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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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몬, 이종 브랜드와 협업 마무리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최근 진행한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 4건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지난 11월부터 제주맥주, 풀무원, 일룸, 스테이폴리오 등과 함께 매월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을 전개해 왔으며, 이 과정에서 총 2만5400명이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이번에 전개한 이색 알바 채용 프로모션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이종 브랜드들과의 과감한 협업 덕분이 주효했다"라며 "알바몬은 산업군 간의 연계성이 낮은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기획성에 참신함을 더하고 보다 풍성한 금전적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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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 누적 거래액 약 200억 달성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이하 오세페)’가 행사 시작 이틀간 약 200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고 20일 발표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17일 자정(00시)부터 시작된 오세페는 오픈 첫 한 시간 동안 거래액 5억원을 돌파하며 흥행 조짐을 보였다"라며 "첫날 기준 거래액은 100억원을 넘겼고, 이튿날에도 열기가 이어지며 약 2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오늘의집을 찾은 고객 수도 급증했다. 지난해 2월 진행된 오세페와 비교하면 첫 이틀간 방문자 수는 29.3%, 구매자 수는 15.8% 늘어 일평균 약 94만 명이 오세페를 방문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오세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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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 일본 특산품 한국 시장 진출 지원 사업 운영사 선정
커넥트웨이브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일본무역진흥기구에서 진행하는 한국 마켓 진출 프로젝트 ‘재팬몰’ 사업 운영사로 선정되어 일본 제조사 및 브랜드사의 국내 진출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재팬몰(JAPAN MALL)’은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일본 제조사와 브랜드사의 상품을 해외 전자상거래(EC) 바이어와 연결시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일본 제품에 대한 인지도 강화를 목표로 운영 중인 사업이다. 올해는 한국 사업파트너로 몰테일이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몰테일은 홈페이지 내 재팬몰 특별전을 개최하고 일본무역진흥기구의 B2B 플랫폼인 재팬스트리트(Japan Street)를 이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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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 그래픽카드 RTX 50 시리즈 한정 판매 진행
전자랜드가 GIGABYTE Technology Co.(이하 기가바이트)의 인기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 시리즈를 100대 한정으로 판매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가바이트 공식 수입사 제이씨현시스템(주)과 협력해 오는 2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오는 21일 오후 1시까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자랜드 통합 멤버십 가입 회원 중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인원을, 추첨을 통해 200명 선정한다. 선정된 회원에겐 21일 오후 4시에 오프라인 행사 초대장이 발급된다"라고 전했다. 전자랜드는 초대장을 지급한 200명을 대상으로 22일 오전 11시에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랜드홀에서 기가바이트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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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 신규 가입 회원 위한 특별 이벤트 진행
뮤직카우가 음악증권을 첫 구매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저작권료를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뮤직카우 관계자는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뮤직카우에 처음 가입한 신규 회원은 가입 즉시 뮤카 포인트 5000p를 받을 수 있다"라며 "지급받은 뮤카 포인트는 신규 음악증권이 최초로 공개되는 옥션이나, 사용자 간 자유롭게 음악증권을 거래하는 마켓에서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가입 당월에 음악증권 첫 구매까지 마친 신규 회원에겐 저작권료 2배 지급(최대 지급 한도 1만원)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료 2배 혜택은 가입 월에 구매 후 익월 정산되는 저작권료 기준으로 현금 지급되며, 저작권료 정산 후 7영업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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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KBO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생중계한다
SOOP이 KBO 구단들의 대만·일본 스프링캠프 연습경기를 생중계한다. SOOP 관계자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키움히어로즈, NC다이노스,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등 KBO 구단들이 대만과 일본에서 치르는 연습경기를 SOOP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스프링캠프 생중계는 20일 오후 2시 키움과 중신 브라더스 경기로 시작된다"라며 "키움은 중신 브라더스, 라쿠텐 몽키스, 타이강 호크스, 웨이취안 드래곤스 등 대만 프로야구팀과 총 8경기를 치른다"라고 전했다. 특히 3월 1일과 2일 타이강 호크스와의 경기는 SOOP에서 단독 생중계된다. 키움 경기는 대만 야구 전문 중계업체가 제작을 담당해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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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벨킨, GS25 편의점 유통 개시 外
벨킨(Belkin)이 GS25 매장에 고속 충전기 및 오디오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벨킨은 편의점 유통 채널에 본격 진출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손쉽게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편의점 업계는 단순한 간편식품 판매를 넘어 다양한 고품질 상품을 제공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벨킨도 편의점 유통망을 개척하며 40년의 기술력이 담긴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다.벨킨은 디바이스 보호와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충전기, 케이블,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IT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로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았으며 정교한 설계와 우수한 품질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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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데이터 기반 AI 파트너십’ 체결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구글 클라우드와 여행산업 특화 AI 솔루션을 가속화하는 데이터 기반 AI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야놀자 관계자는 "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텐엑스타워에서 이준영 야놀자그룹 기술 총괄, 장정식 야놀자클라우드 CTO, 카란 바좌(Karan Bajwa) 구글 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지기성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 등 양사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글 클라우드의 AI 스택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개발, 전사 대상 생성형 AI 도입 확산 및 임직원 업무 생산성 혁신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기점으로 야놀자는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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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경기도, 민간 일자리 업무협약 체결
당근이 경기도와 ‘경기 베이비부머 좋은 일자리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근 관계자는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라이트잡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이사, 김춘호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랫폼 내 경기도 맞춤형 ‘라이트잡 채용관’을 개설하고, 경기도 내 사업장을 보유한 기업 및 소상공인과 50~64세 중장년층 경기도민을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라며 "‘라이트잡(Light Job)’은 경기도의 베이비부머 3대 핵심사업(라이트잡, 인턴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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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어른이’를 리스펙트! 이벤트 진행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광고 온에어를 기념하며 ‘어른이 용돈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과 앱을 통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현금 100만원과 에어팟 맥스, 프라다 가방 등의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잡코리아는 지난 15일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 컨셉은 ‘일하는 모든 이를,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다. 잡코리아는 크고 작은 시행착오 속에서도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일하는 ‘어른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할 목적으로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 ‘어른이’란 성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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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 ‘AI자소서’ 서비스 선보여
캐치가 클릭 3번으로 손쉽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AI자소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캐치 관계자는 "‘AI자소서’는 회원의 이력서 정보와 지원할 공고의 기업 콘텐츠를 바탕으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용 자기소개서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서비스다"라며 "이용자는 기업 최신 정보부터 공고에 맞는 경험까지 완벽히 반영된 자기소개서를 단 3분 내로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AI자소서’는 단 3단계만 거치면 생성이 가능하다. 먼저, 지원을 희망하는 채용 공고를 입력하고, 강조하고 싶은 핵심(Key) 요소를 선택한 후, 자소서 생성 버튼을 누르면 AI가 1분 내로 자기소개서를 완성한다. 공고가 없을 경우 희망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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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과방위, 네이버 방문... AI 강국 도약 위한 정책 마련 약속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 딥시크의 등장으로 글로벌 AI 경쟁이 본격화한 가운데 국회가 네이버를 찾아 국내 AI 산업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논의에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19일 경기 성남 네이버 1784 사옥을 방문해 AI 산업 진흥을 위한 입법·제도적 개선 방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회 과방위 최민희 위원장과 김현 간사 등 과방위원 10명,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여야는 AI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지원 의지를 담아 ▲ AI 대규모 투자 및 인프라 조성 ▲ AI 산업계와의 소통 강화 ▲ AI 법·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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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이노베이트 ‘스마트리온’ 보안관리체계 ISMS-P 인증 획득
롯데이노베이트가 빅데이터&AI 플랫폼 ‘스마트리온(SMARTLLION)’ 서비스의 고객 정보 보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 인증 ISMS-P(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Privacy)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공동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사이버 침해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적합하게 운영되는지를 심사한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책의 수립, 운영, 개선을 의미하는 관리 체계 분야 ▲자산관리 및 보안시스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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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아이파킹’ 올해 매출 1000억 목표로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주차 솔루션 전문 계열사 ‘아이파킹(iPARKING, 대표 하태년)’은 올해의 핵심 경영목표로 ▲주력상품 ‘365클라우드’ 전환 ▲매출액 1,000억원 달성을 내걸고, 주차관제 시장 업계 1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19일 밝혔다. 아이파킹은 지난해 12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기존 사명인 ‘파킹클라우드’에서 고객과 친숙한 동명의 주차관리 브랜드 ‘아이파킹’으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현재 전국 8,800여개의 주차 사이트를 운영 및 관리중인 아이파킹은 매월 평균 160개 주차장과 신규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루 입출차 대수만 160만대에 달한다.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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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하이오더, 소상공인 응원하는 고객 감사제 개최
KT가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로하고자 ‘KT 하이오더 2025 고객 감사제’를 2월 19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오더는 손님이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직접 주문하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KT 하이오더 2025 고객 감사제는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KT는 KT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케이티 앱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하이오더 브랜드 퀴즈를 맞춘 고객 중 정답자 2025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 이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로 KT는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이오더 상담을 진행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한다.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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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노브랜드 버거와 디지털 혁신·가맹점 상생 협력 위한 MOU 체결
LG유플러스와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매장 운영의 디지털 전환과 가맹점주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노브랜드 버거 매장 내 인터넷, AI 전화, 지능형 CCTV 등 스마트 매장 운영을 위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해 가맹점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는 매장 내 네트워크 구축에 소요되는 투자비를 약 100만원 절감하고, 통신서비스 월 이용료를 약 70% 낮춰 가맹점주가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양사는 올해 200여 개 매장을 시작으로, 매년 신규 매장에 유플러스 통신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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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차량용 AP 모듈 앞세워 전장부품 시장 공략 나선다
LG이노텍은 신제품인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모듈(Application Processor Module∙이하 AP 모듈)을 앞세워 전장부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전장부품사업을 차량용 반도체 분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차량용 AP 모듈’은 차량 내부에 장착돼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과 같은 자동차 전자 시스템을 통합 제어하는 반도체 부품이다. 컴퓨터의 CPU처럼 차량의 두뇌 역할을 담당한다. 업계에 따르면 전세계 차량에 탑재된 AP 모듈은 올해 총 3,300만개에서 2030년 1억 1,300만개로, 매년 22%씩 늘어날 전망이다. LG이노텍이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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