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3월 28일 스크린골프존 채널 첫 방송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28일(화) 저녁 9시 스크린골프존 채널에서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첫 경기가 방송된다고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는 지난 3월 7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경기장에서 진행됐으며, KPGA, KLPGA 대표선수 8명이 참가해 남녀 2인 1팀을 이뤄 변형 포섬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대결을 펼쳤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을 앞둔 첫 번째 경기에서는 KPGA 코리안투어 통산 2승, 2021 투어프로 인비테이셔널 우승을 차지한 이재경 프로와 2022년 KLPGA 위믹스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장타자 유효주 프로가 한 팀이 되어 양보 없는 대결을 펼친다
-
[IT이슈] 그라비티, 'PAX EAST 2023'서 선보이는 시연작은? 外
북미 게임쇼 ‘PAX EAST 2023’가 현지 시간으로 3월 23일 화려하게 막을 올리는 가운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출품작 10종 중 부스에서 시연 가능한 타이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그라비티 관계자는 "게이머의 축제라 불리는 PAX EAST 2023의 행사 취지에 걸맞게 그라비티 역시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시연 중심의 부스를 구성,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중 시연 예정인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비긴즈’, ‘ALTF42’, ‘Wetory’, ‘심연의 작은 존재들’, ‘파이널 나이트’,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Alterium Shift’,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등 8종으로 방문객들이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경
-
[IT이슈] 가비아-홍익대, ‘흘돋체’, ‘온담체’ 무료 배포 外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홍익대학교와 공동 제작한 글꼴 ‘가비아 흘돋체’, ‘가비아 온담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본문용 글꼴로 널리 쓰이는 돋움체를 부드럽게 재해석한 것이 두 글꼴의 특징이다. 가비아와 홍익대학교는 디자인 계열 전공자에게 글꼴 제작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2021년부터 글꼴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다. 올해 공개된 ‘가비아 흘돋체’, ‘가비아 온담체’는 각각 정영훈∙김락현 홍익대학교 디자인학과 전공생이 만들었다. 국내 타이포그래피 권위자인 안병학 동대학 교수도 두 전공생의 글꼴 작업을 도왔다. 가비아 관계자는 "‘흘린 돋움’이라는 뜻을 가진 ‘가비아 흘돋체’는 돋움체를 부드럽게 흘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 등장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제우스’가 등장했다. 제우스는 근력과 지능 속성을 모두 갖춘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 특화되어 있으며 뛰어난 중간 계투 선수를 육성하는데 활용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제우스의 등장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열린다. 제우스 뿐만 아니라 ‘루시스’와 ‘하토르’ 트레이너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이 밖에도 시나리오 개선과 트레이너 스킬 변화로
-
[IT이슈] 청호나이스, 임직원 참여 플로깅으로 환경보호활동 진행 外
청호나이스가 3월 22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한 ‘다 같이 줍자 한강 한 바퀴’ 플로깅 행사에 동참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날 청호나이스 임직원 40여 명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반포한강공원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로깅은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와 ‘조깅하다’(jogga)라는 뜻의 합성어로 스웨덴에서 시작됐다. 조깅이나 산책 등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워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는 활동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ESG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
[IT이슈] 포블 국내 거래소 최초 AI툴 도입 外
포블(대표 안현준)이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Open AI의 챗GPT를 도입해 전 직원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챗GPT는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로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서비스로 공개 5일 만에 하루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다. 최근 GPT-4의 등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수많은 써드파티 기업들이 챗GPT를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다.포블 관계자는 "챗GPT를 도입하며 자사의 서비스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향에 대한 고민을 하기에 앞서 블록체인과 함께 미래기술로 뽑히는 인공지능 툴을 효과적으로 학습
-
[생활경제 이슈] 굽네, 미국 텍사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外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미국 LA 토런스 1호점, 플러튼 2호점 출점에 이어 텍사스주에도 진출하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굽네는 현지 시장으로의 안정적인 진출을 위해 지난달 14일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텍사스주 현지 기업 드림 어소시에이츠(Dream Associates, Inc)가 굽네 유에스에이 법인을 설립하여 텍사스에서 가맹 사업을 운영하며, 굽네는 굽네 유에스에이로부터 계약기간 동안 매월 로열티를 지급받는다. 굽네 관계자는 "현지 법인을 설립한 드림 어소시에이츠는 텍사스에서 제빵기업과 일식당 등을 다수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시장에
-
[IT이슈] 미투젠 미버스, 캐주얼 P2E 게임 포털 ‘미버스 게임즈’ 글로벌 론칭 外
미투젠(대표이사 손창욱)의 자회사 미버스랩스(대표이사 홍종호)는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의 캐주얼 P2E 게임 포털 ‘미버스게임즈(MEVerse GameZ)’를 글로벌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미투젠 관계자는 "미버스게임즈는 블록체인 캐주얼 게임을 탑재할 수 있는 게임 포털로, ‘소셜 캐주얼 게임존’과 ‘하이퍼 캐주얼 게임존’으로 나뉘어 다양한 게임들이 탑재된다"라며 "여기에 미버스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Web3.0 환경에서 플랫폼에 제공된 P2E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서비스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오픈된 소셜 캐주얼 존에는 ‘애니멀 피싱’, ‘로맨스 오브 더 쓰리 킹덤스’, ‘골든 드래곤’ 등 총 10개의 게임들이
-
[IT이슈] 지닥(GDAC),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헐비(HERBEE) 상장 外
피어테크(대표 : 한승환)가 운영중인 국내 TOP 4 디지털 자산 거래소지닥(GDAC)은 23일, 신규 디지털 자산 헐비(HERBEE)를 국내 최초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헐비(HERBEE)의 백서에 따르면 헐비는 지상 위치 확인 시스템(Ground Positioning System)을 활용한 클레이튼(KIP-7) 블록체인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전 세계 유저들이 자연스러운 연결고리 역할을 해주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다. 피어테크 관계자는 "HERBEE 안에서 각 유저 고유의 NFT토큰, 카드를 발행할 수 있게되며 또 아바타 생성을 통하여 Herbee Wood(Land) 쇼핑몰, 놀이공원 등 안에서 활동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GDAC 거래소의 헐비(HERBEE) 입금은 3월
-
[IT이슈]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外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 초정온 냉각 기술 및
-
[IT이슈] CGV, ‘2023 LCK 스프링’ 결승전 생중계 外
CGV가 ‘2023 LCK 스프링’ 결승전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4월 9일(일) 오후 3시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하는 ‘2023 LCK 스프링’ 결승전을 CGV강남, 강변, 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33개 극장에서 생중계한다. ‘2023 LCK 스프링’은 2023년 1월 18일 개막해 총 10개 팀이 참가했다"라며 "각 팀은 3월 19일까지 치열한 예선전을 펼쳤고, 3월 22일부터 플레이오프 경기를 진행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CGV는 2022년부터 CGV대학로에서 운영하던 LCK 전용 상영관을 CGV강변 씨네앤포레로 변경했다. 2월 8일부터 매주 수, 목, 금 오후 5시와 7시 30분, 토, 일 오후 3시와 5시 30분에 진행한 ‘2023 LCK 스프링
-
[IT이슈] 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다음주 첫 방송 外
CJ ENM 투니버스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가 오는 3월 30일 (목)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지난주 공개된 예고편에는 이상한 전염병이 퍼지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하리와 친구들의 모습을 시작으로 일상을 지배해버린 새로운 귀신들의 오싹한 등장이 담겨 눈길을 끈다"라며 "정체불명의 악당이 뿜어내는 붉은 기운은 세상이 심상치 않은 위기에 빠졌음을 암시한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하늘 도깨비 ‘주비’의 새로운 활약, 새로운 고스트볼의 등장 등도 짐작해볼 수 있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어제 저녁 공개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의 오프닝 OST
-
[IT이슈]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外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아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된다.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라며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한다. 가이드에는 ▲신규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
[IT이슈]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1년 연속 1위 선정 外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인덕션)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공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21년 연속), 복합오븐(16년 연속), 전기레인지(6년 연속) 등 총 3개 부
-
[IT이슈]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구인구직 분야 1위 석권 外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이 나란히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 평가 및 관리 모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브랜드 진단 평가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하며,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및 서비스별로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라며 "결과의 대표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2300명의 소비자를 일대
-
[IT이슈] 엠스토리허브, 빗썸메타와의 업무협약 外
종합 콘텐츠 그룹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는 엠스토리허브의 다양한 지적 재산들을 활용하여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메타버스 관련 산업 추진을 위해 23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인 ’빗썸메타’(대표 조현식)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발표했다. 엠스토리허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엠스토리허브의 주요 프로젝트인 하이퍼코믹(HYPERCOMIC, Web3.0 기반 웹툰 플랫폼)에서 엠스토리허브가 보유한 IP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NFT 상품을 개발할 계획"라며 "또 향후 콘텐츠 IP 산업 전반까지 NFT 프로젝트를 연계, 협력해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특화 NFT 마켓플레이스 ‘네모 마켓(NAEMO MARKET)’을 통한 유
-
[IT이슈] 데브시스터즈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外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기업의 정체성 및 확장성을 반영하고, 회사 및 제품과 관련된 다각적인 미래 모멘텀을 선보이는 핵심 공간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IP, 비즈니스, 플랫폼 등 다방면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며 무한히 가능성을 확장해가고 있는 기업의 행보와 방향성을 제시했다"라며 "더불어 실제 게임의 몰입도 높은 경험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각 게임이 가진 고유한 매력과 세계관을 직관적으로 페이지에 녹여내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회사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오렌지와 쿠키런 및 신규 IP 캐릭터들의 다양한 조합, 담대하고 도전적인 볼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