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방송이슈] 미닉스 미니 식기세척기, 상반기 판매량 두 배 증가 外
앳홈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미니 식기세척기 올해 상반기(25년 1∼6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앳홈은 대형화·프리미엄에 집중된 가전 시장의 흐름 속에서, ‘증가하는 1인 및 소규모 가구가 사용할 만한 가전이 부족하다’는 문제의식에서 미닉스를 탄생시켰다. 생활속에서 고객의 숨겨진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소형 가구와 작은 생활 공간에 적합하도록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을 통해 공간 가능성을 만들어 가고 있다.2023년 1월 첫 출시된 미닉스 미니 식기세척기는 세척, 안심 보관, 살균 열풍 건조를 하나로 결합한 3 in 1 제품으로, 무설치·
-
[IT/방송이슈] 알뜰폰 플랫폼 폰비, 인터넷·TV 가입 서비스 리뉴얼 外
알뜰폰 비교 플랫폼 폰비(PhoneB)가 인터넷·TV 가입 서비스 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알렸다.폰비는 지난해 12월 기준 월간 알뜰폰 개통 3천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월간 6만 명에 육박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폰비는 고객의 통신비 절약을 위해 축적한 요금제 분석과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5월부터 인터넷·TV 가입 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폰비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투명한 정보 공개’와 ‘전문가 상담 서비스 강화’다. 월 요금, 현금과 상품권 사은품 등을 구분해 공개하는 것이 폰비의 특징이다. 고객들이 가입 전 모든 비용과 혜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폰비에는 전문가와 1:1 카카오톡
-
다나와, 'RX 9060 XT' 그래픽카드 1천원 래플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RX 9060 XT’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하는 래플(Raffle·당첨자에 한해 구매가 가능한 판매 방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다나와 앱(App)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라며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행사 제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1일 이상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명에게 ‘RX 9060 XT’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당첨자는 오는 15일 다나와 당첨자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 당첨되지 않은 구매자의 결제 금액은 당첨자 발표 이후 전액 환불된다. 또한 5일간 모두 응모한 참
-
신일전자, ‘무선 100단 탁상용 선풍기’ 선보여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바람 세기 조절과 위생 관리에 대한 기존 탁상용 선풍기의 불편함을 개선한 신제품 ‘무선 100단 탁상용 선풍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신일전자 관계자는 "탁상용 선풍기는 바람 세기 조절에 제한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세밀하게 설정하기 어렵고, 고정형 안전망 구조로 내부 청소가 번거롭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었다"라며 "신일에서 선보이는 무선 100단 탁상용 선풍기는 부드러운 조작감의 조그 다이얼을 통해 최대 100단계까지 정밀한 바람 세기 조절이 가능하며 1,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1단계 기준 최대 8시간 동안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약 333g의 초경량 무게
-
CGV, ‘ KBO 올스타전’ 생중계 진행
CGV는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손잡고 오는 12일에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진행되는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을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4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해 온 올 시즌 정규리그 경기 생중계에 이어 야구팬들의 축제인 올스타전까지 생중계함으로써 야구 축제 분위기를 전국 극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이어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은 전국 18개 극장에서 생중계되며, 이 중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12개 극장에서는 SCREENX LIVE로도 만나볼 수 있다"라며 "SCREENX LIVE는 실시간 경기 장면을 중앙 스크린뿐만 아니라 좌, 우 벽면까지 확장해 송출하는 극장 생중계로 5.1채널
-
뮤직카우, 폴킴의 ‘어제처럼’ 옥션 진행
뮤직카우는 4일 정오부터 폴킴 ‘어제처럼’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4,000주를 대상으로 옥션을 진행한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옥션은 주식의 공모주 청약과 비슷한 개념으로, 신규 음악증권을 발행하는 뮤직카우만의 모집 절차다"라고 전했다.이어 "폴킴 ‘어제처럼’은 2000년 가수 제이가 발매한 R&B 명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발매 직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다시 한번 음원강자임을 확인시키기도 했다"라며 "해당 곡의 저작권료는 발매 이후 천천히 하향 곡선을 그리다, 최근 다시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24년 11월 1주당 471원이었던 저작권료가 점차 상승해 2025년 4월에 679원까지 올랐다. 20
-
SOOP 프로게임단 ‘DN 프릭스’, 총감독 oDin(주영달) 선임
SOOP은 4일(금), 프로게임단 ‘DN 프릭스’의 총 감독으로 ‘Odin’ 주영달 전 사무국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주영달 감독은 2016년부터 리그오브레전드 팀 코치로 활동하며, 2016년 롤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 2017년 우승을 경험한 베테랑 지도자다"라며 "2022년부터 DN 프릭스에서 사무국장으로 팀에 몸담으며 팀 내부 사정과 선수단 운영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아왔다"라고 전했다. 특히, 주 감독은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팀 운영과 선수들의 멘탈 관리에 대한 경험도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주영달 총 감독 체제 아래, LCK 팀에는 정민석 수석 코치, 김창성 코치, 양현민 코치가 함께한다. CL 팀에는 정명훈 감독과 손민
-
SOOP, 소상공인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 진행
SOOP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4일(금) 밝혔다. SOOP 관계자는 "덜 알려진 지역 상권을 조명하고, 스트리머와 유저가 소통하며 참여와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실시간 후원 시스템과 스트리머의 리액션 등 소통을 통해 지역과, 유저, 스트리머 간의 연결점을 만들어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소개를 넘어, 재미와 체험을 더한 참여형 콘텐츠로 전국 곳곳에서 새로운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지난 6월 14일 시작된 ‘전국동네자랑’은 상권 탐방 콘텐츠다"라고 말했다. 이 콘텐츠는 매력 있지만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
바디프랜드, 상반기 실적 22.3% 증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올 상반기 공공기관, 경찰서·소방서, 경로당 등에 안마의자를 공급한 B2G 실적이 전년비 22.3% 증가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B2B를 넘어 B2G까지 마사지체어의 보급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는 가운데, 2025년 상반기 기준 B2G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했다"라며 "각 공급처별 매출액 비중은 공공기관(38%), 경로당(32%), 경찰서·소방서(30%) 순으로 비교적 고르게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중 특히, 경찰서 및 소방서 매출은 2022년 이래로 3년 간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올 상반기에는 전년비 5배 이상의 실적을 올리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라며 "이 같은 실적 호조는,
-
한컴아카데미, ‘실감형 3D모션캡처 설루션’ 총판 계약 체결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가 실감형 3D모션캡처 설루션 전문기업 ‘무빈’과 손잡고 본격적인 제품 공급 및 교육에 나선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아카데미는 무빈의 대표 제품인 ‘무빈 트레이싱(MOVIN Tracing)’ 3D모션캡처 설루션에 대한 공식 교육 및 유통 권한을 확보하고, 자사몰 및 교육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빈은 한컴아카데미에 제품 제공과 더불어 기술 지원, 콘텐츠 제공, 사후 관리 체계 마련 등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자율주행·XR 등 다양한 산업
-
NOL 인터파크투어, 유럽 투어&액티비티 거래액 504% 성장
놀유니버스는 2025년 상반기 NOL 인터파크투어의 유럽 지역 투어ㆍ액티비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4%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 인터파크투어는 유럽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이달 15일(화)까지 ‘유럽 메가세일’을 통해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 투어 및 입장권 대상 타임딜 특가를 선보인다"라며 "매일 밤 9시부터 자정까지 야경투어, 박물관 투어, 버스 투어 등 유럽 인기 투어 및 입장권 6개를 엄선해 최대 60% 할인된 최저가로 선착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제휴 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만 원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유럽 축구 25/26 시즌 공식 티켓도 오픈했다.
-
전자랜드, 서울 용산구 용산본점에 농심 ‘배홍동’ 팝업스토어 열어
전자랜드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농심의 비빔면 ‘배홍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배홍동으로 이사가자!’라는 농심 배홍동의 2025년 표어를 기반으로 이번 팝업스토어를 함께 운영하며 양사 마케팅 시너지를 꾀한다"라며 "팝업에서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배홍동쫄쫄면, 배홍동칼빔면 등 농심의 인기 라면을 전자랜드 고객에게 홍보한다"라고 전했다. 전자랜드는 본점 입구에서의 팝업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전자랜드에 고객에게 선사한다.팝업스토어는 7월 4일부터 6일, 11일부터 13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된다. 전자랜드와 농심은 팝업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컬링 이벤트
-
여기어때 “패키지여행 평균 가족 예약단위 4.5명”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패키지여행 경험자 중 53.7%가 가족과 여행을 했다고 응답했다. 또, 패키지여행 경험자는 평균 4.46명분의 상품을 한 번에 예약해, 가족 여행이 중심인 만큼 그 숫자가 컸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들은 패키지여행의 장점으로 ‘스케줄을 짜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25.8%)’을 꼽았다"라며 "‘언어 문제를 해결해주는 가이드(14.8%)’와 ‘낯선 여행지를 편하게 다녀옴(14.8%)’도 강점으로 올랐다"라고 전했다. 반면, 아쉬운 점은 ‘쇼핑 등 원하지 않는 스케줄(31.0%)’, ‘개인 여행 시간의 부족(23.1%)’ 등이 나란히 선택됐다.전체 응답자는 선호하는 패키지여행의 테마로 ‘리조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과 창작 멘토링 커뮤니티 운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그룹 임직원들과 미래세대를 위한 창작 멘토링 커뮤니티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창작 멘토링 커뮤니티에서는 게임 개발, 신사업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팔레트 마이스터’들이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과 청년 창작자를 대상으로 창작 활동 피드백 및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팔레트 마이스터는 미래 세대가 양육 환경, 경제적 배경과 관계 없이 관심사 기반의 창의 창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의 전문가 멘토다.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을 비롯해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동문기업 대표가 팔레트 마이스터로 활동 중이다. 지난달 9일 스
-
카카오, 서울 성북구와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는 서울 성북구와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7월 3일 성북구청에서 열렸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정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김용덕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이사장, 카카오 CA 협의체 권대열 ESG 위원장과 지역 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카카오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과 함께 추진하며, 지자체 협업을 강화해 지원 대상과 혜택을 대폭 개편하고 지원 범위를 지역 단위로 확대한다. 기존에는 개
-
NHN 클라우드, 와이즈넛·이노그리드·투라인클라우드와 AX연합체 일본 공략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클라우드(NHN Cloud, 대표 김동훈, 이하 NHN 클라우드)가 국내 굴지의 AI·클라우드 기업들과 손잡고 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서의 역할도 강화한다. NHN 클라우드는 AI 에이전트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 MSA 및 네이티브 클라우드/DaaS 전문기업 ‘투라인클라우드(대표 현승엽)’과 4자간 ‘AX연합체 협력 통한 일본 디지털 생태계 확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일본 도쿄 미나토구에 위치한 NHN 일본법인 사옥 ‘NHN아틀리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
-
KT, 인터넷 고객 해킹 예방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
KT는 증가하는 해킹 위협에 대응해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전국 KT매장 또는 고객센터(100번)에서 할 수 있으며, 월 4,400원 유료 서비스인 ‘안심플러스’를 올해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없고, 별도 해지 신청 없이 자동 종료되는 고객 친화적 구조다. ‘안심플러스’는 집안의 WiFi에 연결된 PC,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를 대상으로 ▲유해사이트·스미싱·악성코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