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창립 24주년 인크루트, ‘국내 HR테크 대중화 선도’ 비전 제시 外
◆창립 24주년 인크루트, ‘국내 HR테크 대중화 선도’ 비전 제시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는 1998년 6월 1일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정보 서비스를 시작하고 같은 해 11월 10일에 창립한 이래 올해 24주년을 맞는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 아래 인크루트는 그동안 오프라인 중심의 채용시장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데 선도자 역할을 해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아가 국내 기업 고객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대면 채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 인크루트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채용 경험을 제공할 목적으로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디지털 채용솔루션을 론칭, 채용전형별 디
-
[IT이슈] 코어닥스, 테슬라바이오랩 투자합의 위반으로 계약 해제 통보 外
◆코어닥스, 테슬라바이오랩 투자합의 위반으로 계약 해제 통보디지털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테슬라바이오랩과 체결한 투자합의와 관련하여 ‘테슬라바이오랩의 투자금 지급 약정 기일 위반 및 미지급’을 사유로 계약을 해제한다고 8일 밝혔다.코어닥스 관계자는 "테슬라바이오랩은 지난 9월 2일 양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코어닥스의 가상자산 거래소 사업 등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및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투자 합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라며 "테슬라바이오랩은 2022년 9월 30일까지 100억원, 10월 31일까지 120억원, 총 220억을 코어닥스에 지급하기로 합의하였음에도 정당한 사유 없이 약정한 투자금을 기일 내 지
-
[IT이슈] 윌라 오디오북, '베이비 폭군' 오디오 웹소설 공개 外
◆윌라 오디오북, '베이비 폭군' 오디오 웹소설 공개윌라 오디오북이 네이버시리즈 연재 당시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이흰 작가의 '베이비 폭군'을 오디오 웹소설로 공개했다.윌라 관계자는 "'베이비 폭군'은 가족으로부터 사랑받지 못하고 삶을 마친 주인공이 제국의 한 살 배기 공주로 환생해 왕위를 물려받아 무한한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작품은 네이버시리즈 연재 완료 이후 지금까지 1,249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평점 9.9를 유지하는 등 작품의 완성도가 높다는 호평을 받았다"라며 "특히 어린 아이에서 성인으로 자라며 주변 인물들과 겪는 주인공의 성장 스토리가 감동과 힐링을 선사한
-
[IT이슈] 메가박스-카카오뱅크 ‘메가박스와 26일저금’ 출시 外
◆메가박스-카카오뱅크 ‘메가박스와 26일저금’ 출시메가박스가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메가박스와 26일저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박스와 26일저금’은 ‘카카오뱅크 mini 26일저금’에 메가박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 등을 증정하여 저축과 동시에 메가박스의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카오뱅크 mini’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누적 150만 명 이상이 가입해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용돈 관리 상품으로 자리 잡은 서비스다"라며 "‘카카오뱅크 mini 26일저금’은 매일 5백 원에서 2천 원까
-
[IT이슈] 가비아CNS ‘다이애드 TREND’ 출시 外
◆가비아CNS ‘다이애드 TREND’ 출시가비아CNS(대표 원종홍)는 온라인 셀러를 위한 키워드 분석 솔루션 ‘다이애드 TREND’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가비아 관계자는 "다이애드 TREND는 셀러에게 필요한 키워드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키워드 분석 원스톱 솔루션’이다"라며 "셀러들은 다이애드 TREND를 통해 인기 키워드를 찾거나 상품 판매 동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 셀러들은 일반적으로 내 상품이 포털사이트에 어떻게 노출되는지, 나와 비슷한 상품의 가격과 최저가는 얼마인지, 내가 등록한 키워드는 효과가 있는지, 내 상품과 다르게 왜 경쟁사 상품은 상위권 노출이 되는지를 궁금해한다"라고 밝혔
-
[IT이슈] 코웨이, 브랜드 체험매장 ‘코웨이 갤러리’ 오픈 外
◆코웨이, 브랜드 체험매장 ‘코웨이 갤러리’ 오픈코웨이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리빙파워센터 지하 3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Coway Gallery)’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쇼핑몰 내에 정식 입점한 첫 번째 직영 매장으로, 지난해 12월 개관한 강남구 논현동 지점과 구로구 코웨이 본사 G타워 지점에 이어 고객 체험 기회와 소통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코웨이 갤러리 리빙파워센터점은 환경가전, 매트리스, 안마의자 등 코웨이의 인기 제품들을 상세히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 요소와 전시 공간 인테리어를 강화했다"라며 "특히 매
-
[IT이슈] 더존비즈온, ‘ASOCIO Digital Government 부문’ 수상 外
◆더존비즈온, ‘ASOCIO Digital Government 부문’ 수상더존비즈온이 지난달 28일 싱가포르 리조트월드센토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ASOCIO Digital Summit 2022’에서 ‘Digital Government’ 부문 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더존비즈온 관계자는 "ASOCIO(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가 한국 대표로 가입한ICT 분야 국제민간기구로 일본과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 24개국을 회원국으로 뒀다"라며 "1984년 설립 이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IT 산업 육성과 회원국 간 무역 및 투자 진흥에 힘써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ASOCIO는 2016년부터 매년 회원국 가운데 ICT 혁신과 발전에 기
-
[IT이슈]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 ‘피그먼트’ 정식 합류 外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 ‘피그먼트’ 정식 합류 ㈜위메이드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기업 피그먼트(대표 로리언 가벨)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 합류를 확정했다. 피그먼트는 고유번호 14번(WONDER 14)을 선택했다.위메이드 관계자는 "지난 2018년 설립된 피그먼트는 이용자 친화적인 웹3 환경 구축이라는 비전과 목표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용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전했다. 이어 "피그먼트가 운영중인 플랫폼 '데이터허브(DataHub)'는 개발자와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웹3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
-
[IT이슈] 니콘내콘, ‘로그미’ 정식 전환 外
◆니콘내콘, ‘로그미’ 정식 전환 더블엔씨는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의 거리 기반 캐시백 서비스 ‘로그미’를 정식 전환하고,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인별 추천을 제공하는 ‘고객 소비 성향 추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니콘내콘의 ‘로그미’는 오프라인 카드 결제 시 이동 거리만큼 보상을 제공하며 소비 데이터를 모으는 서비스다. 지난 6월 베타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 2030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9월 기준 이용자수는 1만 3912명, 재이용률 85%를 상회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매장 리뷰는 3개월 만에 약 3만 7000여 건에 이를 정도로 고객 참여가 적
-
[IT이슈] 엠게임 ‘루아’,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外
◆엠게임 ‘루아’,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엠게임은 오는 11월 10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루아(Le Roi)’가 사전예약 신청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엠게임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난달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약 20일만에 달성한 수치다"라고 말했다. 이어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SLG 장르의 특성상 자원의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몬스터 전투 등을 하며 영토
-
[IT이슈] '엘리펙스 영리더스' 1기 발대식 진행 外
◆'엘리펙스 영리더스' 1기 발대식 진행 메타버스 인프라 플랫폼 '엘리펙스'의 공식 서포터즈, '엘리펙스 영리더스(ELYPECS Young Leaders)' 1기 발대식이 4일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개최됐다.엘리펙스 영리더스 1기는 국내 거주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을 대상으로 모집, SNS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토대로 치열한 선발과정을 거쳐 총 12명이 선발되었다. 활동은 11월 4일부터 1월 27일까지로 3개월이다.엘리펙스 영리더스 관계자는 "엘리펙스 홍보는 물론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널리 알리고 메타버스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엘리펙스 영리더스 1기 발대식에서는 엘리펙
-
[IT이슈] 코빗,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고객 대상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外
◆코빗,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고객 대상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코빗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L.POINT)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코빗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엘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코빗x엘포인트 신규 가입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크릿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이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코빗 앱 다운로드 및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서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단, 시크릿 코드 등록 마감 시한인 30일까지 코빗 계정의 고객확인제도(KYC)와 본인 명의의 신한은행 계좌 연동 및 자동이체 신청을 마치고 마케팅 수신까지 동의해야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라고 전했다
-
[IT이슈] 네오위즈, ‘P의 거짓’ 앞세운 지스타 2022 조감도 공개 外
◆네오위즈, ‘P의 거짓’ 앞세운 지스타 2022 조감도 공개네오위즈가 지스타 2022 전시(B2C,기업·소비자간 거래) 부스 조감도를 7일 공개했다.네오위즈 관계자는 "일자 형태의 개방형 구조로 제작된 네오위즈 부스는 지스타 2022에 단독 출품하는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을 직접 체험하고,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19세기 말 프랑스 파리를 새롭게 각색한 P의 거짓 속 배경과 각종 게임 설정을 부스 전체에 동일하게 적용했다"라며 "폐허가 된 도시 ‘크라트’, 빛이 새어 들어오는 거대한 아치형 창문, 크라트 박람회장 및 기차역 등을 설치해 프랑스 파리를 스산하고 어두운 분위기로 연출, 소울라이크 장르
-
[IT이슈] 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9기 모집 外
◆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9기 모집컴투스 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컴투스 그룹 관계자는 "‘컴투스 플레이어’는 SNS에서 채용, 조직 문화, 복리후생 등 컴투스 그룹의 소식을 알리는 서포터즈로,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높은 애정을 가진 대학생들로 구성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기간 중 제작한 모든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추후 취업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고 생생한 실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현직자 취재 기회도 제공해, 2019년 창단 이래 매년 상하반기 모집을 진행할 때마다 관련 업계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인기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
[IT이슈] 골프존-SSG랜더스, 컬래버 통한 플러스아이템 2종 출시 外`
◆골프존-SSG랜더스, 컬래버 통한 플러스아이템 2종 출시㈜골프존이 신세계야구단 ‘SSG랜더스’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테마아이템과 볼꼬리아이템 총 2종으로 구성된 신규 플러스아이템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신제품 골프존-SSG랜더스 플러스아이템 2종 모두 투비전, 투비전 플러스 전용 상품으로 골프존 스크린골프에 적용해 보다 즐겁고 생생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템 적용은 플러스샵에서 SSG랜더스 플러스아이템을 구매하고 골프존 스크린골프 시스템에 로그인 후 선택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또 "SSG랜더스 테마아이템을 적용하면 스크린골프 로그인 창과 샷대기 화면에 SSG랜더스 컬래버
-
[IT이슈] 컴투스 게임 2종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 선정 外
◆컴투스 게임 2종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 선정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올해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앱마켓 ‘구글 플레이’는 매년 말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을 발표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혁신성, 대중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크로니클’, ‘컴프야V22’ 등 19종 게임이 후보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후보에 오른 ‘크로니클’은 글로벌 메가 히트 IP ‘서머너
-
[IT이슈] 롯데하이마트 ‘위(We)대한 세일’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 ‘위(We)대한 세일’ 진행롯데하이마트가 11월 한 달간 ‘위(We)대한 세일’을 진행한다. 김장 시즌 맞이 ‘알뜰한 집밥생활’ 기획전, ‘집관(집에서 관람)족’을 겨냥한 ‘TV 올스타 기획전’ 등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김장 시즌을 맞아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 최대 5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여기에 주말을 전후로(금~월)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위니아와 삼성전자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5만원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준다"라고 전했다. 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