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밀리의 서재, 7월의 서재 차트 공개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7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콘텐츠와 스테디셀러를 중심으로 휴가 기간 몰입해서 읽기 좋은 소설, 여행 에세이, 오디오북이 주목을 받았다.1위는 밀리 오리지널로 단독 선공개한 인기 SF 작가 김초엽의 신작 <수브다니의 여름휴가>가 차지했다. 다른 존재가 되고 싶은 갈망을 섬세하게 묘사한 스토리로, 신간 출간 후 2주 만에 않아 2만 개 이상의 서재에 담길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수브다니의 여름휴가>를 함께 읽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밀리의 서재가 지난 2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김초엽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독서
-
베트남 공단·공장 전수조사 알스퀘어, 500여 곳 시설 정보 수집 마무리
알스퀘어가 베트남 공단 500여곳 전수조사를 완료했다.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문기업 알스퀘어(대표 이용균)가 베트남 오피스와 물류창고 등 시설 조사에 이어, 전국 운영 공단(300여개)와 개발 및 분양 예정 공단(200여개) 등 500여곳 공단, 공장 정보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용수량과 전력량, 인허가 명세, 오·폐수 처리시설 여부, 법인세 혜택 등 기본 사항뿐 아니라 가능 업종, 입주사 정보, 입주 가능 매물 정보, 부지 단가 등 유니크한 데이터도 포함됐다.또 알스퀘어는 베트남 전역의 상업용 건물 유형과 소유자 정보, 연면적, 준공 연도, 층수 등 정보를 수집했다. 이에 더해 건물 임대인(관리인) 및 임차인 연락처도 확보했다. 현
-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특화된 구독 상품 ‘우주패스slim’ 출시
11번가가 SK텔레콤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 ‘T우주’의 새로운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slim’을 출시했다.‘우주패스 slim’ 요금은 월 2,900원으로 ▲SK페이포인트 2,000 포인트 즉시 적립 ▲아마존 장바구니 할인쿠폰 5,000원(2만원 이상 구매 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 해외배송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무료 반품/교환 등의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11번가에서 우주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수시로 진행되는 프로모션과 할인 쿠폰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우주패스’가 제공하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해외 무료배송 혜택은 구매 금액과 횟수 제한없이 적용된다.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한국
-
‘엔데믹 후 첫 여름’ 전자랜드, 휴대성 뛰어난 포터블 기기 판매 증가
전자랜드가 올여름 휴대성이 좋은 ‘포터블 기기’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7월 1일부터 24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태블릿PC와 블루투스 음향기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2%, 80% 성장했다.전자랜드는 두 기기의 판매량이 증가한 가장 큰 원인으로 올여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여름인 점을 꼽았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 활동이 제한돼 실내 사용 가전 판매가 증가했다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람도 늘어나 자연스럽게 휴대성이 뛰어난 가전 판매가 증가한 것이다.또한 태블릿PC와 블루투스 음향
-
위메이드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112040])가 27일(수)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090억원, 영업손실은 약 333억원, 당기순손실 약 316억원으로 집계됐다.2분기 매출액은 기존 게임 매출 안정화에 따라 전분기 대비 다소 감소하였으나,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상반기 성공적으로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미르M'은 '미르4'에 이어 또 하나의 대표 ‘미르 IP’로 자리매김했다. '미르M'은 하반기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해 글로벌 서비스 예정이다.위믹스 플랫폼도 온보딩 계약과 출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열혈강호', '크립토볼Z', '사신' 등 새로운 게임을 상
-
잡코리아, 여름맞이 ‘취업답쭐 내러가자’ 이벤트 진행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여름맞이 '취업답쭐 내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잡코리아 취업톡톡 게시판에 고민 글을 남기거나 답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편의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잡코리아 취업톡톡은 취업과 이직, 직장생활과 관련한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 서비스다. 취업과 이직 준비 과정에서 겪는 궁금증과 고민을 글로 작성해 올리면, 잡코리아의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이 질문과 관련한 직무와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에게 매칭해 준다. 고민 글을 읽은 사회 선배들이 정보와 조언을 댓글로 남기기 때문에 구직자들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
아방가르드, 더 샌드박스와 MOU 체결
주식회사 셀럽체인이 운영하는 글로벌 디지털 패션 브랜드인 아방가르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NFT 자산을 소유하고 구축할 수 있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현재 더 샌드박스는 국내외 200여 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아방가르드는 자체 제작한 디지털 패션 NFT를 샌드박스 내 착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샌드박스 랜드(LAND)에 아방가르드의 공간을 만들어 디지털 의상을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이로서 아방가르드는 아방가르드 NFT 홀더들에게 연
-
야놀자, 현대카드와 새로운 여가 문화 조성 위한 협약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현대카드와 새로운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지난 25일(월) 진행된 양사의 협약식에는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 김종윤 야놀자ㆍ야놀자클라우드 대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김덕환 현대카드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야놀자가 제공 중인 여가 서비스와 현대카드의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신용카드 개발 역량을 접목해 하반기 중 독보적인 여행ㆍ레저 전용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양사가 새롭게 선보일 PLCC는 글로벌 여가 슈퍼앱 야놀자를 비롯해 인터파크, 데일리호텔, 트리플 등 대표 여가 플랫폼들을
-
코난테크놀로지, 공공정보화 리더스포럼 2022 참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가 이달 28일 언택트 세미나로 개최되는 ‘공공정보화 리더스포럼 2022’에 참여한다. 본 행사는 공공 디지털 정보화 사업에 필요한 핵심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공정보화 담당자와 IT업계간 지속적인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다.이번 언택트 세미나에서 코난테크놀로지는 '공공 검색서비스의 혁신을 불러올 뉴럴서치엔진 - 코난서치6’를 주제로 오창민 인텔리전트엔진그룹 상무이사가 발표자로 나선다. 뉴럴서치엔진 ‘코난서치6’에 대해 소개하고, ‘코난서치6’를 활용한 공공 검색서비스 고도화 시나리오를 시연할 계획이다.코난테크놀로지는 1999년 설립 이후 비정형 빅
-
유원골프재단, 전북, 대전, 제주 지역 골프 꿈나무 양성을 위한 장학금 1억 2천만 원 후원
(재)유원골프재단(이사장 김영찬)이 전북, 대전, 제주 등 3개 지역 초·중·고 골프 유망주 총 64명(△초등부 18명 △중등부 23명 △고등부 23명)에게 지역 골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억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유원골프재단에서 진행하는 ‘골프 꿈나무 육성 지원 사업’은 2011년부터 지역 내 골프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꿈나무 학생 골퍼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보다 안정적인 골프 훈련 및 연습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이 지원사업은 전북, 대전 지역에서는 올해로 각각 6년, 12년째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제주 지역까지 사업 범위가 확대됐다.전북 지역은 제17회 전라북도교육감배 학생골프선수권대회, 제36회
-
위메이드플레이,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매출 339억 원, 영업손실 6.7억 원, 당기순손실 93억원을 기록한 2022년 2분기 실적을 27일 발표했다. 2분기 실적을 반영한 상반기 실적은 매출 683억 원, 영업이익 6억 원, 당기순손실 81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해외 사업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으나 신작 및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비용과 연결회사 증가로 인한 국내외 비용이 반영되어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글로벌 경기 하락에 따른 금융상품 투자에 대한 평가가치 하락이 일시 반영된 것으로 집계됐다.실적 발표와 함께 회사측은 3분기부터 진행하고 있는 주요 신작과 사업을 소개했다. 일본 등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
-
덱스터, 연기하는 버추얼 휴먼 ‘민지오’ 공개
시각특수효과(VFX)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가 가상배우 민지오로 버추얼 휴먼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덱스터(206560)는 웹드라마 배드걸프렌드에 버추얼 휴먼 민지오가 출연했다고 27일 밝혔다. 덱스터는 네스트이엔티의 버추얼 휴먼 사업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실감미디어 콘텐츠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덱스터의 버추얼 휴먼 프로젝트는 계열사 네스트이엔티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네스트이엔티는 덱스터가 ▲‘LG전자’, ‘동국제약’ 등 국내 대기업의 글로벌 광고를 기획한 덱스터크레마, ▲버추얼 휴먼 루이로 화제가 된 협력사 디오비스튜디오와 손잡고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요한나'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 ‘요한나’가 등장한다. 2루수 트레이너 ‘요한나’는 근력과 G포인트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강력한 내야수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업그레이드한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다양한 트레이너 덱 조합을 통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9일까지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요한나’와 인기 트레이너 ‘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글로벌 AI 얼굴 인식 기술 대회 연속 1위 수상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글로벌 탑티어 AI 얼굴 인식 기술 대회에서 또 한 번 1위를 기록했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가 주관하는 ‘얼굴 인식 기술 대회(FRVT, Face Recognition Vendor Test)’의 1:1 검증(verification) ‘키오스크(kiosk)’ 부문에서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지 불과 한 달 만이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또다시 1위를 거머쥔 FRVT 1:N 조사(Investigation) 키오스크 부문은 160만개의 비자(VISA)용 사진에서 키오스크에서 촬영된 1개의 이미지와 비슷한 인물의 후보군을 추출하는 부문이다. FRVT 1:N은 사람의 얼굴과 이미지 데이터를 1 대 1로 대조해 일치
-
컴투스, 방치형 수집 RPG ‘아이들 루카’ 전 세계 출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노바코어(대표 김도훈, 김종숙)가 개발한 ‘아이들 루카’를 P2O(Play to Own) 게임으로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방치형 수집 RPG 장르로 C2X 생태계에 합류한 ‘아이들 루카’는 횡스크롤 및 자동 플레이 방식의 쉽고 빠른 전투 전개가 특징이다. 또한,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RPG 재미 요소도 갖추고 있으며, 캐릭터 속성과 직업 구성에 따른 상성 관계는 전략적 덱 구성의 핵심 요소로 작용해 플레이의 즐거움을 더한다.또한,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유저들은 ‘파르페’와 ‘도넛’ 등 신규 재화를 통한 플레이 결과물을 직접 소유하게 되는 웹
-
‘컴프야2022’, 전략적 재미 더한 ‘홈런 로얄 시즌 2’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인기 콘텐츠 ‘홈런 로얄’에 전략적 재미 요소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홈런 로얄’은 실시간으로 유저 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컴프야2022’의 대표 대전 콘텐츠로, 간단한 터치만으로 시원한 타격감과 경쟁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략적 재미와 편의성을 한층 높인 시즌 2로 돌아왔다.먼저, 최대 6명이 참여해 매 라운드별 최저 등수 1명이 탈락하고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대결 방식에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 또한, 보너스 점수가 부여되는 ‘버프 스킬’과 경쟁자의 점수 획득량을 낮출 수 있는
-
그라비티, 더 샌드박스와 라그나로크 IP 활용 메타버스 구축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라그나로크 IP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선보이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그라비티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플랫폼에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랜드(LAND)를 조성, 다양한 콘텐츠 및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이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 세계관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행사인 게임잼(Game Jam)도 계획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IP가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만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의 파트너십이 전세계 유저들에게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