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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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글로벌 RV 1500만대 판매 눈앞
기아차가 ‘RV 명가(名家)’로서 글로벌 RV 1500만대 판매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1990년 기아차 최초의 RV 차종인 소형 SUV ‘록스타(ROCSTA)’를 시작으로 30년간 다양한 RV 차종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RV 명가’로서 입지를 구축해오고 있다.최근에는 ▲세계 최초 도심형 SUV 스포티지 ▲중형 SUV 절대 강자 쏘렌토 ▲국내 최초 미니밴 카니발 등을 앞세운 탄탄한 RV 라인업을 구축하고 5년 연속 국내 RV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기아차는 지난 달 말까지 1,495만대 이상의 RV를 판매해 4월 중 1500만대 판매 고지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는 기아차 전체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 4420만여대의 약 34%에 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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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출시
현대차가 세계 최초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탑재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로 중국 중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13~14일(현지시각) 1박 2일간 중국 해남도 산야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현지 언론인과 고객, 현대자동차 관계자 등 총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第四代胜达)’ 신차발표회를 열고 본격 판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해 11월 ‘2018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셩다’는 ‘스마트 케어링, 스마트 싼타페’라는 런칭 콘셉트를 바탕으로 첨단 기술력과 실내 공간, 웅장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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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안성휴게소에 수소충전소 첫 설치
현대자동차가 12일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안성휴게소(서울방향)에 고속도로 최초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안성휴게소 수소충전소는 현대차 최초로 고유의 수소충전소 디자인과 브랜딩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충전소 디자인을 통해 수소에너지가 갖고 있는 새로운 에너지원으로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친환경적인 속성을 강조하며, 가볍고 깨끗한 수소의 속성을 담아냈다.기존 주유소나 LPG 가스 충전소보다 한층 간결하면서 모던한 분위기의 디자인을 갖췄고, 반투명 재질의 외벽을 활용한 이색적인 연출을 통해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안성휴게소 수소충전소는 총 356㎡의 면적에 시간당 5대 이상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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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타항공, 지방발 타이베이 노선 경쟁력 강화 나서
이스타항공이 지방발 타이베이 노선을 추가로 배정하고 고객 선호시간대로 출발 시간을 조정하는 등 지방발 타이베이 노선에 대한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11일부터 제주-타이노선의 5,6월 추가 스케줄에 대한 항공권 오픈을 공지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제주-타이베이 노선은 기존 주 2회(월,금)에서 2회(수,일) 추가 편성해 운항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하계시즌이 시작된 3월 31일부터는 청주-타이베이 노선을 주 3회에서 4회로 증편하고 기존 22시 50분, 23시 50분 출발시간을 승객이 선호하는 오후 14시 35분, 16시 30분대로 옮겨 운항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지속적인 수요가 있는 타이베이 노선의 지방발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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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Car, 집에서 차 사는 ‘홈플랫폼’ 서비스 진화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다양한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홈플랫폼’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자동차는 비용이 큰 상품이djtj 보통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할 때 오프라인 매장이나 매매단지를 방문해 눈으로 확인하고, 발품을 팔아서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에는 집에서도 충분히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있다.직영 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의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구매한 중고차를 소비자의 집 앞까지 배송은 물론 3일내 환불도 가능해 효율적이면서도 안전한 구매가 가능하다.여기에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도 마치 차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3D라이브 뷰’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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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베트남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에 싼타페 전달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베트남 합작 파트너 탄콩 그룹은 지난 11일 베트남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에게 ‘싼타페’를 전달했다. 현대차와 탄콩그룹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활약을 진두지휘하며 베트남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주고 있는 박 감독이 편안한 이동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싼타페를 지원키로 했다.박 감독에게 전달된 차량은 ‘메이드인 베트남’ 싼타페로, 올해 초부터 현대차와 탄콩그룹의 베트남 생산합작법인(CKD)인 HTMV(Hyundai Thanh Cong Manufacturing Vietnam)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다.현대차 관계자는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에서 국위선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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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 EV’ 전문 AS센터 확충해 서비스 환경 개선
쉐보레가 볼트EV(Bolt EV) 전문 서비스센터를 전국에 추가 확충하고 대리점 전시 물량을 늘리는 등 고객 접점 확대를 통한 내수시장 실적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 볼트EV의 국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도입 물량을 지난해 대비 대폭 늘려 확보한 쉐보레는 지난 3월에 시작된 고객 인도 이후 보다 개선된 서비스 환경과 고객 체험 기회를 마련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쉐보레는 지난해 전기차 전문 정비 기술력과 장비를 갖춘 전용 서비스센터를 직영 서비스센터 9개를 포함해 총 58개로 확대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전기차 전문 서비스 센터를 전국 100여개로 두 배 가까이 늘려 전국 어디에서나 원활한 정비 서비스를 받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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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자동차 교육기관 대상 정비교육용 차량 지원
기아차가 자동차 정비교육 발전을 위해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에 교보재용 차량을 지원한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11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기아차 및 폴리텍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9, 카니발 2대의 교보재용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를 시작으로 일반·전문대, 전문고교 등 30개 교육기관에도 총 39대 차종을 교보재로 기증할 계획이다.기아차는 최근 주행보조, 편의, 안전 등 다양한 신기술이 탑재된 차량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인 차량 정비기술 역량이 중요해진 만큼 플래그십 세단 K9, 친환경차 니로 등 다양한 차종의 차량을 이번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기아차 관계자는 “정비교육 교보재용 차량 지원은 향후 정비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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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타항공, '지金은 이스타이밍' 출발 임박특가 오픈
이스타항공이 매달 두 번째 금요일 마다 진행하는 '지金은 이스타이밍(It’s timing!)' 특가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타이밍 이벤트는 출발 임박한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정기 특가 이벤트다. 이스타이밍 이벤트는 오는 12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픈하여 오는 18일까지 일주일 간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출발 임박한 27개 운항 노선에 대해 진행된다. 국내선의 경우 총 4개 노선에 대해 편도총액운임 최저 16,300원부터 구매 가능하며, 국제선의 경우 총 23개 노선에 대해 편도총액운임 최저 45,9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이스타이밍 특가 이벤트는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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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조용한 전기차, 심건강 증진·소음공해 해소에 도움” 발표
닛산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순수 전기차가 교통소음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지 인식 제고를 위해 소음 측정실험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교통 소음과 같이 53데시벨(dB) 이상의 높은 수준의 소음환경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혈압 상승, 관상 동맥 질환, 청력 상실, 또는 심장 마비와 같은 건강 이상이 생길 수 있다. 서울을 비롯해 방콕, 호치민시,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멜버른, 싱가포르 등을 포함한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주요 도시의 소음도는 평균 76dB 수준으로 WHO의 권장 소음도보다 거의 4배가 높은 수준이다. 이 같은 수준의 소음은 울리는 알람 시계(80dB정도) 소리와 동일한 정도이며,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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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신형 크로스컨트리(V60) 캠페인 영상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11일 신형 크로스컨트리(V60)의 커뮤니케이션 슬로건, ‘움직여라. You are on the move’를 주제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온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소셜 미디어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볼보는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이코닉 모델 신형 크로스컨트리(V60)가 지향하는 삶의 가치를 실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공간 콘텐츠 편집숍, 빌라레코드의 오너이자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건축가 임성빈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오브제 디자이너 이광호 ▲‘나를 만나러 가는 시간’의 저자이자 오션 프리다이빙 대표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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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유럽시장에 신형 ‘코란도’ 투입
쌍용차가 8년 만에 새롭게 재탄생시킨 준중형 SUV ‘코란도’를 벨기에와 영국 등 유럽시장에 론칭,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28~29일(현지시간) 벨기에 안트베르펜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열린 코란도 중부유럽 론칭 행사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란도의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높은 수준의 다양한 편의사양, 2열 공간을 비롯한 넉넉한 실내공간 및 뛰어난 공간활용성 등 코란도의 상품성과 경쟁력에 만족감을 보였다.이후 쌍용차는 지난 2일 영국 런던 북서쪽 버밍엄에서도 100여명의 현지 대리점 및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란도 영국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쌍용차 예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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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KBPA 소속 ‘팀 타이어뱅크’ 프로볼링팀 후원
타이어뱅크가 세종특별자치시에 연고를 둔 한국프로볼링협회 소속 나사월드볼링 프로볼링팀의 2019시즌 네이밍 후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팀 타이어뱅크’ 프로볼링팀은 2018 창단 첫해인 2018년 단체팀 종합 우승과 팀 최다승을 기록했다. 타이어뱅크의 이번 프로볼링팀 네이밍 후원은 타이어뱅크 김정규 회장이 세종시에는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환경이나 관람할 경기장 등 여건이 어려움을 잘 알고 있어 비인기종목이지만 지역에 연고를 둔 프로팀 하나 없는 세종시에 대표적인 국민생활체육으로 자리잡은 프로볼링팀을 후원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팀 타이어뱅크’ 선수단 기량도 최정상급 선수들로 꾸려졌다. 2019시즌 각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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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국내서 ‘2019 e스포츠 WRC Korea’ 대회 개최
현대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개최,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15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공식 레이싱 게임 ‘WRC7’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 ‘2019 eSports WRC Korea’를 국내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예선전은 오는 15일부터 5월 12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레이싱 게임 네트워크 ‘PSR(Play Station Racing)’ 8개 지점 등 총 10군데에서 진행된다.참가자들은 지정된 스테이지를 주행한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예선 기간 내 도전 횟수 제한 없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국내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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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일레클, 서울지역 최초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론칭
전기자전거 공유 플랫폼 ‘일레클’이 서울지역 최초로 전기자전거 셰어링 정식 서비스를 론칭하고 쏘카와 함께 하는 마이크로모빌리티 혁신 실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에 따라 10일부터 서울 마포구 일대 및 신촌 대학가(서대문구 창천동 일대)에서는 일레클 자체 모바일앱을 통해 전기자전거 검색·이용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는 올 상반기 중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된다. 특히 마포구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률 1위를 기록할 만큼 공유 자전거 이용문화가 잘 확립돼 있는 지역으로, 첫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지역으로 적합하다는 평가다.이 서비스는 ‘일레클’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에서 가까운 일레클 자전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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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안심이 앱’ 가입고객에 모바일 주유쿠폰 제공
현대오일뱅크가 다음달 31일까지 서울시 ‘안심이 APP’ 신규 가입 고객 3만명을 대상으로 3000원 모바일 주유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모바일 쿠폰은 ‘안심이 APP’에 가입 후 캠페인 참여에 동의하면 7일 이내 휴대폰 문자로 발송된다.‘안심이 APP’은 서울 전역에 설치된 4만대의 CCTV를 관리하는 관제센터와 스마트폰 앱을 연계해 시민들이 늦은 밤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울시 공공 어플리케이션이다.지난 2017년부터 은평구, 서대문구, 성동구, 동작구 등 4개 자치구에서 시범 운행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시행하고 있다.귀갓길에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 112에 신고하지 않아도 전원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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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페이스북 팬 1년새 4만명 돌파
현대오일뱅크가 지난해 공식 오픈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1년 만에 팬 수 4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10일 현재 팬 수는 4만4000명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온라인 소통에 적극적인 20~30대 유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왔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이벤트부터 드림콘서트 영상, 생활 정보, 채용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특히 ‘고도화율 업계 1위’, ‘대기업 최초 1%나눔’ 등의 메시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은 600만건이 넘는 조회 수를 달성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였다. 그동안 발행한 콘텐츠 수도 180건에 이른다.한편 현대오일뱅크는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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