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인크루트 "예전 회사 러브콜 온다면? 직장인 67.9% “다시 돌아간다"
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직장인 1,292명을 대상으로 ‘재입사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직장인들에게 퇴사 후 재입사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다. ▲매우 긍정적(16.8%) ▲대체로 긍정적(45.5%) ▲대체로 부정적(31.6%) ▲매우 부정적(6.1%)으로 62.3%가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긍정적이라고 답변한 응답자들의 연차를 교차분석 해봤다. ▲신입~2년차와 ▲3~5년차가 각 63.4%, 40.9%로 ‘긍정적’이라고 답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 반면, ▲12~14년차(13.4%)와 ▲15~17년차(14.8%)등 고연차는 낮은 비율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긍정적이라고 답한 이들의 이유는 무엇일
-
진학사 캐치 "Z세대 취준생 96% ‘지원할 때 복지 꼭 본다’"
진학사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751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복지제도’에 관해 조사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그 결과, 보상/수당 분야는 ‘성과급’, 휴가 분야는 ‘승인 없는 휴가 사용’ 조직문화 분야는 ‘주4일제’, 생활/문화 분야는 ‘생활비 지원’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Z세대 취준생 96%가 ‘복지제도는 지원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요하다’라고 답한 한편,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20대 취준생이 선호하는 복지를 분야별로 공개했다"라고 말했다.먼저, 보상/수당 분야에서는 ‘성과급’이 62% 비중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복지카드/포인트’가 11%로 뒤를 이었고, ‘식대, 야근
-
코웨이, ‘스타필드 고양 직영점’ 오픈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스타필드 고양 지하 1층에 브랜드 체험 매장 ‘코웨이 스타필드 고양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스타필드 고양 직영점은 강남 직영점, 용인 직영점, 용산 직영점 등에 이은 코웨이의 14번째 직영 매장이며 스타필드에 입점한 최초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매장은 약 10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콘 얼음 정수기’부터 최근 출시한 ‘비렉스(BEREX) 리클라이닝 안마베드·척추베드’ 등 다양한 코웨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매장 내 공간을 쇼룸 공간, 비렉스 체험 공간, 제품 전시 공간, 상담 공간 등으
-
테사, 고객 편의성 위한 앱 전면 리뉴얼
테사(TESSA)는 고객 사용 편의성 확대를 위해 앱 리뉴얼을 단행하고 멤버십 서비스인 ‘라운지’ 기능을 추가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테사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춰 앱 메인 화면을 대폭 개선했다. ▲공지사항, ▲이벤트, 테사소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사이드 테사 등 총 3개의 퀵배너를 메인 상단에 진열해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금융투자 서비스로서 양질의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인 화면 하단에 ‘공시’ 기능을 추가했다. 공시 기능은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자산의 운영 세부 사항을 알리는 것으로, 해당 기능을 통해 현재 운용중인 자산에 대한 현황을
-
데일리호텔, ‘야놀자 통합 회원 전환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여가 큐레이션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야놀자 통합 회원 전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8월 31일(토)까지 야놀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는 데일리호텔 고객들에게 야놀자 플랫폼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최대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라며 "또한, 데일리호텔에서 골드 회원일 경우, 야놀자 플랫폼의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Gold Class)’ 등급을 부여받고 최대 10% 할인 쿠폰팩 등 멤버십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호텔 앱 내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슈퍼플래닛, ‘플레이엑스포 2024’ 참가
슈퍼플래닛은 오는 23일부터 열리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에 미공개 신작 5종 포함 11종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슈퍼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자사 개발 중인 대표작 ‘열렙전사 키우기’, 대표 퍼블리싱 기대작 ‘헌터인던전’을 포함한 11종의 모바일 게임을 출품한다"라며 "부스 규모는 길이만 15m로 슈퍼플래닛의 게임쇼 출전 최대 규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열렙전사 키우기’는 네이버 웹툰 ‘열렙전사’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세계관을 완성도 있게 표현한 타이틀로 유저들이 자동전투로 손쉽게 웰메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플레이엑스포
-
하이브IM, '던전스토커즈' 깜짝 테스트 STEAM서 실시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23일,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던전 크롤러 장르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깜짝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브IM 관계자는 "이번 깜짝 테스트는 금일(23일)부터 5월 26일까지 스팀(STEAM)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저들에게 보강된 콘텐츠를 선보여 기대감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정식 출시 전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테스트에서는 지난해 11월에 시행된 테스트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신규 뱀파이어 소환사 캐릭터 ‘레네’가 새롭게 추가되며, PvP 모드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
브라운더스트2’, ‘무직전생 II’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무직전생 II’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브라운더스트2가 오는 6월 다가오는 1주년을 기념,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무직전생 II의 캐릭터 ‘록시 미굴디아’와 ‘에리스 보레아스 그레이랫’이 브라운더스트2 인게임에 등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라보를 통해 시즌 이벤트 ‘얼티메이트 매직(ULTIMATE MAGIC)’과 ‘스칼렛 스워드(SCARLET SWORD)’를 각각 2주간 순차 진행한다"라며 "오늘(
-
라이트컨, '드래곤 꺼어억!'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이 모바일 캐주얼 게임 <드래곤 꺼어억!>을 오늘(23일) 글로벌 170개국에 정식 출시했다.위메이드맥스 관계자는 "<드래곤 꺼어억!>은 로그라이크(Rougelike)와 벽돌 깨기 장르를 결합한 캐주얼 게임이다. 이용자는 카툰풍 드래곤 캐릭터의 궁극, 서포트 스킬 및 장비를 매 라운드 업그레이드시켜 일반, 엘리트,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라며 "또한, 난이도 별로 구성된 모험, 도전모드,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이트컨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미션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교환권을 이용해 인게임 재화 또는 S 등급 장비를
-
클래리베이트, 특허청과 지식재산권 DB구축 및 활용 방안 논의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특허청이 지난 22일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를 방문해 지식재산권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분석 솔루션 등에 관한 협력사항 논의 및 현장의견을 청취했다고 23일 밝혔다.클래리베이트에 따르면 현장 간담회에는 특허청 이인수 산업재산정보국장과 소재면 서기관, 한국특허정보원 송세민 실장 등과 클래리베이트 박찬헌 대표, 이세림 본부장, 김지훈 상무 등이 참석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특허청의 방문은 클래리베이트 에널리틱스의 사업 및 솔루션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특허청 산업재산정보 활용 인프라 개발 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뤄졌다. 특히 AI가 접목된 클래리베이트 Derwent DB를 통해 특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특허청에
-
한컴라이프케어, 기술·인적 교류 등 상호협력 위한 MOU
한컴라이프케어(대표이사 김선영·오병진)는 시험 인증 및 교정 사업을 선도하는 에이치시티(HCT, 대표이사 허봉재)와 기술과 인적 자원을 교류하는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두 회사는 앞으로 한컴라이프케어가 개발·생산하는 우수한 차세대 제품을 대상으로 한 시험 평가 기술을 만들고, 제품 신뢰도를 향상하고자 포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이치시티는 한컴라이프케어의 방위 산업 제품과 안전 장비의 환경 신뢰성·전자파 시험 등 각종 검증과 교정 업무를 본격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설립 이후 53년간 개인 안전 장비 시장을 이
-
컴투스, ‘QA 캠퍼스’ 6기 모집 시작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QA 캠퍼스’ 6기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컴투스 관계자는 "‘QA 캠퍼스’는 게임 업계 및 QA 직무 취업에 관심 있는 인력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라며 "게임업계 경력을 겸비한 대학 교수진과 현직자의 강의를 통해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 기초 지식 습득에 도움을 주고, 포트폴리오 제작, 기업 탐방, QA 실무 체험 세션 등 참여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우수 수료자의 경우 컴투스 QA 직무 채용과 연계한 실제 취업 성공의 기회
-
‘서머너즈 워' 웹툰 6종 연재 시작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히트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웹툰 6종의 네이버 시리즈 연재를 시작했다.컴투스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되는 웹툰은 ▲‘서머너즈 워: 크로스’, ▲‘서머너즈 워: 캡틴 이브’, ▲‘서머너즈 워: 트래커스’, ▲ ‘서머너즈 워: 로열 블러드’ ▲ ‘서머너즈 워: 오컬트 탐정 니키’, ▲‘서머너즈 워: 서머너즈 아카데미’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머너즈 워’의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작품별로 모험, 액션, 오컬트, 학원물 등 다채로운 장르로 선보인다"라며 "위대한 소환사를 향한 듀란드의 여정, 이계의 틈으로 파괴된 세계를 지키기 위한 로니의 액션 활극,
-
‘잡코리아x알바몬 No.1데이’ 진행
잡코리아가 21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잡코리아x알바몬 No.1데이'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 한화이글스와 '2024 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 중이다"라며 "올 한해 프로야구 시즌 동안 한화 선수단이 최강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과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No.1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라며 "먼저,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야구장을 찾은 팬들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고자 응원 재미를 더해 줄 △응원 수건과 △잡코&모니 부채, 한화이글스 응원가가 적힌 △기념 엽서 등 경품을 증
-
MMORPG '제노니아', ‘오시리스의 봉인’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봉인’이 추가된다"라며 "새롭게 열리는 ‘오시리스의 봉인’은 ‘오시리스의 혼돈’, ‘오시리스의 분노’, ‘오시리스의 광기’ 등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를 레벨업하면 '회피', '속성 공격력’, '상태 이상 적중' 등의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기존 ‘안티온의 봉인’과 함께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캐릭터의 장비와 코스튬도 대거 개편된다. 신규 유니크 등급의 무기 6종, 방어구
-
골프존, '2024 S-OIL SEVEN GTOUR Mixed Cup' 1차 대회 개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5월 27일(월)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2024 S-OIL SEVEN GTOUR Mixed Cup’ 1차 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총상금 7천만 원의 ‘2024 S-OIL SEVEN GTOUR Mixed Cup’ 1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티박스를 제외한 대회 환경은 정규대회와 동일하며, 정규 대회와 달리 경기 코스가 대회 당일 공개돼 남녀 프로들의 스크린 경쟁을 기다린 많은 골프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24 시즌 GTOUR 정규 3차 대회까지 성적을 기준으로 대상포인트 32명
-
SOOP, 스트리머 커스텀 굿즈 제작 서비스 오픈
SOOP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손잡고 인기 스트리머들이 손쉽게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목) 밝혔다. SOOP 관계자는 "고유한 팬덤 커뮤니티를 보유한 스트리머들이 굿즈 제작을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커머스 플랫폼를 활용한 수익 다각화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샵프리카와 마플샵의 연동으로 스트리머들은 자신만의 굿즈를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제작하고, 샵프리카 플랫폼 및 자신의 SOOP 방송국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라며 "제작 가능한 굿즈 상품도 의류와 액세서리, 포토카드, 생활용품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