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LG유플러스 ‘유독’ 월간 이용자 200만명 돌파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올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다.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 인상으로 고객 부담이 커지며, 많은 고객이 해외로 우회해 결제하거나 불법 이용권 판매 대행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유독을 이용하면 편법·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LG유플러
-
SK브로드밴드, 롯데컬처웍스와 콘텐츠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SK브로드밴드가 고객의 긍정경험 확대를 위해 롯데시네마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롯데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컬처웍스와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6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직접 참석해 양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B tv와 모바일 B tv, 롯데시네마 극장에서 다양한 콘텐츠 제공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성화 △국내 영화 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한 유기적 협력
-
KT엠모바일, 신분증 스캐너 도입
KT엠모바일이 전국 판매점 약 4,000점에 신분증 스캐너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판매점 대상으로 신분증 스캐너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 스캐너 가이드 자료 배포와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가이드 자료에는 ▲사전승낙제 신청 절차 ▲서식지 접수 및 개통 절차 ▲신분증 스캐너 활용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 KT엠모바일은 신분증 스캐너 도입을 통해 ▲신분증 진위 여부 검증 ▲부정가입 차단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신분증 위∙변조 악용 사례를 방지하고자 신분증 스캐너를 적극 활용하여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신분증 스캐너는 통신 가입자의 신분증 진
-
SKT, KLPGA와 협력해 AI 골프중계 나선다
SK텔레콤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 AI 기반 골프 영상 아카이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T의 에이닷과 SKB의 B tv에서 AI 미디어 기술을 이용한 골프 데이터 방송을 4월에 론칭하면서 골프 방송의 선수 샷 영상에 데이터를 결합, 시청자가 선호 선수의 샷 영상과 기록 및 과거 영상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KLPGA 협회는 그 동안 수작업으로 협회 소속 선수들의 영상과 기록을 결합한 아카이브 작업을 해 왔는데, 이번에 SKT·SKB의 AI 미디어 기술을 협회의 영상 아카이브 사업에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골프 경기 관련 권리를 가지고 있는 KLPGA 협회와 골프
-
삼성전자, 헨켈과 '비스포크 AI 콤보' 전용 세제 코스 선보여
삼성전자가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인 헨켈과 협력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전용 세제 코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헨켈이 공동 개발한 '퍼실 딥 클린 코스'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AI 버블' 기술을 헨켈의 대표 액체세제인 '퍼실 딥 클린' 세제에 최적화해 세제 사용량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 퍼실 딥 클린 코스 사용 시 표준 코스 대비 적은 양의 퍼실 딥 클린 세제로도 동일한 세탁 성능을 낼 수 있어 연간 약 600ml의 세제 절감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전했다. 또한 찬물로 세탁해도 40℃로 설정한 표준코스와 동일한 세탁 효과를 낼 수 있어 사용 에
-
LG헬로비전 '우리동네 희망공약' 유권자가 원하는 공약 받아 후보자들에게 전달
LG헬로비전은 4.10 총선을 앞두고 '우리동네 희망공약' 프로젝트를 통해 유권자의 목소리를 후보자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현재 ‘선택 2024 지역을 가치있게’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선거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특히 유권자들의 참여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선거 과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동네 희망공약’ 프로젝트 ▲ ‘여기도 유권자 살아요!’ 뉴스 코너 ▲희망 공약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먼저, ‘우리동네 희망공약’은 주민이 공약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정책선거를 실현하기 위해 LG헬로비전에서 지방선거와 국회의원선거 때마다 실시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LG헬로비전은 인터
-
카페24, 한화이글스 유튜브 쇼핑 진출 지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한화이글스의 국내 프로스포츠단 최초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화이글스는 타 프로스포츠단보다 선제적으로 유튜브 쇼핑을 시작하며 콘텐츠 커머스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카페24 관계자는 "한화이글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글스TV(Eagles TV)’는 프로야구단의 성공적 온라인 팬덤 구축 사례다. 프로야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25만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수 훈련 모습, 인터뷰, 야구 분석 등 팬들이 시청하길 원하는 영상 콘텐츠는 3,100여개에 달한다"라며 "그 중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류현진 선수의
-
CJ CGV-T1‧슈퍼플레이, ‘e스포츠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 MOU
CJ CGV는 T1 ‧ 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J CGV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 CGV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CJ CGV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역량을 바탕으로 제반 사항 협력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으로 저력을 보여준 e스포츠 명문 구단 T1은 선수단 및 IP를 활용해 공동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슈퍼플레이는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전문브랜드로서 그동안 축적해온 IP 라이선스 사업, 게임 커머스 및 T1 B
-
잡코리아·알바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년 연속 1위 차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종합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상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라며 "특히 잡코리아는 2007년 취업전문포털 부문이 생긴 이후 지금까지 총 17번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바몬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등
-
플레이위드코리아, [씰WTF] 글로벌 CBT 일정공개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씰WTF : 영문 Seal :What The Fun!]의 오는 4월 첫 CBT를 통해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플레이위드코리아 관계자는 "[씰WTF]의 CBT는 스팀을 통해 아시아와 아메리카 두 권역별로 구분해 4월 중 진행된다. 우선 아시아 권에서는 4월 8일부터 21일까지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하며, 20일과 21일 양일 그리고 아메리카 권에서는 22일부터 28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통해,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한다"라며 "이번 테스트에서 [씰WTF] 내의 거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아시아 권 내의 CBT에서는 한국의 모든 유저들도 참여하여 테스트 및 게임을 미리 즐기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3월 마무리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3월 마무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공식 라운지와 인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공식 라운지에서는 3월 31일까지 게임 내 선글라스 혹은 나뭇잎을 착용한 포링과의 스크린샷을 인증한 모든 유저에게 각인 소환권, 각인 결정, 특별 아이템 등의 보상을 선물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 게시판에 서버명, 캐릭터 ID와 함께 인증 스크린샷을 함께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라고 말했다. 인게임에서는 4월 1일 오전 5시까지 극한 도전 이벤트 참여 시 기본 경험치와 낙원단 주화 보상을 1.5배 더 받을 수 있으며 난이
-
[IT이슈] 번개장터, 명품 중고 스니커즈 거래량 2년간 74배 성장 外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ㆍ최재화)의 명품 중고 스니커즈 거래량이 2년동안 74배 성장했다. 번개장터 명품 중고 스니커즈 거래량은 2021년 215건에서 2022년 4,731건으로 급증, 2023년에는 1만 5,908건에 이르며 2년만에 74배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품 검수 및 슈클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번개케어’를 통한 명품 중고 스니커즈 거래 건수 역시 전년 대비 5배 이상의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였다.번개장터 내 명품 중고 스니커즈 거래의 연령별 비중은 30대(39%)가 가장 높았고 이어 20대(37%), 40대(14%), 50대 이상(9%), 10대(1%) 순이었다.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하는 캐주얼 오피스 룩이 확산되면서 2
-
바디프랜드, 강웅철 전 의장 사내이사 선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 김흥석)가 25일 주주총회를 열고 강웅철 전 이사회 의장(창업자)을 사내이사에 선임하는 등 주총 안건을 결의했다. 이날 열린 바디프랜드 주주총회에서는 감사보고와 영업보고를 비롯해 제17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와 감사 보수 지급한도 승인, 배당 승인, 사내이사 선임 등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창업자인 강웅철 전 이사회 의장에 대한 사내 등기이사 선임 배경에는 바디프랜드가 올해 들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증하며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뤄낸 데 대한 강 전 의장의 기여도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강 전 의장은 향후 창업자로서의 책임감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
-
네오위즈-피망 섯다, ‘피망 포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피망 섯다’와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이하 피망 포커)’ 등 보드게임 2종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피망 섯다’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PvP(유저간 대결, Player vs Player) 콘텐츠 ‘거점전’을 즐길 수 있다"라며 "‘거점전’은 게임 내 동호회에 소속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로 협력하여 경쟁하는 연계 콘텐츠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점령 순위에 따라 동호회 소속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머니를 지급한다"라며 "특히, 점령 성공 이후 7일간 발생한 수익은 동호회 자금으로
-
더 샌드박스-‘밀크파트너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MOU 체결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밀크파트너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유저들에게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서비스 및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면서, 밀크파트너스가 운영하는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내 여행, 여가, 쇼핑, 라이프스타일 등 업종을 대표하는 국내외 기업들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이어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모아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현재 SK오케이
-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웹툰 ‘외모지상주의’ 컬래버 캐릭터 ‘형석’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번트(캐릭터) ‘형석’이 등장한다.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원작 캐릭터 ‘박형석’을 재현해 개성있는 외모가 특징이다. ‘표류자’ 세력으로 합류한 형석은 높은 회피 능력을 바탕으로 근접 전투(CQC, Close Quarters Combat)를 펼친다. 형석의 다양한 스킬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외모지상주의’ 컬래버레이션 서번트를 대여할 수 있는 ‘표류자 용병’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된다. ‘차원의 보석’을 지불하면
-
[IT이슈] 디랩스, $DELABS 토큰 발행 外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대표 권준모)는 $DELABS 토큰과 디랩스의 게임 이코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담은 백서 공개를 통해 게임 생태계 구성과 토큰 발행 규모, 향후 계획 등을 공개했다.백서에 따르면 디랩스의 $DELABS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올 하반기 발행 예정이다.디랩스 토큰의 발행량은 총 30억 개다. 이 중 23%를 에코시스템, 25% 커뮤니티 리워드에 7%를 에어드랍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25%를 커뮤니티 리워드에 배분함으로써 생태계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디랩스의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투자자(18%)와 어드바이저(5%), 팀 기여자(17%) 등의 물량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