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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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뉴슬림 플러스 정수기’ 선보여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뉴슬림 플러스 정수기(모델명: WPU-TDC104, 114, 10R)’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선보인 ‘뉴슬림 플러스 정수기’는 정수된 다량의 물을 저수조에 저장해 공급하는 탱크형 제품으로 출수 용량을 강화해 물 사용량이 많은 카페나 음식점 등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폭은 25.5cm의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하며, 심플한 화이트 컬러로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를 이룬다"라며 "공간 효율성이 높은 이 제품은 ▲컴팩트형 ▲스탠드형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고객의 사용 환경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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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신용플러스 출시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45만 명 돌파
토스는 신용플러스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누적 가입자 수가 45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용플러스는 토스와 NICE평가정보가 협업해 선보인 개인 맞춤형 신용점수 관리 서비스다. 신용플러스 가입 후 신용점수가 상승한 고객의 평균 상승폭은 약 22점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 가입자 비중을 보면 50대가 28%로 가장 높았으며, 40대(24%)와 30대(20%)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금융 사기 피해에 대한 보상 혜택도 제공되며, 실제로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상을 받은 사례도 있었다. 신용플러스는 ‘토스 앱’ ' ‘전체’ ' ‘신용점수’ ' ‘신용점수 더 올리는 법 보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토스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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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채용 플랫폼 앱 이용률 1위 기록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이 모바일 앱 취업 분야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은 채용 플랫폼 브랜드로 조사됐다고 27일 밝혔다.잡코리아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분석한 자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잡코리아는 취업 분야(아르바이트 제외)에서 올해 1월부터 4월 월간 누적 활성 이용자 수(MAU)가 가장 높았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총 689만여 명의 사용자가 방문해 ▲사람인(644만) ▲리멤버(327만) ▲인크루트(48만) ▲원티드랩(34만) 등 경쟁사보다 이용자가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사용자의 잡코리아 앱 설치 건수도 올해 4개월 간 101만 9천 회를 넘으며 타 플랫폼 대비 압도적으로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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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베트남 Viettel 그룹과 1300억 규모 AX부문 파트너십 체결
KT는 현지 시간 26일 비엣텔 그룹과 AX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비엣텔 그룹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KT 김영섭 대표와 비엣텔 그룹 Tao Duc Thang(따오 득 탕) 회장 겸 CEO가 참석했다. KT 김영섭 대표는 협약식에 앞서 Nguyen Chi Dung(응우옌 찌 중) 부총리와 과학기술부 Bui The Duy(부이 테 주이) 차관과 만나 베트남의 AX를 앞당기고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비엣텔 그룹은 베트남 최대 통신사인 비엣텔 텔레콤을 비롯해 동남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11개 국가 1억 3,800만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통신·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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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안전성 검증 위한 가드레일 모델 ‘Kanana Safeguard’ 공개
카카오는 AI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는 AI 가드레일 모델 ‘Kanana Safeguard(카나나 세이프가드)’를 개발하고,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기업 최초로 총 3종의 모델을 오픈소스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들이 확산되는 가운데 유해 콘텐츠의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증대되고 있다. 카카오는 이에 대한 기술적·제도적 장치인 AI 가드레일 시스템 마련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Kanana Safeguard’ 모델을 개발하게 됐다. 주요 빅테크에서는 생성형 AI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감지하는데 특화된 모델을 운영 중이다. ‘Kanana Safeguard’는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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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커머스, 쇼핑몰 예비 창업자 대상 '1:1 전담 서비스' 오픈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성지현, 이하 NHN커머스)가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의 신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1:1 전담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쇼핑몰 기본 설정, 상품 등록, 디자인 관리, 전자결제(PG) 연동 등 오픈에 필요한 실무부터, 이후 주문 및 회원 관리, 마케팅, 운영 교육 등 매출 증가를 위한 단계별 컨설팅까지 전담 매니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NHN커머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최근 고도몰 구버전 이용 고객에게 최신 버전 고도몰 basic으로 전환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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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AI 상담 어드바이저 도입, 고객 시간 월 117만 분 절감”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를 활용해 고객의 상담 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맞춤형 상담 내용을 추천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결과, 고객의 전체 상담 시간은 월 평균 약 117만 분 줄었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상담사가 이용하는 AI컨택센터(AICC)에 적용돼 고객 전화를 받는 순간부터, 상담이 끝난 후 처리해야 하는 일까지 전 과정에서 도움을 제공하는 AI 에이전트다. 최근 다양한 산업에 AI가 접목되면서 고객경험(CX) 분야에서도 AI를 활용한 고객 편의 개선과 AICC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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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에어 콤보' 출시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에어 콤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AI 에어 콤보'는 가정용 시스템에어컨과 연결해 주거용 통합 공조시스템을 완성하는 환기용 기기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AI에어 콤보'를 시스템에어컨과 결합해 통합 공조시스템을 구현하면 냉방, 제습, 환기, 청정 기능을 제공해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질을 통합 관리하고 에너지도 절감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에어콤보'와 결합된 통합 공조시스템은 실내환경 학습과 에너지 절감 등의 AI 기능을 탑재했다. 시스템 에어컨과 비스포크 AI 콤보는 각각 온도와 습도를 담당하며, 외부 환경을 학습하고 공기질을 케어한다. '비스포크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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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위치 어워드'서 2025년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수상
삼성전자가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2025년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Home Entertainment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위치 어워드'는 홈 엔터테인먼트, 전기차, 헬스, 보험 등 13개의 카테고리에서 브랜드의 기술력, 디자인, 접근성 등을 평가해 최고의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아나벨 홑트(Anabel Hoult) '위치' 최고경영자는 "삼성은 뛰어난 기술력, 디자인, 높은 접근성을 갖추고 있어 충분한 자격을 갖춘 수상자"라며 "엄격한 우리의 어워드 기준을 충족해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것은 영예"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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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해양 생태계 복원 돕는 ‘마린 글라스’로 B2B 신소재 사업 확대
LG전자는 지난 26일 서울대학교 블루카본사업단과 ‘블루카본(Blue Carbon)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와 블루카본사업단은 ‘마린 글라스’를 활용한 해양 생태계 복원 실증 사업을 수행하고, 국내외 블루카본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규 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 등에 나설 계획이다. 블루카본은 해양 및 연안 생태계가 흡수하고 저장하는 탄소다. LG전자의 ‘마린 글라스’는 해조류와 미세조류의 성장을 촉진하는 기능성 유리 소재다. 소금이 물에 녹는 것처럼 물과 만나면 미네랄 이온으로 변하는데, LG전자는 6년 이상의 연구 개발을 통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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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아이온, ‘검의 귀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PC MMORPG ‘아이온’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검의 귀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온 이용자는 28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검성’ & ‘살성’ 클래스 리부트 ▲신규 필드 ‘테바’ ▲테바 챌린지 및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의 오리지널 클래스 ‘검성’과 ‘살성’이 리부트된다. 기존 40여 개에 달하던 스킬을 각각 25종 내외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전반적인 스킬 공격력과 쿨타임도 조정해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테바’는 6개 지역과 1개의 숨겨진 섬으로 구성된 아이온 최초 전장형 신규 필드다. 기본적으로 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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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드래곤소드’ CBT 당첨자 발표
웹젠이 오픈월드 액션RPG 신작 ‘드래곤소드’의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당첨자를 발표한다. 드래곤소드는 웹젠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오픈월드 액션RPG 게임으로 화려한 액션에 오픈월드의 탐험 요소를 결합한 작품이다. 이번 CBT는 전체 응모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들에게는 오늘 오후 중 문자로 개별 초대코드와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된다. 문자를 확인하지 못한 응모자들은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당첨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드래곤소드 CBT는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와 PC에서 크로스플랫폼 방식으로 진행된다. PC의 경우 웹젠의 크로스플랫폼 지원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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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제노니아’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명작 RPG ‘제노니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울 스트라이크가 다시 한번 명작 RPG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에는 새로운 신화 스킬과 펫을 선보인다. 신규 스킬 ‘신의 은총’은 일정 기간 주인공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켜 준다. 컬래버레이션 펫 ‘랑그’와 ‘파롤’은 공격과 함께 속성 저항력을 감소시켜 전투를 돕는다.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신규 스킬과 펫은 물론 신화 동료 ‘리그릿’, 스킬 ‘디바인 소드’, 유물 ‘성루석’을 얻을 수 있는 픽업 소환 기회도 열린다. 기념 이벤트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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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신규 홍보 이미지 및 BI 공개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2’의 신규 컨셉 이미지와 함께 정식 로고를 공개했다. ‘드래곤 플라이트2’는 라인게임즈가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플레이위드게임즈가 IP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 중이며 플레이위드코리아가 국내에 퍼블리싱 서비스를 담당한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올 3분기 내 ‘드래곤 플라이트2’의 정식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으며, 앞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홍보영상, 출시일정 등 게임과 관련 자세한 소식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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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성과 중심 보상 강화하겠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최근 진행 중인 노조와의 임금 협상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올해 임금 협상에서 한컴은 총 8차례의 과정을 거쳐 평균 4.3%의 임금 인상률을 제안하고, 성과에 기반한 별도 인센티브 보상 방안을 병행 제시한 상황이다"라며 "그간 매년 높은 수준의 연봉 인상을 이어왔으며, 이번 협상에서도 ‘성과 중심 보상 강화’라는 명확한 원칙 아래 적극적으로 논의에 임했다"고 강조했다.이어 "수년간 영업이익률 변동과 무관하게 꾸준히 높은 연봉 인상률을 유지해왔다"라며 "특히 회사는 영업이익이 역성장하거나 부진했던 시기에도 직원들의 처우를 보전하기 위해 매년 일정 수준 이상의 연봉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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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 열어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서울시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은 구직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를 연결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라며 "잡코리아는 국내 관광 기업의 채용 및 기업 정보 제공, 취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폭넓은 지원으로 채용 활성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채용관은 수도권 소재의 ▲여행 ▲항공 ▲숙박 ▲MICE 분야의 각 기업 채용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라며 "구직자들은 채용관 내 게시된 실시간 공고에 입사 지원할 수 있고 직무, 지역, 기업규모별 분류 및 직접 검색을 통한 원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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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2025 NBCI 헬스케어 부문 1위 차지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 발표하는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의 헬스케어(안마가전) 부문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27년간 축적해 온 헬스케어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홈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라며 "▲척추 ▲운동 ▲휴식 ▲뷰티 ▲순환 ▲에너지 ▲정신 등 좋은 삶을 위한 7가지 건강 습관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은 세라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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