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현대차 월드랠리팀, ‘2020 WRC’ 2연속 더블 포디움 달성
현대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5차전으로 치러진 터키 랠리에서 지난 4차전 에스토니아 랠리에 이은 2연속 더블 포디움을 달성하며 2020 WRC 제조사 부문 챔피언십 2연패를 향한 경쟁을 이어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8일~20일 사흘간 터키 마르마리스(Marmaris)에서 개최된 ‘2020 WRC’ 5차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이하 현대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선수가 준우승을, 팀 동료 세바스티앙 뢰브(Sébastien Loeb)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터키 랠리는 고온건조한 기후 조건에 굽이진 비포장도로로 충분한 냉각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느린 주행 조건과 주먹만 한 자갈이 곳곳에 자리한 코스 구성으로 인해
-
모빌코리아, 상용차 전용 엔진오일 새로워진 ‘모빌델박’ 출시
모빌코리아윤활유(대표 조중래)가 21일 고급 수입 상용차뿐만 아니라 국산 상용차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엔진오일 모빌델박(Mobil Delvac™) 시리즈를 선보였다. 모빌코리아에 따르면 이 제품은 동급 최상의 퍼포먼스와 가성비,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모빌델박의 모던(Modern) 제품 3종과 고급 수입 상용차 전용 엔진오일이자 모빌델박의 최상위 제품인 울트라 얼티밋 프로텍션(Ultimate Protection) 등 총 4종이다. 모빌델박 모던 시리즈는 수입 및 국산 상용차 모두에게 적합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엔진오일이다. 특성에 따라 고급유인 어드밴스드 프로텍션(Advanced Protection)과 파워풀한 성능의 풀 프로
-
‘아이나비’, 9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선정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9년 연속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8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전, 교육, 자동차 등 각 분야에 대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언론보도 등을 통한 각 부문별 브랜드 기초 자료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확정, 최종 소비자 개별조사를 통해 결정하게 된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14일간 온라인, 모바일, 일대일 유선조사 등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으며, 블랙박스
-
현대차그룹,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및 온누리상품권 구매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조기 지급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 상생활동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조108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온누리상품권 약 127억 원을 구매해 추석 연휴 전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는 한편, 추석 맞이 임직원 사회봉사 주간 동안 결연시설 및 소외이웃 등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이번 현대차그룹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제철·현대위아 등 6개 회사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천여 개 협력사를 대상
-
현대차, 국내 UAM 산업 발전 위해 관계사들과 협력
현대자동차가 인천국제공항공사, 현대건설, KT와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의 성공적인 추진과 시험비행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4개사는 지난 18일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국내 UAM(Urban Air Mobility :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4개사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로드맵 공동 추진 및 협력 ▲K-UAM 그랜드챌린지 공동 참여 ▲이착륙장 건설·운영 등 UAM 공동연구 추진 및 협력 ▲주요 기술·시장의 동향 파악 및 공유 등을 상호 협력한다.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 K-UAM로드맵을 추진하기 위한 민관 참여 협의체 ‘UAM 팀 코리아(Team Korea)’를
-
케이카, ‘가성비 최강’ 인기 경차 테마기획전 진행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주요 인기 경차 구매를 제안하는 경차 릴레이 테마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기아 레이를 시작으로 기아 모닝, 쉐보레 스파크 순으로 진행되며, 인기 경차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첫번째로 선보이는 레이 기획전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경차를 활용한 ‘미니멀 차박 캠핑’을 테마로 구성했다. 500만원대로 구매 가능한 가성비 뛰어난 1세대 레이부터 최신 연식과 주행거리가 짧은 신차급 ‘더 뉴 레이’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정인국 K카 대표는 “경차는 일반적으로 연초 및 새학기 시즌에 수요가 높았으나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의 경차를 찾는 소비자
-
BMW 모토라드, ‘뉴 R 18’ 출시…3100만원부터
BMW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클래식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한 데 담은 ‘뉴 R 18’을 18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뉴 R 18’은 1936년에 출시된 인기 모델 BMW R 5로부터 영감을 받아 새롭게 선보이는 크루저 바이크로, BMW 모터사이클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설계한 클래식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조화를 이뤄 더욱 세련되고 감성적인 라이딩 경험을 선사하는 모델이다.‘뉴 R 18’에는 BMW 모토라드 역사 상 가장 강력한 박서 엔진이 탑재됐다. 1923년 BMW 모토라드 출범부터 이어온 전통적인 공랭식 박서 엔진은 BMW 모터사이클 특유의 역동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주행감각을 제공한다.1,802cc 공랭식 엔진은 최고 출력 91
-
‘셰플러’ 플레인 베어링 75주년, 정밀 제품군 강화 등 시장 선도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가 ‘플레인 베어링’ 탄생 75주년을 맞아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솔루션, 친환경 제품 설계 등 정밀 제품군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플레인 베어링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셰플러는 1945년 처음 플레인 베어링을 제작한 이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플레인 베어링 분야의 기술을 선도해오고 있다. 셰플러가 초기에 주력으로 개발했던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과 플레인 부시는 현재 시장에서 표준형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셰플러 플레인 베어링은 광범위한 정밀 제품군을 자랑한다. 1,500mm 내경의 스페리컬 플레인 베어링, 최대 200mm 내경의 플레인 부시 및 로드 엔드, 고객 맞춤형 솔루션 등 광범위
-
미쉐린코리아, ‘코로나19 안전 방역 꾸러미’ 전달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코로나 예방 물품들로 구성된 ‘코로나19 안전 방역 꾸러미’를 전국 대리점 및 파트너사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 재확산과 장기화로 전국 대리점 내 방역 환경을 강화하고 방문 고객들과 직원들의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미쉐린코리아는 마스크, 손세정제, 손소독제, 소독 티슈, 마스크 스트랩으로 구성된 ‘안전 방역 꾸러미’를 530여곳의 전국 미쉐린타이어 대리점 및 파트너사에 제공했다.미쉐린코리아 이주행 대표는 “코로나가 지속되는 위기 상황에서 미쉐린코리아의 최우선순위는 안전이다”며 “미쉐린타이어 대리점 및 파트너사들에 방문하는 고객들과 직원들
-
제주항공, 삼성카드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삼성카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삼성카드를 이용해 5만원 이상의 국내선 왕복 항공권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삼성카드’로 첫 결제 시 5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자세히 살펴보면 탑승 시점이 9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인 제주항공 국내선 왕복 항공권을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만원의 할인 쿠폰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다만 추석연휴기간인 9월 30일부터 10월 4일은 쿠폰 사용 기간에서 제외된다. 쿠폰은 왕복 운임이 5만원 이상일 경우에만 적용되며 5만~10만원일 경우 5000원
-
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 오픈…‘야간 언택트’ 운영도
현대차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전시장을 오픈한다. 현대자동차는 차량 구매 상담 및 브랜드 경험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현대자동차 송파대로 전시장(서울 송파구 소재)’을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송파대로 전시장’은 기존 송파대로 지점을 신축해 ‘새로운 공간과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상 4층, 연면적 1461㎡(442평) 공간에 총 8대의 전시차와 전 차종 컬러칩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깊이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또 완성도 높은 상품 경험 제공을 위해 ‘컨시어지(Concierge)’를 통한 새로운 고객응대 방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편의에 따라 전문 카마스터의 응대나 자유로
-
운전자 30%, 자동차세 ‘연납 혜택’ 알지만 신청 안해
자동차세를 한번에 내면 10% 세액 공제가 가능한 연납 제도를 운전자들은 얼마나 많이 활용할까? 운전자 맞춤형 정보 추천을 제공하는 오일나우가 운전자 61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운전자 10명 중 3명은 연납 혜택을 알지만 올해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연납혜택을 알고 있으며 올해 신청했다는 운전자는 55%이며, 연납혜택을 몰랐으며 올해 신청하지 않았다고 응답한 운전자는 전체의 15%로 나타났다.연납혜택을 알지만 신청하지 않은 사용자는 그 이유로 ‘신청 기간을 놓쳐서’(52.3%)를 첫 번째로 꼽았다. ‘절세액이 작아서’(17.9%)가 다음으로 응답자가 많았고, ‘기타’(12.5%), ‘1월 이후 차량 구입’(8.6%), ‘절차
-
BMW 코리아, tvN 드라마 ‘청춘기록’에 차량 협찬
BMW 코리아가 tvN의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 BMW 차량을 협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드라마는 배우 박보검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국에 방영 중이다. 한류 드라마 열풍을 타고 전 세계 안방에 BMW를 노출하는 역할을 한국 지사에서 맡았다. BMW 코리아는 이번 드라마에 자사의 대표 모델들을 대거 협찬, 각 인물들의 개성과 취향에 알맞은 모델을 지원해 BMW만의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tvN의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그린 드라마이다. 한류스타 박보검과 영화 ‘기생충’
-
제주항공 ‘JJ 라운지’, 2020 IDEA 디자인상 수상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0 IDEA’에서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에서 운영중인 ‘JJ라운지’가 '본상(featured finalist)'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1980년부터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어워드', '레드닷(reddot)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는 제주항공 승객을 위한 전용 공간인 ‘JJ 라운지’는 항공 여객 시장 변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 편의성과 편안함을 주기 위한 제주항공의 새로운 시도의 일환으로 탄생했다.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
-
엔카닷컴, ‘추억의 팬질’ SNS 경품 이벤트 실시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엔카닷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추억의 팬질’ SNS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엔카닷컴이 SNS를 통해 자동차 관련 유용한 정보와 재미있는 이벤트 등을 공유하며 보다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갤럭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3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아메리카노 커플세트)을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10월 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로 연락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엔카 공식 인스타그램에 팔로우하고 ‘테이프는 늘어질 때까지 듣고 또 듣고’, ‘중요한 TV프로그램은 꼭 녹
-
현대차그룹, 신중년 경영혁신 프로젝트 ‘5 Weeks’ 발대식 개최
현대차그룹이 5060 세대와 사회적 기업 간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세대 간 협력을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 모델의 새 방향성을 제시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신중년 커리어 프로젝트 ‘굿잡 5060’의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런칭한 신규 프로그램인 ‘5 Weeks’의 온라인 발대식을 17일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프로젝트 참가자 및 사회적 기업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 회의로 진행됐다.이날 진행된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5 Weeks’는 신중년 세대가 사회적 기업과 5주간 협업하여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하는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올해 최초로 공식 런
-
현대차, 차박 체험 플랫폼 ‘휠핑(Wheelping)’ 런칭
현대자동차가 손쉬운 차박 체험을 위한 전용 플랫폼 ‘휠핑(Wheelping)’을 선보인다. ‘휠핑(Wheelping)’은 현대차가 고객들에게 신형 SUV 차량 무료 시승 기회와 함께 차박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차박 체험 플랫폼으로, 17일 응모 개시를 시작으로 공식 런칭한다.플랫폼의 명칭인 ‘휠핑(Wheelping)’은 최근 높아진 차박(차에서 하는 숙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 자동차의 휠(Wheel)과 캠핑(Camping)을 결합해 탄생했다.참여 방법은 모바일 웹을 통해 일정과 대여하려는 차량, 필요한 캠핑 용품을 신청해 응모한 후 당첨 시 신청한 용품 대여료만 추가 결제하고 1박 2일간의 차박을 진행하면 된다.대여 가능한 차종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