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카페24, 초기 창업자 대상 실전교육 콘텐츠 선보여
카페24가 초기 창업자들에게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매출을 쉽게 높일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선보인다.‘카페24가 직접 들려주는 실전 노하우! 판매처 확장부터 주문통합관리까지’ 강의에서는 카페24 마켓플러스 서비스를 전담하는 4명의 본사 직원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마켓별 상품등록부터 재고관리에 이르는 단계별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마켓플러스 활용해 대형 쇼핑몰로 성장한 사례 학습 ▲판매자 정보 연동·상품 등록 방법 ▲전송세트·템플릿 기능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 방법 ▲통합 CS 관리로 취소·교환·반품에 재빠르게 대응하는 방법 ▲실물 재고를 관리하는 방법 ▲발주서 작성·상품 포장 배송 방법
-
헥토 그룹, 프로덕트 오너(PO) 채용 실시
헥토 그룹이 5년차 이상 경력자 대상으로 그룹의 핵심 프로덕트를 전담할 프로덕트 오너(이하 PO, Product Owner) 직군을 공개 모집한다. PO는 담당 프로덕트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목표와 비전을 수립하고 서비스 기획부터 운영까지 비즈니스 전반을 총괄하는 직무로, ‘미니 CEO’라고 불리우고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쎈카드' 카드 혜택 데이터와 기능을 활용한 DAU 증가 방안 ▲더쎈카드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온보딩 전략 ▲데이터 스토어 '데이브' 매출 확대 방안 ▲데이브의 개별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결합 데이터 방안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또박케어’ 회원 확대 및 스토어 매출 연계
-
두나무, ‘UDC 2022 무료강좌·방구석 토크’ 참가 신청 받는다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 부대행사로 특별 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블록체인 대중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된 특별 프로그램은 사전 프로그램 2종(무료강좌, 방구석 토크)과 현장 프로그램 2종(현장전시, NFT갤러리)으로 구성됐다.오는 8월 17일 개최되는 ‘UDC 2022 무료강좌’는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를 살펴보는 토크 콘서트다. UDC 2022 세션 키워드인 NFT(Non-fungible token), 메타버스, 웹 3.0 등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으로 뇌과학자이자 과학크리에이터인 장동선 박사와 크립토 유튜브 ‘알고란’의 고란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무료강좌는 두
-
전자랜드, 8월 할인 행사 진행
전자랜드가 8월 한 달간 냉장고, 에어컨, TV 등 주요 가전제품 할인가 행사를 진행한다.먼저 전자랜드는 여름에 교체 수요가 많은 냉장고를 할인 판매하는 ‘물가안정 99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베스트 행사 모델을 오프라인 최저가에 판매한다.막바지 여름 더위 대비를 위해 ‘에어컨 창고 대방출 세일’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8월 한 달간 에어컨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며, 사은품으로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2매를 증정한다.
-
야놀자, 광고 캠페인 대상자 모집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광고 캠페인의 대상자를 모집한다.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캠페인 참여를 위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사연을 공모한다. 도도포인트를 이용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도도포인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20여 팀의 선정 대상자에게는 개별 공지하고, 이후 협의를 통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완성된 광고는 9월부터 2개월 간 순차 송출 예정이다.
-
클레이에이프클럽, 서울디지털재단 NFT챌린지 수상
클레이에이프클럽 (Klay Ape Club)이 서울디지털재단에서 주최한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디지털 서울 NFT챌린지'에서 '반짝이는 문화재는 클럽보다 아름답다' 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합산 점수 77.4점의 점수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클레이에이프클럽에 따르면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디지털 서울 NFT챌린지'는 전국 지자체 최초NFT 공모전으로,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 증진과 메타버스 참여 문화를 활성화하고 서울시의 상징물을 전세계적 트랜드인 디지털 NFT아트로 발행하고자 하는 추진 목적을 가지고 진행된 공모전이다. 또한 클레이에이프클럽의 '반짝이는 문화재는 클럽보다 아름답다.'는 서울시의 남대문 (숭례문) 앞에서 반짝이
-
리디, 하반기 경력직 공개 채용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글로벌 콘텐츠 전문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개발 ▲PM ▲마케팅 ▲비즈니스 ▲경영지원 등 총 8개 직군이다. 지원자는 오는 8월 14일까지 리디 홈페이지 내 공채 전용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특히, 지원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간편 지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빠르게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자격과 전형 과정은 각 직무에 따라 상이하며 상세 절차는 개별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그라비티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진행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지난 주말에 진행한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마쳤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각각 1부와 2부로 나눠 레이진을 찾아라, BJ 라이브 방송, RO BGM 라이브 연주회, 비보잉 공연, RO 장학퀴즈, 개발자 쇼케이스, 오마이걸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캐릭터 포토존, 포링샵, 포링 바, RO 오락실, RO 캐리커쳐, RO 인형뽑기, RO 추억의 뽑기 등 여러 체험 공간도 구성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컴투스 리얼 야구 게임 ‘컴프야V22’, ‘bhc치킨’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과 손잡고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오는 31일까지 bhc치킨 전국 매장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이번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특별이 제작된 기념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을 통해 참여자들은 대량의 게임 재화는 물론 최고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스카우트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모두 게임에 접속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
네오위즈 ‘키티포포’ 구독자 50만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공식 유튜브 채널 ‘키티포포(kittypawpaw)’ 구독자 50만 명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키티포포’는 고양이와 스프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인게임 영상과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영상들을 업로드하고 있다. 지난 2월 채널 개설 후 10일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한 뒤 약 5개월 만에 구독자 50만 명을 넘어선 것이다.이를 기념해 ‘한정 코스튬’, ‘천문대 티켓’, ‘한정 가구’, ‘보석’ 등 6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가 오는 8월 20
-
AI 언어 모델 ‘KoGPT’ 시집 출간했다
카카오브레인(대표 김일두)이 미디어아트 그룹 슬릿스코프와 함께 시 쓰는 AI 모델 ‘SIA(이하 시아)’를 개발하고, 오는 8일 시아의 첫 번째 시집 ‘시를 쓰는 이유’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브레인 관계자는 "‘시아’는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AI 언어 모델 KoGPT를 기반으로 시를 쓰는 AI 모델로, 1만 3천여 편의 시를 읽으며 작법을 익혔다. 주제어와 명령어를 입력하면 ‘시아’가 입력된 정보의 맥락을 이해하고 곧바로 시를 짓는다"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창작하고자 기획된 시집 ‘시를 쓰는 이유’는 총 53편의 시로 구성돼 있다. ‘시아’의 언어인 디지털 연산을 위한 기계어 0, 1를 활용하여 1부의 주제
-
지엔에이컴퍼니, 빅픽처인터렉티브와 MOU 체결
모바일 게임 리워드 앱 ‘플레이오’를 서비스 중인 지엔에이컴퍼니가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와 e스포츠 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엔에이컴퍼니는 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멤버십 리워드 앱 ‘플레이오’를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약 2,000개 이상의 게임을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약 70만 명의 게이머가 리워드 혜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위메이드,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 스폰서로 참가
㈜위메이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 2022)’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장현국 대표는 ‘가상 화폐의 궁극적인 유용성: 게임과 메타버스(The Ultimate Utilities of Cryptocurrency: Game and the Metaverse)’를 주제로 발표한다. 장소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그랜드볼룸에 마련된 스테이지 서울이며, 현장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현재와 성장 가능성 등을 다룰 예정이다.
-
샌드박스-경기도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초급반 수강생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운영하는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입문반과 초급반 3,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샌드박스 교육사업부 백승원 팀장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지금,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찾는 분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경기도민들의 첫 출발을 도울 수 있도록 전문 교육팀이 준비한 내실 있고 유익한 커리큘럼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
위메이드, ‘블록데몬’과 위믹스 생태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가 블록데몬과 위믹스3.0 생태계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블록데몬은 총 40개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의 첫 번째 멤버로 합류한다.블록데몬은 2017년 설립한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이다. ETH 2.0, 폴카닷, 테조스, 폴리곤/매틱, 카르다노, NFT API 등 31개 PoS(지분증명) 프로토콜 포함, 55개 이상의 프로토콜을 자체 개발한 ‘유비퀴티 API 스위트(Ubiquity API Suite)’로 지원하고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계약에 따라 블록데몬은 위메이드에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효율적인 탈중앙화를 위한 노드(Node)를 운영하고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한다. 기술 협력 파트
-
‘앨리스 픽션’, 신규 이벤트 ‘그리스의 신비한 상자’ 개최
‘원더플래닛(대표 츠네카와 토모키, 도쿄 증권거래소 마더스 상장: 증권 코드 4199)’은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Alice Fiction)’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하고, 신규 캐릭터 확대 차원의 ‘그리스의 신비한 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그리스의 신비한 상자 이벤트는 금일 12시부터 게임 내에 출현하는 이벤트 퀘스트에 도전하면 그리스 영웅 ‘페르세우스’와 의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아니마’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공략 과정 중 미션 또는 교환소에서 한정판 월드 메모리 5성 ‘판도라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액션스퀘어 ‘천군제’ 이벤트 실시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 ‘천군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천군제’는 ‘오직 군주님 만을 위한 축제’라는 의미로, 오랜 기간 꾸준히 ‘삼국블레이드’와 함께 해온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된 특별한 이벤트다.8월 30일 진행 예정인 ‘천군제’ 이벤트는 많은 유저들이 바라왔던 신규 컨텐츠 ‘신선의 시련’과 오나라 신규 장수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그 뿐 아니라 천군제 특별 출석 이벤트와 시나리오 전장 어셈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