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트웍 굿즈’ 출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출시를 기념해 아트 디렉터 차인철과 함께 한정판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트웍 굿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난 7일 여름 성수기를 겨냥해 선보인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혁신적 디자인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의 소형화 트렌드를 이끈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라며 "이 제품은 얼음정수기 최초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 얼음 크기까지 제어 가능한 사용자 맞춤 기능을 탑재했다"라고 밝혔다. 코웨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트 디렉터 차인철과 여름 시즌을 맞아 ‘컬러 유어 라이프
-
다나와, PCㆍ오디오 거래액 급등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PC, 오디오 등 취미활동을 위한 기기의 거래액이 지난주 유의미한 증가추이를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데스크톱PC(다나와 ‘표준PC’ 기준)의 거래액은 전 월 동기(4월 22일~28일)대비 100% 증가했다. 같은 기간 CPU는 99%, RAM은 80%, SSD는 21% 증가했으며, 노트북과 오디오/하이파이 기기는 각각 9%, 12% 증가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5월 예정된 가정의달 이벤트가 종료됨과 동시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PC 및 오디오 기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며 “여러 가정의달 행사 때문에 미뤄뒀던 대기수요가 반영된 결과”라
-
캐치, ‘면접 기출질문’ 7만 건 돌파
캐치가 ‘면접후기’ 서비스에 등록된 면접 기출질문의 수가 7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캐치 관계자는 "‘면접후기’는 면접 참여 인증이 완료된 실제 면접자가 작성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면접 기출질문, 합격 팁과 더불어 난이도와 분위기는 어땠는지, 기업별로 지원자가 어떤 역량을 어필했는지 등의 통계를 그래프로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중 ‘면접 기출질문’ 등록 건수가 이달 초 7만 건을 넘겼다"라며 "기업 규모별로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면접 질문 비중이 70%로 높았다"라고 밝혔다. 상위 중소기업의 면접 기출질문 비중도 30% 정도였다.특히, 캐치 ‘면접후기’는 최신 정보로 구직
-
카페24, 나영석 PD 소속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구축 지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콘텐츠 스튜디오 '에그이즈커밍'의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구축과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카페24 관계자는 "에그이즈커밍은 이명한 대표,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유명 방송 제작자가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다"라며 "서진이네, 지구오락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크게 인기를 얻은 방송 콘텐츠를 다수 기획·제작하면서 이름을 알렸다"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구독자가 639만명에 달하는 웹예능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로 주목받고 있다.이번에 문을 연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지구오락실, 콩콩팥팥 등 자사 제작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을 판매한다. 지
-
한컴, 스페인 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 지분 7% 인수 완료
한컴은 페이스피가 삼성증권에 신원인증 설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페이스피는 스페인과 프랑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 신원인증에 필요한 안면·지문·동공·음성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반 생체인식 기술을 보유했다"라며 "유럽과 중남미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우리나라에도 다수의 금융사를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국내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안면인식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안티스푸핑(가짜 판별) 성능이 뛰어나다. 사람이 얼굴을 움직여 가며 인증하는 기존 액티브 방식이 아닌 정면 이미지 한 장으로 본인을 인증하는 차세대 기술인 패시브 방식
-
한컴그룹, 제2회 청리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한컴그룹이 운영하는 청리움에서 지난 25일 열린 ‘제2회 청리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한컴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100명의 어린이들과 200명의 가족들은 청리움의 다채로운 자연 속에서 그림을 그리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숲속 놀이터’를 주제로 그린 100점의 작품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의 심사를 거통해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부문으로 나뉘어 수상작 16개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대상은 고학년 부문 전주만성초 윤주하, 저학년 부문 석적초 곽서후가 수상했다. 모든 수상자들에게 총상금 7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됐으며, 한컴과 옥스퍼드 블록이 함께 만든
-
골프존마켓X네이버, ‘THE 보장데이’ 진행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가 운영하는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 스마트스토어'가 5월 28일 단 하루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골프 용품을 구매해 다음날 배송해 주는 ‘THE 보장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THE 보장데이’ 이벤트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되어 있는 골프존마켓 스마트스토어에서 골프클럽 및 골프용품 할인과 더불어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골프클럽은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시리즈, 핑 G425 시리즈, PXG 0211 시리즈, 미즈노 JPX 아이언, 캘러웨이 로그 ST 등, 골프용품은 삼성 갤럭시워치 골프에디션, 보이스캐디 거리측정기,
-
SOOP,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 지원
SOOP은 6월부터 버추얼 스트리머에게 광학식 모션 캡쳐 스튜디오 대관 지원 및 버추얼 스트리머 게임 대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광학식 스튜디오 대관 프로그램은 금액이나 기술적 이슈로 개인 활동 스트리머가 접근하기 어려운 광학식 모션 캡쳐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대관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며 VRM, FBX 등 3D Humanoid 포맷의 아바타를 가진 버추얼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다양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 활용되고 있는 광학식 모션 캡쳐를 활용해 기존 보다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
롯데시네마 , 감정 테마 파크 오픈
롯데시네마가 ‘랜덤스퀘어’의 네 번째 전시 <감정 테마 파크>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체험형 전시 공간 ‘랜덤스퀘어’에서 네 번째 테마 <감정 테마 파크> 전시가 개최된다"라며 "다양한 감정 측정 작품들을 통해 우리의 여러 감정들을 있는 그대로 만나고 알아갈 수 있는 감정의 테마 파크로 관람객을 초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는 ‘감정 테마 파크’ 속 ‘감정 놀이기구’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관람객의 숨겨진 감정을 측정하여 나만의 굿즈를 만드는 아케이드식 체험 전시이다"라며 "특히 6월 12일 개봉하는 영화 <
-
엠게임, ‘귀혼M’ 원스토어 베타테스트 종료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올해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기대작 ‘귀혼M’의 베타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엠게임 관계자는 "이번 베타테스트는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총 12일간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진행됐으며, 테스트를 통해 작품의 게임성과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최종적으로 완료했다.이어 "‘귀혼M’은 테스트 기간 동안 원스토어 평점 4.6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라며 "참가자들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친숙한 무협 스토리가 원작의 향수를 자극시켜 그 시절 감성을 이끌어 냈다고 평가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쉬운 조작법과 진행 방식, 수준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던전을 호평하며
-
시프트업, 상반기 오프캠퍼스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이달 24일에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Off-Campus)’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 작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연구 과제를 선정, 개발함으로써 학점을 인정받고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프캠퍼스를 위해 ▲재직자 멘토링 ▲오프캠퍼스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학생들의 면학권과 실무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한 양질의 교육 환경 조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
-
컴투스 그룹, ‘컴투스 플레이어’ 12기 모집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를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의 모집은 PD(영상 촬영 및 편집)와 디자인(웹툰 등 디자인 콘텐츠 기획)으로 나뉘며, 각 분야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장비 활용 능력과 관련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참여자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 산업에 관심이 높은 국내 거주 대학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6월 4일 오전 10시까지 컴투스 그룹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컴투스 플레이어’ 지원자는 참가 신청 서류와 함께 직접 제작한 작업물 또는 콘텐츠 기
-
CGV, 단편 영화 ‘밤낚시’ 상영
CGV, 단편 영화 ‘밤낚시’ 상영CGV는 ㈜스태넘과 ㈜현대자동차가 제작하고 배우 손석구가 주연, 공동 제작으로 참여한 단편 영화 ‘밤낚시’를 단독 상영한다고 27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영화 ‘밤낚시’는 어두운 밤 전기차 충전소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라며 "지난 2013년 제66회 칸영화제 단편경쟁부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의 새로운 단편 작품으로 손석구 배우가 출연 및 공동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자동차의 전방, 후방, 측방, 실내 카메라 시점으로만 장면이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CGV 단독개봉 예정작인 ‘밤낚시’는 러닝타임 12분59초, 티켓가는 1천원이다. 6월 14~16일, 6월 21~2
-
‘컴투스프로야구2024’,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KBO 리그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에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수 카드는 총 5명으로 등 각 구단에서 간판스타로 활약하며 한국 프로야구에 족적을 남긴 선수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천재 유격수로 불리며 잠실야구장 개장 1호 홈런의 주인공이 레전드 등급의 선수 카드로 등장하며, KBO 리그 최초의 40세이브 돌파와 한국 시리즈 첫 노히트노런이라는 대기록을 남긴 선수도 추가된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29번의 완투와 7번의 완봉을 남긴 커브의 달인, 통산 17개의 만루홈런을 달성하며 만루 사나이
-
그라비티, 2024 PlayX4 종료
그라비티가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24 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그라비티 관계자는 "PC 및 콘솔, 모바일을 아우르는 15종의 타이틀 출품과 함께 버츄얼 유튜버 K-Tuber를 오프라인으로 처음 공개하며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40부스 규모로 참가해 전체 출품작 시연존부터 K-Tuber존, 포토존, 굿즈샵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라며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임과 동시에 타이틀별 포스트 카드를 준비해 게임 시연과 미션 수행 이벤트를 연계하는 등 방문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도 이끌어냈다"라고 밝혔다. K-Tuber존에서는 그라비티의
-
메가박스, ‘디즈니 시네마’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연간 디즈니의 다양한 브랜드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용 공간인 ‘디즈니 시네마’를 코엑스점에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디즈니 시네마’에서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20세기 스튜디오 등 주요 브랜드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용관에서 스크린 쿼터 기간을 제외하고 상영한다. 30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점 11관에서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가박스 ‘디즈니 시네마’의 첫 상영은 ‘픽사 컬렉션’ 기획전이다"라며 "오는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코코> <업> <월-E> <소울>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토이 스토리> &
-
나인하이어, ‘잡코리아x알바몬 크레딧 증정’
잡코리아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신규 회원 대상 ‘잡코리아·알바몬 크레딧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나인하이어는 최근 잡코리아와의 인수합병(M&A)을 기념해 신규 회원 혜택을 강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나인하이어 프로 또는 엔터프라이즈 연간 요금제를 신규 도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프로 도입 시 결제 금액의 20%(최대 40만원 상당), 엔터프라이즈는 30%(최대 5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지급한다.크레딧은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이력서 열람 및 채용 광고 등 유료 상품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과의 연계로 채용 효과를
상단으로 이동