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코나아이, ‘모나(MONA)’ 정식 출시 外
코나아이㈜가 오랜 준비 끝에 이동통신 시장 경쟁에 나선다. 코나아이는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을 포함한 코나아이의 다양한 사업 영역을 융합한 가상이동통신망(MVNO) 알뜰폰 브랜드 ‘모나(MONA)’를 5월 공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독자적인 디지털 인증 솔루션(DID)을 기반으로 구축된 ‘모나(MONA)’는 모바일(MOBILE)+코나(KONA)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코나아이의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과 연계한 지역별 요금제 출시를 시작으로 유심 기반 특화 요금제까지 차례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모나’는 기존 이동통신망사업자(MNO) 사업자인 LGU+ 망을 이용해 동일한 데이터 품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코나
-
[IT이슈] 클레이튼 재단,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 공식 출시 外
클레이튼의 국내외 사업 확장 및 탈중앙화를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클레이튼 생태계 운영 전반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유와 재단, 거버넌스 카운슬 (Governance Council, 이하 GC) 멤버, 커뮤니티 사이의 소통, 참여 촉진을 위해 마련된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를 공식 출시했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클레이튼 스퀘어는 웹사이트 내 ‘온체인 보팅 (On-chain Voting)’ 공간에서 클레이튼의 유틸리티 토큰, ‘KLAY’의 유동성 공급자 추가를 위한 의사결정 과정을 실시간 공개함으로써 첫 활동을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재단은 클레이튼 스퀘어 출시와 동시에 지난 4월 GC 투표를 통과한 일곱 번째 클레이튼
-
[IT이슈] 안랩, ‘ESG와 공정거래’ 주제로 사내 교육 진행 外
안랩이 5월 10일(수)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랩 관계자는 "‘ESG와 공정거래’를 주제로 법무법인 율촌 윤용희 변호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강의에서는 다양한 판례와 함께 ▲ESG 리스크 관리 체계의 필요성 ▲공정거래 규제 관련 리스크를 다뤘다"라고 전했다.윤용희 변호사는 “ESG 환경에서는 고객, 협력사, 투자자 등 이해 관계자의 요구가 기업을 향한 자율적인 규제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다”며, “국내외 법규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사적(私的) 규제도 고려해 ESG 리스크를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장 내 공정 거래를 해치는 요소로 꼽히는 ‘그린워싱’ 관련 법제(표시광고법 등)를 언급
-
[IT이슈] 위니아에이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 협약 체결 外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국내 대표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i라스’ 화주사 대상의 풀필먼트부터 설치∙A/S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등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니아에이드는 풀필먼트(전자상거래 통합 물류) 관련 물류 사업 확대, 신규 물류 네트워크 구축, 설치∙배송∙A/S 영역에서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
-
[IT이슈] 인크루트, 챗GPT 기반 자소서 트레이닝 서비스 ‘잘쓸랩’ 출시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챗GPT 기반 자소서 트레이닝 서비스인 ‘잘쓸랩’을 정식 출시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잘쓸랩은 기업별 자소서 문항 확인부터 문항별 작성 팁과 합격 자소서 열람, 챗GPT를 활용한 문항별 예문 제시, 그리고 맞춤법 검사까지 한 페이지에서 자소서 연습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잘쓸랩은 챗GPT 기반으로 자소서 예문을 뽑아주는 기능이 특장점이다. 자소서 예문은 사용자의 이력 정보와 문항을 조합해 내용이 자동 구성된다. 자소서 경험이 부족하거나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본인만의 강점은 무엇이고, 해당 문항에는 어떤 답변이 올바른지 등을 예문을 통해 알
-
[IT이슈] 펄어비스, 2023년 1분기 매출 858억원, 영업이익 11억원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11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 858억원, 영업이익 11억원, 당기순이익 9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1%, 78.8% 감소했다"라며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글로벌 성과를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1분기 매출 중 해외 비중은 77%를 차지했고, 플랫폼별로는 PC 74%, 모바일 20%, 콘솔 6%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쌍둥이 클래스 ‘우사‘와 ‘매구’ 업데이트 효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330%, 430% 증가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은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를 선보이는 등
-
[IT이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가전의 달 페스티벌’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전의 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브랜드의 전자제품을 가격 할인, 행사카드 청구 할인, 엘페이(L.PAY)로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 최대 50%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부모님을 위한 추천 선물로 삼성전자 무선 청소기와 코지마, 바디브랜드, 누하스, 제스파 안마의자 및 안마기기, 엑사이더 실내자전거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AI 무선청소기’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에 거치하면 충전과 동시에 버튼 하나로 먼지통을 비울 수 있
-
[IT이슈] ‘컴투스프로야구’ 영상 시리즈 합산 조회수 1,000만 돌파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과 컴투스프로야구V23(컴프야V23) 등 KBO 기반 야구 게임 라인업의 올 시즌 홍보 영상 시리즈가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야구의 시간’ 영상은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공 하나에 울고 웃는 야구팬들의 간절한 마음과 뜨거운 열정을 담아 10여편의 시리즈로 공개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십 년 간 ‘컴프야’ 시리즈를 서비스하며 전국 야구팬들과 함께해온 컴투스가 ‘야구를 대신할 수 있는 건 야구밖에 없다’는 진솔한 메시지로 게임을 넘어 ‘야구’에 대
-
[IT이슈] CGV, ‘드리핀 스페셜 무비 : 에덴’ 단독 개봉 外
CGV가 아이돌 그룹 드리핀(DRIPPIN)의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한 숏무비 ‘드리핀 스페셜 무비 : 에덴’을 오는 17일 단독 개봉한다고 10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나는 드리핀이다(WE ARE DRIPPIN)’에 이어 드리핀과 함께 선보이는 두 번째 숏무비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이 그룹 드리핀은 인간의 타락을 나타내는 일곱 개의 죄악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음반 ‘세븐 신스(SEVEN SINS)’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봉하는 ‘드리핀 스페셜 무비 : 에덴’은 새 앨범 ‘세븐 신스’ 이전 순백의 드리핀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죄악의 이미지를 부여받아 타락 천사가 되기 전의 순수하고 행복한 기억을 드리핀 멤버
-
[IT이슈] XGOLF ‘큐레이팅 서비스’ 오픈 外
XGOLF(대표 조성준)가 골프장 라운드일 맞춤형 골프웨어 추천 서비스인 ‘큐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XGOLF 관계자는 "‘큐레이팅 서비스’는 XGOLF와 한성에프아이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플랫폼 서비스로 회원의 골프장 예약 정보에 맞춰 라운드 당일, 해당 지역의 기상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골프웨어를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예약일 날씨 정보를 고도화해 예약일 4일 이전에 모바일 푸시로 당일 기온 및 습도, 체감온도까지 제공한다. 또한 우천을 포함해 6개의 기온 구간을 분류, 당일에 맞는 추천 아이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큐레이팅 서비스는 XGOLF를 통해 예약을 완료한 회원에게 제공된다.XGOLF는 큐레이팅 서비
-
[에누리 주간IT-5월 1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1위 태블릿PC 판매량 및 매출 증가
어린이날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로 꼽혔던 태블릿PC의 판매량과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한 주였다. 태블릿PC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나 유튜브 시청 등 단순 콘텐츠 이용뿐만 아니라 인터넷 강의 등 학습 도구로도 활용도가 높은 기기로서 최근에는 초등학생 같은 저학년 어린이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5월 1주 차(5/1~5/7)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태블릿PC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71%, 48%가 증가했다.이 같은 성장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켓에서 진행했던 주요 전자기기의 할인 행사가 이
-
[IT이슈] 위믹스3.0, 일본 게임사 구미(gumi) 40원더스로 합류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합류했다. 고유 번호는 ‘WONDER 17’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구미는 일본 유명 모바일 게임사다. 유력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주요 IP보유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라며 "200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Brave Frontier', 'The Alchemist Code', 'Final Fantasy Brave Exvius' 등 다양한 히트작을 출시했다"라고 전했다. 현재 구미는 블록체인과 XR 등 기술을 기반으로 색다른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 잠재력이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에 투자도 진행 중이
-
[IT이슈] 카페24, '중기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기업 선정 外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국내 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카페24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카페24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700 곳의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카페24는 7가지 평가 항목을 충족해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평가 항목으로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문서 ▲사용자 중심의
-
[IT이슈] 코웨이 정수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25년 연속 1위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라며 "전국 약 1만2천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1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라 독보적인 브랜드 리더십을 다
-
[IT이슈] 톡켓, 코치엔 피트니스 멤버십 NFT 완판 外
NFT 커뮤니티 커머스 톡켓(대표 이준섭)이 주식회사 코치엔과 함께 선보인 ‘코치엔(COACH.N) 피트니스 멤버십’ NFT(대체불가토큰)가 완판됐다고 10일 밝혔다. 주식회사 코치엔은 다양한 피트니스 사업을 추진 중인 피트니스 그룹으로 국내 최대 피트니스 대회를 주관하는 ‘PCA 코리아’의 모기업이다.톡켓 관계자는 "이번에 판매한 코치엔 NFT의 수량은 2850개로 지난 8일부터 3일간 판매 예정이었다. 그러나 하루 만에 완판되며 판매가 조기 종료됐다"라고 전했다. 코치엔 NFT의 특징은 ‘이미지’ 보다 ‘혜택’에 집중했다는 것이다. NFT 각각의 이미지를 다르게 하는 일반적인 NFT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코치엔은 자사 로고를 동일하게 적용
-
[IT이슈] 라인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NFT 플랫폼 ‘에이바(AVA)’ 정식 서비스 시작 外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엔터테인먼트 NFT 플랫폼 ‘에이바(AVA)’의 정식 서비스를 9일 시작했다. 보이그룹 ‘트레저(TREASURE)’ 및 ‘에이티즈(ATEEZ)’와의 협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인 넥스트 관계자는 "에이바는 웹3를 기반으로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엔터테인먼트 NFT 서비스다"라며 "‘크리스탈’ NFT를 통해 원하는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소유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아티스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보유한 크리스탈 등급에 따라 아티스트의 미공개 콘텐츠 열람권 및 사인 굿즈, 아티스트에 대한 안건에 직접 투표하여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
-
[IT이슈] 잡코리아, 기업·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론칭 기념 이벤트 外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원픽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며 '커리어 머스트 고 온' 이벤트를 실시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내달 25일까지 잡코리아를 방문해 원픽 공고를 확인하고 입사지원하면 합격자에 한해 취업 축하금과 합격 키트를 증정한다"라며 "또, 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원픽 공고 지원만해도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애플워치’, ‘네이버페이 5만원권’ 등 푸짐한 경품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원픽은, 최근 잡코리아가 선보인 기업·인재 매칭 서비스다.원픽 AI솔루션과 전담 매니저가 등록된 공고의 내용과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매칭해 준다. 원픽 서비스 이용 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