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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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2020 군인의 품격’ 온(ON)택트 콘서트 개최
현대차그룹이 국가 안보에 힘쓰는 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온라인 소통 콘서트를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20 군인의 품격 온(ON)택트 소통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을 통한 연결(On)을 합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면하는 방식을 말한다.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콘서트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새롭게 전환해 장병들과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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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수송 전세기 투입
아시아나항공이 대한축구협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유럽에 고립된 남자 축구대표팀 수송을 위해 전세기를 투입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4일(한국 시간) OZ5477(B777)편을 편성해 의료진들을 오스트리아 빈에 투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대표팀 선수단과 의료진 18명을 태우고 25일 오후 12시 OZ5487편으로 26일 6시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다.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전세기편에 다수의 확진자가 탑승하는 것에 대해 방역지침에 따라 기내 캐빈승무원들 방호복 착용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세기편이 도착한 이후에도 방역지침에 따라 검사 및 자가격리 조치 예정이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오스트리아 빈이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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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코레일과 ‘장애인 여행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아차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장애인의 이동권 신장을 위해 협력한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0일 신동수 기아차 경영전략실장, 김양숙 코레일 미래전략실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소재 코레일 서울본부에서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모빌리티 연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을 위해 자동차와 철도를 연계한 다중(Multi-Modal)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가정의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차원이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피트레인x초록여행’ 협력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며, 향후 2년간 120가족(약 500명)을 대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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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코리아, 겨울철 ‘포드 익스플로러 시승 이벤트’ 진행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오는 12월 13일까지 포드 익스플로러 겨울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다재다능한 가치를 제공하는 익스플로러의 매력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포드코리아는 이벤트 기간 내 시승을 완료한 고객 중 500명에게 2등 경품인 툴레 (Thule) 파우치를 증정하고, 총 다섯 가구를 대상으로 1등 경품 소노벨 비발디파크 1박 숙박권 및 1일 리프트권 (4인 기준)을 제공한다. 이들 경품 추첨은 12월 15일 진행할 예정이다.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 포드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익스플로러 시승 신청을 접수한 후 포드 전시장에서 시승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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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20 광저우 모터쇼’ 참가…2세대 ‘밍투’ 첫 공개
현대자동차가 20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China Import and Export Fare Complex)에서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다양한 중국 전략형 신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중국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먼저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 전략 중형 세단인 밍투(영문명 : 미스트라) 2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밍투는 2013년 중형 엔트리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중국 전략형 차량으로 출시 이후 올해까지 꾸준히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중국 내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견인해온 볼륨카다. 2020년 상반기까지 밍투의 판매량은 총 72만여대다,‘더 나은 삶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세단’을 콘셉트로 내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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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코리아, ‘미쉐린 가이드 서울’ 발간 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5주년을 맞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에디션의 발간을 기념해 미쉐린 승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미쉐린X카카오 콜라보레이션 보스턴백과 파우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일부터 미쉐린 타이어 승용 대리점을 통해 미쉐린 아질리스 제품을 제외한 모든 미쉐린 승용 타이어 4개를 일괄 구매하고, 미쉐린 멤버십 앱에서 정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고객들에게는 이번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의 발간 행사 파트너인 카카오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서울 미식 여행을 즐기는 컨셉을 담아 제작한 보스턴백 및 파우치 세트를 제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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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슈퍼스포츠카 ‘우라칸 STO’ 첫 공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모터스포츠 노하우 및 공기역학 특성, 경량화 기술을 총 집약해 완성한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STO(Huracán STO)’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 우라칸 STO의 ‘STO’는 슈퍼 트로페오 오몰로가타(Super Trofeo Omologata)의 약자로, 모터스포츠카의 레이싱 헤리티지로부터 영감을 얻어 완성된 공도 주행을 위한 슈퍼 스포츠카다. 우라칸 STO는 일반 도로에서 주행이 가능하지만 레이스카의 흥분과 감동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탁월한 공기역학 효율, 광범위하게 사용된 경량 소재, 거침없는 스티어링, 최상급 제동 성능 등을 통해 우라칸 STO는 일상 속 주행에서 트랙 주행의 감동을 전달한다.우라칸 STO의 자연흡기 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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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 학술상’ 시상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 19일 ‘2020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고 있는 제주 신화월드에서 ‘제5회 KAIDA 학술상’을 시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장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임한규 부회장이 참석하여 KAIDA 학술상에 가천대학교 최회명 교수를 시상했다. KAIDA 학술상은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에 게재된 우수논문 저자를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선정방식은 한국자동차공학회 기금상 수상자편집위원회에서 국문논문집에 게재된 논문 중 논문의 질과 산업기여도 등을 평가하여 우수논문 저자 1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논문 저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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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상하이 유즈 미술관, ‘현대 아트+테크 프로그램’ 운영
현대자동차가 문화예술 교류를 확장하기 위해 유즈 미술관과 협력에 나선다. 현대차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중국 상하이 유즈 미술관 (Yuz Museum Shanghai)에서 ‘현대 아트+테크 프로그램(Hyundai Art+Tech Program)’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현대 아트+테크 프로그램’은 지난해 현대차가 유즈 미술관과 체결한 파트너십 활동의 일환으로, 예술과 기술의 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현대 아트+테크 프로그램’ 첫 번째 프로그램은 ‘예술적 지능(Artfully Intelligent)’을 주제로 한 ‘큐레이터와의 대화(Curator in Conversation)’이다.진행은 재작년 현대 블루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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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차량용 정품 배터리 15% 할인 이벤트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겨울철 안전 및 편안한 차량 운행을 돕기 위해 내년 1월 9일까지 프리미엄 배터리를 포함한 전 차종 정품 배터리를 15% 할인된 가격(공임 제외)에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오토솔루션 이벤트에서는 특히 점차 차량 내 전장화 부품과 편의 장치가 증가되고 전력 소비가 많은 액세서리 장착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높은 충전 효율과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운행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프리미엄 80Ah UHP MF 배터리도 포함했다.프리미엄 80Ah UHP MF 배터리는 최신 카본 화학 물질 첨가 기술 등을 통해 충전 성능이 기존 배터리 대비 약 30% 이상 향상되었고 내구성도 애프터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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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중고차도 신차처럼 보증수리 ‘엔카보증’ 지속 성장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올해 ‘엔카보증’ 서비스의 소비자 가입 건수가 전년 동기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월에서 10월까지 ‘엔카보증’의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으며 보증 대상 차량 역시 약 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엔카보증’은 딜러나 보험사를 통하지 않고 엔카가 100% 책임지는 보증수리 서비스다. 중고차 구매를 주저하게 되는 주된 이유인 '구매 후 차량 고장'에 대한 불안을 해소해줌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받아 2018년 출시 후부터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왔다. 특히 신차보증이 끝난 중고차도 신차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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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벤츠·BMW·페라리 등 13개 브랜드 인증중고차 입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가 수입차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수입차 브랜드 인증중고차를 선보이는 ‘브랜드 인증관’을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케이카에 입점한 제휴 브랜드는 독일 3대 명차로 꼽히는 메르세데스-벤츠∙BMW∙아우디와 안전의 대명사 볼보를 비롯해 영국 대표 명차 롤스로이스∙재규어∙랜드로버,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페라리, 미국의 포드∙링컨, 국내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폭스바겐∙렉서스 등 총 13개 브랜드다.브랜드 인증관은 케이카가 수입차 브랜드∙공식 딜러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브랜드별 인증중고차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총 13개의 수입차 브랜드∙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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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그린수소 가치사슬 공동 연구 업무협약 체결
현대차그룹과 새만금개발청 등 8개 기관·기업이 그린 수소 실증 사업을 통한 수소 사회 구현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자동차,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차증권과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 LG전자, 한국서부발전, 수소에너젠은 19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그린 수소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그룹을 비롯한 8개 기관과 기업들은 태양광, 에너지 저장 장치(ESS), 수전해 시설, 연료전지 등 재생에너지와 수소 활용을 연계한 그린 수소 사업의 타당성에 대한 조사를 착수하게 된다.수소는 화석연료로부터 추출한 ‘그레이 수소’,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저장한 ‘블루 수소’, 재생에너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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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기프트카 레드카펫’ 캠페인 전개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 영향으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프트카 레드카펫’ 헌혈 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사회적 나눔 실천에 나선다. 올해는 캠페인 11년차를 맞이해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자동차’를 활용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대중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는 캠페인으로 발전했다.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기프트카 레드카펫’ 캠페인은 헌혈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헌혈의집까지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 ▲원하는 장소에서 보다 쉽게 헌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라이빗 헌혈 서비스’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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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스타필드 안성에 전용 전시관 개관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 이은 제네시스 전용 두 번째 ‘몰 타입(Mall Type)’ 전시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경기도 안성시 소재)’을 19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안성 2층에 총 664㎡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차량 구매 상담을 비롯해 방문객들이 제네시스 전 차종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네시스의 품격과 가치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복합몰에 선보이게 됐다.‘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벽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을 소개하는 브랜드체험존 ▲제네시스 전차종을 직접 만지고 살펴볼 수 있는 상품체험존 ▲제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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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카닷컴, 엔카앱 경품 이벤트 진행…커피 교환권 증정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엔카앱 알림 수신 동의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월 9일, 내년 1월 11일 엔카 홈페이지 내 당첨자 발표 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참여 방법은 우선 엔카앱을 설치하고 설정창에서 알림서비스 수신에 동의한 후 해당 화면을 캡처한다. 캡처한 파일을 응모창에 첨부하고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된다. 기존 엔카앱 이용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엔카닷컴 마케팅홍보팀 이보희 팀장은 “최근 차를 살 때는 물론 차를 팔 때도 엔카앱을 이용하는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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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스, 한국도로공사 VDS 속도 정보 적용…실시간 교통정보 강화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이사 김명준)는 한국도로공사가 보유한 교통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아틀란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더욱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맵퍼스는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교통정보 수집장치인 VDS의 차량 속도 데이터를 활용해 아틀란 실시간 교통정보를 고도화했다. VDS(Vehicle Detection System)는 도로포장면에 매립해 차량의 통과속도와 이동차량 대수를 산정하는 차량검지 장치다. 전국 고속도로 내 1~2km 단위로 설치돼 도로별 차량 점유율과 교통량, 속도를 일정 주기별로 측정한다. 맵퍼스는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인 VDS 데이터를 아틀란 자체 정보와 결합해 실시간 도로상황을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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