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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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가솔린 출시…1억8957만원부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럭셔리 SUV 아이콘으로 불리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2021년형을 25일 출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2021년부터 신규 전략 중 하나인 새로운 가격 정책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랜드로버 모델 경험 기회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레인지로버 2021년형은 기존 레인지로버의 상징적인 디자인 DNA인 플로팅 루프와 프론트 펜더, 클램쉘 보닛과 부드럽게 이어지는 웨이스트라인 및 하부 액센트 등을 통해 고유의 우아한 실루엣을 드러낸다. 레인지로버의 확실한 존재감을 표현하는 프론트 그릴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레인지로버에 품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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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쏘카와 신형 제타 카셰어링 업무 협약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8일 쏘카와 신형 ‘제타’ 카셰어링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초, 판교, 부산, 남대구, 순천 등 5곳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포함, 전국 총 19곳의 제타 쏘카존을 운영해 제타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제타의 주 타깃 고객인 2030 세대가 일상 속에서 자유롭게 제타를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며 “이를 계기로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들에게는 필요할 시 쉽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앞으로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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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뮤즈 프로그램 시즌2’ 모집
쉐보레가 ‘트레일블레이저 뮤즈(Muse) 프로그램 시즌2’ 에 홍보대사로 활동할 고객 50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트레일블레이저 뮤즈 프로그램은 일반 고객들이 트레일블레이저의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소셜미디어 미션을 수행하며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알리는 언택트 마케팅 활동이다.트레일블레이저를 실제 소유하고 있거나 차량에 관심이 있는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이달 31일까지 누구나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트레일블레이저 오너 25명과 잠재 고객 25명을 최종 선발한다. 이후 트레일블레이저 뮤즈들은 오는 2월 7일 언택트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약 30일 간의 공식 활동을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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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국내 독자기술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가동
현대자동차가 넥쏘 수소전기차 기술 기반의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으로 전력을 생산해 수소 산업 확대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20일 한국동서발전, 덕양과 함께 독자기술로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의 준공식을 현대차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사장,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 덕양 이현태 대표, 울산시 송철호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하고 시범 운영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앞서 3사는 지난 2019년 4월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사업 MOU’를 체결하고 울산 화력발전소 내 1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구축 및 시범사업 추진에 협의한 바 있으며, 이날 준공식을 기점으로 향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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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미국 뉴뮤지엄 라이좀과 ‘디지털 아트’ 무한 가능성 실험
현대자동차가 디지털 아트의 무한 가능성을 엿보기 위해 미국 디지털 아트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현대차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현대미술관 뉴뮤지엄(New Museum)의 라이좀(Rhizome)과 디지털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험하고 전시를 선보이기 위한 2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현대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되는 첫 번째 공동 기획 전시인 ‘월드 온 어 와이어(World on a Wire)’ 전을 오는 28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과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혼합현실(Mixed Reality) 세계를 실제 전시장에 담아 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월드 온 어 와이어’ 전은 아티스트의 손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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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렉스턴 스포츠’, 영국 ‘최고의 픽업’ 잇달아 수상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잇달아 우수 모델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는 최근 유럽 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What Car(왓 카)’가 주최하는 ‘제44회 왓 카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최고의 픽업(Best Pick-up)’ 부문에 선정됐다. 왓 카는 렉스턴 스포츠에 대해 뛰어난 적재능력으로 픽업의 궁극적인 용도를 가장 잘 충족시켜줄 뿐 아니라 세련된 엔진과 스마트한 인테리어 덕분에 우수한 주행능력과 사용감을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영국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4X4(포바이포) 역시 ‘2021 올해의 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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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더 뉴 F-TYPE’ 출시…더욱 날렵해진 모습
재규어의 2인승 스포츠카 ‘F-TYPE’이 더욱 날렵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유려한 모습의 클램쉘(clam-shell) 보닛, 더 넓고 개방적인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 슬림해진 슈퍼 LED 헤드라이트를 신규 적용해 새로워진 외관으로 탈바꿈한 ‘뉴 F-TYPE’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새로워진 외관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클램쉘 보닛에는 자신감이 느껴지는 새로운 형태의 벤트가 포함돼 있으며 이전보다 더 부드럽고 유려한 모습으로 바꿔 차체가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날렵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슈퍼 슬림 LED 헤드라이트는 새로운 클램쉘 보닛의 유려한 금속 표면과 완벽하게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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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안전·편의사양 올리고 가격 낮춘 ‘2021 넥쏘’ 출시
수소전기차 시대를 연 현대차의 넥쏘가 안전·편의사양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낮춰 대중화에 한발 더 다가섰다. 현대자동차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수소전기차 ‘2021 넥쏘’를 18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2021 넥쏘’는 ▲10.25인치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물 배출 기능 ▲레인센서 ▲앞좌석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차량 음성인식 기능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구체적으로 기존 모델보다 3.25인치 넓어진 10.25인치 크기의 클러스터는 운전자 시인성을 높이고 노멀, 에코, 에코+ 주행 모드별로 다양한 색상의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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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렉스 SGE 1.4 가솔린 터보’ 출시
쉐보레가 18일 퍼포먼스에 친환경성을 갖춘 ‘트랙스 SGE 1.4 가솔린 터보’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이번 트랙스는 기존 1.4리터 FAM0 터보 엔진에서 1.4리터 SGE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24.5kg.m으로 2.0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췄다.여기에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공영주차장 할인 등 각종 혜택은 물론 가솔린 터보 엔진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누리는 동시에 친환경 소비까지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또 연료캡을 열고 닫는 번거로움 없이 주유가 가능한 ‘캡리스 퓨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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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북미버전 ‘더 뉴 코나’ 2.0 가솔린 국내 출시
현대차가 그동안 북미에서만 판매하던 ‘더 뉴 코나’ 2.0 가솔린 모델을 이번에 국내에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10월 ‘더 뉴 코나’를 출시한 이후 가솔린 1.6 터보, 1.6 하이브리드, N 라인 등으로 운영하던 것에 더해 2.0 가솔린을 추가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더 뉴 코나’ 2.0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149마력(PS)을 가진 2.0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를 탑재했다. 이를 기반으로 복합연비는 13.6km/l(16인치 타이어, 2WD 기준)로 효율적이면서 부드러운 주행감을 완성해낸 것이 특징이다.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인하 기준 ▲스마트 1962만원 ▲모던 2175만원 ▲인스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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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적용 ‘아이오닉 5’ 이미지 공개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의 외부 티저 이미지를 13일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서 전기차의 새 시대를 열어갈 핵심 전략 차량이다.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돼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WLTP 기준)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 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한 세계 최고 수준의 신규 플랫폼이다.아이오닉 5에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과 자연친화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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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중국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의 중국 프리미엄 제품인 마제스티9(Majesty9) SOLUS TA93이 최근 중국 샤먼에서 열린 ‘2020 중국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0)’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Red Dot과 샤먼방송국 소속 샤먼문화방송매체그룹이 공동 창설한 글로벌 디자인상으로써 지난 2015년 처음 개최했다. 이 시상식은 60년 이상의 역사와 세계 최고의 디자인상을 보유하고 있는 독일 Red-Dot 주관하며 중국 및 중국에 진출한 기업들의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매년 표창하고 있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AUDI, BMW 등 중국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해 3%만이 본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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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나래 차 기아 ‘모하비’, 첨단사양 더한 2021년형 출시
최근 MBC 나혼자산다에서 개그우먼 박나래가 타고 등장해 이슈가 된 기아 ‘모하비’가 첨단사양을 업그레이드 해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사양을 새롭게 추가하고 조작계, 승차감 등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대형 SUV ‘2021모하비’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이번 ‘2021 모하비’에는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HDA Ⅱ, Highway Driving Assist Ⅱ)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주거나 20km/h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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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지친 몸 달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 오픈
‘현대 모터스튜디오’에 따뜻한 차(茶) 한 잔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 공간이 마련된다. 현대자동차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친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힐링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를 개장했다고 11일 밝혔다.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집에서도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고객들은 온라인 충전포차 이벤트인 ‘충전지수 테스트’, ‘충전포차 AR필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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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All-New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현대·기아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 아이디어 발굴 절차를 마치고 최종 선정된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7일 경기도 화성 기술연구소에서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를 선보이는 ‘All-New 아이디어 페스티벌’의 본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 페스티벌은 올해로 11회째를 맞았으며,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주관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이번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우리가 제안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치열한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총 11개팀(중국기술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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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새 로고 공개…미래 향한 변화의 시작
기아자동차가 기업의 상징인 로고를 새롭게 변경하면서 미래를 향한 첫발을 내딛었다. 기아차는 지난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고,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기아차에 따르면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플랜 에스)’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새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Symmetry) ▲리듬(Rhythm) ▲상승(Rising) 등 세 가지 디자인 컨셉으로 개발됐다.이 중 ‘균형’은 기존 사업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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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개편된 ‘스카이패스 제도’ 시행시기 2년 연기
대한항공이 개편된 스카이패스 제도의 시행시한을 2년 늦추기로 했다. 또 우수회원 자격 취득 조건을 확대해 혜택 대상을 늘리고, 올해 만료되는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항공여행 제한으로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자 이같이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당초 대한항공은 지난 2019년 12월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의 마일리지 적립률 상향 ▲항공권 운임 수준에 맞춰 일반석의 마일리지 적립률 개선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승급 마일리지의 공제 기준 변경 등을 골자로 스카이패스 제도 개편을 발표하고, 이를 올해 4월 1일부터 시행할 계획이었다.하지만 이번 시행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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