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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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YW모바일과 ‘전기차 픽업 충전 플랫폼’ 개발 추진
기아가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YW모바일과 함께 전기차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한다. 기아는 YW모바일과 지난 16일 기아 압구정 사옥 ‘BEAT360’에서 기아 판촉전략실장 오용진 상무, YW모바일 이영석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디맨드(on-demand, 수요자 요구 맞춤형) 픽업 충전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기아 전기차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호출→차량 픽업→급속 충전→차량 인계 순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는 게 목적이다.구체적으로 기아 전기차 이용 고객이 ‘기아 VIK’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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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뉴 LS 500·LS 500h’ 출시…1억2740만원부터
렉서스코리아는 16일 렉서스의 원점인 플래그십 세단 ‘New LS 500, LS 500h’의 온라인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렉서스코리아에 따르면 ‘New LS’는 장인정신과 첨단 기술이 집약된 렉서스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LS의 DNA인 정숙성과 안락한 승차감을 한층 개선했으며, 예방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 등도 대폭 강화하는 등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GA-L 플랫폼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대담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플래그십에 걸맞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드라이빙 공간과 최상의 안락함을 추구한 뒷좌석 공간이 특징이다.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New LS’는 전 모델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AWD)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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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플러스, 리본쇼 ‘리퍼 특집’…프리미엄 차량 ‘GV80·K9’ 출품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김득명)가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의 인기 모델인 제네시스 GV80과 기아 K9을 소개하는 ‘리퍼 특집’ 자동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차량은 이날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 AUTOPLUS(오토플러스)에서 진행되는 생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이번 특집은 프리미엄 세단과 SUV 사이에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됐다. 제네시스 GV80과 기아 K9은 품격이 느껴지는 내외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넓은 실내로 패밀리카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로 평가받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네시스 GV80 2.5T AWD는 GV80만의 디자인 큐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차체의 볼륨감과 역동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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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업체 선정
기아가 인도 고객들이 평가한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기아는 인도 자동차시장 조사업체인 ‘카 딜러 트랙커(Car Dealer Tracker)’가 최근 발표한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카 딜러 트랙커의 이번 조사는 인도 내 유일한 자동차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로 올해 처음 시작됐으며, 인도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 및 전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자동차 브랜드 별 고객 250명이 조사에 응했고, ▲종합적인 고객 응대(Overall customer friendly behavior) ▲딜러 시설(Dealer Facility) ▲구매 용이성(Ease of purchase) ▲투명성 및 신뢰도(Transparency & trust)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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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봄맞이 새 출발 경품 이벤트 실시
쉐보레가 ‘2021 새봄, 쉐보레와 함께’ 캠페인의 경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의 순간들을 응원한다. 쉐보레는 신입생, 졸업생, 신규 입사·퇴직자, 신혼부부, 출산, 임신, 신규 사업자, 신규 면허 취득, 새 출발 도전자 등 9가지 테마에 맞춰 오는 4월 30일까지 7주간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만 21세 이상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고객들은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새 출발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꼭 맞는 쉐보레 모델을 추천 받게 된다. 이밖에 다른 차종에 대한 문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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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X5·X6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 온라인 판매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16일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전 세계에 각 250대 한정 모델인 ‘뉴 X5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과 ‘뉴 X6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으로, 국내에는 15대씩 총 30대만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뉴 X5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New X5 M Competition First Edition)과 뉴 X6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New X6 M Competition First Edition)은 BMW 인디비주얼 컬러, 한정 에디션 전용 문구 등을 포함한 여러 전용 사양이 특징이다.먼저 각 모델 외부에는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무광 BMW 인디비주얼 컬러가 적용된다. 뉴 X5 M 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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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추가 연장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내년 말까지 연장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항공편 운항이 대폭 축소됨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간 추가 연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말 소멸 예정이었던 마일리지에 한해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 지속으로 현재 국제선 항공편 운항이 제한적이고, 각 국의 입출국 규정과 격리 조건이 까다로워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운 점을 충분히 공감해 유효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며 “상황이 호전되는 대로 운항을 늘려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에 불편함이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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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CU와 출시한 제주항공 티켓박스 경품 이벤트 실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제주행 기내에서 달콤한 ‘제주항공 티켓박스’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화이트데이 하루 전날인 오는 13일 김포와 부산에서 오전 8시 이후 제주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에서 기내 퀴즈를 통해 CU와 함께 출시한 항공권 모양의 ‘제주항공 티켓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제주항공 티켓박스는 항공권 모양의 한정판 제품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전국 CU에서 1만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달콤한 사탕과 초콜릿, 여행용 안대, 제주항공 국내선 전노선 8000원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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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중고차 성수기 ‘내 차 잘 파는 노하우’ 공개
연중 최대 중고차 성수기가 찾아왔다. 3월은 입학, 입사, 승진 등 다양한 이슈로 중고차 거래가 매우 증가하는 시기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차를 사려는 사람이 많아 시장이 붐비고 있다. 역설적으로 내 차를 좋은 가격에 팔기 좋은 시즌이기도 하다. 중고차 성수기는 크게 봄철, 휴가철, 명절 전후를 꼽는다. 요즘 같은 중고차 수요가 높은 시기에 내 차를 판매하면 평소보다 차량의 감가를 방어할 수 있다. 특히 준중형차, 소형 SUV 같은 인기 차종은 시세보다 약간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도 있다.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똑똑하게 내 차를 판매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먼저 타던 차를 팔기 전에 내 차의 대략적인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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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美 ‘2021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 수상
지프(Jeep®)는 중형 라이프스타일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에서 선정한 ‘2021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2021 Editor’s Choice Award)’에 호명됐다고 12일 밝혔다. 지프의 가장 다재다능한 유일한 컨버터블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약 400개 이상의 승용차, 트럭, SUV, 밴 등의 차종 중에서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지프의 팬과 오프로더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여전히 정말 멋있다”라는 총평을 받고, ‘친구와 가족들에게 추천할 만한 차량’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는 매년 ‘카 앤 드라이버’에 속한 전문 에디터들이 엄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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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라운지 운영 관리 시스템 전면 개편
대한항공이 오는 15일부터 인천국제공항을 포함한 국내외 공항 라운지에 새로운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원스톱 플랫폼으로 승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나아가 이용 수요를 미리 예측하여 라운지 혼잡도를 조절하는 등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대한항공에 따르면 기존에는 라운지 이용 고객이 탑승권을 제시하면 직원이 개별 시스템을 통해 회원 정보를 조회한 후 입장 가능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탑승권 스캔만으로도 좌석 등급 및 우수 회원 여부, 마일리지 등 회원 정보가 실시간으로 한 번에 연동돼 입장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간편하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또 아마존 웹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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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창원 도장공장 준공식’ 개최…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
한국지엠이 11일 창원공장에서 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로베르토 렘펠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 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김성갑 지부장, 박종원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고용노동지청 유해종 지청장,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정만기 회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한국지엠은 지난 2018년 이해관계자들과 한 약속을 이행해 오고 있으며, 창원 신도장공장 완공은 약속 이행의 이정표 중 하나로 그동안 노력과 지원을 기울여준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내수 및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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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새 프리미엄 크루저 ‘스타리아’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프리미엄 MPV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STARI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11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스타리아는 맞춤형 이동수단(PBV, Purpose Built Vehicle)과 가장 유사한 공간성을 경험할 수 있는 차종으로 이동수단의 공간활용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현대차의 방향성이 잘 드러난다. 스타리아는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담은 MPV’를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별을 의미하는 ‘STAR’와 물결을 의미하는 ‘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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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J셀카, 신동해그룹 소속으로 새 출발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조성봉)가 신동해그룹 소속으로의 통합 작업을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AJ셀카의 임직원들은 3월 초 기존 거처였던 서울 송파구 문정동을 떠나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오토허브 중고차 복합단지로 사무실을 이전했다.AJ셀카는 이번 통합 작업으로 안성 중고차 경매장과 오토허브의 용인 자동차 매매단지의 마케팅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인 양사의 네트워크가 합쳐지는 만큼 오프라인 자동차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이와 함께 AJ셀카는 온라인 중고차 판매 서비스인 ‘내차팔기’의 시스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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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아이오닉5 등 전기차 4종 장기렌탈 사전 예약
SK렌터카가 본격적인 전기차 장기렌탈 시대를 연다. SK렌터카는 현대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3(롱레인지)·모델Y(롱레인지)와 이달 공개 예정인 기아 EV6 등 전기차 총 4종을 대상으로 이달 말 까지 신차 장기렌터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SK렌터카는 전기차 사전 예약 고객에게 4월부터 테슬라 모델3를, 5월부터 아이오닉5를, 7월부터 테슬라 모델Y 차량을 전달하고, 곧 공개될 기아 EV6도 올 하반기 내 신속히 받아볼 수 있게 준비할 계획이다.또 사전 예약 후 차량 인도까지 완료한 고객 총 400명(차종별 100명)을 대상으로 렌털료 50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SK렌터카 제주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전기차 단기 렌털 48시간 무료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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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첫 고성능 SUV ‘코나 N’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을 SUV로 확대한다. 현대차는 지난 2018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어 N 라인업의 계보를 이어갈 두 번째 모델이면서 최초의 고성능 SUV ‘코나 N’의 디자인 티저를 10일 공개했다.‘코나 N’의 전면부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강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구축한다. 이어 N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레드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부터 사이드 스커트를 지나 리어 범퍼까지 폭넓게 적용, N 특유의 캐릭터를 강조했다.측면부는 바디 컬러가 적용된 클래딩과 함께 N 전용 퍼포먼스 휠이 적용돼 한층 또렷해진 존재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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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챗봇 ‘대한이’ 첫 생일…사은 이벤트 실시
대한항공은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총 11일간 챗봇 ‘대한이’와 대화를 나눈 후 ‘1주년 이벤트’ 문구를 입력하고 ‘대한이’와의 대화창에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치킨, 피자, 음료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개별 안내된다.대한항공이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대한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상담서비스다.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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