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샤이닝 스타즈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매력 발산, 샤이닝 스타즈’ 이벤트를 9일부터 시작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샤이닝 스타즈는 사진을 통해 유저들만의 개성과 센스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 주제에 상관없이 본인이 원하는 아무 사진이나 올릴 수 있으며 많은 유저들의 추천을 받아 상위 랭킹에 진입하면 특별 보상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4월 12일 오전 8시까지 인게임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업로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라며 "참가자들이 업로드 한 사진은 선정성, 폭력성 등 엄중한 내부 심의를 통과해야만 개인 페이지에 노출된다"라고 밝
-
펄어비스 검은사막 ‘고대의 모루‘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강화 시스템 ‘고대의 모루’를 9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고대의 모루’는 검은사막에 최초로 도입한 100% 확정 강화 시스템이다"라며 "장비 강화 실패 시 해당 장비에 ‘아그리스의 정수’가 쌓이고, 강화 단계마다 지정된 횟수만큼 쌓일 시 100% 강화에 성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블랙스톤 아이템 간소화에 이어 ▲흔적 ▲열매 ▲정수 아이템의 사용처도 간소화했다. 흔적류 아이템 총 13종을 ‘자연의 흔적’으로, 9종에 달했던 열매류 아이템을 ‘자연의 열매’로 통합했다. 정수류 아이템 9종도 ‘자연의 정수’로 간소화했다.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벨리아
-
네오위즈 ‘스컬’, 신규 캐릭터 ‘지배자’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신규 캐릭터 ‘지배자’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스컬 ‘지배자’는 지난 2019년 ‘스컬’ 개발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진행 시 가장 많은 금액을 후원한 유명 게임 스트리머 ‘머독’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전더리 등급의 ‘지배자’는 스피드 타입으로, 살아있는 마검을 사용하는 악마 스컬이다"라며 "해당 스컬은 생기를 최대로 흡수했을 때, 마검을 깨워 무자비한 공격을 난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스컬은
-
더 샌드박스, ‘아모레퍼시픽'과 ‘뉴 뷰티 스퀘어' 경험 오픈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 체험과 스토리를 선보이는 뷰티 테마 공간인 ‘뉴 뷰티 스퀘어(New beauty Square)’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 더 샌드박스 내 뉴 뷰티 스퀘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그룹을 대표하는 브랜드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라며 "더불어 각 브랜드의 경험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해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로 공개하는 브랜드는 최근 디아일(THE ISLE) 세계관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이니스프리’다. ‘디아일 어드벤처(THE ISLE Adve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인연 연대기’ 업데이트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인연 연대기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봄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먼저 항해사 콘텐츠 ‘인연 연대기’를 업데이트했다"라며 "이번 ‘인연 연대기’ 주인공은 S급 항해사 ‘사피예 술탄’으로, 해당 항해사를 보유하고 있거나 여관을 통해 고용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인연 연대기’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S급 ‘알라마트 니 우르두자’와 A급 ‘쩐흥다오’, B급 ‘오
-
야놀자, 1분기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전년비 2배 상승
야놀자(대표 배보찬)의 ‘야놀자라이브’가 거래액 전년대비 2배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라이브는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여가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카테고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21년 11월 론칭 이후 라이브 방송 상품과 고객 중심의 혜택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올해 1분기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1분기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600% 증가한 340만여 명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야놀자는 라이브 커머스 론칭 이후 300여 개의 방송을 송출하며 고객 사용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
뉴워커, 이벤트 긱워커 모집
뉴워커(대표 서미영)가 따뜻해진 봄 날씨와 함께 야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초단기 일자리(긱, Gig)를 소개한다. 뉴워커 관계자는 "이벤트 긱은 주말에만 단기로 일할 수 있기 때문에 평일에는 본업, 주말에는 부업을 하는 긱워커에게 좋은 일자리다"라고 전했다. 이어 "긱이 처음인 긱워커도 쉽게 할 수 있는 마라톤 행사 진행요원을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하는 마라톤 행사에서 긱워커를 모집한다. 행사는 4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 진행한다. 19일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20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근무한다. 주말에만 일하고 싶은 긱워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할 수 있다. 해당 시간엔
-
진학사 캐치, ‘담을수록 % 할인’ 이벤트 실시
진학사 캐치가 기업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담을수록 %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담을수록 % 할인’은 금액대가 높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때 가격 부담을 덜어주는 이벤트다"라며 "구매 구간별로 총금액의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결제 금액이 높을수록 혜택은 늘어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업 고객은 화면 중앙에서 돋보일 수 있는 ‘메인 대형 배너’, 인기 순 공고 최상단에 노출되는 ‘카테고리 공고’ 배너 등 모든 위치 배너를 할인된 금액으로 결합 구매할 수 있다"라며 "또한, ‘AI매칭 배너’의 총금액이 할인 구간에
-
[IT이슈] 당근사장님학교, ‘광고학개론’ 강의 진행 外
당근은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당근비즈니스 마케팅 비법을 제공하는 ‘당근사장님학교’에서 ‘광고학개론’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오는 12일(금) 오전 11시부터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근 광고에 관심이 있는 동네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라이브 스트리밍 접속 링크를 제공한다. 바쁜 자영업자들이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라이브 강의 종료 후에도 다시보기를 지원한다.‘광고학개론’은 당근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사장님부터, 지역 마케팅 노하우가 궁금한 전국의 모든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
라이프시맨틱스, ‘심혈관 위험 평가 AI’ 임상시험 계획 승인
AI기술 기반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심혈관 위험(고혈압 합병증) 평가 AI’ 소프트웨어 확증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9일 밝혔다.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이번 임상시험은 성인 고혈압 환자의 혈압 측정 데이터를 활용하는 후향적 분석 연구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라이프시맨틱스는 혈압 세부 데이터를 분석해 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Arteriosclerotic Cardiovascular Disease, ASCVD) 중 심장 및 뇌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판단하고, 임상시험용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로서의 유효성 평가와 우월성을 검증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시험은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오는 5월부터 총 4
-
메이크샵, 디자인 스킨 408종 무료 배포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총 1억 3천만원 상당의 스킨 디자인 408종을 무료 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에 제공하는 디자인들은 메이크샵에서 직접 운영하는 디자인 전문 사이트 ‘코디랩’과 ‘디자인이지’에서 유료로 판매하던 상품이다"라며 "408종은 올해초 126종, 2월말 140종, 최근 142종, 총 3차례로 나눠 공개됐으며 스킨 조회 수는 40,000회가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킨 디자인은 쇼핑몰의 매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쇼핑몰 주제에 알맞은 스킨 디자인 한 장만으로도 전체적인 분위기와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라고 밝혔
-
CGV, ‘2024 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 극장 생중계
CGV가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2024 AFC(아시아축구연맹) U23 아시안컵 카타르’를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오는 17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전을 시작으로 19일 오후 10시 중국전, 22일 오후 10시 일본전을 생중계한다"라며 "이후 대한민국 대표팀이 8강, 4강, 결승에 진출할 경우에도 생중계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CGV에서 생중계하는 ‘2024 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는 오는 9일부터 예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이번 ‘2024 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는 ‘2024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출전권이
-
알바몬 "알바생 10명 중 7명, ‘알바 구하기 어려워"
알바생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평균 ‘13일’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알바생 10명 중 7명이 알바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최근 20대~40대 알바 구직자 1,840명을 대상으로 '알바 평균 구직 기간'을 주제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알바몬 관계자는 "먼저, 설문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알바를 구하는데 소요되는 기간과 평소 알바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지 조사했다"라며 "그 결과, 알바생들이 새로운 알바를 구하기까지 평균 13일 정도가 걸리는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또, 알바 구직자 10명중 7명이 새로운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것이 어렵다고 답
-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2회차 ‘라이브Z’ 실시간 방송 실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Z’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라이브Z’는 제노니아 서비스 담당자들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유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다"라며 "지난해 11월 첫 방송 이후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방송에서는 백태현 PD(프로듀서), 조상원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현수 사업팀장 등이 출연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진솔하게 응답하는 시간을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제노니아는 이번 방송에서 신규 클래스 ‘샷건’을 소개하고 클래스 체인지 및 외형 변경 시스템 도입 등 상반기 개
-
XPLA-‘소울 소사이어티’ 파트너십 체결
‘XPLA(엑스플라)’는 웹3 소셜 플랫폼 ‘소울 소사이어티(Soul Society, 대표 김대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XPLA 관계자는 "‘소울 소사이어티’는 이용자가 현실에서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으로 블록체인 토큰을 지급하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다"라며 "특히 이용자들이 일상 속 행동 패턴과 성향을 반영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디지털 신원을 형성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일상에 재미를 더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다른 이용자들을 확인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이더리움 소셜 디앱(dApp) ‘소울 소사이어티’와 웹3 게임 분야를 선도
-
위메이드커넥트 ‘서먼헌터 키우기’,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올라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 인기 캐릭터 4종을 선보인 모바일 방치형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위메이드커넥트 관계자는 "이번 호응은 갓오하의 인기 캐릭터 주인공 진모리와 최종 보스 박무진에 이어 2차 캐릭터로 유미라와 한대위를 선보인 4일 업데이트로 시작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TOP10을 기록한 ‘서먼헌터 키우기’는 48시간만에 인기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TOP10에 진입하는 등 방치형 게임의 유행을 입증하는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갓오하 캐릭터 합류로 게임팬
-
넷마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를 8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오전 11시 넷마블은 12개 서버에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 3시간만에 모두 마감됐으며, 지난 4일 실시한 캐릭터명 선점 2차 이벤트도 7시간만에 조기 종료됐다. 넷마블은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를 오늘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 이번에 오픈되는 서버는 4개이며, 출시 전 진행되는 마지막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PC버전 자동설치 예약을 진행한 페이지를 스크린샷해 공식 포럼 게시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