소백산 연화봉 탐방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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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모닝캄’, 2024 WTA 선정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 수상
대한항공은 기내지 ‘모닝캄(Morning Calm)’이 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WTA)’에서 ‘아시아 최고 기내잡지(Asia’s Leading Inflight Magazine)’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WTA는 1993년 설립된 이후 매년 여행·관광·항공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과 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릴 만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한다. 전 세계 여행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설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1977년 창간된 ‘모닝캄’은 대한항공 전노선 기내는 물론이고 국내외 직영라운지 11여 곳에 배포되는 종합잡지다. ‘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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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추석 연휴 렌터카 이용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단기 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렌터카와 함께 더 풍성한 추석 보내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추석 프로모션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귀성길을 지원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먼저 5일부터 22일까지 프로모션 기간 내 렌터카 대여 및 반납 일정이 포함된 모든 고객에게 OTT 서비스 ‘웨이브(Wavve) 스탠다드 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용권은 차량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1인 1매 제공되며, 대여 기간에 따라 2차에 나눠 SMS 발송된다.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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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아이나비 QXD1 PLUS’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국내 유일의 Vision AI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QXD1 PLUS’ 출시를 기념, 4일 오후 6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는 ‘아이나비 QXD1 PLUS’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는 완전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Connected Pro Plus)’ 2년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커넥티드 서비스를 1년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이 주어진다.또 라이브 방송 중 구매자 대상 추첨 이벤트와 소통왕 이벤트 등 다양한 경품 행사가 진행된다. 주요 경품으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액션캠 A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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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전기차 포함 ‘추석맞이 차량점검 서비스’ 실시
KG 모빌리티(KGM)가 신차 액티언 출시를 기념해 추석맞이 차량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액티언의 성공적인 론칭과 고객 감사 의미로 진행되는 이번 차량점검 서비스는 오는 13일까지 2주간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 전국 319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KGM 전 차종(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차량 점검 항목은 △공조장치 점검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상태 점검 △등화 장치 점검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류 누유 점검 △부동액 점검 및 워셔액 보충 서비스 △배터리 점검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 상태 점검 △에어컨 작동상태 및 필터 점검 △냉각수 상태 점검 등 총 27개로 명절 연휴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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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추석 귀향길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의 주요 부품 및 기능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의 안전한 운전을 돕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점검 항목은 오일류, 냉각수, 배터리, 공조장치, 타이어 마모도 및 공기압, 등화 장치,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등이며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4일부터 6일까지 ▲현대차 ‘마이현대(myHyundai)’ ▲기아 ‘마이기아(MyKia)’ ▲제네시스 ‘마이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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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추석 맞이 ‘명절 음식 나눔’ 봉사활동 진행
대한항공은 추석을 앞두고 직접 만든 명절 음식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누며 한가위의 뜻을 되새기는 사회공헌활동을 3일 진행했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등 직원 30여명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특식을 준비하고 점심식사를 위한 배식·퇴식을 도왔다. 다채로운 간식도 명절 선물로 준비했다.대한항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내식을 담당하는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와 협업해 항공사만의 특색있는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대한항공 기내식 셰프가 현장에서 조리한 소불고기 잡채와 토란 소고기뭇국, 호박새우볶음, 오이무침, 대구전을 포함한 전 3종, 과일 샐러드 등 8가지 음식을 지역 어르신 600여 명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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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동유럽 최대 규모 ‘MSPO 2024’ 방산전시회 참가
기아가 3일부터 6일까지(현지시간) 폴란드 키엘체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MSPO 2024(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중형표준차(KMTV, Kia Medium Tactical Vehicle) 캡샤시’를 유럽 최초로 공개한다.기아의 중형표준차는 기존 2½톤, 5톤 군용 표준차량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차량으로, 전후방 카메라,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병력과 물자를 보다 안전하게 수송할 수 있다.또 ▲1m 깊이의 하천을 건널 수 있는 도섭 능력 ▲60% 종경사(전진, 후진을 통해 경사로를 오르내리는 것) 및 40% 횡경사(옆으로 기울인 채 주행하는 것) 등판 능력 ▲최대 22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수송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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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관리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 플러스’ 출시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구매부터 매각까지 고객의 EV 라이프를 책임지는 통합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EV 에브리(EVery) 케어 +’는 기존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에 ▲EV 안심 점검 서비스 ▲EV 보증 연장 ▲EV 전용 타이어 제공 등의 새로운 혜택이 추가되고 ▲신차 교환 지원 서비스 기간을 확대됐다.이에 따라 앞으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차량을 신규 출고하는 고객은 누구나 ‘EV 에브리(EVery) 케어 +’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그램에 전기차 무상 안전 점검 서비스 ‘EV 안심 점검’을 새로 추가했다.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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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올해의 브랜드 대상’ 블랙박스 부분 13년 연속 수상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3년 연속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전, 교육, 자동차 등 각 분야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언론 보도 등 각 부문별 브랜드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후보를 확정하고, 온라인과 유선을 통한 전국 소비자조사와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지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약 45만 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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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한국테크노돔’ 주말 개방…“대전 시민과 소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지역사회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24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하이테크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대전 시민 80여명에게 개방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가 대덕연구개발특구 출범 50주년을 맞아 작년부터 시작한 '대덕특구 연구소 주말개방'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덕특구 내 민간연구소 가운데 유일하게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국타이어는 사전신청자 8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테크노돔’ 주요 시험설비시설, 편의시설 및 중앙전시물 등의 투어를 진행하며 타이어 연구개발 과정을 소개했다.구본희 한국타이어 연구개발총괄 부사장은 “한국타이어의 R&D 원천이자 핵심인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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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첫 참가
현대차그룹이 그룹사의 역량을 모아 사람 중심의 스마트시티 청사진을 제시한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이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월드 스마트 시티 엑스포 2024 (World Smart City Expo Korea 2024, 이하 WSCE)에 처음으로 참가해, 현대차그룹이 추구하는 사람 중심의 스마트시티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올해 WSCE에서 공간, 모빌리티, 에너지 등 도시의 3가지 핵심 영역에 기술이 조화롭게 연결돼 사람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제시한다.이를 위해 약 900㎡(273평) 규모의 전시관을 ▲교통 ▲물류, 로보틱스 ▲친환경 에너지, 스마트 인프라 등 세 구역으로 나눠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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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상반기 국내 중대형트럭 시장 석권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현대자동차가 상반기 국내 중대형트럭 전 세그먼트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현대차의 마이티, 파비스, 뉴파워트럭, 엑시언트 등 중대형트럭 신규 계약 고객 및 기존 계약 고객(미출고 고객 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현대차는 계약 고객 중 총 1111명을 선정해 ▲GS주유상품권 100만원(11명) ▲오클리 선글라스(50명) ▲보바 휴대폰 거치대(150명) ▲유록스 요소수(9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한편 ‘2024 엑시언트 프로’는 상용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승차감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체 및 일반 부품, 적재함의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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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The 2025 쏘렌토’ 출시…고객 선호사양 기본 탑재
기아가 국내 대표 중형 SUV 쏘렌토의 연식 변경 모델인 ‘The 2025 쏘렌토’를 2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쏘렌토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확대·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기아는 신규 사양인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햅틱) 및 선바이저 LED 조명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를 엔트리 트림인 프레스티지부터 기본화해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켰다.또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던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편의 사양을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이밖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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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업계 최초 AI 기반 ‘스마트 고객센터’ 구축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고객 상담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고객센터’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SK렌터카의 스마트 고객센터는 SK텔레콤의 올인원 AICC(AI Contact Center) 솔루션 ‘AI CCaaS(AI Contact Center as a Service)’를 적용하여 구축됐다. AI 상담원이 채팅과 음성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챗봇’과 ‘콜봇’ 기능을 탑재했으며, ‘지식관리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품질관리시스템(QMS, Quality Management System)’ 등 상담원의 고객 응대 업무를 지원하고 분석하는 AI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상담을 제공한다.AI 솔루션 도입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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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사업자 대상으로 차량 래핑 서비스 오픈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Biz car(비즈카)’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래핑 서비스를 오픈한다. 차량 래핑은 차량 외부에 필름지를 붙여 도색을 한 것처럼 색을 바꿔주는 작업이다. 여러 광고 매체 중 소비자 주목률이 48%로 가장 높고 투자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다.롯데렌터카가 첫 선을 보이는 래핑 서비스는 신차로 비즈카를 렌트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구분없이 사업자라면 이용 가능하다.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차량모델 △트림 △옵션 등 원하는 계약조건과 래핑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면 맞춤 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롯데렌터카는 비즈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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