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드래곤네스트, ‘분열된 미로’ 난이도 확장 업데이트 실시 外
드래곤네스트 업데이트 보도자료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난이도를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드래곤네스트 관계자는 "먼저 ‘분열의 네스트’의 모든 관문들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 ‘분열된 미로’의 난이도를 ‘라비린스 24층’까지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난이도에서는 ‘미확인 얼어붙은 룬’, ‘미확인 얼어붙은 악몽의 눈’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클리어 보상으로 ‘룬 마력’, ‘미노스 레브리움’ 등 아이템이 담긴 ‘금상자’ 및 ‘은상자’를 획득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분열된
-
[IT이슈] 틸론, ‘2023 DAVEIT DAY’ 개최 外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이 지난 5일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에 틸론을 더하다(Hyper-Connected Life)라는 주제로 ‘2023 DAVEIT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틸론 관계자는 "‘2023 DAVEIT DAY’ 컨퍼런스를 통해 업무 환경 변화를 넘어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술 발표와 고객 성공 사례를 소개하면서 기업과 개인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술 격차를 위해 자사가 연구·개발 중인 다양한 분야의 선행 기술을 참가자들에게 공유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 안전하고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틸론 최백준 대표의 ‘경계 없는 기
-
[IT이슈]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동남아시아 지역 정식 론칭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4월 6일 오전 10시(태국 시간 기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어 받은 타이틀로 스토리, 퀘스트 등 주요 시스템을 계승함과 동시에 그래픽, BGM 등을 업그레이드해 한층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라며 "2020년 한국을 시작으로 2021년 일본 및 북미, 2022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꾸준하게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라고 전했다. 정식 론칭에 앞서 3월부터 진행한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에서는 3주가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사전예약자 수 300만 명을 넘어서는
-
[IT이슈] 멋쟁이사자처럼-원티드랩, 수료생 대상 '맞춤형 취업'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外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대표 : 이두희, 이하 '멋사')은 HR 테크 기업 원티드랩(대표 : 이복기)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 체결했다.멋사는 IT 교육 과정 수료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원티드의 AI 매칭 채용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예정이다.멋사 관계자는 "‘원티드 취업모니터링시스템’(Employment Monitoring System, 이하 EMS)'을 통해 수료생에게 채용 전형별로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매칭 서비스 '원티드'를 통해 개별 역량과 관심사를 고려해 맞춤형 기업 추천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멋사 이두희 대표는 "멋사의 전문적이고
-
[IT이슈] 레페리,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교류 플랫폼 ‘레코멘드’ 앱 출시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진화된 CR 서비스 ‘레코멘드’ 앱을 선보이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난다고 5일 밝혔다. 최인석 대표가 레페리의 핵심 가치인 콘텐츠 창작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노하우를 단계적으로 기술과 플랫폼으로 자산화시켜 나가겠다고 선포하고, 레페리가 2022년 6월 나만의화장대 운영사인 (주)메이크미업을 인수한 지 10개월 만이다. 레페리 관계자는 "김소연 플랫폼사업부 총괄이사 주도로 론칭된 ‘레코멘드’ 앱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한 공간에 모여 서로의 호감을 표현할 수 있는 신개념 플레이 그라운드를 표방한다"라며 "그동안 브랜드에서는 어떤
-
[IT이슈] 빗썸, 자립준비청년들의 사회 첫 걸음 돕는다 外
빗썸(대표 이재원)이 대한적십자사(대표 신화영)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에 함께한다. 빗썸은 지난 5일 오전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과 황승욱 빗썸코리아 인사지원실장 등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빗썸 관계자는 "전달한 기부금은 위탁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에 나선 자립준비 청년들의 가구, 가전제품과 소모품 구입 등의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립준비청년은 부모의 부재 등으로 인해 아동양육 시설, 공동생활 가정, 가정위탁 등을 통해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을 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빗썸은 지난 2020년부터
-
[생활경제 이슈] 맘스터치, 지역사회 기여 인정받아 강동구로부터 표창 수상 外
맘스터치는 5일 서울시 강동구로부터 ‘2023 우수기부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강동구청의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해 1500만원 상당의 닭가슴살 간편식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부자’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맘스터치는 가맹본부가 위치한 강동구에서 지속적인 나눔 및 공익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 1월 서울장애인 부모연대 강동지회 1천만원 기부, 7월 ‘따뜻한 한끼 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강동경찰서와 협업한 ‘실종사고 예방캠페인’,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의 참여율을 높인 공로로
-
[IT이슈] 가비아, 홈페이지 유지보수 50% 할인 이벤트 실시 外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 유지보수 서비스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기업은 1년간 월 25,000원으로 자사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가비아 관계자는 "자체 운영 인력을 보유하기 어려워, 외부에 홈페이지 관리를 위탁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겨냥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실제로 국내 많은 기업들은 홈페이지 제작 후에도 단순 내용 변경을 위해 건당 수정 비용을 지불하는 등 홈페이지 유지 비용을 지속 부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가비아는 비용은 낮추고, 서비스 품질은 높인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홈페이지 운영 관련 시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겠다고 전했다.이번 이
-
[IT이슈]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 지역 정비소, 전문가 연결 기능 오픈 外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내 근처’에서 운영 중인 ‘중고차 직거래’에 중고차 구매 전 차량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지역의 정비소와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정비소, 전문가 동행' 기능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차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차량 상태를 보다 꼼꼼히 확인 후 구매할 수 있다"라며 "구매자는 차량 전문가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부분까지 점검을 받을 수 있고, 판매자는 매물의 신뢰도를 높여 좀 더 빠르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판매자는 ‘중고차 직거래’ 우측 상단에 ‘글쓰기 버튼’으로 들어가 차량 번호와
-
[IT이슈] 증권플러스 비상장, 1분기 인기 조회·거래 종목 발표 外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2023년 1분기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 1분기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관통한 키워드는 ‘유니콘’이었다. 두나무, 야놀자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 종목이 인기 조회 및 거래 TOP 10 안에 포진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비상장 주식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제약·바이오 테마의 인기는 1분기에도 견조했고, 잠시 주춤했던 IPO는 중소기업 중심으로 다시 예열되고 있다.증권플러스 관계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인기 조회 2위, 인기 거래 7위를 기록, 유니콘의 저력을 보여줬다"라며 "야놀자는 코로나 팬데믹 종식을 앞두고 급증하는 여행 수요에 힘입어 지난해 플랫
-
[IT이슈] 메타비트, ‘매티 비트 어워드’ 이벤트 진행 外
음악 콘텐츠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는 K-POP 정보를 소개하는 가상 스트리머 ‘매티’의 NFT 데뷔 100일을 기념해 ‘매티 비트 어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메타비트 관계자는 "매티 비트 어워드 이벤트는 11일부터 5월 8일까지 4주 동안 진행하며 주어진 미션을 완료한 홀더 500명은 ‘매티 동상 NFT’를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참여는 웹3 플랫폼 갤럭시(Galxe)에서 메타비트 페이지를 방문해 메타비트 플랫폼 회원 가입 및 공식 SNS 팔로우 등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라며 "참여 조건을 충족한 홀더는 추첨을 통해 매티 동상 NFT를 획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매티 동상 NFT은 주차별로 색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추
-
[IT이슈] 인크루트, 한빛미디어와 함께 직무유형별 MBTI 테스트 이벤트 진행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국내 출판사인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와 함께 자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유형별 MBTI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15일에 오픈한 자사 ‘MBTI 테스트’를 회원들에게 소개하고, 테스트 참여 이후 나온 추천 직무별 전공·교양서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천 직무는 경영담당자, 영업담당자, 카피라이터, 회계담당자, 웹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마케팅 디렉터, 홍보담당자 등 MBTI 테스트 이후 도출 가능한 총 16가지이며, 추천 도서 또한 MBTI별 총 16종으로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인크루트 MBTI 테스
-
[IT이슈] 엠게임 ‘이터널시티’, 서비스 2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外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몬스터넷(대표 권종락)이 개발한 현대 배경의 PC 온라인게임 ‘이터널시티’가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오늘 6일부터 내달 4일까지 다양한 생일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엠게임 관계자는 "‘이터널시티’는 종로, 경복궁, 한강시민공원 등 실사 배경에서 액션성과 속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두터운 고정 유저층으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어설트, 큐브, 패러사이트 침공, WITO 침공을 완료하고 획득한 응모권으로 케익,치킨, 문화상품권과 같은 현물 상품과 [CL]
-
[IT이슈]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랩)’ 봄맞이 더블특가 外
헬스테크기업 헥토헬스케어(옛 바이오일레븐)가 봄을 맞아 ‘김석진LAB(랩)’ 더블특가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김석진랩은 자연 소재의 특성을 연구해 최상의 조합과 성분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더블특가 이벤트는 또박배송 신청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30% 혜택에 구독 기간별 추가 혜택을 평생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라며 "이벤트 기간 내에 김석진랩 제품을 또박배송으로 신청하면 6개월 신청 시 기존 30% 혜택에 20%를 더한 50% 혜택을 제공하며, 12개월 신청 시 더블특가 40%를 적용해 70%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박배송은 고객이 선택한 제품을
-
[IT이슈] 네오핀-트립비토즈 ‘차세대 웹 3.0 여행 플랫폼’ 구축 나선다 外
씨디파이(CeDeFi) 플랫폼 네오핀은 트립비토즈와 함께 웹 3.0 기반의 차세대 여행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트립비토즈는 사용자가 생성하는 숏폼 동영상 기반의 여행 플랫폼이다. 단순한 여행 커머스를 넘어 ‘커뮤니티(여행 영상 공유)’와 ‘보상 체계(트립 캐시)’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2017년 서비스 시작 이후, 여행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거래액과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사용자 생성 콘텐츠 수 등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지난 1월, 대한민국 정부의 아랍에미리트(UAE) 순방 ‘경제사절단’ 참여사로 만나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긴밀한 논의를
-
[IT이슈] 디랩스, 공식 트위터 계정 시작 3주 만에 팔로워 5만 명 돌파 外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 계정 팔로워 수가 채널 오픈 3주 만에 5.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디랩스가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웹3 게임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공식 트위터는 본격적으로 운영한지 약 3주 만에 팔로워 수 5.2만 명을 돌파했다.디랩스 관계자는 "이는 웹3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인 크립토키티가 공식 트위터 오픈 5년 만에 유사한 수치를 달성했을 정도로 매우 이례적인 성과라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 소개 영상 3종, CEO 인터뷰 영상 등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영상과 콘텐츠를 게시했으며, 게임 개발 영상 등 보다
-
[IT이슈] 컴투스, "야구게임만으로 올해 1,500억 원 매출 넘어설 것"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비스하는 야구게임 라인업이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역대 최대 흥행 기록을 보이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는 MLB와 KBO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야구게임 ‘MLB 9이닝스 23’,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V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MLB 9이닝스 GM’, ‘OOTP 24’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컴투스 관계자는 "이들 게임은 지난 1분기 동안 야구 시장 비수기임에도 전년 대비 25% 성장한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라며 "여기에 더해 시즌 개막과 함께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4월 1일 하루 동안 야구게임 라인업 합산 25억 원의 매출을 넘겨 역대 일간 최대 기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