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카카오, 톡딜·선물하기·카쇼라 여름 시즌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톡딜’,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다양한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톡딜은 오는 7월 14일까지 약 일주일간 ‘톡딜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공·신선·가전·뷰티·유아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원,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대표 브랜드와 복숭아, 수박 등 제철 식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최대 3만 원)도 매일 최대 11만 장 선착순 제공되며, 라이브 상품의 경우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건당 최대 2만 원, 횟수 제한 없음) 받을 수
-
LG유플러스 ‘정보보호백서 2024’ 발간
LG유플러스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전사적인 보안 역량 강화 노력을 총망라한 ‘정보보호백서 2024’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활동과 성과를 공개하는 백서를 발간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정보보호백서에는 CEO 직속 조직인 정보보안센터를 중심으로 구성된 LG유플러스의 보안조직체계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C레벨인 정보보안센터장(CISO/CPO)이 전사 정보보호를 총괄하며, 산하에 정보보안기술담당과 개인정보보호담당을 둔다. 정보보안기술담당은 최신 보안 기술 적용 및 검토, 보안 서비스 운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활동을 주도한다. 개인정보보
-
삼성전자, One UI 8 신규 보안 기능 공개
삼성전자가 9일 미국 뉴욕에서 발표하는 신규 폴더블 기기에 One UI 8 정식 버전을 탑재한다. 이번 One UI 8은 더욱 강력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AI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One UI 8에 기기 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신규 보안 솔루션인 '킵(KEEP, Knox Enhanced Encrypted Protection)'을 도입했다. 이번에 신규 도입한 킵(KEEP)은 개인화된 AI 기능을 보호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됐으며, 기기의 보안 스토리지 영역 내에서 앱별로 분리된 암호화 저장 공간을 생성한다. 암호화된 정보의 개별 보호로 각 앱은 각자 자신의 민감한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으며, 다른 앱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치킨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농협목우촌 치킨 ‘또래오래’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다음 달 12일까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은 물론 치킨 주문 시 할인이 가능한 ‘앱 포인트’를 선물한다. 3종의 또래오래 ‘소울 스트라이크 컬래버레이션 세트’를 주문하면 룰렛 게임에 20회 참여할 수 있는 실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요리 아이템 ‘또래오래 달콤 치킨’과 ‘또래오래 치즈볼’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업그레이드도 이어간다. 새롭게 열리는 이벤트 던전 ‘환상의
-
토스플레이스, GS칼텍스와 포스 솔루션 도입 업무협약 체결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정유업계 최초로 토스프론트를 주유소에 도입하고자 한다. 양사는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주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양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경쟁력 제고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토스플레이스는 토스프론트 단말기를 주유소 환경에 최적화하는 사용성 테스트를 우선 진행한다. 카드리더기 및 얼굴인식 결제 등 주요 기능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전국 GS칼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4.6조...전년 동기 대비 55.94% 감소 전망
삼성전자가 연결기준으로 매출 74조원, 영업이익 4.6조원의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2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6.49%, 영업이익은 31.24%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09%, 영업이익은 55.94% 감소했다.
-
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맞춰 소비 진작 나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행에 맞춰 고효율 가전 소비 진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국민 대상으로 에어컨, 냉장고, TV 등 11개 품목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 제품 구매 시 구매 가격의 10%를 1인당 3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환급 대상은 사업 시행일(7월 4일)부터 구매한 제품이며, 환급 신청은 8월 중 오픈 예정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먼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냉장고, 세탁건조기, 에어컨 등 으뜸효율 가전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60여 개 직무 전직군 채용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스마일게이트 RPG, 대표 지원길)는 이달 31일까지 집중채용 기간을 가진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집중채용 분야는 ‘로스트아크’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프로그래밍 ▲기획 ▲그래픽 ▲인공지능(AI) ▲사업 ▲데이터 등이다. 게임 개발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60여 개 직무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이달 31일까지 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과 인성검사, 면접 전형 등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직무별 필요 역량에 따라 전형 과정은 일부 다를 수 있다.
-
컴투스 신작 '미니언100' 구글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의 신작 ‘미니언100’이 출시 이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미니언100’은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신작으로, 지난 1일 전 세계에 출시됐다.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전투가 전개되는 로그라이트와 무수히 많은 적 군단을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핵앤슬래시 장르의 접목으로 주목받으며,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체 게임 인기 2위, 어드벤처 장르 인기 1위를 달성했다. 해외에서도 태국, 대만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장르 인기 순위 TOP5, 구글 플레이스토어 장르 인기 순위 TOP10을
-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일본 현지서 이용자 좌담회 개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가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26일 이용자 좌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이용자 좌담회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를 즐기고, 야구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13일까지 가능하며, 간단한 설문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14일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한다. 좌담회 현장에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개발진이 직접 참석해 긴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용자들의 건의 및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은 물론, 향후 게임 업데
-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미국 ‘애니메 엑스포’서 티징 영상 최초 공개
넷마블은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의 티징 영상을 미국 애니메 엑스포에서 최초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애니메 엑스포’는 북아메리카에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행사다.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는 로그라이트 액션 RPG로 모바일·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며, 원작에서 상세하게 묘사되지 않았던 ‘윤회의 잔’을 사용해 과거로 돌아간 ‘성진우’가 차원에 틈에서 보낸 27년간의 군주 전쟁 서사를 담고 있다. 단판의 몰입도와 조작의 재미가 느껴지는 전투, 성장 및 파밍 요소를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로그라이트 장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
네오위즈는 자사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Bilibili World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발표했다. ‘빌리빌리 월드 2025’는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가 주최하는 대형 서브컬처 행사로,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현장 부스는 네온사인과 함께 전자음악(EDM)을 즐기는 화려한 여름 밤 감성을 담아 꾸며질 예정이다. ▲가챠 게임, ▲두더지 잡기, ▲AR 포토 부스, ▲일러스트 액자 전시존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굿즈존에서는 브라운더스트2 IP를 활용한 다양
-
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6391억원...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
LG전자)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0조 7,400억 원(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 영업이익 6,391억 원(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의 잠정실적을 7일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2분기 들어 본격화된 미국 통상정책 변화가 관세 비용 부담과 시장 내 경쟁심화로 이어지는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지속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나 B2B(기업간거래) 성장을 주도하는 전장, 냉난방공조 사업은 비우호적 환경 속에서도 선방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다만 MS사업본부의 수요 위축, LCD 가격 상승, 경쟁 심화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 10주년’ 성과 공개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작 10주년을 맞아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를 통해 택시 이용 패러다임을 혁신해 온 성과를 7일 공개했다. 카카오 T 앱 내 축적된 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 T 택시 호출 후 평균적으로 택시 배차에 소요되는 시간은 출시 초인 10년 전과 비교해 약 67% 단축됐고, 탑승 성공률은 94%까지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2019년부터는 승차거부 없는 가맹택시를 도입, 단거리나 운행 비선호 지역의 택시 호출 수요도 대응하면서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택시는 2015년 서비스 출범 이후 택시 호출 서비스의 경쟁력인 ‘배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
CGV, 신개념 관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상영회’ 진행
CGV는 오는 12~13일 양일간 CGV용산아이파크몰을 포함한 전국 9개 극장에서 3차 ‘럭키드로우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으로, 추첨을 통해 극장별로 10명에게 배급사 유니버셜 픽쳐스가 제공하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한정판 레고 굿즈(리틀 이티-T렉스)를 선물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 상영회’는 영화 상영 후 스크린을 통해 추첨 좌석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좌석 핀볼 추첨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상영회다"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관객은 배급사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공되는 영화 굿즈를 현장에서 선물로 만나볼 수 있다"라
-
[IT/방송이슈] 세라젬,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 제조업 부문 1위 차지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로, 1998년 최초로 조사·발표한 이래 지속적인 규모 확대를 통하여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객만족도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기업의 고객 만족 수준을 정량화하며 산업 전반의 품질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기준으로 활용된다.세라젬은 안마 효과와 제품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록하며 기술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워터밤 서울 2025’에 웹3 티켓 시스템 도입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워터밤 2025 서울’에 웹3(WEB3) 티켓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안랩 관계자는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야외 글로벌 스테이지에서 열린 ‘워터밤 2025 서울’에서 ABC는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웹3 티켓 시스템을 지원했다"라며 "이번 지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함께 추진 중인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공연 티켓 인프라 구축 및 개발을 위한 것이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ABC는 웹3 기반 티켓 예매 서비스 플랫폼 ‘이터널에디션즈’와 협력해 이번 행사에 자사 블록체인 기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