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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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번호판, 내년 9월부터 맨 앞자리에 ‘숫자’ 추가
내년 9월부터 신규 등록하는 자가용, 렌터카 등 승용차는 번호판 앞자리 숫자가 기존 ‘두 자리’에서 ‘세 자리’로 바뀐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에 관한 고시’를 개정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그동안 국토부는 전문기관의 합동연구를 거쳐 도출한 13개 대안을 검토해 ‘숫자추가’와 ‘한글받침추가’ 등 두 가지 방식을 놓고 국민 의견수렴을 가졌다. 그 결과 국민들의 선호도가 높고 용량확보 및 시인성 등에 유리한 앞자리 ‘숫자추가’ 방식으로 번호체계 개선안을 최종 확정했다.국토부는 ‘숫자추가’ 방식이 도입되면 승용차의 경우 2억1000만개의 번호가 추가로 확보돼 향후 반영구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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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NEW STANDARD,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 캠페인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항공여행에 관한 이용자의 궁금증을 듣는 ‘제주항공에 묻다’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평소 궁금했던 항공서비스에 대해 이용자가 묻고,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제주항공이 할 수 있는 새로운 항공여행의 기준을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다.이를 위해 오는 7월25일까지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NEW STANDARD, JEJUair)’ 마이크로 사이트 ‘제주항공에 묻다’ 코너를 통해 질문을 받는다.이어 7월26일부터는 이용자의 다양한 질문을 10개의 주제로 나눠 제주항공의 답변을 담은 영상에 대해 누리꾼의 추천을 받는 ‘제주항공이 답하다’ 라는 이벤트를 후속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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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식 대란' 고개숙인 아시아나항공 박삼구 회장… “심려 끼쳐 죄송”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기내식 대란' 사태와 관련해 4일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했다.박 회장은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국민 여러분께 아시아나 기내식 사태로 인해 심려를 끼쳐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그는 "먼저 협력회사 대표께서 불행한 일을 당하시게 돼 무척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유족께 깊은 사과의 말씀드리고 싶다"며 "2일 오전에 사고 소식 접했습니다만 학교 공식행사여서 어제 귀국했습니다. 유족들께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기내식 사태로 인해 불편을 끼친 승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아시아나를 사랑해주셨던 국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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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자동차 부품 중소기업 육성에 앞장
르노삼성자동차는 4일 경기도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중앙연구소)에서 중소기업과의 공동기술개발 추진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3차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르노삼성 도미닉시뇨라 대표이사, 권상순 연구소장, 황갑식 구매본부장, 황은영 홍보본부장,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 조주현 국장,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 고근모 기술창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측은 이번 3차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을 통해 총 150억원(정부 75억원, 르노삼성 75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키로 했다.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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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 개원
현대차가 내실을 다지고 글로벌 지속 성장을 위한 판매, 상품, 고객응대(CS), 정비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고객접점 교육체계 강화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이원희 사장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식 ICT 기반 교육 시설과 학습 환경을 갖춘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 개원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천안 글로벌 러닝센터는 기존 현대자동차의 서비스 기술 교육을 진행했던 천안 연수원에 대지면적 4만8790㎡, 연면적 4만1484㎡ 규모로 교육동과 생활관으로 구축됐다.이날 개원식에서 현대자동차 이원희 사장은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는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과 기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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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치 ‘원픽스 360’, 中 ‘최고의 혁신 제품’ 후보로 선정
다이치의 회전형 카시트 ‘원픽스 360’이 2018 중국 유아산업전시회(CBME)에서 주최하는 어워즈에서 ‘올해 최고의 혁신 제품’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다이치를 포함해 총 10개의 산업별 제품들이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 수상 제품은 온라인 사전투표 및 현장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해당 제품들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CBME 박람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 최고의 혁신 제품상은 엄마와 아기를 위한 안전한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혁신성, 이용자 만족도, 안전성 및 친환경 성능 등 3가지 심사항목에 따라 평가된다.카시트 부문에서 최고 혁신상 후보에 오른 다이치의 ‘원픽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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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 EV, 두 달 연속 국내 전기차 등록 ‘1위’
쉐보레의 볼트 EV가 6월 한 달간 국내 시장에서 총 1673대가 등록되며 앞선 5월에 이어 2개월 연속 국내 전기차 등록 1위에 올랐다. 특히 볼트 EV는 불과 4개월 만에 지난해보다 5배가 넘는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판매실적은 총 563대였는데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총 3122대를 판매한 것이다.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볼트의 뛰어난 제품력이 판매 실적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입증 받고 있다”며 “향후 이쿼녹스를 필두로 한 SUV 라인업의 확충과 더불어 볼트 EV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쉐보레 브랜드의 혁신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쉐보레는 고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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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독일 타이어 유통점 ‘라이펜-뮬러’ 인수
한국타이어가 독일 대표 프리미엄 타이어 유통점 ‘라이펜-뮬러(Reifen-Müller)’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라이펜-뮬러는 1966년 1호점 설립을 시작으로 독일 중남부 지역에서 44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간 승용차용 타이어와 트럭∙버스용 타이어 24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독일의 대표 프리미엄 타이어 유통 매장이다.한국타이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타이어 제조뿐 아니라 신성장 동력의 일환인 글로벌 유통 비즈니스 강화와 자동차 선진 시장인 독일의 혁신적 유통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선진 유통 시스템을 유럽 전역으로 확장하며 유럽 전지역을 아우르는 통합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뿐만 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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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서포터스 모집…티볼리 바캉스 이벤트 실시
쌍용자동차가 특별한 혜택의 코란도 서포터스를 모집하며 티볼리 브랜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바캉스 시즌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쌍용차는 ‘코란도 드라이빙 서포터스(Korando Driving Supporters)’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서포터가 되고 싶은 고객은 취등록세 7% 할인 혜택을 받아 코란도 C 또는 투리스모를 구입하고 세 가지 SNS 인증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모든 미션을 달성한 서포터스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100만원, 1명) ▲만다리나덕 여행용 캐리어(3명) ▲카카오 블루투스 스피커(1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7일이며 당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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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 실시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본격적인 여름휴가 및 장마철을 앞두고 확인해야 할 필수 사항들을 미리 점검하는 ‘2018 아우디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모든 아우디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실시한다.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에어컨, 냉각시스템, 타이어, 엔진 및 배터리, 제동장치 등 필수 항목에 대한 무료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아울러 특정 여름철 부품 및 순정 차량용 액세서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에어컨 필터,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등 일반 수리 부품은 20% 할인된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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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스원, 이마트와 ‘긴급차량 길터주기’ 캠페인 실시
자동차용품 기업 불스원이 이마트 성수점에서 이마트와 함께하는 ‘긴급차랑 길터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긴급차량 길터주기’ 캠페인은 긴급차량 호송에 필수적인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운전자와 보행자의 의식을 개선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적용된 ‘소방기본법 시행령’에 따르면 소방차량(소방차, 구급차 등) 진로 방해 시 과태료 100만원이 부과된다. 캠페인 동참을 원하는 시민들은 전국 이마트에서 무료 배포하는 ‘모세의 기적’ 캠페인 스티커를 차량에 부착하면 된다.캠페인 스티커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고객만족센터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차량 부착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뒤 불스원 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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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인천~하와이 복항 프로모션 진행
진에어가 인천~하와이 노선 운항 재개를 기념해 하와이 관광청과 함께 이달 2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진에어에 따르면 하와이 호놀룰루는 국내 LCC 중 진에어가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중대형기를 도입해 단독 취항하고 있는 곳이다. 해당 노선은 기재 운용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항공업계 비수기인 2분기에 운휴했으며 이달 21일부터 복항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해당편은 B777-200ER을 투입해 인천에서 매일 19시(한국 시각)에 출발한다. 진에어는 이를 기념해 구매 이벤트와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매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내년 3월 3일 사이에 출발하는 하와이 항공권을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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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출시] 다이내믹 스쿠터 ‘혼다 올 뉴 포르자’…698만원
혼다코리아가 최첨단 사양으로 장거리 투어와 역동적인 주행까지 가능한 어드밴스드 다이내믹 스쿠터 ‘2018 올 뉴 포르자(2018 All New Forza)’를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혼다 포르자는 지난 2000년 최초 출시된 이후 다양한 변화를 거듭하며 디자인, 퍼포먼스, 편리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중형 스쿠터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2018 올 뉴 포르자는 ‘Sporty & Grand Touring’이라는 개발 콘셉트 아래 차체 경량화와 질량 집중화를 실현하고 첨단장비를 대거 채용해 역동적이며 스포티한 주행과 쾌적한 장거리 투어링에 최적화 된 어드밴스드 다이내믹 스쿠터로 재탄생했다.2018 올 뉴 포르자는 차체와 프레임을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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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0월까지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실시
쌍용자동차가 장마철 국지성호우 및 태풍,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수해 차량 특별 정비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쌍용차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 전담팀을 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수해차량 특별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나아가 수해차량의 경우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해 수리비의 30%를 할인해 준다.아울러 재난·재해지역 선포 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A/S 네트워크에 합동서비스팀을 설치,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또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하고 필요 시 비상시동 조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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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멤버십 모바일앱 ‘마이 르노’ 출시
르노 클리오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등 르노 브랜드 차량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My Renault)’가 출시됐다. ‘마이 르노’는 개인화된 차량 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증 기간 확인과 보증 기간 연장 가입, 나만의 서비스와 혜택 조회 및 사용 내역 확인, 차량 매뉴얼 보기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또 정비 예약과 정비 이력 조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정비와 관련된 과정을 앱으로 진행할 수 있고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주기 알람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차량 관리가 더욱 편리해 진다.특히 본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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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7월 한 달간 ‘다이내믹 쿨 썸머’ 캠페인 실시
한국닛산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 한 달간 신규 및 기존 고객을 위해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쿨 썸머’ 캠페인을 실시한다. 우선 여름철 차량 관리를 위한 서비스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공식 서비스 센터와 지정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모든 유상수리 항목에 대해 10%(건당 최대 5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사고수리와 부품판매는 제외된다.아울러 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에 빛나는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 모든 유상 수리 고객들에게 유리 발수코팅제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들에게는 유리 발수코팅제, 차량 실내 다용도 클리너, 클리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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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운전자 80% ‘스페어타이어’ 관리 소홀
타이어뱅크가 지난 1달 동안 페이스북서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어타이어 관리 상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348명) 82%가 스페어타이어 관리에 소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심지어 31.9%는 스페어타이어 없이 운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 중 낭패를 당한 차량 부분’ 질문에 ▲연료 미확인(27.6%) ▲타이어 문제(26%) ▲배터리·전기 계통(23.3%) ▲엔진 계통(19%) ▲기타(라이트, 브레이크 등 4.1%) 순으로 답했다.또 ‘비상시 스페어 교체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못한다(58.6%) ▲할 수 있다(41.4%)로 답했고,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한 적 있는가’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57.8%) ▲그렇다 (42.2%)로 답했다.이처럼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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