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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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비대면 구매 ‘엔카홈서비스’ SUV·중형차 인기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엔카홈서비스’의 지난 3개월간 접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은 ‘SUV’, 모델은 ‘아반떼 AD’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엔카홈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를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다. 코로나 19로 비대면 서비스가 주목 받으면서 엔카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집계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엔카홈서비스에 접수된 차량을 차종과 모델 별로 분석했다.가장 많이 접수된 차종은 ‘SUV’와 ‘중형차’로, 전체 차종에서 각각 27.0%와 19.2%를 차지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가족단위 이동에 자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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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하늘 위 호텔’ A380 타고 상공 여행 출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해 운항이 중단된 A380 항공기를 활용해 국내 상공을 약 2시간 가량 비행하는 특별 관광상품을 내달 24일과 25일 양일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하늘 위의 호텔’이라 불리는 A380은 그간 국내선 항공편에는 투입이 되지 않던 기종으로 이번 특별상품을 통해 A380에 탑승해 국내 상공 곳곳을 누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해당 항공편은 오전 11시 인천국제공항을 이륙해 강릉, 포항, 김해, 제주 상공을 비행한 뒤 오후 1시20분 인천국제공항으로 돌아오게 된다.판매가격은 ▲비즈니스스위트석 30만5000원 ▲비즈니스석 25만5000원 ▲이코노미석 20만5000원(세금 포함 총액)으로 구성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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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재난지원금 30억원 지원 프로모션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총 30억원 상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는 모든 국민의 경제 사정도 어렵게 하고 있다. 체감 경기는 물론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경제적 손실도 커지고 있다. 지갑 사정이 어려우면 운전자들은 차량 점검시 반드시 필요한 소모품 중 상대적으로 부담이 크다 느끼는 타이어 교체를 미루기 마련이다. 타이어는 차량 구성품 중 유일하게 노면에 닿아 차가 굴러가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타이어 교체시기를 늦추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타이어뱅크는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지원 목적으로 30억원 상당의 통큰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이번 프로모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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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새로운 경험 제시
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 공개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화 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슈즈케어기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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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AI 기술 자문위원 영입…미래차 개발 속도
현대·기아차가 인공지능(AI) 분야 최고 석학으로 손꼽히는 미국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의 토마소 포지오(Tomaso A. Poggio) 교수와 다니엘라 러스(Daniela L. Rus) 교수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AI 기술 자문위원들을 통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신사업 기획 및 기술 전략 수립 ▲글로벌 연구 조직 구축 ▲연구 인프라 확보를 위한 투자 방향 수립 등 그룹의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을 받고 있다. 자동차 제조 기업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현대·기아차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차량공유, 모빌리티, 전동화 등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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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9년간 ‘H-온드림’ 통해 사회적기업 238개 육성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그램 ‘H-온드림’이 지난 9년간 238개의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1923개의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육성 기업의 누적 매출도 862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그룹은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H-온드림 데모데이’ 행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H-온드림’ 사업의 경제적·사회적 성과를 공유했다.‘H-온드림’ 사업은 현대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사회적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운영해오고 있는 맞춤형 창업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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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도입
쏘카(대표 박재욱)가 네이버파이낸셜과 제휴를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쏘카를 이용할 때 네이버 ID만 있으면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안전한 환경에서 쉽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쏘카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기념해 최대 9000원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우선 쏘카는 내달 12일까지 네이버페이로 1만원 이상 첫 결제를 진행하는 선착순 2만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지급한다.또 같은 기간 네이버페이로 누적 결제 금액 6만원을 달성하는 1만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6000원을 추가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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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부산공장서 생산하는 ‘XM3’ 유럽으로 수출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디자인 소형 SUV ‘XM3’의 유럽 수출이 확정됐다. 르노그룹은 23일 오전 10시(프랑스 파리 현지시간 기준) 온라인 공개 행사를 통해 르노삼성자동차가 글로벌 프로젝트로 연구 개발한 XM3가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내년부터 유럽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다고 공식 발표했다.이번 유럽시장에 공개된 XM3의 수출명은 르노그룹의 글로벌 프로젝트 명칭에 따라 ‘르노 뉴 아르카나(New ARKANA)’로 결정됐으며, 주력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와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다.뉴 아르카나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등 유럽지역을 주요 시장으로 공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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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터 아이셉트 에보3’, 유럽 전문지 테스트 ‘최우수’ 등급 획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만 부여되는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또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cars)’가 실시한 테스트에서도 12개 타이어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이미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검증된 ‘윈터 아이셉트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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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J셀카 ‘내차팔기’ 대표시세 넉 달 연속 상승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들어서면서 중고차 시장에도 쾌적한 바람이 불고 있다. 본격 나들이 철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안진수)가 상위 20개 모델의 한 달간 판매 추이를 분석해 9월 ‘내차팔기’ 대표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 달은 전월 대비 평균 증감률 2%를 기록해 지난 6월 이후 유지되고 있는 상승세를 계속 이어갔다. 상승세를 견인한 차종은 경차다. ‘더 넥스트 스파크’가 전월 대비 12%, ‘레이’가 10% 상승해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6월에도 ‘레이’와 ‘더 뉴 모닝’이 시세 증감률 1, 2위를 차지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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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정시 출고 사고수리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12월 18일까지 전국 35개 폭스바겐 서비스센터에서 ‘정시 출고 사고 수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대상은 사고로 인해 범퍼, 후드, 펜더, 도어, 트렁크 중 하나의 외장 부품 교환 또는 수리를 위해 차량을 입고한 고객이며, 보험수리의 경우 보험사 수리 승인 이후, 현금수리는 고객의 수리 승인 이후 3일 이내(근무일 기준) 고객과 약속한 정시 출고를 이행한다. 해당 캠페인 기간 동안 대상 고객에게는 픽업 또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만약 정시 출고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경우 해당 고객에게 5만원에서 10만원 상당의 추가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며, 이는 사고 차량 지원 프로그램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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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형 ‘토요타 RAV4’ 출시…3600만원부터
토요타코리아가 ‘2021년형 RAV4’를 23일 출시했다. 이번 2021년형 RAV4의 가솔린 모델에는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기능, 내비게이션이 추가됐고, 자동으로 트렁크를 개폐해 편리하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는 파워 백도어 기능이 확대 적용됐.2021년형 RAV4 가솔린 모델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는 차박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폴딩체어, 접이식 테이블, 담요, RAV4 전용 에어매트로 구성된 ‘ENJOY 차박 패키지’가 제공되며, 50만원 주유권과 ‘토요타 신차교환 프로그램’(구입 후 3년 이내 일정 조건 내 차대차 사고발생시 신차로 교환)을 비롯한 다양한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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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성능 감성 입힌 ‘쏘나타 N 라인’ 외관 공개
현대차 대표 세단 쏘나타가 한층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고성능 N의 감성을 입혀 더욱 역동적으로 거듭난 쏘나타 N 라인(N Line)의 외장 이미지를 23일 최초로 공개했다.중형급 세단에 N 라인 트림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쏘나타 N 라인이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에 걸맞은 주행성능 강화도 이뤄져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매력을 갖췄다.현대차는 기존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 컨셉을 바탕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이미지를 입혀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했다. 쏘나타 N 라인의 전면부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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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UNDP와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 조성 협약
현대차가 지속가능한 혁신적 미래 사회 조성을 위해 UNDP(UN Development Programme, 유엔개발계획)와 손을 함께 잡았다. 현대자동차는 UNDP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솔루션 창출 및 현실화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for Tomorrow’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23일 밝혔다.이 프로젝트는 교통, 주거, 환경 등 오늘날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 각계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모아 솔루션을 도출하고 이를 현실화하는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대중들의 참여로 해결책을 얻는 방법)’ 방식의 캠페인이다.이를 통해 현대차는 전세계적으로 당면한 사회 문제 해소에 나서고 지속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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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 누적 가입 30만건 돌파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의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가 지난해 3월 정식 출시 이후 1년 6개월 만에 누적 가입 30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쏘카패스는 지난 2018년 쏘카가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서비스로, 이용자가 일정 구독료를 내면 차종과 횟수 제한 없이 전국 1만2,000여대의 쏘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쏘카에 따르면 쏘카패스는 지난 2018년 10월 1만명 한정 첫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고, 판매 한 달 만에 완판됐다. 지난해 3월 정식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누적 구독 15만건을 돌파했고, 출시 1년 6개월 만인 지난 22일에는 누적 구독 30만건을 넘어섰다.쏘카를 많이 이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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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탄소 제품화 기술로 ‘그린 성장’에 총력
현대오일뱅크가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환경규제에 맞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탄소중립 그린성장’을 23일 선언했다. 이에 따라 현대오일뱅크는 탄소배출량을 단계적으로 줄여 나가 2050년에는 지난해 대비 약 70% 수준으로 억제할 계획이다.우선 지난해 678만 톤에 달했던 탄소배출량은 2050년 499만 톤으로 줄어들 예정이다. 목표 저감 량 179만 톤은 소나무 1270만 그루를 새로 심어야 정화할 수 있는 양이다.현대오일뱅크는 이 과정에서 관련 신사업에 진출해 미래 성장동력까지 확보한다. ‘탄소중립 성장’은 사업 성장에 따른 탄소 배출량 증가와 동등한 수준의 감축활동을 펼쳐 탄소배출 순 증가율을 제로로 만드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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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GS칼텍스, 전기차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롯데렌탈(사장 김현수)이 GS칼텍스와 손잡고 전기차 이용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렌탈은 23일 GS칼텍스와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롯데렌탈 김현수 사장, GS칼텍스 장인영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충전 제휴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롯데렌탈이 보유한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의 전기차 개인 장기렌터카 고객에게 충전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기차 이용 인프라를 개선한다. 더 나아가 롯데렌터카의 전기차 렌터카 및 GS칼텍스의 충전 데이터를 분석해 신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롯데렌터카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전기차 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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