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티스캐너, 100% 당첨 이벤트 진행…댓글만 달아도 골프존 마일리지 1,000P 증정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댓글 작성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골프존 마일리지 1,000P를 증정하는 ‘마일리지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티스캐너에서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마일리지 100% 당첨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가보고 싶은 골프장이나 추천하는 골프장을 소개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참여 완료된다. 댓글을 작성한 티스캐너 회원 전원에게 골프존 마일리지 1,000P가 지급되며, 지급된 마일리지는 골프예약 플랫폼 ‘티스캐너’, 골프존이 운영하는 스크린골프장 ‘골프존파크’, 골프용품 온·오프라인 매장
-
신일,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 2’ 출시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2’를 출시했다.신일은 지난해 7월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 1’ 제품을 출시하고 홈쇼핑에서 1분당 24개씩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신일은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에코 음식물 처리기 시즌2’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면밀하게 살펴 △성능 △디자인 △내구성 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먼저 기존 제품 대비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간을 약 33%가량 단축시켜 눈길을 끈다. 고온 건조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 부피를 89% 이상 감소시켜 주며, 부패로 인한 악취와 세균 증식을 막아준다
-
멜론, 프리미엄 공간 음향 서비스 ‘돌비 애트모스 뮤직’ 론칭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돌비 애트모스 뮤직(Dolby Atmos Music)'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돌비 애트모스 뮤직’은 다차원의 음악적 파노라마를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마치 음악이 온몸을 감싸는 듯한 혁신적인 공간 음향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에 좌우 채널에서만 나오던 사운드의 한계를 넘어 공간을 유영하는 악기의 선율과 가수의 미세한 호흡, 풍부한 멜로디의 파동까지 각각의 사운드를 완벽하게 배치해 앞뒤 및 좌우, 머리 위까지 모든 방향에서 자유롭게 구현한다. 이를 통해 그 어떤 기술보다 음악
-
CGV, 8월 CGV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관 라인업 공개
CGV가 무더운 여름, 시원한 극장을 찾아 즐길 수 있는 특별관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항공 재난 영화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비상선언’이 8월 3일 첫 포문을 연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4DX와 ScreenX, 4DX Screen, IMAX 등 CGV의 모든 특별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비상선언’ 속 다채로운 장면들을 4DX 효과를 통해 완급을 조절하면서 긴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실감 나게 움직이는 역동적인 모션 체어와 에어, 포그 등 생동감 있는 환경 효과는 28,000 피트 상공의 비행 상황을 더욱 극대화한다. 4DX 효과를 통해 상공에서 벌어지는
-
여기어때, 스마트 오피스 구축
여기어때가 효율적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첫발로 ‘스마트 오피스’를 문 열었다.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삼성동 사옥을 스마트 오피스로 탈바꿈 했다. 스마트 오피스는 지정 좌석 제도의 반대말이다. 고정 좌석을 두지않고, 출근할 때 자리를 하루 단위로 배정한다. 업무 특성에 따라, 고정석을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 오피스 체제는 ‘스마트 워크 1.0’의 일환이다. 여기어때는 근무 제도를 유연하게 운영하고, 동시에 직원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독려하는 문화를 구축하는 스마트 워크 1.0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시 재택 근무로 사무실 출근 인원이 감소하자, 물리적 제약에서 벗어나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하는 문화를 만들
-
전자랜드, 인턴십 기회 제공하는 ‘캐릭터 공모전’ 진행한다
전자랜드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전자랜드는 지난 25일 전자랜드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전자랜드 캐릭터 공모전 페이지를 오픈했고 공모전 응모는 오는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자랜드쇼핑몰 아이디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공모전에는 전자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시 캐릭터 이름, 캐릭터 세계관과 대표 이미지, 전면·후면·측면 전신 이미지 4장을 제출해야 한다.전자랜드 내부 심사를 통해 8월 29일 본선 진출작을 발표한다. 내부 심사는 독창성, 시대성, 활용성, 확장성, 심미성 등 자사가 정한 심사
-
뮤직카우, 아티스트 노엘라, 조동희와 함께 문화 토크 행사 ‘살롱데이트’ 2.0 막 연다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문화테크 기업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융합 아티스트 ‘노엘라’와 함께 문화 토크 행사 ‘살롱데이트’를 재개, 아티스트와 팬들의 만남을 다시 한번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뮤직카우는 창립 초기부터 자체 복합문화공간 ‘살롱 드 뮤직카우(Salon de Musicow)’를 통해 창작자들을 위한 새로운 플레이그라운드를 구축해왔다. 2017년 10월 싱어송라이터 라디와의 ‘음악감상회(현 살롱데이트)’를 시작으로 이어진 ‘살롱데이트’는 아티스트가 팬들과 함께 창작 히스토리, 저작권자 및 저작권 문화 등 다채로운 주제로 소통하는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그간 가수 박혜경, izi를 비롯해
-
SK매직, 대한민국 대표 ‘K-정수기’ 브랜드 경쟁력 입증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정수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K-정수기’로서의 최고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 쾌거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모델로,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SK매직은 앞선 기술력
-
야놀자, 전시 예매 전문관 신규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전시 예매 전문관을 신규 오픈한다.새롭게 선보이는 전시 전문 카테고리는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레저ㆍ티켓 범위를 전시로 확장해 고객의 문화생활 접근성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야놀자는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미디어아트, 사진, 회화 등 분야별 주요 전시 예매를 지원하고, 지역별 추천 콘텐츠 및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전시를 공유한다. 향후에는 지자체 축제, 박람회 등으로 상품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신규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24일(수)까지 전시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1천 명
-
카카오브레인, 의료영상 분야로 초거대 AI 모델 연구 확장 나선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오른쪽)와 가톨릭대학교 정보융합진흥원 김대진 원장(왼쪽)이 의료영상 분야의 초거대 AI 모델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이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원장 이화성)과 의료영상 분야의 초거대 AI 모델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AI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서도 방대한 의료영상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AI 기술 도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초거대 AI 기술을 통해 전문 의료진을 도와 의료영상 판독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카카오브레인과 가톨릭중앙의료원
-
IT 첨단 기술 접목해 미래 먹거리 산업 주도할 기업 어디?
글로벌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미래 먹거리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 정부는 지난 4월 에너지, 바이오, 탄소중립 대응, 방산·우주항공, 인공지능(AI), 스마트 농업을 육성 대상 6대 산업으로 지목한 바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도 올해부터 2026년까지 총 1조5300억원을 투입해 신산업 분야 3만9000명, 주력산업 분야 5만2000명, 탄소중립 분야 1만2000명, 산업협력 분야 3만9000명 등 총 14만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2027년까지 총 4000억원 규모의 중견기업 도약 지원 펀드를 조성하는 계획을 밝혔다. 이러한 환경적 변화에 따라, 최근 IT 첨단 기술을 접목해 미래 먹거리 산업을 주도하려는 민간 기업들
-
‘컴투스프로야구V22’, KBO리그 기반 라이브 예측 콘텐츠 도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실제 KBO리그와 호흡할 수 있는 신규 라이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새롭게 도입된 ‘라이브 히트’는 KBO리그의 실제 경기 기록을 예측하고 적중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현실 야구 속 선수들의 플레이를 응원하면서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라이브 히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BO 경기 일정에 따라 당일 출전 선수들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안타를 칠 것으로 예측되는 타자 포지션 별 총 9명의 선수를 구성하면 된다.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인 만큼 최신 라이브 선수 카드인 ‘22 Live V2’로 등
-
그라비티, 대세 코미디언 ‘이은지’와 함께한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CF 영상 공개
그라비티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자타공인 대세 코미디언 이은지와 함께한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CF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CF는 2003년 라그나로크 온라인 상용화 1주년 기념으로 이효리가 촬영했던 광고를 리메이크해 제작했다. 리메이크된 만큼 퀄리티는 높아졌을 뿐 아니라 원작에 비교해 광고 중간중간 재미 요소가 더해져 보는 이의 눈을 한층 즐겁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촬영 배경이 되는 버스와 2000년대 초반을 떠올리게 하는 디테일한 포인트를 짚어 높은 싱크로율까지 자랑했다.CF에서 이은지는 궁수, 몽크, 나이트 등 라그나로크에 등장하는 직업의 특징이 묻어난 액션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은지는
-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데일리 선물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게임도 즐기고 무더위도 날려버릴 수 있도록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매일 새로운 보상이 쏟아지는 ‘DAY 14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90개국 게임 매출 1위, 140개국 톱 10을 기록했으며, 8주년을 맞은 현재까지 1억 5천만 다운로드와 누적 매출 2조 9천억 원을 달성하며 아시아, 북미, 유럽 시장을 아우르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장기 흥행 중이다. 지난달에는 3000일 기념 업데이트 이후 프랑스와 독일 애플 앱스토어 내 1위를 차지하는 등 건재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서머너즈 워
-
‘크리티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정식 론칭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서비스 채널을 스팀 플랫폼으로 확대해 신규 이용자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유저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또한 최근 선보인 길드 간 경쟁 콘텐츠 ‘공성전’과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테이지 및 장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
-
코웨이, 해양 환경 보호 위한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8월 21일까지 진행한다.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코웨이는 휴가철을 맞아 강물과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고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코웨이 리버 플로깅은 코웨이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8
-
생각대로, 이륜차렌트 바이크뱅크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자전거 배송 선도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플랫폼 생각대로가 국내 이륜차렌트 업계 1위 ‘바이크뱅크’와 함께 친환경 배송 선도에 나선다.생각대로와 바이크뱅크는 양사 협력 하에 ‘배달 라이더 전용 전기자전거 렌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부터 양사간 논의를 통해 기획된 배달 라이더 전용 상품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이더 보험 보장 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 바이크뱅크는 7월중 상품을 출시하고 전국의 생각대로 지역사업자와 라이더를 대상으로 친환경 전기자전거를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바이크뱅크가 공급하는 친환경 자전거 ‘S5’는 몇 해 전 국내 전기자전거 매니아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LEHE사의 최신 모델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