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XPLA’-’일드길드게임즈’ 파트너십 강화, 웹3 생태계 영향력 확대 外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이하, ‘YGG’)’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XPLA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XPLA와 YGG는 상호 간의 지분을 교환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라며 "또한 양 측의 지갑 시스템을 연결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YGG 커뮤니티에서 XPLA 온보딩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게임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는 ‘YGG 퀘스트’를 적용한다. XPLA는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전 세계적 커뮤니티를 갖춘 YGG와 함께 글로벌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한국인 생존자 ‘영민’ 등장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한국인 생존자 ‘영민’이 등장한다. 영민은 관찰력과 민첩성을 갖춘 ‘불명’ 성향의 생존자로, 여타 신화 등급 캐릭터와 결속해 위력을 발휘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필살기 ‘여섯 개의 식칼’로 체력이 줄어든 적에게 빠르게 다가가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영민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린 ‘미지의 생존자’ 던전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글로벌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5일까지 ‘워커 청소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 가지의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해
-
[IT이슈] DAXA, 투자자 보호를 위한 가상자산경보제 시행 外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는 7월 4일부터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정보 불균형 해소를 목적으로 가상자산 경보제(이하 ‘경보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DAXA 관계자는 "본 경보제는 ▲가격 급등락 ▲거래량 급등 ▲입금량 급등 ▲가격 차이 ▲소수 계정 거래 집중 등 5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단, 구체적인 적용 수치 및 경보 예외 사유 등은 거래소별 또는 종목별 거래량의 차이 등을 고려하여 조건 범위 내에서 각 회원사의 내부 기준에 따른다"라고 전했다. 해당 시스템은 작년 6월경, 협의체 발족 당시부터 5개 회원사가 함께 준비하고 DAXA 자문위원의 검토와 의견을 반영하는 과정을 거쳐 마련되었다. 뿐만 아니라 경보제의
-
[IT이슈]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7월 20일 글로벌 출시 확정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7월 20일로 확정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 기반 수집형 레포츠 게임으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바닷속을 1인칭 시점으로 탐험하며 다양한 어종과 해양 환경을 눈으로 보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전작의 가장 큰 장점이었던 손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한 손으로도 충분히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조작법을 간소화했다.손맛뿐만 아니라 여러 즐길 거리도 폭넓게 제공한다. 다양한 개성을 지닌 게임 캐릭터들을 조합해
-
[IT이슈] 위메이드커넥트, '어비스리움' 서비스 7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外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서비스 7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나만의 수조’ 만들기를 콘셉트로 2016년 출시되어 힐링 게임의 원조로 불리고 있는 ‘어비스리움’ 개발팀이 마련한 7주년 기념 테마는 ‘가면 무도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으로 독창적인 수족관 속 바다 풍경을 그려낸 이 게임은 가면을 쓰고 무도회장에 등장하는 수중 생물들로 영화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평가다"라고 밝혔다. 배경 변화와 함께 메이드 해마, 삐에로 덤보, 광대 가재 등 56종에 달하는 다양한 수중 생물들이 연회복을 입고 등장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여왕 고래'
-
[IT이슈] 투비소프트, 20여 년간 기술지원 총 집약한 ‘챗봇서비스’ 출시 外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가 4일부터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챗봇서비스’를 시작한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챗봇서비스는 20여 년간 투비소프트가 쌓아온 기술지원 자산과 경험을 집약했다.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강화된 체계다"라고 전했다.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 오른쪽이 이번에 개설한 ‘챗봇서비스’다.챗봇서비스는 투비소프트 고객지원센터 웹사이트에서 채팅창 형태로 운영한다. 제품별 · 항목별 카테고리가 체계적인 트리 구조로 설계된 FAQ형태로 사용자 질문에 즉시 응답할 수 있다. 기존 입력된 데이터 수천 건 말고도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쌓아가는 방식으로 답변하다.챗봇
-
[IT이슈] 액토즈소프트,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실시 外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블록체인 게임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자는 "오늘부터 17일까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3D ARPG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는 액토즈소프트가 스위스에 위치한 자회사를 통해 개발 중인 신규 IP 블록체인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진행한 비공개 알파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테스터용 NFT 아이템 파밍의 재미를 선보여, 알파 테스트를 참가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액토즈소프트는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신규 거래
-
[IT이슈] 코웨이, ESG 환경 경영 일환 태양광 발전소 가동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자회사 비렉스테크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 발전소는 비렉스테크 건물 옥상 유휴부지를 활용해 3,832㎡(1,161평) 면적에 약 800kWh급 용량으로 설치됐다"라며 "연간 예상 발전량은 966MWh로 270여 가구가 한 해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ESG 환경 경영 일환으로 유구공장(49.5kWh 규모), 인천공장(39kWh 규모), 포천공장(45kWh 규모) 및 유구 물류센터(1048.8kW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운영해오고 있다.코웨이는 "당사는 사업장 사용 전력의 많은 부분을 태양
-
[IT이슈] 파이랩테크놀로지, 한국정보인증과 ‘네임 서비스 결합’ 웹3 인증 인프라 공동 구축 外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이하 파이랩, 대표 박도현)는 IT 보안 인증 전문기업 한국정보인증(KICA, 대표 김상준)과 네임 서비스(Name Service)가 결합된 통합 웹3(Web3) 인증 인프라를 공동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파이랩 관계자는 "양사는 현재 파이랩이 운영 중인 자체 메인넷 ‘바이프로스트 네트워크’를 토대로 멀티체인에 대한 KYC인증(고객정보확인)과 가상자산 네임 서비스(CNS) 기반의 통합 웹3 인증 서비스를 공동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공동 구축을 통해 아직까지 웹2(Web2) 환경에 포함돼 있는 KYC인증 정보를 웹3의 영역으로 확장함으로써 안전성과 합법성을 갖춘 웹3 기반 신원인증 인프라
-
[IT이슈] ‘컴투스프로야구2023’ 올스타전 이벤트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NO.1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올스타전을 기념해 함께 즐기는 이벤트를 실시한다.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2023’은 이번 올스타전을 기념한 특별 선물과 함께 ‘올스타전 페스티벌’, ‘특별 스타 경매’, ‘컴프야 홈런레이스 수상자 예측’ 등 게임 안팎에 걸쳐 올스타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우선 오는 10일부터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올스타전 기념 꾸러미를 선물한다. 올스타전 기념 꾸러미는 ‘Live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 ‘100% 플래티넘팩’, ‘올스타 스카우트권’ 등 각종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
[IT이슈] 야놀자클라우드, 베트남 현지 기업 3곳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
야놀자클라우드(공동대표 김종윤ᆞ이준영)가 윤석열 대통령 베트남 경제사절단 동행을 통해 현지 기업 3곳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성과를 거뒀다. 먼저, 야놀자클라우드는 베트남 대표 여행 기술 기업 브이엔트래블(VNTravel, 대표 빈 장 트란(Binh Giang Tran))과 베트남 여행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브이앤트래블은 200여 개의 항공, 150만개 이상의 글로벌 호텔 및 현지 숙박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트리피(Tripi), 다이노고(dinogo) 등 자체 플랫폼에서 5만 개 이상의 여행ᆞ숙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따.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지난 2021년 시작한 협력 관계를 강화
-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23년 상반기 히트브랜드 발표 外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2023년 상반기 히트브랜드를 선정하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다나와 히트브랜드는 검증된 브랜드 및 제품을 선별한다는 취지로 지난 2005년 처음 시작됐으며, 올해로 18주년을 맞았다"라며 "다나와의 판매통계 분석 및 전문 카테고리 매니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선정된 브랜드에는 인증마크를 부여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상반기 히트브랜드는 총 50개 분야에서 34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AMD, ▲ASUS, ▲AVerMedia, ▲다크플래쉬, ▲DEEPCOOL, ▲EFM, ▲G.SKILL, ▲기가바이트, ▲HP, ▲MSI, ▲PCCOOLER, ▲씨게이트
-
[IT이슈] 여기어때 X GS25, ‘2023 뮤비페’ 공식 후원 外
여기어때가 올해도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맥주 축제 ‘뮤비페’와 함께한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GS25의 ‘2023 뮤비페’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뮤비페는 음악과 맥주를 함께 즐기며 더위를 날릴 수 있는 대표적인 여름 페스티벌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올해는 양양ᆞ보령ᆞ부산ᆞ일산 등 4개 도시에서 열리며, 개최 지역을 두 곳 더 늘려 전국 규모의 행사로 확장했다"라며 "‘여기어때 콘서트팩’에 참여했던 십센치, 헤이즈, 미노이, 로꼬를 비롯해 JAY PARK, 사이먼 도미닉, 효린 등이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고객들에게 뮤비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티켓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
[IT이슈] 코웨이, ‘제습기·공기청정기 특별 프로모션’ 진행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습기·공기청정기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코웨이 노블 제습기와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노블 공기청정기,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등 인기 제품 4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라며 "먼저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맞춤형 필터인 에어매칭 필터를 무상으로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행사 제품 신규 렌탈 시 최대 렌탈료 3개월 면제, 월 렌탈료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행사 제품을 2대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매월 렌탈료 최대 10% 할인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구매가
-
[IT이슈] CGV, 8월까지 ‘테일러센츠관 운영’ 外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가 CGV와 협업을 진행한다. 테일러센츠 관계자는 "프리미엄 향료 사용 및 비건 인증을 거친 섬세한 향은 물론, 오브제로써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강조하는 '테일러센츠 상품'을 통해 'CGV 프리미엄관'에서 보다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했다"며 협업 의도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용산아이파크몰 골드클래스, 왕십리 씨네앤리빙룸, 연남 스위트시네마, 오리 골드클래스 4개 지점이 ‘테일러센츠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용산아이파크몰점의 경우, 입구부터 브랜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이미지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정면에 위치한 쇼케이스에서는 베스트셀러 아이템들이 진열되어 있
-
[IT이슈] 번개장터X김씨네과일 김도영, 티셔츠 박람회 '티팔이(T-PARTY)' 개최 外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인기 패션 브랜드 ‘김씨네과일’ 김도영 대표와 개최한 신예 티셔츠 아티스트들의 플리마켓 '티팔이(T-PARTY)'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번개장터는 패션중고 대표 플랫폼으로서 '미래의 패션 브랜드'인 전국의 숨은 티셔츠 아티스트들을 후원하기 위해 인기 패션 브랜드 ‘김씨네과일’ 김도영 대표와 손잡고 이번 플리마켓을 기획했다.김 대표는 전국을 돌며 과일 티셔츠를 파는 아티스트로 트럭을 몰고 전국 순회를 떠나며 좌판에서 진짜 과일 대신 과일이 그려진 티셔츠를 판매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미국 유명 래퍼 '에이셉 라키(ASAP Rocky)'의 의뢰로 티셔츠를 제작해 주목받았
-
KT, ‘5G 다이렉트’ 요금제 5종 신규 출시
KT가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요금제 5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5G 다이렉트 69(무제한, 월6만9천원) ▲5G 다이렉트 61(무제한, 월6만1천원) ▲5G 다이렉트 49(120GB, 월4만9천원) ▲5G 다이렉트 46(80GB, 월4만6천원) ▲5G 다이렉트 34(8GB, 월3만4천원) 등 총 5종이다. 신규 요금제 출시에 맞춰, 기존 ‘5G 다이렉트 37(11GB, 월3만7천원)’의 데이터 제공량은 기존 10GB에서 11GB로 늘리고 ‘5G 다이렉트 44(30GB, 월4만4천원)’와 ‘5G 다이렉트 55(200GB, 월5만5천원)’의 공유데이터 제공량도 기존 10GB에서 각각 30GB와 40GB로 강화했다. 결합 할인 등 신규 요금제에 더한 혜택도 동일하게 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